- 브루스의 야생본능으로 반격 가능한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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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28 00:34:15
안녕하세요 쌒린이 여러분, 오늘은
마를렌에 대해서 알아보겠어요.
우선, 본인의 실력이 못미더운 쌒린이를
위한 전적인증이 있겠어요.
일반전을 좋아하기 때문에 공식은
아주아주 가끔씩만 들어간답니다.
하지만 마를렌 승률 1위를 한적도 있답니다.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ranking/charac/13/marlene/winrate/day/1
자 그럼, 순서를 참조하시고 마를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순서)
1. 템셋팅
2. 특성, 코스튬 옵션
3. 방울 가두기 팁
4. 발리스타 팁
5. 발구르기(잡기) 팁
6. 머큐리 팁
7. 어쩌다 알게된 사실들
<< 템셋팅 >>
템셋팅은 위의 템셋팅을 추천드리요,
왜 이런 셋팅이 탄생됐는지 알아볼까요?
[ 장갑 ]
- 장갑의 경우 유니크 옵션이 체감이 전혀 되지가 않아요
그냥 RA레어, EP레어 중에서 하나를 채용하시는게 좋아요.
여기서 발리스타를 강하게 하기 위해서 "발롱 카스텔린"을 채용하시는
분이 계신데, 발롱 카스텔린보단 EP레어를 끼는게 더 쌘 발리스타
대미지가 나온답니다.
[ 모자 ]
- 발리스타는 투사체 속도가 느려서 적이 무빙을 치면 맞추기가 좀
까다로워지고, 후딜이 길어요. 즉, 발리스타는 반드시 맞춰야 되는
기술이에요. 적중 확률이 높아지는 S 모자가 좋아요.
[셔츠]
- 마를렌은 딜러에요. 인추뎀이 최고에요.
[허리]
- 사거리 옵션도 충분히 좋긴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인추뎀을 좋아해서 S허리를 끼게 되었어요.
[다리]
- 폭포수는 동생꺼 보다 사거리가 짧아요, 바지로라도 커버 쳐야되요
[신발]
- 대부분 사람들은 S 신발이 체감이 잘 된다고 해서 끼지만,
본인은 S 신발을 채용한다고 해서 방가 슈아가 빨리 생기거나 판정
이 일찍 생겨서 얻는 이점을 느끼지 못했어요.
[ 장신구 ]
- 발리스타는 주력기이기 때문에 4링을 껴줘요.
- 방가 SB링 같은 경우에는 후반 장기전이 될때 대미지가 약해져서
일장 일단이 있어서 4링을 꼈어요.
- 폭포수쪽에는 평타나 물쿠링을 줄 수도 있는데,
- 평타링을 채용하면 약한 폭포수딜 때문에 적을 딸피로 놓친 경우가
많았어요.
- 물쿠링 같은 경우에는 극후반에나 찍을 수 있고,
어차피 단타 공격하는
캐릭터들은 물쿠를 한방에 부수고, 연타 공격하는 애들은 못 부숴요.
그리고 평타링을 채용했을때와 같은 문제가 생겨요.
- 폭포수는 SB나 레그랑의 선택지가 있지만, 전 2링이 마음에 들어요.
- 머큐리 링은 유니크가 최고에요.
[ 목걸이 ]
- 지속시간 증가가 최고에요.
[ 소모품 ]
- 체력킷 = 버거가 세상을 지배해요.
- 이속킷
= 스프린터 - 가장 무난해요.
= 런업 스프린터 (전투 지속시 이속 증가)
- 호다닥할때 좋아요. 하지만 한타가 났을때 합류 속도가 느려집니다.
= 리세스 스프린터 (비전투시 이속 증가)
- 합류가 엄청 빨라져요. 날라봉이 부럽지 않아요.
마를렌은 발리스타를 던지는 위치까지 이동,
머큐리를 키는 위치까지 이동이 빨라야 되요.
리세스 스프린터 + 사냥꾼의 본능 특성을 들면 이속뽕에 중독되서
리세스 스프린터를 뺄 수가 없게되요.
= 엑셀, 패스티나
- 마를렌은 뚜벅이라서 이속이 느려지면 살아남을 수 없어요.
이런거 끼면 위험해요.
