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미완] 15. 04. 13 합성 공략 세이브
  • 1,228

    3

Jazzer [66급]

2015-04-13 01:20:25



더 많은 설명과 정보를 필요로 하시는 분이시라면!
드래그 하시면 나오도록 더 적어두었습니다.

[혱혱혱♥]

드래그가 불가능한 모바일이거나,
드래그 없이 모든 내용도 깔끔하게 다 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덤으로, 일부 생략한 설명을 남겼고 살짝 다르게 적은 부분도 있을겁니다. (웃음)
물론, 이렇게 긁어보는 묘미는 다소 떨어지겠지만요.
그리고 분열되는 '오싸가자' 의 클릭 횟수 orz

-세줄요약-

대표 합성법은 2유3커/1유4레/1유1레/2레3언. 14년 3월 패치 이후 합성법 바뀜. 궁유닉으로 슬롯 확률 무시 가능. 대개 목표 캐릭 템 2개로 캐릭터 '높음'이 정석. 등급은 안 쓰는 캐릭 템으로 높일 것. 확률은 보통/조높/높음/조높/매높=약 20/40/60/80%이며, 단계 안 올라도 확률 오르긴 함. 공용 아이템 2개나 4개, 소모품 2레어 3언커먼 이하서 1개나 4개로 사용. 장신구ALL 저격 가능. 합성 확률은 잠수함 패치 없었고 버그 패치는 있었는 듯.

본 공략은 14년 3월 패치 이후 달라진 합성법을 반영했음. 유닉을 먹는 합성법의 사천왕은 2유니크 3커먼 / 1유니크 4레어 / 1유니크 1레어 / 2레어 3언커먼. 궁유닉은 재료 아이템이 나오지 않으므로 슬롯 확률 무시 가능. 확률 예상 등급 올라갈 때마다 보너스 확률 있음. 궁유닉 잘 나오니 최대한 피하자. 거의 모든 합성법에선 목표 캐릭터의 아이템 2개 넣고 캐릭터 높음(약 60% 이상)이 진리. 높은 등급 재료일수록 안 쓰는 캐릭터 아이템을 쓰자. 공용 아이템 한 번에 2개 또는 4개를 넣자소모품 합성은 한 번에 2레어 3언커먼 이하 합성법에서 1개 또는 4개를 넣자. 장신구ALL을 노리는 합성법도 있다. 조커팀 합성 확률 잠수함 패치 안 한듯. 근데 버그 패치는 잠수함으로 했었을 가능성 큼.


Q. 



많은 분들이 이 공략을 읽기 바라는 마음에서!
이거라도 알아기셨으면 해서!

핵심 내용을 최대한 억지로 요약해봤습니다.
물론 이 내용은 이 공략의 설명하고 있는 일부분의 불과합니다.


1. 표기확률 ''높음'의 확률은 약 60% 이상. 목표 캐릭터 아이템 2개로 캐릭터 높음을 만들어서 합성하자.
2. 
 
 
 
 
초간단요약
목표 캐릭터의 중복 유니크 -> 궁유니크와 함께 캐릭터 확정 2유니크 3커먼(유니크 하나를 타 캐릭터 것으로 대체할 수도) or
목표 캐릭터의 중복 궁유니크 -> 캐릭터 확정 1유니크 4레어 합성, 4레어는 되도록이면 가치가 낮은 레어 장신구로
목표 캐릭터의 장비 레어 -> 2개 넣고 캐릭터 높음으로 1유니크 4레어 합성, 유니크 재료 부족시 2개로 5레어 합성
목표 캐릭터의 장신구 레어 -> 목표 캐릭터의 중복 궁유니크에서 활용
목표 캐릭터의 소모품 레어 -> 목표 캐릭터의 중복 궁유니크에서 활용, 5레어 합성에서 장비 하나를 대체할 수 있다
목표 캐릭터의 장비 언커먼 -> 2레어 3언커 합성법에서 2개를 넣어서 캐릭터 높음
목표 캐릭터의 장신구 언커먼 -> 4언커 1커먼 노투자에 재료로
목표 캐릭터의
 
 
 
(서론)
[BGM] ♪ 유니크를 내려주세요 ->
들어는 보았나! 이런 합성법들 ->
세줄요약 세짤요약.gif
인삿말과 합성 공략의 배경 ->
아이템 합성의 기본상식 ->
바뀐 아이템 합성의 메타와 떡밥 ->

(본론)
합성규칙 삼대장과 궁유니크의 응슷한 관계 ->
2유니크 합성법 ->
좋은 유니크의 조건과 우선 순위를 정하는 방법 ->
1유니크 4레어 합성법 ->
캐릭터 높음 합성법과 통계에서 나타나는 확률들 ->
1유니크 1레어 합성법 ->
제피 로얄/제피 아너스? 공용 아이템 활용하기 ->
5레어 합성법 ->
좋은 레어 구별과 합성 재료 잘 골랐다고 소문나는 법 ->
2레어 3언커먼 합성법 ->
소모품(+장신구) 합성 레시피 ->
5언커먼 합성법 ->
주괴/주화 기가 막히게 쓰는 법 ->
4언커먼 합성법 ->
달러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써보자 -> 
ALL 장신구 합성법 ->
인벤토리 확장과 정리방법 +잡지식들 ->
언급하지 않은 마이너한 합성법들 ->
좋지 못한 예시들.eu ->


(결론)
수많은 데이터와 참고자료.link ->
"아직 한 발 남았다." 부위저격 합성법 떡밥 ->
통계에서 나타난 확률조절에 관한 음모론 ->
사퍼뒷담화 - '아이템 합성의 비밀' 편 예고 ->
합성 표본을 구합니다! ->
아이템 합성 공략 속편 예고 ->
[합성토론] 태그로 아이템 합성 관련 토론을 해봅시다!
 
