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략/BGM]알아두면 좋을 마를렌 Tip☆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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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2-27 14:58:23
다 써놓고 로그인 때문에 날려먹음 ㅎ...ㅎㅎ하핳...핳ㅎ
익스플로어는 움짤 몇개 엑박뜹니다 크롬으
로 보세요!!
00:00~02:29 부분만 음질이 별로 좋지 않으니 거슬리시는 분들은 넘겨주세요!
BGM
00:00 ~ 02:26 Undertale - Tem shop remix
02:26~06:12 Feint - Snake Eyes
06:12~09:44 OMFG - Hello
09:44~13:03 Disfigure - Blank
13:03~16:21 Tobu - Higher
16:21~19:55 Alan Waler - Spectre
19:55~23:59 Spektrem - Shine
내용이 길어서 25분짜리를 준비했습니다.
브금저장소에 올리려니 용량이 너무 커서 안된다고..ㅜ...ㅜㅜㅠ....ㅜㅠㅠㅠㅠ
▷테미 브금을 고음질로 듣고 싶은 당신을 위한 영상
안녕하세요! 호가님입니다.
친구 추천으로 사퍼를 했다가 20급때 일반전에서 욕먹고 접었었는데, 백업님 유튜브 영상을 보고 마를렌으로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쭉 마를렌만 약 3천판정도 했네요. 장인분들 유튜브나 방송, 공략 등등 꼭꼭 챙겨보고 연구했는데 결국 이론만 쌓고 실전은...ㅠ
쨌든 이번에 학업문제로 사퍼를 더이상 전처럼 하지 못할 것 같아서 아쉬운 마음에 제가 알고 있는 마를렌에 대한 모든것을 올려봅니다. 처음 쓰는 공략이라 많이 난잡하고 가독성이 떨어지는 점 감안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0.마를렌에 대해
Ⅰ.템세팅
Ⅱ.스킬 분석
Ⅲ.카운터
Ⅳ.연계/테크닉
E.마치며
마를렌은 딜서폿 포지션으로 원딜/근딜과 서포터, 탱커로써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는 캐릭입니다.
좋게 말하면 다재다능, 나쁘게 말하면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캐릭이죠.
궁성능이 특히나 좋으나, 그만큼 상당히 어려운 캐릭터에 속합니다.
높은 경직도 있는 스킬과 근캐대응력이 상당히 좋고 홀딩력도 상당히 좋으며 궁으로 인한 진영 파괴와 견제, 시야 밝히기, 딜러 골라잡기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짧은 사거리와 주력기 두개가 차지형이며 딜각이 좁고 궁 의존도가 높아 노궁 상태나 머큐리가 약한 후반에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Ⅰ.템세팅
(8번 특성도 이속)
장갑 - EP/유니크(폭포수 추공 +10%)
유니크 옵션이 폭포수 추공이라 EP장갑을 쓰시는게 무난합니다. 폭포링을 쓰시면 유니크도 괜찮습니다.
모자 - 시야모/유니크(발리스타 충전시간-20%)
발리스타 충전시간이 하향되면서 유니크를 꼈을 때 시간이 너무 짧아지게 됬고, 그 때문에 시야모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셔츠 - 유니크
허리 - 유니크
바지 - 유니크
신발 - 유니크
목걸이 - 유니크
장신구1 - 폭포/평타
폭포링:폭포수 자체가 워낙 약한 스킬이라 비추. 손유닠과 같이 쓰면 쓸만합니다.
물쿠링:애초에 마를렌이 맞으면 안되는 캐릭터이고, 안 그래도 후반 딜링이 약한데 방어 스킬을 올리는 건 비추합니다.
평타링(추천):연계에 평타를 많이 써서 데미지가 쏠쏠합니다. 2링을 끼시면 무게가 딱 105입니다. 저는 무게 감소가 딱히 체감되지 않아서 4링을 끼고 있습니다.
