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소한 라이샌더 팁-벽궁 이후의 생존률 올리기
-
463
1
3
-
2016-02-24 17:45:32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라이샌더 궁극기는 사용 이후에 원래 자리보다 조금 앞에 라이샌더가 이동합니다.
이렇게 조금 전진합니다.
이 전진은 강제적이기 때문에 벽이나 오브젝트에 붙어서 사용하면 살짝 낍니다. 마침 라이샌더의 궁극기는 스플래쉬 덕분에 적을 벽에 몰고서 궁극기를 사용하면, 데미지를 넣음과 동시에 벽에 끼는 것이 가능하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벽에 끼는 것을 이용하는 방법이겠죠?
탄성 게이지는 신경쓰지 마시고. 자, 지금 벽에 낀 상태입니다. 벽궁에 당한 적은 죽었고, 아군은 근처에 없으며, 적들이 곧 나를 잡으러 올 것이라는 가정을 해봅시다. 지금 상황에서 두 가지 방법으로 도망칠 수 있습니다.
제자리 트램폴린 두 번을 한 후에 마지막 점프로 옆 라인 난간을 타거나
전진 트램폴린 한 번으로 바로 낙할 수 있습니다.
원래 트램폴린의 1, 2점프는 난간 벽을 넘지 못합니다. 하지만 벽에 낀 상태에서는 1, 2점프로도 난간을 타거나 넘는 것이 가능하기에 저 두 방법으로 탈출이 가능한 것입니다.
주의사항
-높은 난간에 탈려면 한 치의 미동도 없이 제자리 점프를 해야합니다. 제자리 점프를 하기 위해서 뒤 키를 누르다가 조금이라도 후진하면 거리가 닿지 않습니다. 심하면 너무 많이 후진해서 아예 벽에서 빠져버리는 바람에 난간을 넘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옆 라인으로 도망쳤다가 적을 만날 수도 있으니, 체력의 여유만 된다면 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벽에 낀 상태에서 트램폴린의 점프를 막는 곳이 있습니다. 크게는 다음 사진의 두 장소입니다.
난간 벽의 경우에는 라이샌더 앞에 있는 기둥에 막히고, 박스의 경우에는 2단 박스에 막힙니다.
실전에서 쓰는 일이 얼마나 나올지는 알 수 없지만 이를 활용하면 벽궁으로 적 딜러를 끔살한 뒤에 생존률이 조금이나마 상승할 겁니다.... 아마.... 난간 벽 말고도 벽에 끼고서 트램폴린이나 모노 시클렛의 이동에 영향을 끼지는 장소는 더 있지만, 귀찮아서 효율성 있는 것만 설명했습니다.
정작 이 글을 쓴 제가 보기에도 이거는 버그입니다. 버그 고치는 분이 누구신지는 모르겠지만, 이 버그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빨리 고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