- 공격킷 = 다른 킷들 (깡공격,깡치명,방관치명 등)을 껴봣지만
방관공격킷이 최고에요.
깡공킷 = 후반에 딜이 안나와요.
깡치명 = 2모자+2목걸이 구간에서 쓸모가 없어요.+방관치명과 같음.
방관치명 = 이걸로 치명타가 떠도 적이 안 쥭어요.
절대로 방관킷 끼세요. 아시겠죠?
- 방어킷 = 타즈, 솔리드 스위퍼 끼세요.
마를렌은 말랑해서 솔리드 스위퍼가 좋아요.
- 특수킷 = 공식전이면 템셋팅 페이지 2개로 나눠서,
하나는 발리스타를 넣고 하나는 머큐리를 넣으세요.
그리고 머큐리 카운터가 되는 아이들이 적팀에 있으면 발리스타로
바꿔주세요.
<< 코스튬 옵션, 특성 >>
마를렌의 코스튬은 바니 앨리스가 최고에요.
바니 앨리스를 끼게 된다면, 마를렌은 여러분 만큼 커여워진답니다.
여기서 방울 가두기는 기본 캐릭터 옵션으로 제공되는
"발리스타 추가대미지 3%"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방울 가두기 5.25%가 된 대미지에 너무 길들여져서 이걸 안
쓰게 되면 대미지 계산에 실수가 나서 그냥 요걸 쓰고 있습니다. ㅠㅠ
기본 캐릭터 옵션은 밑의 사진을 말하는 거랍니다.
전투 특성에 관해서는 대부분은 밑의 사진의 특성을 추천드려요.
이 특성에 리세스 스프린터를 끼얹으면 날라봉급의 이동속도가
나오게 되요. 야~ 신난다~~.
만약, 본인의 레벨링이 힘들어서 만렙까지 가는 일이 적으신분은
아래의 특성을 추천드려요.
<< 방울 가두기 팁 >>
[ 1 - 방울 가두기를 할때의 마음가짐 ]
1) 후딜이 무지막지해서 무조건 맞춰야되요.
2) 아군의 눈치를 잘 살피고 써요.
3) 바로 놓을지, 좀 더 끌지 잘 생각해야해요.
아군이 방울 가두기를 쓸 때의 마음가짐
1) 방울로 가둬져있는 적 계속 보시면 안되요. 다른 적들을 봐야해요.
2) 방울이 완전히 터지고 나서 스킬을 써도 늦지 않아요. 여유를 가져요.
[ 2 - 가둘 수 없는 적을 공격할때 ]
잡히지 않은 적, 건물, 호자, 트루퍼, 공지, 기타등등
전부다 반차지 대미지가 최대 대미지에요.
안 잡힌 적에게는 풀차지 대미지는 노차지 대미지만큼 약하게 들어간답니다.
https://youtu.be/mHEeNvVExl0
[ 3 - 불벽 ]
에임을 정확하게 맞추면 불벽 뒤의 적도 가둘 수 있어요.
물론 조금이라도 에임이 정확하게 안 맞으면 불벽에 방가가 써지니
조심하도록 해요.
[ 4 - 연계 ]
머큐리를 던지고 나서, 바로 방울 가두기를 쓴다면 넘어진 적을 잡을 수 있어요. 타이밍이 촉박하니 즉시 가둬주셔야 되요.
<< 발리스타 팁 >>
[ 1 - 발리스타를 쏠때의 마음가짐 ]
1) 후딜이 무지막지해서 무조건 맞춰야되요.
2) 발리스타는 직격 대미지+범위 대미지로 이루어져있어요.
될 수 있으면 정확하게 노려서 쏘도록 해요.
3) 적의 발을 노린다는 생각으로 쏘시면 좋아요.
쓸데없이 에임을 높게 들면 발리스타가 적의 머리위로 넘어가버립니다.
[ 2 - 발리스타 넘기기 ]
발리스타는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기 때문에
언덕 뒤의 적도 견제 할 수 있어요.
<< 발구르기(잡기) 팁 >>
[ 1평 + 잡기 ]
적이 마를렌한테 첫번째로 슈팅버블(이하 평타)를 맞으면
다운상태에서 강하게 경직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