 
 
"지금까지의 아이템 합성법들은 전부 잊으셔도 좋습니다.
 
합성의 대세는, 이미 바뀌었거든요.
 
 

2유니크 3커먼

1유니크 4레어

1유니크 1레어

캐릭터 높음

4소모품

1소모품
 

2공용템

 

4공용템 

 
 
이 합성법들 하나하나가 모여,
 
…바로 여러분이 원하는 그 유니크가 되어줄겁니다."


(세짤요약.gif)


담아간 이미지 고유 주소
 
반갑습니다~ 공략러 재져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동안 제가 아이템 합성 공략을 썼었음에도,
이렇게 또 아이템 합성 공략으로 글을 쓰게 된 이유는 간단합니다.

"기존의 상식에서 뒤바뀌었기 때문이죠."

수십개의 합성 관련자료들을 읽었고,
수백번도 넘게 가설과 이론들을 고민하니,
수천회가 넘는 아이템 합성 통계가 말해주네요.
 
제가 단언컨데,
이 글을 통해 여러분이 원하는 그 유니크를 얻을 수 있을겁니다.

합성 결과 조차 뒤집어버리는 히든 규칙(!)도 있으니 꼭 다 읽어주시길 바래YO.


자 그럼 본문에 앞서,
아이템 합성의 가장 기본적인 상식 몇 가지만 알려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 합성의 결과는 '운'이지만 그 과정에는 '답'이 있다.
 
하나의 아이템을 위해서 수십번의 합성을 시도하고도 못 얻은 경험이 있나요?
네, 사이퍼즈를 꽤 오래하신 유저 분들이라면 분명 그런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겁니다.

아이템 합성은 과정은 인내이기도 합니다.
단 하나의 원하는 장비 유니크를 얻을 확률은 높아야 15%?
 
결국 이런 글 아무리 봐야 소용없고 "합성은 결국 운이다!"
그러니까 될 놈은 뭘해도 된다고 난 안 될 놈이라 안 된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걸로 압니다.
 
그렇지만,
더 적은 시도만으로, 최소한의 추가 투자를
더 적은 아이템으로, 최대한의 높은 확률을...
 
만들어내는 "합성법의 모범답안은 있다!" 은 있다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네요.
 



 · 아이템 합성은 '유니크 장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자.

우선 슬롯 확률에는 장비와 장신구가 있는데요. (소모품은 합성 결과로 나오지 않습니다.)
특정 캐릭터 전체의 유니크 아이템을 노리고 합성을 하겠다면, 궁극기 유니크는 가장 마지막에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슬롯 확률은 확정이 없기 때문에 장비일 확률을 아무리 높게 설정해도 장신구일 확률이 있습니다.
노려야 할 장비 유니크는 종류가 많은데, 장신구 유니크는 무조건 한 종류이기에 궁극기 유니크는 잘 나올 수 밖에 없으니...
합성하기 쉬운 장신구 유니크를 먼저 합성하고 합성한다면, 장신구 유니크를 중복으로 획득할 가능성이 매우 높겠죠?
 
또, 주화 상점에서 구할 수 없는 레어인 장신구ALL 아이템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ALL 장신구를 저격(!)하는 합성법도 준비했습니다.
 

 · 확률 예상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보너스 확률 효과가 있다.
 
확률 예상 등급이 똻! 하고 올라가는 시점에서 추가적인 보너스 확률이 있다는 상식.
그야말로 모든 합성법의 기본 중 기본입니다.
 
이는 2012년 2월, 아이템 합성 시스템이 처음 추가 되었을 때 매거진에서 운영진이 알려준 내용입니다.
매거진의 [미리 공개하는 합성 노하우] 항목에서 합성 예상 결과를 보면서 세밀하게 추가 투자를 조절하라고 나와있지요.
 
그리고, 이 말을 반대로 뒤집으면?
예상 등급이 올라가지 않는 추가 투자를 하더라도, 확률의 증가가 없지는 않습니다.
이는 역시 합성 통계에서 증명되고 있는 사실이죠.
 
이를 응용한 합성법 역시 존재하며, 아마 본인도 모르게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풀투자라는 이름으로요.



 · 2013년 3월 27일, 합성 시스템 개편 이후의 합성법은 또 다르다.

지난 2014년 3월 27일 정기점점 업데이트.
애증의(...) 아이템 합성 시스템이 만 2년 만에 개선이 되었었지요.
이 날은 제가 입대하는 날 올린 '아이템 합성 레시피 사용설명서'이 베스트 공략으로 오싸에 간 지 정확히 1년째 되는 날이기도 하죠.