장신구2 - 방가추공버프링(30초동안 방가추공+20%)
“잉?? 버프링??” 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일단 방가 2링을 쓰기엔 딜링이 아쉽고, 4링을 쓰기엔 444가 되어버려 레벨관리가 힘듭니다. 방울가두기가 차지하는 중에 링을 찍어도 효과가 들어가서 확실히 좋은 링입니다. 자세한건 Ⅱ스킬분석-방울가두기 ① 참고
장신구3 - 발리4링
주력기인 만큼 4링을 끼워줍시다
궁 - ☆레어4링★
일단 아래 비교샷을 봅시다
유니크에는 쿨감 옵션이 붙어있지만, 레어4링은 체력 증가와 데미지 증가가 붙어있기 때문에 레어4링이 유니크보다 더 좋습니다.
회복킷 - 체스터더블버거
스파클링도 좋지만 마를렌이 머큐리에서 낙하할 때 등 버거가 필요할 때가 많아서 버거를 낍니다.
이속킷 - 스프린터
이속이 제일 중요한만큼 스프린터를 껴줍시다.
공격킷 - 이펙트
한방딜이 중요하므로 치명을 올려줍시다.
방어킷 - 타즈
특수킷 - ☆거대방울맥시머★ (추공 +30%, 이속 9%)
있을때랑 없을때랑 체감이 정말 심합니다. 공격력증가도 있지만 이동속도 9% 증가가 정말 체감이 커서 마를렌 필수템입니다. 무조건 거방맥 끼세요
Ⅱ.스킬분석
ⅰ.슈팅버블 <L>
-사거리 연습장 기준 최대 3칸
-5연발의 원딜치고 높은 연사력과 1,3,5타의 경직으로 견제,연계 등에 잘 쓰입니다. 소소한 딜링기로도 좋습니다.
① 평타의 첫타는 다운된 적에게 경직을 줍니다. 때문에 누워있는 적에게 1평-잡기를 쓸 수 있습니다. Ⅳ연계/테크닉 - 1평잡기 참고
② 평타 딜링이 상당히 좋아 연계 중간중간에 평타를 섞어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③ 중앙 H자 언덕 끝에 걸쳐서 평타를 써서 타워링을 할 수 있습니다.
ⅱ. 방울가두기 <R> (쿨타임 10초)
-사거리 연습장 기준 최대 4칸 (허리유닠 다 찍으면 +작은 2칸)
-마를렌의 주력기 중 하나지만 위치고정에 차지형이며 오브젝트 통과가 불가하기 때문에 섣불리 사용하기 위험한 스킬입니다. 또한 아군의 딜로스를 내기 쉽습니다.
① 도핑시간 - 방울가두기 차지 후 도핑 (효과 o)
방울가두기 차지 중에 도핑이 끝나고 터뜨림 (효과X)
이런 이유로 버프링의 효율이 매우 좋기 때문에 2,4링보다 추공버프3링을 선호합니다
② 방울가두기는 슈퍼아머를 강제 해제 시킬 수 있습니다. 단, 잡기불가슈퍼아머(피터,릭,하랑 궁 등)는 못 잡습니다.
[방울가두기로 궁극기 캔슬 여부]
초록색 - 캔슬 가능
빨간색 - 캔슬 불가 (잡기 불가 슈퍼아머)
주황색 - 캔슬되진 않지만 버프 궁이라 방가홀딩으로 지속시간을 벌어줄 수 있음.
그 외 - 굳이 방울가두기 아니더라도 일반 공격으로 캔슬 가능
*비행은 날아가는 동안도 캔슬 가능하고, 착지 후 슈퍼아머를 잡을 수 있습니다. (용성락 포함)
*히카르도는 버프 궁 지속시간+부활할 때 슈퍼아머 잡기 가능
따로따로 두고 보자면
[캔슬 가능]
+ 루드빅,하드스킨 버스터,크래셔
[캔슬 불가(잡기불가슈퍼아머)]
[궁에 영향을 미침]
적당히 상황을 보면서 홀딩해줍시다.
③ 방울가두기 차지데미지는 총 3단계입니다.
1단계-노차지~방울 중간이하로 찼을 때
2단계-중간~방울 꼭대기 이하 또는 끝까지 찼을 때 바로 뗌
3단계-끝까지 찬 상태에서 0.2초 정도 조금 더 차지~풀차지
④ 방울가두기 시전중엔 상대 무적, 마를렌은 잡기불가슈퍼아머입니다.
