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나 난간의 모든것★디아나가 알려주는 디아나 ☞실전☜공략 2탄!![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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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25 15:38:57
2016-07-25 오후 05:07 1차 수정 완료
2016-07-25 오후 05:42 최종 수정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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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이 너무 크다고 판단하여 유튜브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놀래신분들 대단히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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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이 길어서 더 안적히더라고요
원래 제목은
■디아나 난간의 모든것■디아나가 알려주는 디아나 ☞실전☜공략 2탄!![이벤트]
입니다.
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영상 촬영에 도움을 주신
★반짝반짝햇★ 님에게 감사의 인사말씀 전합니다.
제목 - Krewella - can't control myself (candyland remix)
출처 : https://youtu.be/wXrTbjOZn04
네에ㅔㅔㅔ에ㅔ~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보다 유용하고
보다 화끈하게
두번째 공략을 들고 찾아온 디아나드로스트 입니다!
BGM 선정하느라 죽는줄.. 대중적인걸 선택했다!@
오싸간 저번 공략인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6178748
에서는 주로 스킬의 유틸성,활용법 자잘한TIP
등을 구성으로 작성을 하였는데요
아무래도 디아나 출시후 얼마 안되었고
실전경험도 되게 적었을때 글을 적다보니
부족하거나 잘못된 정보가 있다는 지적들이 많더라고요
(댓글들 하나하나 읽어보았습니다 피드백 감사해요)
지금의 제가보아도 뭐 이런 허접한 글이 다 있나... 싶을정도의
부실한 공략이었기에 그 점을 보안하고자 이번에는 헐ㅋㅋ
하는 정보들만 골라서 와보았어요!
목차
1.평타,파편회오리 판정,활용
채찍 버그
ㅇ이건 플레이에 심각히 영향이 가는 부분이므로
패치 해달라고 적어놨습니다.
2.게임 시작후 스타팅 방법
궁극기 정보2개
스페이스 정보 2개
★3.히든케이지(R)
네메시스(E)
실험
★★★★★
4.모든 난간 팁,활용
타워위에 올라가기
5.아이템 설명,추천
요정도로 진행될거구요
이 글의 핵심은 3번4번이니
급하신 분들은 3,4만 보셔도 크게 상관은 없겠습니다.
자잘한 스킬 패시브효과,활용팁 등등은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6178748
1탄 공략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평타,파편회오리 판정,활용
평타
재탕ㅋㅋㅋ
디아나의 평타 활용입니다.
디아나의 평타는 경직력이 그렇게 좋은편은 아니지만
공격속도가 빠른측에 속하여
이를 이용, 제키엘, 아이작 과 같이 1평짤로
상대방이 아무것도 못하게 막아버릴수가 있습니다.
신뢰도를 위해 1평왕중 1명인 아이작으로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엑셀을 도핑하지 않고
평상시 상태에서 1평을 하자
아이작이 완벽하게 밀려버리는 판정력을 보여줍니다.
벨져는 그 누구도 못이깁니다.
이를 이용해서 드렉슬러,미아,클레어,앨리셔 등 원딜을
아무것도 못하게 묶어버릴수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연습장에서 찍었으나 실전에서 1평을 써보고 공략을 적습니다.)
신뢰성을 위해
AI가 평타를 오토로 공격하기 때문에 매우 빠른점을 활용하였으며
다른 스킬을 아무것도 사용못하고 맞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파편 회오리
디아나의 주력스킬인 광역기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하단판정도 없는주제
첫 도약 공격때 판정도 처량한데요...
첫 1타 판정부터가 상대방이 공격하는것과 상쇄? 되어버려서
파편 회오리 모션 보자마자 상대방이 역으로 공격해버리면
대미지만 들어가고 역공격 당합니다.
무슨 말인가 싶지요?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첫타 대미지가 들어가지만 역으로 잡혀버리는 모습이 보이십니까...
다시봐도 처량하네요
솔직히 말해서 디아나를 몇십판 해본결과
파편회오리에 하단판정은 필요 없습니다.
순수 파일럿의 숙련도에 따라서 하늘과 땅 차이로 운영이 되거든요
하지만 평상시 판정조차 기습이 아니면
다른 모든스킬에 막혀버리는 안습함에
신캐릭터 장래식장을 찾아보던 유저들을 보고만 있을수밖에 없었습니다..