 * 아이템 합성 기능이 개선됩니다. 
 ㄴ 소모품을 합성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결과물로 소모품을 획득할 수는 없습니다. 
 ㄴ 합성으로 인한 유니크 획득 확률이 소폭 상향됩니다. 
 ㄴ 합성 예상에서 [확정] 단계가 추가됩니다. 확정이 되면 100% 확률로 예상 결과물을 획득합니다.
 ㄴ 그랑주화 혹은 테라주괴를 기존보다 다섯 단계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단계 → 15단계)
 ㄴ 달러와 그랑주화 혹은 테라 주괴를 최대 투자 단계까지 한번에 투자할 수 있는 [최대 투자] 버튼이 추가됩니다. 

  

캐릭터/유니크 [확정] 단계가 추가되고 [추가 투자 15단계]가 가능해지는 등 합성법도 많은 변화가 생겼는데요.
이로 인해서 바뀌는 내용을 알려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New] 2유니크 3커먼 & 1유니크 4레어
- 새로 생긴 유니크 '확정', 1유니크로 가능해진 유니크 '매우 높음'
 
유니크 확정이 가능해지면서 2유니크를 사용하는 어마무시한 합성법의 쓰임새가 생기고,
확장된 추가 투자 단계로 유니크 매우 높음을 만드는 스케일 큰 합성법도 생겼습니다.
 
두 합성법은 고등급 아이템이 많이 사용되는 합성법인 만큼, 제한적인 조건에서 효율이 극대화 됩니다.
특히, 캐릭터 확정과 '재료로 사용한 아이템은 결과물로 나오지 않는다.'는 규칙을 같이 쓰면 엄청난 합성법이 되죠.


 · [Hit] 대세를 갈아치운 1유니크 1레어
- 기존의 1유니크 2레어 합성법을 대체할 합성법

설마... 아직도 한물간 합성법인 1유니크 2레어 합성법을 정석이요 진리라 믿고 계시진 않나요?
대세가 바뀌었습니다. 왜냐? 1유니크 1레어로도 유니크 확률 '높음'이 가능해졌거든요.
 
 
 · [New] 캐릭터 확률 '높음'과 '확정'
- 진리가 되어버린 캐릭터 높음, 시너지 효과를 내는 캐릭터 확정

몇몇 예외적인 합성법을 제외하곤 모든 합성은 캐릭터 '높음' 합성법이 진리입니다.
기존에도 원하는 캐릭터 아이템 2개만 넣는 합성법이 자주 쓰였으나, 추가 투자의 증가로 캐릭터 '높음' 가능해지면서 필수요소가 되었죠.
 
캐릭터 확정 합성법은 앞에서 언급했던, 유니크가 포함되는 합성법에서 활용했을 경우 그 효율이 극대화되는 합성법입니다.
특히 궁극기 유니크를 재료로 썼을 때의 다른 합성의 규칙들과 큰 시너지 효과를 이루죠.

 
 · [New] 재료로 쓰는 소모품 & 공용 아이템의 재발견
- 소모품은 4소모품/1소모품, 공용 아이템은 4공용/2공용 합성으로

합성 재료로 쓸 수 있는 소모품은 슬롯 확률을 결정할 수 없어 변수가 되기 때문에 사실 좋은 합성 재료는 못 됩니다.
그러므로 레어 소모킷은 유니크 가능성이 제일 낮은 2레어 3언커 합성법에 하나만 넣어서 쓰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공용 아이템이자 합성용 아이템인 제피 로얄/제피 아너스, 이제는 모아서 쓰세요.
공용 아이템을 4개면,캐릭터 아이템을 하나만 넣어도 캐릭터 확률 '높음'이 됩니다!
이는 모든 합성법을 통틀어 4공용 합성법은 투자 대비 가장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합성법이라고 할 수 있죠.
 
 

 
 
2. 실전! 아이템 합성법


결론부터 말하자면,
100% 원하는 캐릭터의 장비 유니크가 나오게 만드는 합성법, 있습니다.
제한된 조건이고, 그닥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지만요
 
유저들이 잘 모르는 공식 합성 규칙 중 하나가...
[재료로 사용한 아이템은 결과물로 나오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P> </P> <P style="TEXT-ALIGN: left"></P> <P></P>
이를 활용한 가장 확률 높은 합성법, 예시부터 보시죠.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장신구 확률 높음' !
장신구 확률 높음인데 <장비 유니크>가 100% 나올 수 있나?

라고 의문을 가지실텐데요, 알고보면 간단합니다.
 
 

1. 캐릭터와 유니크 모두 확정이므로 티엔 유니크 확정 →

 
2. 장신구 '높음' 확률로 장신구로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 →
 
3. 즉, 유일한 장신구4 슬롯 유니크인 '적패왕 금환'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
 
4. 그러나 재료로 사용한 아이템은 나오지 않으므로 = '적패왕 금환'은 결과물이 될 수 없다 →
 
5. 슬롯 확률과 무관하게 티엔의 장비 유니크 중 하나가 결과물로 나온다
 
 
...라는 원리인 것이지요.
 
 
이 합성법과 함께 하나 더 알려드릴 숨겨진(!) 합성 규칙이 하나 있는데요...
그건 합성시 [아이템 등급은 슬롯보다 먼저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면...
굳이 유니크 확정이 아니어도 이 합성법을 응용할 수 있다는겁니다.
 
▽ 장신구,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등급은 슬롯보다 먼저 결정되고 그 결과는 절대로 번복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합성을 시도한다면 오로지 등급 확률 예상에 의해서 매우 높음 확률(약 80%)로 장비 유니크가 나오게 됩니다.