- 상대 무적은 립,철거반,트루퍼(1,2단계만),킬 막타 먹을 때 빼곤 좋은 게 없습니다. 아군의 딜로스를 내니 조심해서 써줍시다.
- 연계중에는 방울가두기 대신 평타를 쓰는게 좋습니다. 아군의 스킬이 다 빠지고, 적군의 기상시간이 다 되간다 싶으면 써주세요.
- 잡기불가 슈퍼아머는 상당히 유용하게 쓰입니다.
△아이작 궁을 방가로 피하는 모습
⑤ 방울가두기에 잡히지 않았더라도 터질 때 근처에 있으면 맞습니다.
△디멘션 점프로 돌아올 걸 예상해 방가를 늦게 푸는 모습
⑥ 방울가두기는 다운시간을 초기화합니다.
- 연계 중에 아군의 스킬이 다 빠졌을 때 방가로 적을 다시 띄워줍시다.
*방가 뒤에 바로 놓으면 연계가 안되니 주의! 연계 실수를 했더라도 당황해서 바로 놓으면 그 뒤 연계가 더욱 곤란해집니다.
⑦ 방울가두기는 방울이 터질 때(터져라!할 때) 데미지가 들어가므로 차지 중에 기절하거나 죽으면 상대는 데미지 없이 그냥 풀립니다.
⑧ 방울가두기 들어가는 판정
- 마를렌과 방울가두기 사이에 오브젝트가 있으면 이미지는 벽을 넘어가더라도 적팀은 잡히지 않습니다.
- 적과 마를렌 사이에 철거반 있으면 무조건 철거반 우선입니다.
⑨ 아군 중앙 타워 왼쪽에 서서 적군 중앙타워와 오른쪽 박스 사이에서 조금 위에 에임을 두고 방울가두기를 쓰시면 사진에서처럼 센티넬 4마리를 한꺼번에 먹을 수 있습니다.
ⅲ. 발리스타 <LR> (쿨타임 8초)
-마를렌의 대표적인 주력기입니다.
-차지 중 이동속도 20%감소
-사거리 연습장 기준 약 4칸
① 발리스타 차지데미지는 총 3단계입니다.
1차지 (빨~주) 차지를 하지 않거나 정말 조금만 했을 때. 선딜이 거의 없음[경직O 다운X]
2차지 (주~노) 1차지부터 반짝이펙트 전까지 [다운O]
3차지 (노~차지 끝) 반짝이펙트 후부터 끝까지 [다운O]
② 발리스타 범위는 차지정도와 비례합니다.
최소 0.3칸 최대(3차지 이후) 약 1칸
단 본체(이미지) 외의 범위는 스플래쉬(범위)데미지만 적용됩니다.
△발리로 골목 립 먹기
③ 발리스타는 발리스타 자체 데미지와 범위 데미지가 따로 있습니다.
△2154<범위 데미지 387<자체 데미지
⑥ 도핑시간 - 발리스타를 던지기 직전
⑦ 발리스타 장착중에 언덕을 내려가면 휠업과 마찬가지로 착지모션이 없습니다.
⑧ 린 가시방패에 발리스타가 걸립니다. 나중에 가시방패가 풀리면 린과 그 근처에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가시방패가 풀리며 데미지가 들어가는 모습
ⅳ 폭포수 <Shift+L> (쿨타임 4초)
-부족한 딜링을 소소하게 채워주거나 견제, 근캐 떼어내기 용도로 사용합니다.
-사거리 연습장 기준 3.4칸 바지유니크 찍으면 4.1칸
① 1타째 공격은 평타와 마찬가지로 다운된 적에게 경직을 줍니다. 때문에 폭포1타-잡기가 가능합니다. Ⅳ스킬응용/콤보 - 폭포수잡기 참고
② 선딜이 거의 없으며 1타가 무조건 다운입니다. 근캐가 붙었을 때 제자리 폭포수를 써서 떼어낼 수 있습니다.
③ 맵을 보고 폭포수를 쓰면 맞추기 더 쉽습니다.
