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적인 사이퍼즈 패치노트(설명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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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03 00:17:00
= 캐릭터 밸런스 =
* 로라스
ㄴ 투창 1식 스킬의 유도력이 감소됩니다.
ㄴ 투창 1식 스킬의 공격력이 7% 감소됩니다.
ㄴ 용창 22식 나선창 스킬의 공격력이 10% 감소됩니다.
ㄴ 기상창스킬의 무적시간이 0.2초 증가됩니다.
ㄴ 용창 비전식 용성락 스킬이 지형을 무시하고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이제 벽뒤로 숨어도 맞음여 ㅋ
이렇게 하는 이유는 로라스 용성락이 안맞는 이유중 가장 큰 이유가 지형에 막히는일이 너무 많아서 안맞는것같다. 초보자가 건들이기에 너무 힘든캐릭이라 이렇게해봄
* 휴톤
ㄴ 안면가드 스킬의 방어범위가 좌우측도 방어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서든어퍼 스킬의 슈퍼아머시간이 적을 칠때까지생기도록 변경됩니다.
ㄴ 서든어퍼 스킬의 공격력이 7% 감소됩니다.
휴톤의 가장 큰 문제점은 슈퍼아머가 깨지는 현상이었음 그래서 요즘 대부분의 휴톤들이 머리유닉이 바뀐이후로 걍 공타서 찌찌포하고다니지 그래서 공격력을 조금 감소시키고 좀더 방어적으로 운용하게 바꿔봄
* 루이스
ㄴ 아이스버그 스킬에 낮은확률로 적을 얼리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ㄴ 샤드리볼버 스킬의 공격력이 10% 감소됩니다.
ㄴ 결정 슬라이드 스킬의 길이 적에게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영구동토 스킬의 공격력이 7% 감소됩니다.
ㄴ 영구동토 스킬의 공격범위가 6% 감소됩니다.
루이스의 문제점은 토마스에 대비했을때 얼리는효과가 없는것 결정슬라이드의 루트가 적에게도 보인다는점인것같아서 데미지가 너무 강해서 말이 많았던 샤드리볼버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고 결슬의 루트가 안보이게되서 영동의 공격범위와 공격력을 감소시켰다.
* 타라
ㄴ 혼불 스킬이 적에게 피격되지 않아도 전방을 향해 발사하도록 변경됩니다.
타라의 문제점은 혼불이 너무나 쓰래기스킬이란것에 있었다고 생각함 혼불의 유도력도 병슨이고 데미지도 병슨이라 그냥 옆으로 조금만 움직여도 안맞는다는것이 문제점 이건 유도력을 높여도 좀 별로인것같아서 아예 공격적으로 적에게 피격되지않아도 전방을 향해 발사되도록 했음. 그래서 뒤치맞으면 혼불발사해도 안맞음 ㅋㅋㅋㅋ
* 트리비아
ㄴ 비행 스킬의 박쥐의 날라가는 속도가 15% 증가됩니다.
ㄴ 부츠커터 스킬의 넉백이 7% 감소됩니다.
트리비아는 딱히 문제될게없었는데 비행스킬중 박쥐랑 부츠커터의 사용난이도가 너무 높다고 판단해서 바꿔봄
* 카인
ㄴ 저격 스킬 사용시 미니맵이 안보이도록 변경됩니다.
지금은 그냥 저격에 왼쪽아래시야정도 보이는 수준이지만 그것도 없어져야한다고 생각함
* 도일
ㄴ 근육다지기 스킬의 방어력증가가 20% 증가가 10%증가로 변경됩니다.
도일의 문제점이었던 방어력증가가 다시 롤백됨 사실 이게 딱 정당하다고 생각했는데 왜바꿨는지 이해 x
* 토마스
ㄴ결정 슬라이드 스킬의 길이 적에게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루이스따라 ㅇㅇ
* 나이오비
ㄴ 혼불 스킬이 적에게 피격되지 않아도 전방을 향해 발사하도록 변경됩니다.
타라따라 ㅇㅇ
* 시바
ㄴ 섀도 나이프의 공격력과 경직이 감소됩니다.
ㄴ 섀도 스토킹 스킬의 버프중 발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절개 스킬의 공격력이 7%감소됩니다.
시바의 리스크를 좀더 줄이고 절개의 공격력을 낮춤
* 웨슬리
ㄴ 모든 데저트 스톰 스킬링의 공격력 증가가 13%감소됩니다.
ㄴ 퍼스트 에이드킷 스킬의 쿨타임이 10% 감소됩니다.