<2유니크 3커먼>

2개의 유니크로 유니크 등급을 확정하고 나머지 슬롯을 커먼으로 채워넣는 합성법입니다.


15단계 추가투자와 확정 단계가 생긴 패치(2014. 03. 27~) 이후의 합성법이지요.
위와 같이 크게 캐릭터 확정을 하느냐 하지 않느냐로 나뉘어집니다.
 
대개 해당 캐릭터의 중복 유니크 2개나 타 캐릭터의 가치가 낮은 유니크 등을 사용해 합성할 수 있으며,
유니크 2개를 소모하는 만큼 무조건 유니크가 나오는 합성법이죠.



다만 위의 두번째 합성법의 경우, 만약 목표 캐릭터의 재료로 쓸 수 이쓴 장비 레어가 2개 이상 있다면...
여기에 쓰일 유니크를 차라리 1유니크 4레어 합성에 쓰는 것이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합성법은 개인적인 생각으론... 목표 캐릭터의 언커먼/레어 등이 극도로 부족한 상황,
혹은 타 캐릭터의 아이템들이 충분히 갖춰졌으나 해당 캐릭터 아이템만 부족할 때 사용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타 캐릭터의 쓸모없는 궁유니크는 재료로 들어갔을 때 장신구 확률을 높이므로 재료로 쓸 때 참 난감하실텐데요.
 
궁극기 장신구가 1개가 들어가던 2개가 들어가던 슬롯 예상은 결국 장비 높음이기 때문에,
아래의 합성법 같이 그냥 한 번에 몰아서 2개를 다 넣고 재료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궁극기 유니크가 나올 확률이 다소 있기 때문에...
다른 유니크들은 있는데 궁유니크가 없다던가 등등... 궁극기 유니크가 결과로 나와도 되는 합성시에 사용하시길.
 
그리고 혹시나해서 알려드리는건데, 굳이 커먼을 쓰는 이유는 다른 합성에 쓸 수 있는 언커먼이 아까워서 입니다.
커먼이 없고 언커먼이 많을 때는 언커먼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레어를 써선 안 되겠죠?;;


 
 
 
캐릭터 높음 합성법과 통계에서 나타나는 진실들 ->
 
복잡한 거 안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테니...
통계로 추측되는 확률 예상 표기에 따른 확률부터 알려드릴게요.
 
낮음 약 15% 이하, 보통 20% 이상, 조금 높음 40% 이상, 높음 60% 이상, 매우 높음 80% 이상
...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캐릭터/슬롯/등급 구분할 필요없이 모두요.
 
가설부터 일정한 규칙이 있으리라 생각이 되었는데, 역시 일정한 규칙이 있는 값으로 추측이 되네요.
추가 투자로 예상치에 도달할 때를 기준으로 하며, 추가 투자를 더 하게되면 저것보다는 더 높은 값이 나옵니다.
 
참고로 낮은 수치로 예상해서 기대치를 낮추는 쪽이 정신건강에 좋지 않을까?
싶어서 결론지은 예상 수치입니다.
 
최근 기준으로 저 확률보다 조금 더 높으면 높았지 낮은 확률은 아닙니다.
여러분의 기대치를 낮추려는 제 배려를 기분 좋게 생각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
 
덤으로, 낮음은 별로 써먹을 일은 없고 표본 자체도 많지는 않습니다만...
확률 낮음의 값은 방법에 따라 최소 2%(...)에서 최대 10%대 초반이 나왔습니다. 그냥 낮음은 10% 이하로 알아두세요.
 
 
대부분의 통계는 PenareaL 님이 수집한 수천회의 자료로 직접 통계까지 내어주며 고생해주셨습니다.
이 글을 빌어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_ _
 
보통 - 20% 이상
 
확률 보통이 20%라는 것은 오래전부터 쓰인 합성법의 정석, 2레어 3언커먼 수많은 통계값에서 이미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2년 전의 멋딩/Reinvert/PenareaL 님 등의 자료에서도 나타나는 결과에서도 보여졌죠.
 
세 분이 수집한 2레어 3언커먼의 통계값만 합해도 약 300회에 이르며,
2년 전 자료에서는 18~19%의 결과를 보이다가 작년 자료부터는 20% 초반까지 상승했습니다.
 
이는 운영진이 14. 3. 27 패치에서 유니크 획득 확률을 소폭 상향하고 추가 투자를 늘린 영향으로 보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과거 3레어 2언커/4레어 1언커/5레어 합성에서 유니크 확률이 비정상적으로 높았었다는 통계가 있는데요.
...이 통계의 비밀은 다소 민감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제가 방송으로 따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3년 초, 당시 통계를 냈었던 두 분(PenareaL 님, Reinvert 님)과 이야기를 해본 결과 재미있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거든요.
 
 
조금 높음 - 40% 이상
 
5레어 합성의 유니크 조금 높음이 대표적입니다.
 
비교적 마이너한 합성법인지라 최근 통계값이 100개 내외로 많지는 않지만...
40%에 거의 일치하는 통계값이 나왔고, 1유니크 1레어 합성이 60% 초반이 나와서 추측할 수 있었습니다.
 
