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샌더 스킬관련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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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18 11:29:05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spRv금Y
안녕하세요. 잠밖에모르는산삼입니다.
신캐라이샌더의스킬판정과 활용법에 대한 공략을 가져왔어요.
사실 라이샌더가 출시된 후 다음주에 이미 공략을 다 써서 올렸지만
네이버블로그의 영상링크가 계속 터지고 오류뜨고 모바일로는 볼 수 없어서
유투브에 영상을 새로 올리고 링크로 가져오거나 움짤로 대체하여 다시 공략을 썼습니다.
이미 다른 분들이 쓴 공략과 겹치는 부분과 유저들에게 보편적으로 알려진 내용 대부분을 생략하고 썼어요.
그러다보니 내용이 적어져서 읽는데 오래 안걸릴겁니다.
10월 15일이전에 촬영을 끝냈기에
패치된 내용에 관한 영상이나 움짤은 없습니다.
1. L-트릭키샷
1타의 연사속도와 스킬연계속도가 빠르고 선딜에 비해 전진거리가 긴 편입니다.
기상기가 있는 적과 심리전을 하거나 중거리의 적과 판정싸움을 할 때 아주 유용해요.
2. R-트램폴린
S입력
1단점프-최소사거리
2단점프-제자리
3단점프-최대사거리
S미입력
1단점프-에임위치
2단점프-최대사거리
3단점프-최대사거리
1,2단 점프중 L키를 눌러 상대를 타격할 수 있고
사용높이에 따라 후딜, 튕겨나가는 거리, 타격위치가 달라집니다.
콤보중에는 가능한 낮은 높이에서 사용하여 후딜을 줄이는것이 좋습니다.
확실한 비교를 위해서 더 높은 위치에서 써보았습니다.
엄청 나네요.
최대 높이에서 사용하면 Z축범위가 좁은 스킬을 피하면서 쓸 수도 있어요.
지약캐로라스
1단점프,2단점프,3단점프가 상대를 넉백하는 거리는 다릅니다.
그리고
라이샌더가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상대가 날아가는 방향이 다릅니다.
이걸 이용해서 상대를 끌고 갈 수 있어요.
서리발처럼 에임을 높게 잡을 때보다 낮게 잡을 때 1단점프의 사거리가 더 깁니다.
이걸 이용해서 H언덕에서 2단점프의 착지지점을 조절할 수 있어요.
시야싸움중 아주 유용합니다.
낙트램폴린으로 상대와 심리전을 하거나
트램폴린의 사거리를 늘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램폴린으로 높은 난간을 올라갈 수 있습니다.
메트로폴리스와 스프링필드는 리버포드와 비슷해서 생략하고
브리스톨은 1단박스가 많아서 쓸 수 있는 방법이 아주 많기 때문에 지쳐서 생략하고
리버포드만 썼습니다.
모노시클릿 패치이전에는 타워시야잡으러 갈 때 외에는 무쓸모였는데
패치이후 굉장히 쓸데가 많아졌어요.
-1번타워난간-
-2번타워난간-
연습장과 지형이 동일하기에 일부는 빠른 촬영을 위해 연습장에서 했습니다.
반대쪽 39라인에서도 되는데 깜빡하고 안찍었어요.
다시 찍기 귀찮으니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2단점프의 사거리를 2단박스를 이용해서 줄여서 낮은 난간에 올라간 뒤 뛰면 됩니다.
-3번타워난간-
1번타워난간과 공통되는 부분은 생략했습니다.
-4번타워난간-
타워언덕위에 있지 않는 이상 못올라갑니다.
그래서 타워를 이용해서 높은 난간에 올라가는것을 올립니다.
모든 타워 다 되요.
-5번타워난간-
차가 부서져 있으면 못올라갑니다.
-와이존난간-
5대3상황에 아군 4단계체회벞같은 상황에도 잘 안올라갑니다.
시야보다 심심할때 하면 재밌습니다.
잘못해서 떨어지면 욕오질나게 먹어요.;;
-버그-
3단점프를 너무 늦게 사용하면 탄성게이지가 소모되고 사운드가 출력되지만 3단점프가 시전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3. LR-모노시클릿
언덕을 그냥 내려가고
서리발,장벽을 제외한 오브젝트가 아닌 적과 부딪쳤을 때
라이샌더의 Z축이 고정되고
(패치이후 고정되지 않고 바닥으로 내려가며 발동됩니다.)
에임의 이동이 자유로워지며
다운판정을 가진 첫번째 타격판정과
띄우는 판정을 가진 두번째 타격판정이 형성됩니다.
