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1-22 패치목록후기(적용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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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21 19:54:39
■ 1월 22일 패치 노트
= 이벤트 =
* 테라샵에서 진행 중인 '릭 캐릭터팩 EC-S'. 릭 전용 '런웨이박스' 판매가 종료됩니다.
->오늘 불티나게 팔릴듯하다. 아니면 이걸 노리고 일부러 상향한걸수도있어
= 시스템 =
* 여행자 릭 PC방 체험 기간이 종료됩니다.
* 2주 동안 1급부터 달러샵에서 릭 캐릭터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장비 보관함 보유 가능 개수가 2,400칸에서 4,800칸으로 증가됩니다.
* 장비 보관함 확장 방식이 개선됩니다.
ㄴ 캐릭터 세팅창에서 테라 주괴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건 당연히해줘야하는건데 주괴받고 파는게 어이가 없네
* 부스터류 아이템 개봉 인터페이스가 개선됩니다.
ㄴ 부스터를 개봉할 때 개봉할 수량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ㄴ 다량의 부스터를 개봉 시 '개봉된 부스터/전체 부스터'의 수량이 표시됩니다.
ㄴ 다량의 부스터를 개봉할 때 주요 획득물(코스튬, 레어 등급 이상의 아이템)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ㄴ 다량의 부스터를 개봉할 때 획득한 재화(주괴, 달러, 주화)의 총 획득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결과표 인게나 공게에 올리기 편해졌네
* 까미유 아이템 '파이크 이펙션'의 플레이버 텍스트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바램 → 바람)
* 제레온 아이템 '클레이모어 실버'의 이름이 수정됩니다. (클레이모어 실버 → 클레이모어 실버링)
* 트릭시 아이템 '데들리 패드'의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데들리 그랩 → 데들리 패드)
* 친선전 입장 후 전장 목록 새로 고침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만 가능)
* 친선전 전장 목록의 새로 고침 기능 사용 대기 시간이 10초에서 5초로 감소됩니다.
->친선전은 아직 바꿔야할게 산더미처럼 많으니 패스 이건 시스템적인부분이니 많이 언급할 순 없을듯하다
= 캐릭터 밸런스 =
* 릭
ㄴ '데스 스타'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1타: 60 → 66 / 2타: 200 → 220)
->데스스타 공격력을 증가시킬필욘 없었는데... 사정거리대비해서 약한편은 아니었음 뭐 체감해봐야알겠지만 현재에서 10%증가된것같은데 이젠 제대로된 딜스킬이라봐도 무방할듯하다. 데미지 너무 쌔진것같은느낌... 데미지상향은 안바라고 공격범위증가만해주면 좋았을텐데...
ㄴ '데스 스타' 스킬의 최소 타격 높이가 감소됩니다.
->뭔말인지 나만 이해를 못한건가? 아마 y축바닥판정이 좀더 늘어났다는것같다.
ㄴ '디멘션 점프' 스킬의 워프 후 타격 시 까지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좋은듯 유일하게 SL기에 슈아기달린캐릭이되었습니다 하핳 일단 이번릭패치중 가장 마음에 드는패치
ㄴ '할로우 게이트' 스킬의 설치 선딜레이가 감소됩니다. (2.5초 → 1.1초)
ㄴ '할로우 게이트' 스킬로 열린 포탈에 릭 자신이 탈 수 있는 시간이 감소됩니다. (2초 → 1.5초)
ㄴ '할로우 게이트' 스킬로 이동 후 바닥에 착지할 때까지는 무적으로 변경됩니다.