ⅴ 물방울 쿠션 〈Space〉 (쿨타임 25초/지속시간 12초)
-근접공격은 무조건 데미지가 0으로 들어가고 마를렌을 튕겨내는(일부 제외) 랜덤성 회피기
-체력 500(노링 기준)
① 마를렌의 방어,회피에 영향을 받습니다.(단, 체력은 영향 x)
② 근거리 피격으로 튕겨나갈시 쿨타임 초기화(단, 핵펀치나 참철도 같은 슈퍼아머 파괴스킬은 해당 X)
③ [물방울 쿠션으로 막을 수 있는 궁극기]
초록색 - 막을 수 있으며 튕겨냄
빨간색 - 못 막음(중,원거리)
[막을 수 있는 궁]
[막을 수 없는 궁(중,원거리)]
④ 선딜 0.3초, 후딜 0.8초로 딜레이가 약 1초이기 때문에 근캐 앞에서 물쿠를 키기보단 이속으로 무빙하는게 더 생존률이 높을때도 있습니다. (잡기를 쓰기 때문)
⑤ 평타로 물쿠 킨 마를렌을 오히려 구석으로 몰고갈 수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ⅵ 머큐리 글로브 <E> (쿨타임 110초)
-마를렌 플레이의 반 이상은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스킬. 마를 유저에게 거방맥이 필수가 된 이유입니다.
-체력 1600 근거리 방어력 0% 원거리 방어력 40% 회피 60%로 근거리공격에 매우 취약합니다.
[머큐리 사용 유형]
㉠ 머성락 - 빠른 폭딜용으로 적팀 딜러 위치에 머큐리를 바로 던져버림. 대박나면 좋지만 실패할 경우의 리스크가 큽니다.(EX 용성락)
㉡ 견제용 - 1선시야를 밝혀주며 적팀의 딜러를 견제. 적군 탱커와 머큐리를 교환하는 상황이 나옵니다.(EX 비행)
㉢ 옆치기용 - 난간을 넘어 옆치기를 하는 머큐리. 진영붕괴가 가능하며 딜러들을 골라잡을 수 있습니다.
㉣ 도주용 -사실 마를렌의 진정한 회피기-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보통 따로 구분하진 않고 혼합해서 사용합니다.
① 도핑 - 마를렌이 웅크린 자세까지. 올라가면서, 또는 그 이후 도핑한건 효과 X
-머큐리를 키고 도핑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머큐리가 오브젝트 판정이라 효과 안들어갑니다.
-또한 머큐리는 만들어지기 직전 스탯이 반영됩니다. (머큐리 만든 후에 거방맥 시간이 끝났다 > 그래도 효과 지속됨)
-머큐리는 3번,5번(맥시머) 도핑효과만 받습니다.(1,2,4번은 효과 X=즉 마를렌의 이속,회피,방어 효과 안받음)
② 머큐리 발사는 본체 데미지와 범위 데미지(스플래쉬) 두 개입니다. 범위 데미지가 더 세며 어느쪽을 맞든 넉됩니다.
③ 머큐리 체력이 다 될 경우 다운 판정으로 바로 떨어지기 때문에 체력관리는 필수입니다.
④ 머큐리는 저사양일 때 물공이 투명해져서 적군이 잘보여 컨트롤이 쉬워지기 때문에 저사양으로 설정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중,고사양
△저사양
⑤ 벽에 딱 붙어서 머큐리를 키면 바로 벽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높은 벽에서는 안됩니다.
⑥ 머큐리 버그
- 1,3번타워 쪽 상자에 딱 붙어서 키면 머큐리가 끼고, 그 외에도 ㄱ자 구석에서 켰을 때 >>렉이 걸리면<< 확률적으로 낍니다.
- 가끔 확률적으로 (또는 렉걸리면) 머큐리가 허공으로 날아갑니다. 내 머큐리 못봤어?
⑦ 머큐리의 구르기와 밟기는 근접, 던지기는 원거리판정입니다.
- 밟기공격을 물쿠,심안도로 막을 수 있고, 던지기 공격을 뇌안도로 막을 수 있습니다.
- 단, 레베카 케이스 오버(E)에 카운터되지 않습니다.
