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파 난이도 올리는 것 방향성을 잘못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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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2-02 21:31:34
홀리가 이토록 각광받는 이유가
솔직히 다른 거 다 거르고
맞으면 조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온나 아프기 때문임
패턴이 하나같이 지랄맞고 죧같으니까
파티원이 홀딩을 해서 최소한의 패턴만 뜨게하고,
극딜해서 빨리빨리 날래날래 패턴안보고 킬하는게 이득인 부분.
그걸 위해서 순삭, 극딜을 하는 파티원 조합이 짜여짐
그런데 여기서 호오오오올리가 진짜 신성불가침 영역을 구사하는게
영축으로 자신이 딜을 못넣어도 버프를 걸어주고
한번 삑살을 내도 커버를 칠 수 있는
보징이라던가 생원이라던가 신빛이라던가를 가지고 있고,
폭딜에 좋은 아포칼립스를 가지고 있으며
대놓고 패턴한번 무시할 수 있는 휠윈드를 탑재하고 있음
근데 만약 홀리 안데리고 레이드 같은거 가보셈?
짠몹에게 맞아도 반피가 훅 날아가고
네르베 짠번개 같은것만 쳐맞아도 엑윽억억엑윽엑! 하고 뒤져나가는게 현실
코인만 펑펑펑펑펑펑 터져나가니
부활하면 스위칭해서 버프도 다시 걸어야하고 개빢치는 상황
이계던전만해도 죧같은 방맥패턴 쳐넣어서
원킬 못내면 와 씨바 개죧같네..!! 하게 만듬
그러면 대안을 쳐 제시해야하는거 아니냐? 하는 사람이 있을텐데
난 개인적으로 던파에서 가장 잘 만들어진 보스가
안개도시 헤이즈의 스틱 반 플라틴이라고 생각함 .
횡스크롤 게임의 전통인 짠몹 증원과
샷건, 전체공격등 주의해야할 공격들이 많은데
란제루스 보호막이나 바칼 뜨는 것 같이 뭔가 딜탐과 패턴을 강제한다 같은 느낌을 받지않아서 정말 마음에 듬
또 마지막으로 잡생각 던지면
요즘 최상위던전들이
방마다 보스/또는 네임드 하나에게만 딜을 집중하니까 홀리가 판을 치기 좋은 거 같음
시간마다 증원나오고 뭐 그런식으로 했으면 좋겠음
증원 적게 보겠다고 극딜이 더 유행타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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