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시저장용)제레온공략(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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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2-02 12:37:41
공략을 처음써보는거라 다소 내용이 부족할수도있으니 유의해주길 바란다.
목차
1.제레온의장점과단점
2.운영방법
3.스킬별분석
4.프노이마
5.링세팅
6.상황판단
7.기타
1.제레온의장점과단점
1.1.제레온의 장점
제레온의 장점은 역시
넓은 공격 범위라는점이다
평타의 넓은범위와 마찬가지로 가디언버스트와 템페스트의 범위
잘만이용한다면 여러명의적을 쓸어담으며 마치 진삼국무쌍을 하고있는듯한
기분을 느낄수있다
또 장점을 하나더뽑자면
초반에강하다
고정데미지가 높고 판정이좋기때문에 초반에 강한편인데
초반에는 원딜들이 레퀴엠을 맞고 빈사혹은 원킬이나기 때문에 이점을 이용해 초반에 이득을 볼수있다
(못보면손해)
1.2.제레온의 단점
너무나도 서술할내용이 많다.
하지만 중요한부분만 서술하겟다
포지션의애매함
제레온은 탱커로서 운용하기 힘든 캐릭이다.
고정데미지가 높아 방효율이 좋긴하지만 진입후나 물렷을때 이탈하기가 매우힘들다
(도주용레퀴엠)
근딜로 운용하자니 처음나왓을때보다 여러번 하향을 먹은뒤로는 원거리 대응력이 떨어지고 계수가낮다
템페스트로 딜을하려면 프노이마가 채워져 있어야하며 한방기인 레퀴엠도 적이 방템을 찍는 순간부터 그위력을 잃어버리게된다.
떨어지는 원거리대응력
회피기의 애매함 원거리기술의 부재
중반부터 드러나는한계
고정데미지가높아 초반의 효율을 볼수있지만 중후반으로 갈수록 한계가 명확하다
그이유는 후반으로 갈수록 레퀴엠의 효율성이 떨어지게되고
계수가낮아 딜링이 힘들어지기때문
거기다 스텟이 낮아 후반으로 갈수록어려워진다(이동속도와치명타는 근캐중 최악인 휴톤,도일과동일)
(근데 휴톤은 인추뎀이라도 있잖아?안될거야아마..)
더군다나 초반을 별로 좋게풀지못한다면
말그대로 제레기가 되버린다(모든 제레온들의운명)
초반을 말아먹던가 초반을 잘 풀고 중반을 넘어 서서히 제레기가되어가는것이다.
중,후반 제레온요약.jpg
즉 제레온을 운용함에 있어 가장중요한점은 초반에 이득을 많이보고 가능하면 중반쯤에서 끝낼수있도록 노력해야한다.(근데 대부분 후반까지감)
2.운영방법
공제레온일때와 방제레온일때의 운영방법이 다르다
공제레온
필자가 생각했을때 제레온의 특성상 초반에 이득을 많이 볼수있으니 초반에는 좀 공격적으로 할필요성이 있다고생각한다.
원딜의 경우 중반까지 가기전에는 대부분 노티아니면 1티이므로 공을 올리고 레퀴엠 링만 적절하게 올린다면 원킬혹은빈사를 만들어버리기 때문에 한타도중 레퀴엠으로 적의 원딜 한두명을 자르고 시작한다면 초반을 팀이 유리하게 풀어나갈수있게 해준다.
그리고 중반부터는 공제레온이라고 해도 방을 좀 찍는것을 추천한다.
중반에 들어설수록 적원딜들이 방템을 두르기 시작하고 레퀴엠의 위력이 급감하게 되는시기
인데다가 레퀴엠으로 진입한다해도 순삭당할 위험이있기때문에 방템을 어느정도 둘러서 적한방기에는 죽지않는 정도로 방템을 올리는것을 추천한다.
후반으로 갈수록 신중하게 플레이해야한다.
레퀴엠은 중후반으로 갈수록 위력이 급감하는데다가
템페스트의 프노이마가 채워져있지않는이상 딜링도 애매하므로
팀의 원딜에 붙어다니면서 들어오는 근캐를 자르거나 체력이 적은 도주중인 적을 쫒을때 레퀴엠을 사용해주는식으로 운영하는것이 좋다.(필자가 생각했을때 이렇다는거지 무조건 맹신해서 따를 필요는 없다)
방제레온
솔직히 필자가 생각했을때 공방에서는 방제레온쪽이 공제레온보다는 좀더 좋다고 생각한다.
(그렇다고 메인탱시키란소리는절대아니다)
앞에 서술한것처럼 제레온이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기에는 애매한 캐릭이다.
