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디티와 하드스킨때문에 겪고있는 피해를 생각해봐
  • 77

    1

창운 [73급]

2015-03-21 12:02:44

능력자님의 근심을 집도하기 위해 전장에서 뛰쳐나온 닥터 까미유 입니다.

 

음 ...  DT와 하드스킨이 쉴드가 부족할

정도의 아이템이라는 말씀이시군요 (O.O)

 

보통 다른분들은 엑셀에 대한 말씀을 해주시던데 (O.O);;

 

능력자님께서 보내주신 내용은 관련 내용을 진행 시 참고하겠습니다.

추후 확정되는 내용이 있다면 패치노트를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다만 여러 가지 게임 운영과 관련된 고려사항으로 인해
원하시는 대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_ _)


언제든 게임에 대한 의견 있으시면 1:1 문의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리며, 언제나 능력자님의 궁금함에
신속한 해결책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닥터 까미유가 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디티의 폐혜



1. 적은코인으로 리스크없이 엄청난 시야확보로 인하여 적군 움직임 파악하여 

차단, 기습가능, 엄청난 굳히기 플레이가 연출됨 

->라인전으로 벌어지는 코인차이와 함께 엄청난 맵장악으로 께임 노잼메타 확립



2. 은신이라는 시바포의 메리트마저 무의미하게 됨.



3. 이니쉬형 노장노모 탱커가 시야를 확보하러 적진에 들어간다는 리스크도 없이 

미친듯이 깽판을 부리게 됨. 대표적인게 아이작, 벨져 등



4. 뭐만하면 이니쉬형 노장노모 탱커들이 DT박으면서 날뛰고 원딜들에게 기습을 할 수 없게되니

 이로인해 탱커에게 극딜 안되거나 원캐의 딜링을 버틸 수 없는 근딜들이 죄다 사장됨.

 

살아남은 놈들이라곤 본래 어디있든 적 원딜 기습 가능한 로라스,

보든 못보든 못막는 브루스,

본래 원캐에게 접근할 수 없는 캐릭이라 DT로 이득 밖에 볼 게 없던 루이스 뿐임


리첼은 솔직히 언급안하겠음. 나는 군인이라 아직 리첼이라는 캐릭에 대한 이해가 부족함


5. 호타루 애자된 것도 아이작이 둔갑한 호타루 제압력이 쩔어서 그런 것도 있긴한데

밀리면 DT때문에 트루퍼 근처도 못가는 것도 한 이유 한다고 생각함




하드스킨은 설명 안해도 잘 알 테지만


1. 일단 사이퍼즈의 기본요소, 

격을 받으면 경직을 입는다는 개념을 코인으로 무시할 수 있는 수단이라는 거임.

라인전으로 벌릴 수 있는 코인차이가 얼만데 레벨 10부터 사용가능한 것도 그렇고 

400코인으로 그런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사기인지 이해하기를 포기한 듯.


일단 라인전에서 활용하여 부조리하게 라인전에서 승리하는 경우를 상정할 수 있고 


이후 노장노모 탱커가 원딜에게 립을 몰아주는 행위에 대해서는 

모두 액토를 보았기때문에 알고있을거임.


그리고 크래셔 데샹이나 크래셔 나비 들이 전 액토시즌에서 날뛰었던 것도 기억할거임.


솔직히 사이퍼즈에서 앞선에서는 탱커들이, 뒷선에서는 서폿들이 지켜주며

상당히 적은 리스크로, 가장 안정적으로 지속딜을 넣을 수 있는 포지션이 원딜이기때문에

전략적으로 당연히 원딜의 빠른 성장과 이후 생존력을 위해 립을 몰아주는 것까지는 지적하고 싶지않음. 

립을 몰아주는 유저의 양해를 구하며 팀의 승리를 위한 합의에 의한 거니까


문제는 라인전에서 패배한 팀 같은 경우,

이러한 성장한 원딜을 제압해야만 승리가 가능함.