 
높음 - 60% 이상
 
1유니크 1레어 합성의 유니크 높음과 대다수의 합성에서 쓰이는 캐릭터 높음이 대표적입니다.
과거 1유니크 2레어의 합성 역시 60%에 근접한 확률을 보였습니다.
 
확률 보통과 더불어 통계치가 가장 많은 합성법 중 하나입니다.
 
 
매우 높음 - 80% 이상
 
말장난 같은 '매우 높음' 따위가 지금까지 여러분들을 수도 없이 배신해왔다는 사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잘 알고 있을겁니다. 특히, 장비 확률이... 아주 그냥 주옥 같았죠.
 
네, 저 역시 수많은 궁극기 유니크들을 보았지요.
 
앞서서 나왔던 보통이 20%, 조금 높음이 40%, 높음이 60%...
자연스레 매우 높음의 확률은 80%로 자연스레 유추가 가능하셨을겁니다.
 
물론, 체감상 여러분이 느끼는 확률은?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1유니크 4레어>
 


약 80% 확률로 유니크가 출현하는 유니크 '매우 높음' 합성법입니다.

목표 캐릭터의 레어 아이템 2개 만으로 50% 좀 못 미치는 확률로 목표 캐릭터의 유니크를 얻는 전자의 방법은...
예외는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목표 캐릭터의 레어 장비 아이템을 가장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다른 활용방안은 역시 앞에서 설명했었던대로,

무엇보다 궁극기 유니크를 포함한 캐릭터 확정 합성법의 장점!
장신구 확률을 낮추는 비효율적인 재료로, 가장 효율적인 합성을 시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좋은 유니크의 조건과 우선 순위를 정하는 방법(모든 유니크를 얻기 위한 확률?) ->
 
합성은 결국 좋은 유니크를 얻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는 65급이며, 약 200여개의 유니크를 가지고 있는데요.
풀성구(한 캐릭터의 모든 유니크를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 캐릭터가... 전혀 없습니다.
 
사실 제 주캐릭터인 앨리셔의 풀성구를 만들고자 만들 수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저는 굳이 만들지 않았습니다. 왜냐? 필요가 없으니까요.
 
▽ 필자는 앨리셔 약 3000전(비공식 포함)임에도 머리 유니크인 '소녀의 마음'이 없다. 별로 안 순수해서?
 
 
논란이 될 것 같아서 여기에 써둡니다.


물론, 제가 노리지도 않았는데 곱게 나와준다면 주캐릭터에 대한 애정으로 굳이 갈지는 않겠습니다만...

- 캐릭터 선호도에 따른 우선순위 정하기
아이템이 필요한 1~5순위 캐릭터 정하기
가장 얻기 어려운 유니크 -> 목유니크?
가장 얻기 쉬운 유니크 -> 궁유니크?
위시 유니크 선별 ~좋은 유니크의 조건~
대체 불가능한 아이템
 
 
<1유니크 1레어>
 


1유니크 1레어로 유니크 '높음' 확률을 만들고, 약 60% 확률로 유니크가 나오는 방법입니다.
약 40% 정도의 확률로 레어가 나오며, 유니크가 재료로 사용되기에 레어보다 낮은 등급의 아이템은 등장하지 않죠.

본래 유니크가 있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교과서적인 합성법은 1유니크 2레어였습니다.
이는 유니크 확률 '높음'이 가능한 최소 조건이었기 때문인데요.

현재는 추가 투자가 15단계까지 늘어나, 레어를 하나 줄이더라도 유니크 높음이 가능해졌기에 레어를 하나 더 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1유니크 2레어 이외에는 언커먼/커먼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데, 어차피 레어 이상은 확정인 합성이기 때문에 언커먼이 나올 걱정이 없습니다.
즉, 언커먼을 커먼으로 쓴다고 하더라도 유니크 확률이나 아이템의 등급 보존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제피 로얄/제피 아너스? 공용 아이템 활용하기 ->
 
얼마 전 우연하게도... 생각지도 못했던 진리 합성법을 깨우쳤습니다;;
극한의 효율을 낼 수 있는 합성의 답,
 
▽ 바로 공용 아이템 4개/2개를 함께 쓰는 합성법이 되겠습니다.

특히 1레어 4레어의 방법에선 목표 캐릭터의 레어 장비 단 하나로,
해당 캐릭터의 장비 유니크를 약 50%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이지요.
 
공용 아이템을 2개/4개를 넣었을 때는 캐릭터 확률 높음/매우 높음이 이렇게 쉬운데 반해,
공용 아이템이 아닌 다른 캐릭터의 아이템으로는 한단계 낮은 등급 예상치가 나오거든요.

특히 효율이 좋아보이는 합성은 단연 1레어 4레어 합성에서 제피 로얄 하나, 제피 아너스 셋을 쓰는 방법.
원하는 캐릭터 레어 장비 하나 만으로 해당 캐릭터의 장비 유니크를 50%에 육박하는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 합성법은 제피 로얄/아너스를 균형있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최적의 효율을 보이지요.

추가로, 5레어 합성에서도 응용할 수 있습니다만... 이 두 가지 합성법에 비하면 비효율적이고,
제피 로얄/아너스는 비슷한 비율로 얻을 수 있으니, 이렇게만 쓰면 되는구나 하고 이해하고 계시면 됩니다.

넵, 공용 아이템은 이렇게 모아서 써주세요.
 
 
 
<5레어>
 
 

약 40%의 확률로 유니크가 나오는 5레어 합성법입니다.
 