⑧ 머큐리 범위판정
머큐리가 오브젝트에 닿는 순간 머큐리의 중심에서 폭발이 일어납니다. (백업님 공략 인용)
상대 뒤에 있는 벽,오브젝트에 에임을 두고 던지시면 대부분 맞습니다.
⑨ 머큐리는 난간에 올라가서 굴려주면서 근접스킬을 피할 수 있습니다.
△난간에 올라타 심안도를 피한 모습
⑩ 상대가 기상할 때까지 기다리다가 점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기상시간을 예측하고 미리 점프해주시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⑪ 밟기 공격은 땅에 닿지 않아도 상대 몸에 닿으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로 인해 시간차 공격이 가능합니다.
⑫ 머큐리 공격이 들어가는 곳, 안 들어가는 곳
-ㄷ자 박스
-2번타워 근처 H자 언덕
-1,3번타워 근처
-l자 박스
△완전 중앙으로 들어가면 던지기만 먹힙니다.
-중앙언덕 사이
⑬ [머큐리로 카운터 할 수 있는 궁들]
-트리비아, 트릭시, 루시 (근슈아가 없는 궁들)
-레나,레이튼,미쉘,스텔라,히카르도(지속궁)
-탄야
⑭ 머큐리로 골목 빠져나가기
△점프해서 머큐리가 올라간 상태, 골목에서 일부지역을 지나면 자동으로 올라가지기도 합니다
점프 후 빠져나갈 수 있는 맵 - 스프링필드, 메트로폴리스
빠져나갈 수 없는 맵 - 브리스톨, 리버포드
⑮ 머큐리를 던지고 떨어질 때 - 슈퍼아머 O, 떨어지면서 움직일 수 없음
머큐리가 강제로 터져서 떨어질 때 - 슈퍼아머 X, 떨어지면서 움직일 수 없음. 넉상태(올라가면서 캔슬될떄도 마찬가지)
머큐리가 시간이 다되서 떨어질 때 - 슈퍼아머 X, 떨어지면서 약간 움직일 수 있음.
16. 머큐리로 리스폰 지역 올라가기
.
막 리스폰 된 근캐들의 공격을 피할 때 적당히 올라가주시면 피할 수 있습니다.
단 너무 오래 있으면 강제로 적 진영으로 소환되며 머큐리가 터집니다.
17.머큐리와 가시방패
△가시방패에 정통으로 머큐리를 찍으면 막힙니다. 가시방패에 정면으로 던질경우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타격한다면 가시방패가 흡수하고 남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18. 머큐리를 던져 시야를 밝힐 수 있습니다.
△머큐리를 던져 시야를 밝히는 모습
19. 머큐리를 그냥 밟기보다 굴리며 밟으면 데미지가 더 셉니다.
△그냥 밟을 때<4837
△굴리며 밟을 때<6463
20.다수를 상대할 때 한 명을 눕히고 그것만 보기보다, 그 사이에 머큐리를 때리려는 다른 적군을 머큐리를 굴리며 못 때리게 위협하는게 좋습니다.
21.머큐리를 던질 때 난간 위에 떨어지게 컨트롤하면 좋습니다.
△머큐리를 던지고 난간에 떨어져 발리스타 트리플!
Ⅲ.카운터
*마를렌 카운터는 머큐리를 쉽게 깨는, 머큐리 활용을 위축시키는 캐릭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ⅰ.카인
(얼굴부터가 악독함)
■빈도:상
■저격으로 머큐리를 노릴수도 있고, 마를렌 본체를 노릴수도 있어서 대표적인 카운터로 알려져있습니다. 존재자체만으로 머큐리 운영을 위축시켜서 상당히 까다로운 카운터입니다.
■대처법
▷카인이 저격을 키지 못하게 아군 탱커 or 머큐리가 붙는다. 이 때 카인이 한타 밖으로 아예 나가면 따라가지 말고 카인이 올 때를 기다립시다. 분명 다시 돌아옵니다. 끊임없이 카인 위치를 확인하고 견제하는게 중요! 저격소리가 들리면 머큐리를 던져버립시다.
