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미지의 170%라는게 사실 뻥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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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11 16:57:42
게임밸런스관련책보면 치명타같은 요소는 게임내에서 상당히 불완전한 요소라고 표현하고있음
기본적으로 모든게임은 공격력 - 방어력 = 데미지 이런식인데
이 데미지에대한 수치를 올려버려도 굉장히 이상해지고 공격력에 대한 수치를 올려도 굉장히 이상해지지
예를들어 100의공격력과 - 50의 방어력의 적에겐 = 50의 데미지가 들어가야하는데
170%증가를하면 원하는건 85의 데미지인데
170-50 = 120 이런식으로 되버림 거의 35정도 차이나는거지
85가 나올려면 방어력까지 170%시커야되 근데 만약 방어력이 굉장히 높은녀석이라면 치명타와 아닌것의 차이가 그리 심하지 않게되서 치명타의 메리트가 없어져버리지
해결방법은 딱히 없음 그냥 치명타를 없애버리거나 130%정도로하는게 적당하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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