5레어 합성법은 다른 1유닉 4레어에 비해서 다소 역할이 애매한 합성법입니다.
목표 캐릭터의 2레어를 여기에 투자하느니, 기다렸다가 1유닉 4레어에 쓰는게 더 좋거든요.
 
하지만... 실제론 레어는 넘쳐나는데 유니크 재료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퍼플 부스터를 선호하시는 분도 있으니까요. (개인적으론 베이직 부스터를 추천합니다)




좋은 레어 구별과 합성 재료 잘 골랐다고 소문나는 법 ->

항상 유니크는 옳은 것일까요?



아이템의 유무로 할 캐릭터를 결정한다?
 
- 합성재료로 써선 안 될 아이템.list

숨어있는 꿀템들

유니크를 대체할 아이템

선택의 폭을 넓혀라(섬멸전 떡밥)
 
- 합성재료로 써야 할 아이템.list
 
잉여 아이템 구별법
 
 
 
<2레어 3언커>

합성의 정석이라고 불리는 2레어 합성법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유니크 20%/레어 60%/언커먼 20% 정도의 확률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언커먼/커먼의 갯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만, 가능한 2레어 3언커먼 합성을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왜냐? 언커먼을 커먼으로 대체하는 경우에는 유니크가 나올 확률은 큰 차이가 없지만,
레어가 나올 확률(= 결과가 언커먼이 나올 가능성)이 눈에 띄게 낮아지기 때문이죠.





약 12%
- 목표 캐릭터의 언커먼 2개 만으로 유니크 보통/캐릭터 높음을 만드는 효율적인 합성법
- 언커먼을 커먼으로 대체할 수 있으나 결과로 언커먼이 나올 확률이 증가하므로 비추천
 
약 8%
- 남는 장신구 레어를 활용하는 2레어 합성법으로 궁유닉이 나와도 되는 경우에 활용하길 추천
- 목표 캐릭터의 레어 장신구가 나올 확률이 약 12% 정도 되므로 필요한 ALL 장신구도 동시에 노려봄직
 
 
 
소모품(+장신구) 합성 레시피 ->
 
위에 나온 합성법들을 직접하시다보면 분명 여러분의 아이템 창에는 수많은 장신구 레어들이 남을겁니다.
 
 
 
 
 
- 소모품 합성이 가능해짐으로서 달라진 것

소모품 급속소모법 -> 4소모품/1소모품
소모품은 합성시 슬롯을 결정할 수 없으므로 상대적으로 가치가 떨어지는 아이템입니다.

소모품 갯수
 장비 갯수
 장신구 갯수
 추가투자 0단계
 추가투자 5단계
 추가투자 10단계
 4개
 1개
 -
 조금 높음
 높음
 높음
 3개
 2개
 -
 높음
 높음
 높음
 2개
 3개
 -
 높음
 높
 높음
 2개
 2개
 1개
 조금 높음
 높음
 높음
 1개
 4개
 -
 높음
 높음
 매우 높음
 1개
 3개
 1개
 높음
 높음
 높음
 -
 5개
 -
 높음
 매우 높음
 매우 높음
 -
 4개
 1개
 높음
 높음
 높음
 -
 3개
 2개
 조금 높음
 높음
 높음

 
 
<5언커>

쓸모없는 캐릭터와 언커먼 5개과 추가 투자를 통해 레어 '조금 높음'을 노리는 합성법입니다.

앞서서 말했듯이 6단계 투자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달러 12000을 우선적으로 넣는 것으로 합니다.

언커먼 합성에서 추가투자를 꺼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합성법의 핵심은 6단계 투자의 방법입니다.
바로 12000달러+10주화(1주괴)를 투자하여 가치가 상대적으로 높은 주화(주괴)의 사용을 최소화!
상대적으로 주괴/주화에 비해서 가치가 떨어지는 달러를 사용하여 레어 확률을 끌어올리는 합성법이지요.

다만, 이렇게 사용되는 달러가 아까는 경우가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유니크와 레어 장비들이 충분히 갖춰진 상태에선 달러를 써가며 굳이 레어를 노릴 필요가 없거든요.

차라리 부스터를 까서 부족한 소모킷이 나오기를 기대하는 쪽이 나을 수 있습니다.


5-2) 선호 캐릭터 소모품 언커먼 2개, 비선호 캐릭터 소모품 2개 

선호 캐릭터의 소모품 언커먼을 소모하여 장비/장신구의 원하는 아이템을 노릴 수 있는 레어 합성법입니다.
캐릭터 '조금 높음'과 레어 '높음'을 동시에 노리는 방법이죠.

물론 특정한 부위를 노리는 것은 소모품 이외의 아이템이 하나 밖에 들어가지 않아서 어렵지만,
장비/장신구의 '높음'도 노릴 수 있기에 상대적으로 가치가 낮은 소모킷을 많이 소모하여 고효율을 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괴/주화 기가 막히게 쓰는 법 ->
 
주괴의 쓰임새 -> PC방? 조커클럽? 그리고 소모품

추가 투자에 쓰일 수 있는 재화 중 가장 가치가 높은 재료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주괴는 추가 투자의 대상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조커클럽 또는 PC방 프리미엄 서비스로 우선 주화/달러를 배로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주괴 1개 = 주화 6개 + 달러 + 다소 높은 확률로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프리미엄 혜택을 못 받는 상태라면 주괴를 사용하는 것을 권하지 않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합성으로는 얻을 수 없는 소모품(!)을 획득 할 수도 있고...
사실상 화폐로서 통용이 되므로 유저들로 부터 아바타를 구매하거나 옵션/색상을 바꾸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안개 정재소로 거래가 가능한 테라 아이템도 물량이 꾸준하게 조금씩 풀리고 있기에 더더욱 만능이라고 할 수 있죠.
심지어 최근에는 아이템 대여 시스템까지 생기면서 주괴의 가치가 더욱 높아진 상황입니다.