막 전국 디아나 협회마냥 징징 쉴더가 아닌
디아나 장인을 지향하는 유저로써
첫 1타가 스킬 사용직후 바로 공격가능하도록 선딜레이를 줄여주시거나
1타 이후 2타까지의 딜레이를 줄여주시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첫타를 맞추고 들어가는 유저는 얼마 없어요
판정이 안좋은걸 아니까 대부분 언덕이나 난간에서 쓰면서 들어가기에
2~3타부터 명중하는게 현실입니다.
더이상 유저들이 분명 대미지가 들어갔는데 왜 내가 역으로 얻어맞냐며
울분을 토해내는 채팅창을 보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채찍 버그
아 이건 궁서체 씁니다.
언덕이나 난간에서 내려가며 낙 채찍을 사용시
캐릭터가 더 많이 앞으로 가거나
분명 앞으로 나아가면서 사용했으나 뒤로 밀려버리는
버그가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도중에 상당한 피해를 보았으며
이로인해 한타가 뒤집힌적도 자주 있습니다.
별거 아닌거 같지만
사용할때마다 저런다는게 문제이기에
시급한 수정을 요청합니다.
앞으로 밀려날때
채찍 사용후 좀 더 앞으로 이동하는 모습이 확인됩니다.
이동속도에 따라서 추가 이동거리는 더욱 벌어지며
풀 도핑시 심각하게 앞으로 밀려버리는 현상으로
의도치않게 적군 공격범위 안으로 들어가버리거나
안맞아야 될걸 아군과 같이 맞아버리게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일어납니다.
뒤로 밀려날때
뒤로 밀려나는거는 앞으로 가는것보다야 덜하지만
채찍 - 케이지 콤보가 뒤로 밀려버려서 거리가 닿지 않는다던지
백업을 간발차로 강제로 늦어지게 되는 상황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꽤 심각한 버그니 신속한 대처 부탁드립니다.
2.게임 시작후 스타팅 방법
궁극기 정보2개
스페이스 정보 2개
대부분 디아나 유저들이 맨땅에 스페이스를 사용하거나
그냥 걸어가시는 분들이 전부더라고요
조금이라도 빨리 가시라고 첫 스타팅 부분만 올려봅니다.
1.우측
좌측도 이와 마찬가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2.중앙
필자는 탱커로서 운영하기에
보통 중앙기어를 타고 시작합니다.
궁극기 정보2개
뭐.. 그리 중요하진 않지만
알아두면 좋겠다 싶어서 추가했습니다.
우선 궁극기를 상대방에게 맞췄는데
궁극기 시전이 끝나기 전에 상대방이 죽어버리면
죽은 뒤에도 시전이 끝날때까지 계속 사용이 됩니다.
두번째는 AI(철거반,트루퍼,립)과도 연계가 된다는 건데요
이거는 저번 공략에도 적었지만
그 많던 유저분중에
쓰시는분을 한번도 못봤어요... 30랩 넘어가시는 분들도..
중요하고 유용한 팁이라고 생각해서 한번 더 적습니다.
스페이스 정보 2개
이건 상당히 유용한 팁인데요
토마스의 서릿발 같이 상대방을 가둬버리는 스킬에 맞았을때
차분하게 주위 지형에다가 스페이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서릿발을 그냥 투과해버리거든요
이렇게 말이죠
또한 스페이스는 아무것도 없는 벽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해서 추노할때
뚜벅뚜벅 걸어가시지 마시고
옆에 벽 타면서 좀 더 빠르게 다가서거나
도망치세요!
★3.히든케이지(R)
네메시스(E)
실험
이번 목차에서는 많은 유저분들이
궁금해 하는
릭,피터,아이작 등등의 궁극기를
디아나의 궁극기로 캔슬할수 있을까 싶어 마련한 영상입니다.
영상은 순차적으로
1.히든케이지[R]로 잡히는지 실험
2.궁극기 사용도중인 릭,피터,아이작의 몸체에 네메시스[E]사용
3.궁극기 사용도중인 릭,피터,아이작의 근처 AI를 이용 궁연계
1.릭
우클릭
궁 본체
궁 연계
2단계 잡기판정이라 모두 캔슬되지 않습니다.
2.피터
피터역시 2단계 잡기판정으로 우클릭,본체궁,궁연계
모두 불가했습니다.
