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키엘 인도의 극한 활용
-
1,517
11
16
-
2015-08-25 22:13:30
안녕하세요.
사도강림임팩트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제가 보여드릴 공략은 저번 공략에서 예고한 바와 같이 인도의 여러가지 활용에 대해서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공략을 읽고 인도의 여러가지 활용을 수월히 하셨으면 합니다.
저는 15H 시즌 공식전을 에이스로 마무리했으며, 그 시즌의 제키엘 전적입니다.
자기소개가 끝났으니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인도의 판정
공략에 앞서 인도의 판정을 먼저 알고 가고자 합니다.
보다시피 인도는 끌고 던질 때 오른손으로 던지기 때문에 적을 약간 오른쪽으로 던집니다.
이 소소한 점을 이용해서 몇가지 유용한 테크닉이 가능합니다.
인도 타워 통과
인도로 아군의 타워를 통과할 때는 문제가 없지만 적의 타워에서 인도로 배달을 해야할 때 배달에 지장이 생깁니다.
가장 큰 문제는 이렇게 타워 언덕에 적이 걸려버리는 것입니다.
같은 팀 타워는 통과하는 특성을 이용해서 적을 타워에 직접 던져서 끄집어낼 수는 있지만 그 거리가 짧습니다.
이 때 아까 언급한 인도의 오른손 던지기를 이용하면 제키엘의 몸체는 언덕을 타고 올라가고 던지는 적은 언덕에 걸리지 않고 타워를 통과시켜 던질 수 있게 됩니다. 높은 곳에서 던지기 때문에 배달 거리가 증가합니다.
기상기 대비 인도
단죄 후 인도를 사용하면 적의 기상기를 어느 정도 파훼할 수 있습니다.
연습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운 상태 글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릅니다. 땅에 닿자마자 순간적으로 적을 끌어 던질 수 있기 때문에 적이 기상기를 애초부터 쓸 생각으로 연타하는 게 아니라면 기상기가 나오기도 전에 적을 배달할 수 있습니다.
인도 번지
인도를 이용하여 적을 번지시키는 방법입니다. 가벼운 캐릭터는 매우 손쉽게 가능하니 무거운 캐릭터만 언급합니다.
인도로 난간에 걸친 후 사도로 밀어 번지시킵니다.
허리 유니크가 있다면 사도로 밀 필요 없이 단번에 번지 가능합니다.
사도로 언덕 끝 부분으로 적을 몰고가서 띄운 후 제자리 인도로 번지 가능합니다.
이 방법으로 번지시키려다 실패했을 경우 2신 이상의 이동속도(1신 도핑>2신)를 만들어 준 후 낙잡기로 적을 아래로 끌어내리면 됩니다.
인도 맞잡기
인도는 달려갈 때와 올려칠 때 전부 맞잡기가 가능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아이작 카운터
히카르도 거미 지옥 카운터
마를렌 방울가두기 카운터
특히 아이작은 맞잡기 뿐 아니라 다른 스킬들도 제자리 인도에 극도로 취약하기 때문에 아이작과의 싸움에서는 제자리 인도로 아이작을 파훼하기 좋습니다.
인도 잡기
제키엘의 인도 활용 중 가장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고 있는 인도 잡기입니다.
인도 잡기도 약간 더 수월히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인도의 판정을 기억하시나요? 인도는 약간 오른쪽으로 던지기 때문에 벽을 향해 정면이나 오른쪽으로 인도를 쓸 경우 잡기가 빗나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약간 왼쪽으로 틀어서 벽을 향해 인도를 쓰면 던진 적이 제키엘 품 안으로 들어오게 되어 잡기를 더욱 수월히 넣을 수 있습니다.
무거운 캐릭터도 잡기 가능합니다.
부록
1.물쿠 인도
어느 정도 근접하거나 딱 붙어 있는 상태에서 인도를 쓰면 돌진타에 물쿠를 깨뜨리고 올려치기로 넘어뜨릴 수 있습니다.
단 발 유니크 적용 시 딱 붙어서 인도를 사용하면 올려치기가 빗나갑니다. 발 유니크를 적용했다면 조금 거리를 두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2. 인도 몸통박치기
적을 끌고가는 인도는 제키엘이 풀 슈퍼아머 상태로 근접 공격의 몸통박치기가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해 적을 추가로 넘어뜨리거나 근거리 슈퍼아머는 존재하지 않는 트릭시의 궁캔도 가능합니다.
또한 인도로 던져지는 적은 원거리의 투사체 공격 판정을 가집니다.
3. 인도 낙차
인도는 달려갈 때 자연스럽게 떨어지고 시전 때는 수직으로 급강하하면서 떨어지기 때문에 낙차가 있는 곳
에서의 인도는 낙인도를 쓰셔야 맞습니다.
4. 기타
끌고가는 인도는 경사로에 급강하되면 경사로에서 미끄러집니다.
단죄도 됩니다.
이전 공략에서 제가 다운 사도-단죄는 가벼운 캐릭터 한정이라고 했으나 무거운 캐릭터도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녹화를 하면서 다운 사도-단죄를 시전하면 무거운 캐릭터도 맞습니다.
적을 넉백시켜 오브젝트 뒤로 방생시킬 수 있는 상황이라면 1평 뒤돌아 제자리 인도로 빼낼 수 있습니다.
마치며
항상 여러분께서 제 공략을 읽어주시고 도움이 되셨다고 하니 기쁩니다!
앞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