하나 팁을 알려드리자면, 주괴로 특정 캐릭터의 합성 재료로 쓸 장비 언커먼 재료를 구매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는 다소 번거로운 일이지만 주캐릭터의 템세팅을 맞추는데 가장 효율적이면서도 빠른 길이라 생각이 됩니다.
특히, 플레이하는 캐릭터가 적은 편이면서 주괴까지 여유가 있다면 더더욱 추천이죠.

요약하자면, 주괴는 모든 것이 해결되는(...) 완벽한 존잽니다. 다만, 여러분은 지갑은 안녕들하십니까? 생긴대로 뻐킹 황금만능주의
 
당장 주화 상점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 있다던가...
급할 때가 아니라면 굳이 주괴를 합성시 추가 투자의 재료로 사용할 이유가 없지요.




주화의 쓰임새 -> 주화상점 200% 활용하기

네, 많은 유저 분들은 주괴가 아니라 주화로 합성을 하고 계실겁니다.
당연하게도요.

그런데, 한 번 생각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항상 주화로 합성을 하는 것이 옳은 선택인가?'
 
...눈치 빠른 분들은 이쯤에서 아시겠죠?
맞습니다. 주객이 전도되었지만, 주화는 본래 주화 상점에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앞서서 (레어 설명)

피시방 플레이를 포함한 현질의 축복(?)을 받은 유저 분들과는 다르게 주화가 부족해서 허덕이시는 분들도 계시는 걸로 압니다.
때론 주화가 아니라 주괴로 합성을 할 때도 없진 않을겁니다.
 
▽ 주화가 부족하다면, 승리시 10주화를 주는 섬멸전을?!




<4언커>

달러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써보자 ->
달러의 쓰임새 -> 퍼플 부스터/파운드/3배 부스터 이벤트?
테라부스터와 그 외의 이벤트
얻을 수 있는 방법

달러, 잘 썼다고 소문이 나는 법.

합성에 쓰이는 건 기본이니 논외로 치고, 합성 공략이니 가장 합성에 도움이 되는 부스터를 알려드릴게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인 부스터를 구매하는 법부터 생각해보죠.
1개의 언커먼 확정, 3개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1만 달러의 OM/MP/DP 베이직 부스터가 있고,
3개의 레어 아이템으로 구성된 30만 달러의 EC 퍼플 부스터가 있습니다.
(부위별 부스터는 효율이 낮으니 논외, EC 블루부스터는 역시 이도저도 아닌 부스터)

같은 달러면 베이직 부스터는 30개를 살 수 있기에 특정 캐릭터의 아이템 합성 재료를 구하기가 매우 좋습니다.
즉, 아이템 합성을 할 때 가장 유리한 부스터입니다.

더군다나 퍼플부스터와 달리 시즌별로 구분해서 구매할 수 있기에 특정 아이템을 얻을 확률을 높일 수도 있지요.
OM - 공용 아이템, 잡기링, 구)SP/Q 레어링, 


넷 중 하나입니다.
달러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섬멸전/진격전/프롤로그/협력전
 
 
 
<장신구ALL>
 
 

특정 캐릭터의 장신구ALL 부위를 노리는 합성법입니다.
이 합성으로 노려야 할 아이템은 주화 상점 리스트에 없는 레어 장신구(SP링/평타링)입니다.

재료는 구하기 쉬운 반면, 추가 투자가 많기에 주화 소모가 커질 수 밖에 없는 합성법이죠.
그렇기에 캐릭터 확률은 낮추는 대신 주화 투자를 줄이는 방법도 고려를 해보시길.



추가로 평타링에 대해서 하나 팁을 드리자면!

모든 캐릭터의 기본 공격 스킬(L)은 타 스킬들과 달리 고정데미지가 없고 공격력에 비례합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최소 공격력 350(대개 3장갑)이상일 때 평타링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특정 스킬링을 포기해야 하므로, 평타 의존도가 높은 캐릭터(빅터 등 극소수) 이외에는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인벤토리 확장과 정리방법 + 잡지식(풀투자 vs) ->
 
인벤토리 확장의 어마무시한 차이

이퍼즈 캐릭터가 초창기에 비해서 배 이상 증가하고, 아이템도 배 이상 증가하고, 아이템 합성 시스템까지 생긴 판국에!
캐릭터당 아이템 30개도 가질 수 없는 아이템 갯수 1200 제한은 고문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현질을 조장하는 건 아니지만, 인벤토리를 늘리는 것은 매우 가치가 있는 일입니다. 플레이 하는 캐릭터가 많을수록 더더욱이요.


풀투자 vs 기타 투자 -> 풀투자는 옳은가?