3.아이작
우클릭
본체 궁
궁 연계
ㅠㅠㅠ.... 국민 방패 아이작 답게
우클릭 빼곤 죄다 끊기네요
데드맨중 케이지[R]
데드맨중 궁
이 역시 제가 실전에서 적 아이작에게 사용을 해보았으며
연습장,친선,공성정 모두 공통적으로 사용됨을 알립니다.
하지만 케이지[R] 은
마를렌의 머큐리,빅터의 허블 등
잡기면역이 아닌 스킬에는 사용이 가능하여
궁극기를 끊을수가 있습니다.
히든케이지(R)
히든케이지의 잡기면역 판정을 모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제가 케이지 쓸때마다 달려와서 허공에 허그하시는 적 탱커분들... 울었습니다.ㅠㅠ)
그래서 영상 몇개로 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데드맨,궁,잡기 전부 걸리지 않습니다.
추가로 상대 디아나가 히든케이지를 사용시
맞잡기를 해버리면 걸리지 않습니다.
앞으론 열심히 달려와서 에어허그 해버리는 불상사가 없길 바래요ㅠㅠ
★★★★★
4.모든 난간 팁,활용
타워위에 올라가기
제가 그렇~~게 적고싶던 목차가
드 디 어 나왔습니다.
디아나를 해보기도 하고
적으로 마주치기도 해보면서
많진 않지만 몇십판 가량을 해보았지만
만나는 디아나 100% 전부다
난간 활용하는사람 한명도 없었습니다.
써봐야 본인 이동할때 코앞에 난간 타고 넘어가는 정도로만
사용을 하시더라고요
그동안 플레이 해본 제 견해로는
디아나는 지형을 무궁무진하게 활용이 가능하기에
먹고사는 캐릭터다. 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다른 탱커에 비해서 수월하고 고효율적으로
이곳 저곳 넘어다니며 한번에 여러 라인 아니 한 구역 자체를
혼자서 커버가 됩니다.
또한 8초밖에 되지않는 짧은 쿨타임의 스페이스 스킬로
시야를 보다가도 적 탱커가 이니쉬를 하는게 보이면
맞은편 난간으로 올라가버린다던가
아예 라인 한개를 넘어버려서 지원을 간다던가
기습을 한다던가
정~~말로 사용법이 많습니다.
이거 보시고 제발 활용 많이하는 디아나 유저들이 늘어나길 빕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난간을 넘어가는 방법,형태 입니다.
일반적으로 넘어가기
일반적으로는 이렇게 에임을 두고 건너가는게
대표적인 방법이죠
하지만
이렇게 대놓고 난간위에 멀뚱히 서서 사용하다간
적에게 끌려 내려오거나
맞고 강제번지가 되버리는 상황히 일어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낙 난간을 사용합니다.
휠 돌리며 떨어지며 사용하면 되는데요
주의하실점이 있습니다.
떨어지고 바로 스페이스로 넘어가야하며
타이밍이 늦어버린다면
오르지 못하고 떨어져버립니다.
이렇게 말이죠
하지만
낙 난간을 정확히 사용했음에도
오르지 못하고 번지하게 되는 장소가 있는데요
바로 높은난간 ☞ 낮은난간 으로 이동할때가 그렇습니다.
대표적으로 리버포드의 중앙타워 옆 난간이 그런데요
영상처럼 바로 떨어지고 맙니다.
여기는 어쩔수 없이 제자리에 서서 건너가야만 가능합니다.
혹은 떨어지는 높이를 낮은난간과 맞춰 조절하시면 올라가지는데
괜히 도박수 두다가 번지하시지 마시고 이쪽에서만 침착하게 넘어가주세요
마찬가지로 낮은난간 ☞ 높은난간
이동하실때도 침착하게 사용해주세요
자 그럼 낙 난간법을 알았겠다.
실전응용 바로 들어갑니다.
*여기 나온 난간 모두 지상에 착지하지 않고 바로 가능하니
땅에 발 딛지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난간 대각선 이동
Y존 왼쪽라인 박스로 이동
중앙 왼쪽 언덕 앞 박스에서 이동
위의 위치에서 왼쪽 5번타워 앞 난간
첫번째 영상 위치로 돌아가기
★★★ 적진 난간에서 빠르게 도망가기
*위 영상처럼 이동하려면 처음 위치로 한번 탔다가
다시 한번 총 2번을 써야하는데 그때까지 어떻게 기다리냐
라고 질문이 있을거 같아서 말씀드립니다.