하지만 메인탱이 존재하고 조합이 괜찮다면 제레온의 초반에 강한점과
넓은 공격범위 그리고 좋은 판정을 이용해서
방을 찍으면서 어느정도 탱킹이 가능하므로 주로 원딜주변에 진입하는 적근캐들을 상대해주는식으로 운영해주는것이 좋다.
메인탱이 존재하지않다면(눈물을 머금고 노장노모를...)(거기다1근)
노장노모를 가던가(아...망했어요...)
1장으로 방을타 아이작이나 스텔라같은 이니쉬는 어렵지만
DT를 이용하거나 안개를 활용해서 무는식으로 해야한다.
레퀴엠으로 이니쉬를 거는것은 상황이 된다면 사용해야하겟지만 왠만해선 자제하는것이 좋다.
앞서 말한것처럼 제레온은 한번 진입하고나서 이탈하기가 힘들다.
그런데 방이라 레퀴엠데미지가 안나오는데다가 레퀴엠을 못맞췃다면 그 후딜동안 집중딜을 당하기때문이다.
팀의 백업이 그만큼 빠르다면 시도해볼만하나 왠만해선 비추천한다.(정말이다)
후반으로 갈수록 레벨이 올라가고 리스폰이 길어지면 좀 사리면서 플레이 해야한다
사실 후반으로갈수록 방제레온과 공제레온의 차이가 얼마없기 때문에(둘다 제레기라는 점과 딜이안나오는점?)
후반은 비슷하게 운영해주면 된다.
3.스킬별분석
클레이모어(크고알흠다운검을휘드른다)
제레온의 평타이다
양옆으로 범위가 매우 넓고 전방으로도 리치가 꽤 길다
잘만사용한다면 2~3명씩 쓸어담기도한다(하지만 역경직이 일어난다면?역!경!직!)
하지만 공속이 느리기때문에 매우근접한 상황에서는 선타싸움에서 지기때문에
가능하면 거리를 유지하면서 사용해야한다.
가디언버스트(태산압정)
제레온의 SL기이다
쿨타임은 4초정도이고
판정도 좋고 범위도 상당한데다가 데미지도 상당한
제레온의 밥줄중 하나이다.
프렐류드
제레온의R기술이다.
제레온 콤보의 핵심연계기술로
평지에서 제레온이 콤보를 넣을려면
이스킬이 빠져있다면 콤보를 이어가기 힘들다.
위쪽으로 범위가 상당하기때문에 언덕위에 걸쳐있는 적을 띄우거나
발동이 빠르기 때문에 낙궁을 쓰려고하는적을 견제하는대에도 쓸만하다.
벨져의 귀안격류를 카운터치는 방법이 있는데 사실 대부분 아는 내용인것같아 빼려고하였다.
짜증나는 귀안격류 카운터 시켜버리자(근데 이거 1대1할때빼곤 별로쓸일없다)
템페스트
중요하기때문에 궁서체이다.
제레온기술의 진정한 핵심(진정한 궁극기)(휠윈드)
프노이마가 없으면 3번돌리고 프노이마 한칸당 한번씩더돌린다.
제레온의 밥줄스킬이며 범위가 넓고 프노이마만 채워져있다면 엄청난 데미지와홀딩이 가능하다
프노이마가 있다면 활용성이 어마무시해지지만 프노이마가 없다면 다소애매해지는 스킬이다.
프노이마 관리의 중요성은 말로 다할수가없을정도...
정면보다는 대각선으로 사용하는것이 좀더 길고 맞추기 수월하다.
그리고 정면으로 처음돌릴때는 맞지않고 반정도 돌렷을때부터 판정이생기므로 신경을 써줘야한다.
버그가 하나있는데 템페스트를 맞던적이 갑자기 다운되버리는 경우가있다.
이런경우는 쥬륵...
추가타도 못넣고 프노이마는 프노이마대로쓰고 기상무적된 적에게 역관광당한다.(눙물...)
레퀴엠(명목상 궁)(벌처럼 날아서 나비처럼쏜다!)
제레온의 궁극기이다.
땅으로 손을 짚고선 점프를 한뒤 검으로 땅을 내려친다
레퀴엠은 초중반까지 제레온 운영의 핵심이다
초반한타때 적원딜에게 기습적으로 날라가 원킬을 내버리면
초반한타는 매우 유리해질수있기때문이다.
(적원딜의 머리를 쪼개버리는 그 기분은 이루말할수없다.)
(시밤 쾅!!!)(그와중에 리첼 팬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