(패치이후 아래에 있는 적에게 두번째 타격판정이 맞지 않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신기하게도 성채는 타격이 가능해요.
트램폴린의 1,2단점프는 장벽을 넘어가지 못하기 때문에
장벽에 물렸다면 모노시클릿으로 넘어갑시다.
세번째 타격으로 180도까지
탄성게이지를 소모한 세번째 타격으로는 90도
벽에서는 180도까지 적을 끌고 갈 수 있습니다.
(연습장에서는 버그때문에 안됩니다.)
모노시클릿의 1타와 2타에는 후방판정이 없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2타로 상대를 뒤로 뜨게 하여
평지에서도 탄성게이지를 소모한 세번째 타격으로
상대를 180도 까지 끌고 갈 수 있습니다.
처음엔 엄청 어려운줄 알았는데 연습하다보니 아주 쉽습니다.
결국 연습이 답이에요.
상대를 다른 스킬로 띄우거나 아군이 띄어준 적을 모노시클릿으로 번지시킬 수 있습니다.
상대가 난간에 걸텄을 때는 번지지역으로 떨어지며 잡기로 같이 떨어져도 됩니다.
트루퍼를 번지시킬때도 유용해요.
4. Sl-저글링
지정지점의 위에 공이 형성되서 타워밑의 적은 공격할 수 없습니다.
오브젝트밑의 적이 서있을 경우 히트박스가 넓으면 맞고 좁으면 맞지 않습니다.
다운되어 있을 경우 맞을 때도 있고 안맞을 때도 있기에
오브젝트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저글링을 사용합시다.
휴톤-카를-카를-카를
(저글링 충격파 패치이후 실험한것은 없습니다.)
5. E-퍼니샷
라이샌더가 바닥에 닿았을 때 부터 조준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하에임에 관계없이 조준점의 시작점은 항상 같습니다.
벽궁이 됩니다.
스플래쉬범위는 다운판정이 있어서 다운된 적도 공격할 수 있습니다.
(패치로 어느정도로 범위가 감소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상대를 홀딩할 때 써도 좋습니다.
홀딩하다가 상대가 사망하는데 수정좀 해주세요.
그리고 쓰레기정도의 거리를 날립니다.
이것들을 이용해서 상대를 납치할수도 있습니다.
언덕에서 쓰면 더 멀리 날아갑니다.
강투아파요.
억지같다고요?
물론 다운시간도 초기화되지 않아서 아군이 연계해주기도 힘들고
각도 한정적이여서
개사기캐 아이작의 쓰레기보다 효율이 안좋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전에서 한 판에 적어도 한번은 씁니다.
애초에 각이 나온다면 상대를 끌고 올 수 있다는건 엄청난 메리트에요.
제발 이게 억지라는 언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6. SPACE-커튼콜
라이샌더를 타격한 상대가 있는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튕겨납니다.
그리고 탄성게이지를 채우는 중 피격시 탄성게이지가 다 차지 않습니다.
공중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언덕이나 난간을 넘어가거나 올라갈 수도 있고 번지할수도 있습니다.
7. 마치며...
저글링으로 시작하는 가장 홀딩시간이 긴 콤보입니다.
실전에서는 콤보의 부분을 추려내서 쓰면 되요.
더 긴 콤보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라이샌더는 근딜입니다.
하지만 전 탱커로 씁니다.
라이샌더로 방을 간다고 하면 공이 더 효율이 좋은데 왜 방을 가냔 말을 자주 듣는데요.
근딜로서 사기인 이유중 하나인 미친 딜량은 곧 하향될게 뻔해요.
2장2모3링중2링모노시클릿2700
그러면 공,방 효율이 비슷해질것같은데...
아무튼 라이샌더는
매우 낮은 고뎀과 매우 높은 퍼뎀, 매우 낮은 방어력으로
탱커로서 부적합해 보이지만
스킬구성이 아주 좋아서 개사기캐아이작만큼은 아니지만 탱효율도 좋고
다른 가능성도 많으며
무엇보다도 방라이샌더는 재밌기 때문에 저는 방을 갑니다.
한번쯤 재미삼아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라이샌더를 탱커로 운용할 때
라이샌더는 광역기가 없기에 가능하면 상대를 한곳으로 모으거나 납치해서 진영을 붕괴하여 아군의 스킬이 효율적으로 들어가게 유도하거나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미친 선딜과 판정을 바탕으로 상대 주력딜러들을 다운시키고 판정싸움을 유도하여 딜로스를 유발하는것이 좋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후에 시간이 난다면 방라이샌더에 관한 공략을 들고 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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