디아나는 해보시면 알겠지만
메인탱커가 아닙니다.
적진 들어가서 타워를 부시거나 호자를 잡고 후퇴할때
적중에 린 레이튼 같이 깽판치는 캐릭터가 있어
내가 무조건 막아줘야 할 상황이 아니라면
무조건 그냥 무조건 난간타고 있으세요
올라가 있는것만으로도 어그로+방해 두가지가 됩니다.
우월한 z축 판정의 채찍으로 계속 이 난간 저 난간 이동하며 견제만 해주세요
저를 적으로 만나보신분은 알겠지만
저 절대로 안내려옵니다.
난간 위에서 다 견제해요
하도 벽을 많이 타고다녀서 스파이더맨이냐고 소리도 듣습니다.
적 입장에선 또 막기도 까다롭습니다.
내려와도 견제하고 다시 올라가고 그럽니다.
디아나는 다시 말하지만
지형을 이용하면 할수록 시너지가 굉장히 큰 캐릭터이며
항상 적보다 위에 있겠다는 마음가짐을 잊지 마십시오
그러니 난간위에서 시작해서 난간으로 끝나도록
도망갈수 있는 난간위치 근처에서 항시 견제하도록 해주세요
(그래도 상식적으로 카인 하랑 드렉슬러 같은 원딜들 앞에선 난간 타지맙시다...^^;;)
+디아나로 시야보는 자리들
(이건 그냥 사진으로 위치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치에 대해서
무슨 ㅋㅋ 저런곳에서 시야를 보냐
싶은 분들 분명히 있을겁니다.
디아나는 아이작 티엔 제키엘 휴톤 도일 같은 탱커가 아닙니다.
짧은 쿨타임으로 벽을 오갈수 있는 사이퍼즈 유일한 탱커기에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짧게 짧게 시야를 밝혀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러라고 만든 스킬이에요
★★난간 기습
언덕이나 박스위에서 기습 파편 회오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이 보았는데
난간 활용해서 쓰시는분은 한분도 없으시더라고요..
꿀자리 몇개 알려드립니다.
4,5번 타워 안쪽 급습
중앙 양 사이드 타워 기습
중앙타워 안쪽 기습
반대편 중앙 안쪽 기습
Y존 진입 적진 기습
(4,5번 타워 안에서 한타 발생시 급습하기 좋습니다.)
난간 견제하는 법
1.타워에 올라가기
2.난간에서 어그로+견제
★타워에 올라가는법
디아나로 타워위에 올라갈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에임을 잘 봐주세요
타워 앞의 언덕 윗부분에 스페이스를 써주면
타워에 올라가집니다.
위에 올라가셔서 적들을 당황+견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갓 채찍은 z축이 우월하니까요
이렇게요
중앙언덕 옆 2단박스 견제
여기는 게임 극 초반에 맞타워 하는 적군견제 + 뒤로 돌아오려는 근딜,탱
견제를 위해 굉장히 자주 사용하는 자리입니다.
재빠르게 달려가서
저 박스위에서 맞타워 하는 적군 원딜에게
궁극기를 날려주면
서로서로 근처에서 공격하는 원딜들이 대부분이기에
연계되어서 다 끌려옵니다.
그렇게 상대방이 타워를 못때리도록 박스위에서 방해 해주세요
궁 아끼지 마시고 처음에 타워치는 원딜에게 박아버립시다.
Y존 앞 2단박스 견제
4,5번 타워 난간 견제
난간 바로 아래 적
요거 잘 모르시던데 발밑에 적도 맞습니다.
적 Y존 난간 견제
여기는 아군이 유리한 상황때 시야보는겸
한번씩 뛰어 올라가 채찍질 한번 해주고 도망가고 식으로
운영 해주시면 됩니다.
중앙타워 언덕,안쪽 견제
초,중,후반 모두 굉장히 자주 사용되는 자리입니다.
★★★★ 4,5번 타워 견제
제가 꼭 쓰고싶었던 항목중 하나입니다.
4,5번 타워를 아군이 공격할때
디아나의 역할이 중요해지는데요
아군이 도착하기 한발 먼저 난간에 뛰어 올라가여
상대방들을 채찍으로 견제하고
타워의 어그로를 먼저 끌어냄으로서
타워링 하는 아군들은 피해 걱정없이 프리딜 할수있는 여건을
만들어 줘야합니다.