ⅱ.마를렌
(짜증나는데 내가 하는 캐라 욕을 못함)
■빈도:상
■흔히 미러전이라고 하지요! 마를 궁싸움은 본인들은 빡치는데 적아군은 팝콘씹고 보는 재미가 있기로 유명하죠. 미러전에서 지면 상당히 자존심이 상하니 대처법을 꼭 알아둡시다. 이건 카운터하는 입장, 당하는 입장에서 쓰겠습니다.
■대처법
마를렌이 머큐리를 카운터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①방울가두기로 마를렌 본체를 잡는다.
▷카운터 할 때 : 아군 머큐리를 어느정도 희생시키는 ②방법보다 더 좋은방법입니다. 미러전에서 머큐리를 먼저 키길 꺼려하는 주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적 마를렌이 자신을 신경쓰지 않을 때 허점을 노려 써줍시다. 다만 방가 사거리가 짧은편인걸 고려해서 조심히 써야합니다.
▷카운터 당할 때 : 머큐리를 키는 동안 적 마를렌의 위치를 계속 확인하고 견제합니다. 방울가두기에 잡히지 않도록 거리를 벌립니다. 방울가두기가 빠지면 쿨타임을 고려해서 프리딜을 합시다!
②(맞)머큐리로 마를렌을 밟아버린다.
▷일단 레벨관리가 중요합니다. 공격템, 머큐리링, 방어템을 꾸준히 올려 머큐리 공격력이나 체력이 적팀보다 딸리지 않게 조심해줍시다.
머큐리(머리채)싸움이 시작되면 선타를 먼저 치는게 중요합니다. 본인과 적마를의 체력바와 머큐리체력을 잘 확인합시다. 만약 질 것 같다 싶으면 적 머큐리에 머큐리를 던져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머큐리를 먼저 켰을 때 적 마를이 도망가는걸 따라붙어봅시다. 적 마를렌이 도망가다가 벽 뒤나 상자 뒤에서 머큐리를 키는 것을 밟아서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완전히 머큐리가 만들어지기 전까진 슈퍼아머가 없기 때문)
▷난간으로 떨어지는 마를렌을 던지기로 맞출수도 있습니다.(탄야도 가능)
△위는 난간으로 떨어졌는데 번지구역으로 떨어져도 맞출 수 있음.
ⅲ.로라스
■빈도:상
■평소엔 용성따위 물쿠로 씹어서 ‘물쿠 ♡♡ ’라는 말이 나오게 할 수 있지만, 로라스하는 놈들 종특인지 마를렌이 머큐리만 키면 열에 아홉은 드래곤 떠서 깨버리려고하는 악독한 놈들입니다.
■대처법
▷용성 찍을 때 점프로 난간 안쪽으로 잠깐 빠졌다가 다시 공격한다
가끔가다가 이런상황도 나옴
△용성락을 점프로 피하고 밟는 모습
ⅳ.카를로스
■빈도:상
■사이클론의 z축판정이 상당히 커서 머큐리 뿐 아니라 마를렌까지 노릴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어느정도 체력과 방어력을 찍으면 무시가 가능하지만, 초반엔 사이클론 한방에 죽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좁은길에서 쓰면 의외로 잘 맞고 머큐리를 킬 때까지 대기타는 카를로스들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대처법
▷딱히 없습니다. 카를로스의 위치를 파악하고 궁타이밍을 조심해서 피해줍시다.
ⅴ.피터
■빈도:중
■원더홀의 범위가 상당히 넓어 머큐리 위에 올라간 마를렌도 끌어버리는 못된 자식입니다. 점프해도 빨려들어가니 조심해야합니다.
■대처법
▷얘도 딱히 대처법이 없습니다. 계속 위치를 확인하고 궁 쓸 타이밍에 맞춰 난간에 올라가 점프해 피해줍시다.
ⅵ.그 외
범위궁(릭,드니스,린,빅터,나이오비)
■릭
△노링
△1링
△2링
△3링
중앙으로 갈수록 빨아들이는 z축 범위가 넓어지니 중앙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드니스
궁유닠 2링을 찍은 후부터 머큐리 위의 마를렌이 잡힙니다.
■빅터
마를렌이 허리케인 블래스터 범위에 들어갔을 경우 슈아가 강제해제되며 머큐리가 터집니다.
