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타루의 한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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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24 18:18:25
이 글가지고 네오플에 문의해
볼생각임.
어떻게 결과가 나올지 한번보자공
1. 유틸탱의 몰락
최근 선호 되는 탱의 유형을 보면 아이작.티엔.레이튼 등 퓨어탱커들이 각광을 받는추세지. 이들은 평타와 스킬의 적절한 조화로 적 딜러를 끊임없이 다운 및 무력화를 시켜 딜로스를 유발하지. 그에 비해 호타루는 평타 자체가 나쁘다고는 할수없지만 탱커기준에서의 평타는 그다지 좋지못하다고 할수있어. 호타루의 단점 중 하나가 '적을 다운시키는 기술'자체가 적다는데 발생하지.
기본적으로 '탱커' 란 적을 끊임없이 괴롭혀 딜로스를 유발하는게 '정석'이지 그 바탕은 쿨이 제일짧은 SL기와 평타가 기반이고 다만 호타루는 SL기와 평타 모두 다운이 안될뿐더러, SL기의 같은경우 범위가 좁고 선딜이 있어 스텐딩으로 맞추기도 힘들뿐더러, 예측샷으로 쓰는게 태반이다 보니 보통의 경우에는 적을 다운시키고 쓰지. 그리고 무빙과 순간진입기인 둔갑폭연을 이용해서 적 사이드(측면) 에서 순식간에 적 딜러 사이로 들어가 헤집는게 관건인 호타루의 경우 적 딜러들의 딜로스 유발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서 게임전 조합을 보고 충분히 고민도 해야되고, 그만큼의 실력도 갖춰야 하니 난이도는 높아만지고 훨씬 컨트롤이 쉬운 퓨어탱보다 효율이 덜나오니 잘 안쓰이게 되었지.
2. 공격에 특화된캐릭터
호타루는 초창기에 '조합브레이커'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정말 애매한캐릭터였어.
내가 초창기에 할때만하더라도 지금 위닝 팀의 문성진(WIN-문성진) 과 디지털단지(액토 준우승). 먹베(액토 우승자)와 함께 대회를 준비했을때도 얘들은 날 조합브레이커라고 놀리면서 호타루 있는팀은 우리밖에없다고 슬퍼했던 기억이 있어. 그정도로 예전부터 호타루는 정말 애매했지.
그래서 초창기에는 정말 공격적으로 운용을 많이했엇어. 비연폭이 정말 쎄던 시기였고. 공트리에 비연폭임팩트면
첫방에 2500도 뜨던시기니까. 그러나 점점 하향을먹으면서 이제는 불가능해졌지.
이제는 다른탱커들에 비하여 체/방이 현저하게 달릴뿐더러 방트리를 운용한다 해도 호타루는 쉽게 녹는다는점 그래서 무빙과 평타 및 둔폭진입으로 적 원딜의 딜로스를 유발하여 한타 주도권을 가져오는 역할이 되었지.
3. 환영분신 체력 너프
호타루는 다른 탱커들과 확연히 다른 궁극기를 가지고 있어 보통 탱커의 경우 자기강화형. 딜링형. 홀딩형 등의 궁극기로 나누어지는데 환영분신의경우 확정 딜링도, 탱킹도 없을뿐더러 일종의 잭팟같은 궁극기거든.
다른 탱커와 달리 궁극기를 이용하여 시야확보/난전을 유도하는 캐릭터니까 말이야. 다만 비오의체력 30% 너프로 인해 초반 1링의 경우 적 엘리의 별똥별이나 미쉘의 바위. 클레어의 클렌징빔같은 광역스킬에 노출될경우 궁극기가 하늘로 승천한다는 단점이 생겼지. 안그래도 초반에 녹는 궁극긴데 초반에 더 약해져 버린거야. 초반이 중요한 사이퍼즈로써 이는 정말 호타루에게 치명적이였지. 궁극기 쿨타임도 초반에는 정말 길거든.
3. 호타루 콤보의 너프
호타루 콤보의 너프는 '둔갑폭연 쿨타임 1초 증가' 에서 시작돼.
기존 평3-둔갑폭연-평3-잡기-평3-쐐기-평3-비연폭1타-2타-평3-잡기-평3-둔갑폭연-평3-쐐기 로 이어지는데
2번째 둔갑폭연이 쿨타임 1초 증가로 인해서 안맞기 시작한거지. 물론 초반 평3-둔갑폭연-평3 에서 둔갑폭연후 땅에 닿기 직전에 평3으로 띄우고 잡기를 하면 되기는하는데 이것도 몸이 높게뜨는 캐릭터 한정이야.
그러므로 잡기 이후 평3-쐐기-평3 으로 이어가면돼.
단순 쿨타임 1초증가가 뭐그리 크냐고 할수있겟지만. 그 1초로 인해 둔갑폭연을 2번 못박는 상황이 발생하고, 홀딩시간이 최소 2초는 짧아지고 진입기의 쿨 증가는 적 원딜에게 접근하기에 있어 생각보다 타격이 크다는점! 을 생각하면 호타루 유저로써는 정말 짜증나는 일이 아닐수없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