쉽게 말해
타워 포격+적군 공격 전부다 디아나가 커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난간 타면 되니까 걱정마세요
떨어져도 쿨 돌아와서 또 올라가면 되요
위 영상처럼
타워 어그로를 끌어주어 무빙으로 포격들을 피해주며
동시에 채찍으로 적군을 눕혀주면 되겠습니다.
말이 쉽지 포격까지 피해가면서 저 좁은곳에서 견제하려면
까다롭긴 합니다만 숙달만 되시면 혼자 다 막아요
단! 옆으로 돌아오는 적은 다른 메인탱커 한분이나 서포터 분들이 봐주시는건
아시죠? 짤리고 디아나 욕하시면 곤란합니다.
4딜러를 하지마 ㅅㅂ
이로서 자주 이용할수 있으며
효율도 좋은 여러 난간 자리를 알아보았습니다.
더 있긴한데 이정도 활용 가능하신 분이라면 알아서 자리 찾아서 넘어가시니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5.아이템 설명,추천
많은 분들이 아이템 특히 링 착용하는거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더라고요
그렇기에 제가 아이템들을 직접 사용해보고
그중에서 본인이 느끼기에 괜찮다 싶은것들을 적어봤습니다.
우선 디아나의 유니크,케이지 2링,쿨감링,스페이스링 등을 소개합니다.
전체 유니크 장비와
논란이 많이되는 링을 위주로 올려보았습니다.
먼저 해당 목차를 진행하기에 앞서
이 목차는 탱커를 기준으로 작성하는 셋팅입니다.
우선 장비부터 장갑 ~ 순으로 시작 하겠습니다.
1.장갑
파편의 회오리 인추공+10%가 붙어있습니다.
디아나의 스킬계수가 정말 정말 낮아서
특히 파편의 회오리가 대미지 계수가 너무너무 낮기 때문에
인추공을 20%를 올려줘도 별 차이가 없습니다.
거기에 우리는 탱커를 지향하는 유저분들이기에
FA장갑 or EP장갑을 추천합니다.
FA>유니크=EP>그외
2.모자
히든 케이지 사정거리 +10%가 붙어있습니다.
하지만 부위가 머리라 사실상 탱커는 잘 안찍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첫번째 공략 댓글에서도
탱커가 왜 2모자를 찍느냐 말이 많이 나왔습니다.
필자도 시야모자 or 유니크모자 둘 중에서 고민을 많이 해보았고
시야모 = 유니크모자
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우선 유니크 모자부터 이유를 설명 해드리자면
디아나는 스킬 대미지 계수가 너무나도 낮기때문에
장갑 링을 열심히 찍어 암만 공격력을 올려봐야
후반전에는 회피만 뜨고 공격력에 치중한 코인비용에 비해서
얻는 기대값이 너무나도 낮고
시야에 관련해서는
난간 박스 등 모든 지형을 활용가능한 디아나의 기동 유틸성을 활용
타 탱커보다 여러구역,여러위치에서 자리를 잡고
빠르고 간편히이동 가능한 특성을 살려 시야의 부족함을 대처하였고
그렇기에
필자는 1장 2모 or 0장 2모 를 가버립니다.
장갑 찍으나 안찍으나 별 차이가 없거든요
장갑을 포기하고 2모자를 먼저 찍음으로서
후반전 케이지 사거리를 증가시켜 더욱 효과적으로 상대를 묶을수 있고
어차피 케이지 한번 써놓으면
후반 만랩 딜러들이 삭제를 해버리기에
디아나가 굳이 딜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점도 한몫 했습니다.
반면 어차피 기다란 사정거리를 가진 케이지 이기에
차라리 부족한 시야를 더 증가하여 이니쉬의 선점을 가져오자 하는 점에서
한번의 한타로 끝장나는 후반전엔 시야의 중요성이 더더욱 커지므로
저처럼 난간을 이용하다가 물릴빠에 안전하게 시야 확보 및 이니쉬를 걸어보자
하실때는 시야모를 착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부위만 머리가 아니었으면 필수 착용 유니크인데 말이죠...ㅠㅠ
이동속도 모자도 꽤 좋은점이
디아나가 기동성이 굉장히 뛰어난 만큼 이동속도가 받쳐주면
날개에 엔진을 달아줘요
흡사 제레온 템페스트 초창기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머리는 유니크=시야모>이속모>아무거나
3.상의
채찍 인추공이 붙었습니다.
