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릭스킬을 그대로하면서 서포터로 바꿀방법이 생각났다
-
398
5
3
-
2015-09-22 07:19:43
1. 할로우게이트 사용후 릭과 아군한명이 할로우게이트의 발동범위 내에 있을경우 데스스타 사용시 해당위치로 이동 같이있는 아군을 해당위치로 전이시킨다.
이때 데스스타는 공격판정을 가지지않는다.
단 번지지역으로 사용시 좌표설정이 되지 않는다.
- 할로우게이트가 너무 안쓰이는것같아서 어떻게든 쓰게 만들어보려고 해봤습니다.
공간이동 능력자인데 유틸성이 진짜 너무없어서 늘려봤습니다. 릭이 나왔을때 있었던 할로우게이트로 난간타는것보다 더 좋아졌지만 릭이 원래 가지고있었던 데스스타의 쿨을 강제로 돌리게 함으로서 딜러로서의 기능성을 낮춰보았습니다.
2. 디멘션점프로 이동후 귀환할때 주위 디멘션점프의 공격범위이내의 범위에 무력화되어있는 아군이 있을경우 같이 귀환한다.
무력화의 범위는 경직 에어본 다운 둔화 이동속도감소 빙결 기절 최면 청각마비 상태를 말하며 귀환하더라도 해당무력화의 지속시간은 유지된다. 단 잡기당하고있는 상태는 예외(잡기는 판정이 무적이기 때문에 굉장히 애매할것같아서 제외했습니다.)
릭이 디멘션점프로 이동했을때 적에게 맞아서 귀환에 실패했을경우 아군도 귀환하지 못한다.
- 디멘션점프는 하이리스크로우리턴스킬입니다. 대미지가 그렇게 쎈편은 아니고 평타의 선딜이 빠른 토마스 피터 릭 린같은 캐릭이 대기하고 있을경우 디멘션점프를 사용하면 다이브가되버리죠.
릭을 어느정도 숙련하셨다 하는분들은 철거반이나 립을 왠만하면 디멘션으로 잡지 않고 확실하게 사용했던 위치로 귀환할 수 있을때만 사용합니다.
하지만 그러면 디멘션점프의 사용빈도가 너무 떨어지게되는것이 아닐까 생각했고 귀환할때 아군도 같이귀환 대신 무조건 귀환하면 같이 공격하는데 연계가 안되니 무력화된 상태만 같이귀환한다면 아군의 생존을 보장해주는 캐릭이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이 아닌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되는것이죠.
만약 상대가 원거리캐릭하나와 근거리캐릭하나의 연계중일경우 원거리캐릭이 공격하고나서 근거리캐릭의 차례일때 디멘션점프를 사용해 연계를 망치고 맞고있는 아군을 구조하는것도 가능하겠죠.
만약 된다면 추가적으로 생각하는건 원거리하드스킨과의 효율이 상당히 좋겠죠.
3. 할로우게이트를 사용했을때 주위 반경 1500거리내에 적 플레이어나 타워 수호자가 없을경우 맵에 표시되지 않는다.
단 기지에 생성되는 할로우게이트는 지금처럼 맵에 표시된다.
- 할로우게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여러가지 이유중 하나는 적에게 위치가 노출된다는것입니다. 하지만 아예 안보이는것도 문제가 있죠. 그래서 몇가지 제한을 걸어두고 하는것은 어떨까 싶었습니다.
캐릭터의 기본시야가 800이고 그 두배에 가까운 1500거리내에서 사용시 맵에보인다면 어떨까하는것입니다. 뿐만아니라 할로우게이트 사용시 기지의 게이트가 열린것을 표시해 상대편에게 힌트를 주는것이죠. '게이트를 열었다'고
지금 게이트는 그냥 무작정 사용하기 까다로운 스킬인데 하나도 도움 안되는 스킬은 정말 싫거든요.
4. 코스믹터널을 사용할때 에임의 높낮이를 움직여서 띄우는 높이의 조절을 한다.
에임의 위치를 3단계를 나누어 낮게 에임을 두면 단순경직 현재 코스믹터널의 대미지가 100이하로 타격시 낮게뜨는것처럼되고 중간에 두면 단순경직으로 바꿔서 1타엔 높게 떳지만 천천히 내려오고 높게두면 지금보다 더 강한 상승판정을 둔다.
- 코스믹터널의 문제점은 이것저것 많지만 사실 가장 큰 문제점은 높낮이조절이 안된다는것입니다.
자체적으로 높게 띄워버리면 원캐들은 때릴 수 있지만 근캐들은 때리는게 불가능해지고 그러면 연계하는데 상당히 곤란하게 됩니다.
어차피 채널링 스킬인겸 스킬사용중 에임의 높낮이 조절을 가능하게해서 높이를 조정할 수 있게 해주는게 어떨까 싶었습니다.
그리고 높게두었을때 지금보다 더 강한 상승판정을 하려는 이유는 언덕위에있을때 언덕 바로아래에 딜각이 안생기게되는데 이걸 보완하게해서 높게 띄우는 판정을 두어 아군의 딜각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가능하게 해주고싶었습니다.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