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전 대인 심리전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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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10 13:11:53
실전에서 사용 가능한 무빙 관련 속임수와 심리전 팁 몇개 적어 보았습니다.
캐릭터별 스킬을 응용한 심리전은 너무 많아서 적지 않았습니다.
해당 영상은 개념 이해를 위해 연출된 영상이므로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 목차 -
1. 횡 이동
2. 앞뒤 이동
3. 거짓 도망
4. 거짓 바라보기
5. 잡기 유도
6. 눕히고 시야밖으로 사라지기
7. 심리적 우위에 서는법.
# 1. 횡 이동
위 영상은 횡 이동의 개념 이해를 위한 간단한 버전의 영상입니다.
횡 이동이란 오른쪽 왼쪽으로 왔다 갔다 하며 스킬샷에 혼란을 주는 무빙으로
'왼쪽으로 이동할거니 공격해!' 라는 인식을 심어준 뒤 오른쪽으로 이동해 실수를 유도합니다.
- 횡 이동으로 기상하는 적 제압하기
실제 응용 버전으로 적의 공격을 예측, 특정 방향으로 유도한 뒤 반격하는 영상입니다.
판정이 좋은 스킬이 있다면 기상한 적을 쉽게 제압 할 수 있겠지만 ex)무적섬광
그렇지 않다면 위의 영상처럼 횡 이동을 이용한 속임수를 활용합니다.
- 횡 이동으로 날아오는 스킬 피하기
분열창을 왼쪽으로 유도한뒤 오른쪽으로 피하는 영상입니다.
스킬이 날아올 것 같은 위치와 타이밍을 예상해 특정 방향으로 유도한 뒤 피합니다.
tip. 횡 이동시 옆(←→)키만 누르는 것 보다 앞(↑)키를 같이 눌러주는것이 더 빠릅니다.
# 2. 앞뒤 이동
접근 하는척 하며 스킬을 빼고 반격하는 무빙입니다.
제이, 쌍창같은 기상스킬이 까다로운 상대에게 주로 활용합니다.
앞뒤 이동시 뒤(↓) 키만 누르는것보다 아예 뒤돌아서 움직이는게 이동속도가 빠릅니다.
# 3. 거짓 도망
뒤로 움직이면서 도망가는 시늉을 하면
도망가는줄 알았던 상대의 갑작스런 공격에 반응하지 못하게 됩니다.
# 4. 거짓 바라보기
최근에 올라온 공략글중에 기상시 바라보는 방향을 예측해 공격한다는 글이 있습니다.
거짓 바라보기를 이용해 바라보는 방향을 보고 공격하려는 상대를 속일 수 있습니다.
# 5. 잡기 유도
상대방의 기상 타이밍에 고의적으로 가까이 붙어서 잡기를 유도한 뒤 반격합니다.
보통 '맞 잡기' 라고 불립니다.
# 6. 눕히고 시야에서 사라지기.
눕히고 시야에 사라졌을때 다시 공격할 위치 변수가 많을수록
상대방이 생각하는 시간이 길어지며 행동이 위축됩니다.
가장 많은 변수를 갖고있는 위치는 중앙 언덕이며 기상타이밍에 맞춰서 바로 공격합니다.
# 7. 심리적 우위에 서는법
여러가지 캐릭터를 깊이있게 플레이 해 봐야 합니다.
'이 캐릭터는 어떤 상황에서 어떤식으로 공격할 것 이다'
라는 식의 이해도가 있어야 심리전 상황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야 합니다.
어떤식으로든 나에게 유리한 상황이 만들어 졌을 때 심리전에서의 우위에 서게 됩니다.
불리한 상황속 급박해진 상대는 심리전을 할 시간도 여유도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팁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영상제작 도와주신분 : Arcturus, 회피캐릭, 나해솔이아빤데, 은하소년, 카운터픽, 효찡, 셤머, 파나틱스파클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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