포지션은 탱커로 내놓고 옵션은 죄다 인추공이네요
디아나 스킬중에 채찍이 가장 쌔긴 합니다만
그래도 타 탱커들 S+L 스킬보다 약합니다..
장갑을 거의 안찍는 디아나 입장에서는 필요없는 옵션이지만
필자는 유니크니까 착용합니다. 가장 무난하고 무난하거든요
EP상의가 대부분 탱커들에게도 좋지만
디아나에게 특히 더 좋은점이
상대를 홀딩하여 아군과 함께 잡는다는 점에서
아군 근처에 있게되는게 확정이 됩니다.
그렇기에 EP효과를 항상 받는다고 보시면 되겠으며
FA는 유니크가 체력+3140이면 FA는 +3100으로 40밖에 차이가 안나고
첫 1티때 굉장히 체력을 많이 올려줌으로서
초,중반에 굉장히 버티기 용이하게 만들어 줍니다.
상의는 EP>유니크=FA>그외
되겠습니다.
4.허리
옵션을 보시면 말이 더 필요있을까 싶습니다.
무조건 유니크 없다면 EP>아무거나 추천드립니다.
5.다리
탱커들은 가장 빨리찍는 부위이며
광역기인 파편의 회오리의 공격범위를 증가해주기 때문에
적들을 더 효율적으로 묶을수가 있습니다.
있으면 착용하되 유니크가 없다면 EP=RA>그외를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6신발
채찍 전진거리+10% 입니다.
채찍의 사정거리 증가가 아닌
채찍 사용시 앞으로 움직이는 거리를 증가시켜줍니다.
글쎄요... 솔직히 체감 별로 안되어서
긴가 민가 하네요
그래도 채찍 사정거리를 조금이나마 늘려주는건 맞으므로
있으면 착용하시되
없다면 EP>RA>그외 를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7.목걸이
디아나의 궁극기 공격속도를 증가시킵니다.
가뜩이나마 시전속도가 상당히 느린 디아나 이지만
한층 더 빠르게 시전이 가능하여 궁극기 성공률을 높혀줍니다.
있으면 무조건 착용하시되
없으시다면 방회목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기동성이 뛰어난 디아나라
지상으로 뚜벅뚜벅 걸어다니시는 분들이 아니시라면야
방회목이 좋습니다.
목걸이는 방회>방이>그외 가 되겠습니다.
8.궁극기
궁링 사진을 깜빡했네요...
여타 다른 궁극기 유니크링과 같이
공격력+90%
쿨타임 감소-5.88%
범위증가+9%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디아나의 궁극기 쿨타임이 기존에도 굉장히 빠르며
범위증가 옵션은 연계 성공확률을 높혀주므로
가급적이면 궁유니크는 장만하기 쉬우니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궁극기는 유니크>>>쿨감 버프링>>>>>>>>아무거나 되겠습니다.
9.히든 케이지[R] 링
보통 2링 or 쿨감링 두가지로 논점이 좁혀지는데
2장비 착용시 -26.6%를 줄여주며
링 하나만 사더라도 -13.3%라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보통 유저들이 타는 아이템 트리로 가자면
신발(3) - 티(7) - 바지(10) - 티(14) - 허리(17) - 목(19)
이렇게 가는데 19에서 20으로 넘어갈때 저는 케이지 링 하나를 구입합니다.
그럼 20랩부터 쿨감-13.3%가 패시브로 달려있어서
초반부터 굉장히 여유롭게 사용 가능하고
링을 다 구입해도 750원만 든다는 점에서
비용 대비 효율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여 2링을 착용합니다.
반대로 쿨감링
같은 경우에는
처음 1링만 구입하여도 30초간 -44%라는 엄청난 쿨감을 보여주고
짧은 시간대비 긴 홀딩이 가능하다는 얘기지만
그것도 일단 스킬을 맞췄을때 기준이며
또한 한명의 적만 주구장창 잡아놓기 보다는 차라리 난간을 오르내리며
기습하여 적 진영을 무너뜨려주며 앞에서 버팀목이 되어주는게
더 좋은 운영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파편 회오리 쿨감을 끼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10.스페이스 링
구레어
신레어
최근들어 필자가 깊히 생각하고 있는 아이템 입니다.