하지만 이런 막대한 코인차이만으로도 상대하기 힘든데 

저렇게 성장한 원딜을 경직,다운으로 제압을 할 수 없다는 상황이 찾아온다 생각해보셈


노답



2. 이것이 영구동토, 초열지옥 같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 궁극기의 리스크를 없애는데 활용됨.


엑셀레이션이 욕을 먹는 이유가 사이퍼즈는 스킬의 리스크와 얻을 수 있는 이득에 의해 

캐릭터의 선,후딜이 조정되어있는 걸 공격속도의 극대화로 개판으로 만들어서 그런 것인데

왜 그것의 상위호환인 하드스킨에 대해서 

저 문의로 봐선 유저들이 엑셀욕만 주구장창 하는 것 같은데

왜 엑셀레이션에만 유독 집중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음.


사용코인량이 높고 쿨타임이 길다는 것으로 쉴드가 가능한 문제가 아님.

이런 게임 근간을 흔드는 템을 이용해서 대여로 꿀빨 생각이나 하니 진짜 제정신이 아닌 듯


    <ul class="tit" style="padding: 0px; margin: 0px; list-style: none; overflow: hidden; color: rgb(87, 87, 87);">
  • 검색결과
  • 2015.03.19 골드 등급, 루이스, 특수킷
  • </ul><ul class="rank" style="padding: 0px 0px 4px; margin: 8px 0px 0px; list-style: none; overflow: hidden; border: 1px solid rgb(239, 239, 239); background-color: rgb(250, 250, 250); color: rgb(87, 87, 87);">
  • 결과그래프
  • 1위

    하드스킨 버스터

    하드스킨 버스터

     

    43.04%

  • 2위

    인사이트 엔진T7

    인사이트 엔진T7

     

    17.72%

  • 3위

    리볼버 임팩트

    리볼버 임팩트

     

    10.27%

  • </ul><ul class="rank_etc" style="padding: 0px; margin: 0px; list-style: none; overflow: hidden; color: rgb(87, 87, 87);">
  • 4위

    DT 인사이트 R1

    DT 인사이트 R1

     

    9.56%

  • 5위

    하드스킨 크래셔

    하드스킨 크래셔

     

    7.59%

  • </ul>


필자의 주력캐릭이자 하드스킨의 대표적인 루이스같은 경우 절반넘는 유저가 하드스킨을 채택함.

캐릭터 밸런스를 이야기하는데 항상 게임의 밸붕요소인 하드스킨이 언급되니 제대로 밸런싱이 될 수가 없음


엑셀, 하드스킨이 욕먹는 이유는 경직, 선,후딜이라는 기본적인 게임 시스템을 뒤엎는 사기템이라서 그런건데

그걸 이해하지 못하고


조커팀은 사이퍼즈의 아이템 파밍방식문제로 인해 모두에게 이런 혜택이 주어지지 않았기때문이라 생각하여

 대여시스템을 만들어서(아이템의 불균형을 해소한다는 명목하에) 이런 밸붕요소를 퍼트리는 개뻘짓을 하고 말았음. 


그 결과가 저 루이스의 특수킷 상황으로 나타나게 됫다고 생각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른 특수킷들, 맥시머나 임팩트 같은 경우 

캐릭터의 스킬에 영향을 주는 템이기때문에

캐릭터 밸런스를 수정하는 것으로 밸런스를 조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디티나 하드스킨 같은 경우

게임의 근간이 되는 시야,지형, 경직,다운,선후딜등의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템이기때문에

캐릭터 밸런스를 수정하는 것만으로는 밸런스조절이 불가능하고 아이템 자체를 손대야함




세줄 요약


1. 디티 개사기


2. 하드스킨 십사기


3. 디티는 하향,또는 개편,삭제를 생각해볼만하지만 하드스킨은 삭제 필요.



0
신고하기
댓글 1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 레이디 YES NO 내 맘 알지? 성공! 뜨헉! 하아? 힝-
좋구나~ 후후후... YES NO 하- 감히! 이녀석들! 그땐 그랬지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