ㄴ '할로우 게이트' 스킬의 게이트 범위 내에서 휠업 스킬 사용 시 워프 대기 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반드시 필요했던 네가지 다만 두번째꺼에 자신만 빠르게탄다는게 좀 그렇네 다 빠르게탔으면 좋을텐데말이지 그 릭만화처럼 다른캐릭냅두고 자기만타게되는상향이 될것같다. ㅂr보 이러면서말이지
* 제이
ㄴ '조지 워싱턴' 스킬의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0.35초 → 0.45초)
ㄴ '조지 워싱턴' 스킬의 1,2타 경직이 감소됩니다. (10 → 5)
->제이평타는 말이 좀 많았던만큼 반토막되었다. 스킬의 쿨타임이 증가되었다는말은 스킬사용후 스킬을 다시사용하는시간이 늘어났다는건데 이동하면서 평타를 쓸수있는 제이의경우엔 경직감소와 쿨타임증가가 엄청난 하향일듯하다. 뭐 이젠 평타만으로 적 농간치는일은 없겠지
ㄴ '니들 소배트' 스킬의 슈퍼아머 시간이 감소됩니다. (0.23초 → 0.13초)
->이젠 서든어퍼처럼 캔슬이나당해라 크큭 아예 없애는건 너무한가싶었는지 슈아시간만 감소시켰는데 평타하향한걸 봤을때 이정도가 적당한듯싶다. 뭐 공방에서 두고봐야알겟지만
* 클레어
ㄴ '디펜시브 프리즘' 스킬의 장신구에 쿨타임 감소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 '디펜시브 프리즘' 스킬의 프리즘을 통해 글래머러스 빔 스킬 공격 시 피격 대상이 밀려나는 힘이 감소됩니다. (50 → 20)
->내가 가장 원했던패치중 하나다 내가 클레어를 하진 않지만 인간적으로 프리즘쿨타임이 다른 장판장악스킬에 비해 쿨타임이 너무 길었고 프리즘에 궁을 쓰면 범위밖으로 밀어내는게 심했기때문에 필요했던부분들 가려운곳을 긁어주는 패치라고생각한다.
= 버그 수정 =
* 도전과제를 150개 이상 달성하여도 '도전과제 마니아' 도전과제가 클리어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릭 캐릭터 스킬 관련 버그가 수정됩니다.
ㄴ 공격속도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ㄴ '할로우 게이트' 스킬의 게이트 탑승 후 낙하 시 방향키 이동이 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ㄴ '할로우 게이트' 스킬로 워프 도중 점프기어 탑승 시 올바르지 않던 위치로 이동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이로서 내가 공략에쓴 버그세개가 다막혀버렸다. 뭐 어차피 막힐꺼 빨리막히는게 낫지 질질 끌다가 나중에 막히면 상향시켜달라할게 뻔하기 때문에 일찍막히는게 낫다.
* 티엔 캐릭터 스킬 관련 버그가 수정됩니다.
ㄴ '비룡재천' 스킬로 오브젝트 공격 시 공격력에 상관 없이 오브젝트가 1회 타격 시 파괴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후아 이젠 안심하고 차뒤에서 티엔 농간칠수있겠다. 가끔씩 차뒤에서 적을 농간치는데 궁쓰면 바로터지는버그 때문에 티엔한텐 그 방법을 못썻는데 이젠 쓸수있겠다.
총평 - 밸런스는 필요했던 패치들이라고 생각한다. 뭐... 아직 가려운곳이 많이 남았지만 그래도 조금은 긁적여준패치라고본다. 아직 말이많은 티엔의 데미지랑 몇몇 근캐의 무한콤보 리첼의 엑셀시너지 리사의 사정거리등 바꿀게많지만 뭐 잘못된패치(도일방어력증가같은거)를하진 않았으니 다른 밸패들은 기다려봐도 될듯하다.
한가지아쉬운점은 인벤토리증가인데. 캐릭이 계속 늘어만가고 그 캐릭마다 템의수는 고정되어있는데 그런 인벤토리의 편의를 팔아먹으려고하는게 좀 약았다고생각한다. 비싸게하진 않겠지만 당연한걸 팔려했단것에서 욕을먹을만하다고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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