위에 계속해서 말했듯이
디아나의 스킬 대미지는 거의 최악 수준이며
파편 회오리 같은 경우 3장(파편회오리 인추공+10%)2모 4링 기준으로
총 8히트 중에 7히트가 치명타가 터져도
철거반이 잡히질 않습니다.
8번 다 치명이 안터지면
철거반 체력이 반정도 깎입니다.
심각합니다. 만랩찍고 링 다 찍어봐야 딜이 거기서 거기라
최근들어서는 스페이스링을 얻는다면 끼려고 합니다.
쿨감을 무려 -45%를 해주기 때문에
(제 개인적 생각엔 쿨감 -27.1%로 하향 될 것 같습니다.)
기존 8초의 쿨타임을 거의 4.5초 격으로 사용 가능하며
다운시 사용해도 16초의 -45%가 되어
8~9초의 기존 사용 쿨타임과 비슷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구레어와 신레어 두개가 있는데
구레어는 스킬 추가공격력이 붙지 않았고
신레어는 스킬 추가공격력이 붙어있습니다.
물론 신레어가 링 하나 구입당 필요한 코인이 비싸고
파편 회오리의 공격력을 올려주기에
비싼돈 주면서 살빠에
훨씬 저렴한 구레어링을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11.이속킷
논란의 아이템 또 나왔습니다.
엑셀? 스프린터?
필자는 둘 다 써보았으며
두가지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스프린터
스프린터는 이동속도를 최대한으로 증가시켜주는 레어 가속킷인데요
위에서도 언급하였듯
디아나에게 이동속도를 달아주면
날개에 엔진을 달아주는것과 같습니다.
스프린터를 도핑하시고 정면에서 회오리쓰고 달려가도
쓰자마자 캔슬만 안된다면
상대방들 씹어 먹어버립니다.
파편 회오리 첫 도약에도 순간 가속이 있는데
거기에 이동속도까지 올려버리면 알아도
범위공격스킬이 아니면 맞추기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스킬이 선딜레이가 꽤나 존재하는 디아나 이기에
역시 공격속도로 인하여 판정이 취약해집니다.
근접전으로 붙어보시면 평타빼고 다 밀려요
거기다가 요즘은 엑셀을 대부분 착용하고 오기에
가뜩이나 안좋은 판정 확실하게 밀려버립니다.
컨트롤이 상당히 숙달되어서 거리조절을 본인 스스로 완벽하게 하여
공격속도를 센스로 커버할수 있다 싶으실땐
스프린터류 가속킷도 과감하게 추천드립니다.
어디까지나 판정싸움 때문에 엑셀을 끼는거에요
2. 엑셀
엑셀은 왜 끼겠습니까
맞습니다 공격속도 입니다.
디아나 스킬 모션을 보고 공격해도
판정에서 이겨버리는 디아나 스킬의 현실이기에
거기에 조금이나마 대응을 해보고자 엑셀을 착용하는거지
다른뜻은 없습니다 스킬 선딜레이 or 판정싸움 개편되면 저는 스프린터 써요
하지만 엑셀을 꼈을때는
보통 한타마다 도핑을 마구마구 하기때문에
코인 관리가 빡세집니다.
평상시 도핑중독으로 코인 관리를 잘 못하신다 하는 분들은
더더욱 돈 모으기가 어려우실거에요
공격킷 관련해서는
필자는 무난무난하게 이펙트를 착용하고 있지만
3번 공격킷 써본적이 없는것 같네요
워낙 대미지 낮아서 쓰나마나 거기서 거기인지라
3번을 눌러본적이 없는것 같아요
제 생각에는 아무거나 끼셔도 될거같습니다.
방어킷은 깡 방어력킷 착용 해주시면 됩니다.
회피는... 디아나 특성이랑은 영 아닌거 같아요
회복킷은
스파클링이 스킬 쿨감-3%가 붙어있기에
스파클링이 있으면 껴주시고
없으시다면 첼시콜라MAX or 콜라류 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로서 두번째 공략도 모두 끝이낫네요
첫번째 공략에 탈모빔 짤을 올렸다가
실제 탈모가 있으신분에게 욕을 들었기 때문에
(죄송합니다.)
해당 머머리빔은 올리지 않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리고요
잘못된점 궁금한점 언제나 메일 귓말 댓글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한번씩만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