■나이오비
유니크와 나이오비의 위치에 따라서 마를렌 본체에까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한방 근접딜(휴톤,이글,루이스,다이무스,카를로스)
핵펀치, 샤드, 초승달,.참철도, 제트킥 등은 4링을 다 찍어도 한방에 머큐리를 깨뜨릴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합니다. 적팀에서 한방에 머큐리를 깰 수 있는 스킬을 파악하고 조심합시다.
Ⅳ.연계/테크닉
①1평 잡기
△순서대로 1평잡기, 발리 잡기, 방가잡기, 폭포수 잡기
슈팅버블의 첫타는 다운된 적에게 경직을 줍니다. 이를 이용해 누워있는 적에게 1평-잡기를 쓸 수 있습니다.
무거운 캐릭은 어느 각도에서 쓰든 상관 없지만, 어린 캐릭터들(무게가 가벼운 캐릭터들)은 잘 잡히지 않습니다(가끔 여캐들도 잘 안잡힙니다). 이런 캐릭터들은 돌면서 쓰면 잘 잡힙니다.
*가끔 연계중에 1평 잡기 자주 쓰시는분들이 계신데, 애초에 연계중 잡기 자체가 심각한 딜로스를 내니 웬만하면 하지 마세요. 정말 아군 스킬이 다 빠졌을 때, 1:1 홀딩 때 쓰시면 됩니다.
②발리 잡기, 방가 잡기, 폭포수 잡기
3개다 되긴 하지만 잘 쓰이진 않습니다. 그래도 알아두면 좋은 테크닉입니다.
③연계중 허공평타
잡기 후 마를렌의 머리 위에 에임을 두고 움직이며 평타를 쓰면, 적의 다운 시간을 늦출 수 있습니다. 캐릭터 무게에 따라 약간씩 다르며, 가벼운 캐릭터들은 적이 떨어질떄까지 기다리다가 쓰시면 쉽습니다.
④1평 경직
콤보 중간중간 스킬 쓰기전에 1평을 넣어주면 다운시간을 조금 더 늘릴 수 있습니다.
-대충 위에거 짜집기 해서 콤보를 넣자면
⑤제자리 폭포수
폭포수 1타에 다운판정이 있다는걸 이용한 테크닉입니다. 근캐와 1:1때 유용합니다.
△제자리 폭포수로 티엔을 떼어내고 머큐리를 키는 모습
⑥거리유지 평타
근캐와 1:1 때에는 평타 최대사거리를 잘 재서 거리유지를 해주며 쓰는게 좋습니다
⑦평타 방울가두기
평타로 경직을 넣어서 방울가두기를 더 확정적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⑧노차지 발리스타
순간딜이 필요할 때, 5평타 후 딜레이를 줄여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⑨언덕 방울가두기
방가의 z축 판정이 좋아 언덕에서 떨어지면서 방울가두기를 사용하면 잘 잡힙니다.
참고로 방가z축은
이정도입니다.
⑩고각 발리스타
포물선형인점을 이용해 오브젝트를 넘겨서 사용하는 발리스타입니다.
안쪽 에임상단을 오브젝트에 맞춘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응용(고각발리 아닌것도 있습니다)
■2단 상자
■2번타워에서 H자 언덕으로
■1,3번 타워
■ㄷ자 박스에 숨은 적한테 발리
△심심할 때 하는 발리스타 버리기
△타워 뒤 견제용 발리스타
⑪언덕 발리스타
▷언덕에서 떨어지면서 쓰는 발리스타입니다.언덕에 올라가서 쓰는것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립핑이 가능해서 자주 사용합니다.
△하랑궁으로 물어온 드렉을 발리로 따는 모습
E. 마치며
공략을 쓰겠다고 생각한지는 꽤 됬는데 게으름 때문에 이제서야 올리게 되네요.
3/1일 기숙사에 들어가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혹시 광명 진성고샆창 있니)
공략에 도움을 준 실친 샆창들, 그간 마를렌 플레이에 많은 배움을 얻은 백업님, 매미킹님, 부족한 팁 봇을 봐주신 트위터에 304분의 팔로워 분들, 그리고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 공략이 꼭 도움이 되시길 바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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