사실 풀투자를 하지 않아도 목표 수치에 도달하는 합성법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2레어 3언커 합성법이 그러한데요... 주화 10개를 빼더라도 표기 확률은 동일합니다.

그런데 어째서 모두 풀투자 합성을 기준으로 하고있느냐?
 
우선 확률 예상이 바뀌지 않더라도 확률의 차이가 발생한다는 것은,
이미 2레어 3언커 합성과 3레어 2언커 합성의 뚜렷한 통계 차이에서 보여지고 있지 않습니까?
대략 5~7% 정도의 차이로요.
 
그래서 생각해봤습니다.
3레어 2언커 합성에서 유니크 보통이 나오는 최소 투자 단계를 알면...
2레어 3언커 합성법과의 추가 투자 차이로 유니크 확률 5~7%의 차이를 주화 갯수로 추측할 수 있지 않을까?
 
바로 해봤지요. 12000달러 40주화부터 유니크 보통이 가능했습니다.
이 때의 유니크 보통 확률이 2레어 3언커의 확률과 거의 같다는 가정이라면... 주화 50개 차이가 됩니다.
주화 50개의 추가 투자는 유니크 확률을 약 5~7% 정도 올릴 수 있다는 추리를 할 수 있겠지요?
 
즉, 주화 10개 = 유니크 확률 1~1.4%의 확률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풀투자를 하지 않고 14투자를 하는 합성이라면 약 66~100번 중 한 번꼴로 유니크가 나와야 할 것이 레어가 되겠죠?
그러기 위해서 투자로 드는 주화는 660개~1000개네요. 레어 대신 유니크가 나오기 위해서 주화를 저만큼 쓰는겁니다.
 
그래도 여기까지는
'어? 나는 주화 1000개 덜 쓰고 유니크 대신 레어 먹는게 나은데?'
라고 생각하시는 유저 분도 분명히 있을겁니다.
 
하지만 아직 간과한 것이 있죠.
바로 캐릭터/슬롯 확률에도(!) 추가 투자한 10개의 주화는 보이진 않지만 영향을 줄 것이라는 겁니다.
 
뭐, 캐릭터/슬롯 확률에 영향을 미친다는 구체적인 자료는 없지 않느냐, 어디까지나 추측에 불과하지 않느냐...
하고 풀투자를 안 하시겠다면 제가 당장은 설득할 방법이 없네요. ...어디까지나 믿거나 말거나.
 
아;; 혹시나 싶어서 알려드리는건데...
주화 100개 = 유니크 확률 10%~14%로 해석하시고 유니크 확률 낮음 상태에서 풀투자를 한더가나...
하는 일은 없으시길 꼭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1언커 4커먼이나 1레어 4언커 합성에서 풀투자를 했던 통계도 적게나마 있기는 한데요.
아무리 높아야 10% 이하로 예상이 됩니다.
 
과거에 멋딩 님이 언커먼/커먼 합성에 풀투자 합성으로 통계를 낸 것이 있었는데요.
1언커 4커먼, 2언커 3커먼, 3언커 2커먼 모두 풀투자로 50회씩 시행했을 때의 레어 확률은 각각 8%, 12%, 12% 였습니다.
표본이 그렇게 많은 것이 아니므로 마냥 신뢰할 순 없겠지만... 가장 확률이 높으리라 예상된 3언커 2커먼이 고작 12% 입니다.
 
5레어를 써야 유니크 확률 조금 높음이 가능한데 반해, 언커먼은 4개로도 레어 확률 조금 높음이 가능한 것을 보면,
1언커 4커먼의 풀투자의 레어 확률보다 1레어 4언커 풀투자의 유니크 확률이 더 낮을거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그럼 최소한 8%보다는 낮다는 결론... 음음. 유니크 확률이 20% 정도인 2레어 3언커 합성법이 훨씬 이득이겠죠?
 
 
<기타 마이너한 합성법들(1유닉/1유닉 3커먼+1유닉,3레어 2언커, 1유닉 4커먼, 1언커 4커먼)>

"왜 3레어 2언커는 언급이 없죠?"




좋지 못한 예시들.eu ->

기다려라 인내심으로!
제피 로얄 단독사용/궁유닉 중복 활용
고등급 아이템 캐릭터 사용
2레어 합성시 커먼 사용
소모품 사용 고등급 합성
장비 확률 높음 합성
역발상 - 장신구 4개 레어? 안 돼!


 

 
> 후기. 아직도 남아있을 합성의 비밀들?



해결되지 않은 미제
ㄴ 캐릭터 둘만 넣었을 때의 경우
ㄴ 무게? 소속? 능력치 등등 -> 되지 않을까? 하고 해보는 것도 방법이...
합성법 VS 합성법, 부족한 통계치
뭔가 더 있지 않을까 하는 의문
별로 쓸모는 없겠지만 알면 더 좋은 잡지식들
합성 확률 조절은 있다? 의혹과 음모 + 부위저격 합성법에 관한 떡밥

이후의 공략, 가상합성 system (통계를 통한 프로그램 or 엑셀화)
 

유쇼 作

 THE A.C.E.  C  reator  
Jazzer  


 


0
신고하기
댓글 3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 레이디 YES NO 내 맘 알지? 성공! 뜨헉! 하아? 힝-
좋구나~ 후후후... YES NO 하- 감히! 이녀석들! 그땐 그랬지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