웨슬평타가 링을 찍으면 너무 사기적으로 강해짐 그래서 그걸 좀 막아보고자 평타링의 능력치를 감소시키고 도시락의 쿨타임을 감소시켜봄
* 앨리셔
ㄴ 충격의 빛 스킬의 두번째 타격을 풀차징으로 공격할시 10%확률 정면에서 맞을시 40%확률로 3초간 섬광상태에 걸리게 변경됩니다.
ㄴ 충격의 빛 스킬의 공격력이 13% 감소됩니다.
ㄴ 섬광상태에 미니맵이 보이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섬광상태에서 미니맵이 안보이게되는건 원래 옛날부터 됬어야하는부분이라고 생각함 그리고 충격의 빛이 상향이후 너무 쌔져서 요즘 서포터가 아니라 딜러운용하는 애들이 많아짐(나도 그렇고) 그래서 딜을 하향시키고 좀 매즈기가 있게 바꿔봄
* 클레어
ㄴ 디펜시브 프리즘 스킬의 쿨타임이 25초에서 16초로 감소됩니다.
ㄴ 클렌징빔 스킬의 지속시간이 1.2초 길어집니다.
디펜시브 프리즘이 인간적으로 쿨타임이 너무 길다고 생각해서 줄였고 클렌징빔의 지속시간을 늘려 프리즘사용을 좀더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변경함
* 다이무스
ㄴ 심안도 스킬 사용중 한번더 재사용하면 반격했을때보다 낮은데미지의 심안도가 사용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심안도 스킬에 바닥판정이 추가됩니다.
사실 저게 동시에되면 좀 생각해볼만하지만 첫번째꺼는 필요하다고 생각함(두번째꺼는 흠...) 현재 sp기중에서 심안도보다 나쁜 sp기는 없다고 생각함
* 이글
ㄴ 뱀그림자 스킬의 경직도가 증가됩니다.
ㄴ 뱀그림자 스킬에 바닥판정이 추가됩니다.
ㄴ 장작쪼개기 스킬의 공격력이 7% 감소됩니다.
뱀그림자후 다른스킬을 넣기에 경직이 너무 빡빡하다고 생각함 그리고 원래 뱀그에 바닥판정이 있었는데 그걸 없애버린것도 왠지 모르겠어서 충분히 있어도 된다고 생각하는데...
* 마를렌
ㄴ 머큐리 글로브 스킬사용중 마를렌의 방어력이 20%증가됩니다.
머큐리를 터뜨리는게 아니라 마를렌을 터뜨려서 머큐리를 터뜨리는일을 방지하고자 만들어봄 로라스 카인이 그냥 마를렌을 터뜨려버려서 마를렌하는사람이 잘 안보인달까
* 윌라드
ㄴ 번개사슬 스킬의 공격속도가 10% 감소됩니다.
아직도 하향을 계속해야하는 캐릭터 아마 저것까지하고 데미지조정만 좀 하면 적당해질것같다.
* 미쉘
ㄴ 바위 굴리기 스킬의 크기가 7% 증가됩니다.
ㄴ 일루젼 실드의 공격속도가 10% 증가됩니다.
하향당해서 똥캐된 미쉘 ㅠ 상향해야한다고 생각함일단 바위굴리기 크기하고 일루젼실드만 올리면 ㄱㅊ을거라 생각함
* 린
ㄴ 초진공흡기 스킬의 효과에 적의 이동속도 10%감소가 추가됩니다.
린이 사용하는 유틸성은 아직 좋지만 린하는유저들의 승률은 사실 좋지않고 언제나 암걸리지... 뭔가 보상을 좀 해줘야 한다고 생각함
* 호타루
ㄴ 나락 밟기 스킬의 선딜이 15% 감소됩니다.
ㄴ 제비 날리기 스킬의 경직도가 증가됩니다.
호타루의 문제점은 자세히는 모르곘음 호타루 유저들한테 물어봐도 답이 전부 달라서 그냥 내가 생각하는점을 써봄
* 트릭시
ㄴ 로켓펀치 스킬의 선딜이 6% 증가됩니다.
ㄴ 패닝 이젝션 스킬의 마지막 폭발의 공격범위가 10% 감소됩니다.
난 솔직히 이부분이 제일 짜증났음 폭발범위가 너무 크다고 생각하고 평타로 근캐 농락하는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서 해봄
* 까미유
ㄴ 반딧불 충격으로 적을 공격하고 되돌아오는 반딧불을 받으면 까미유의 체력을 1%씩 회복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광충초수 스킬에 경직이 삭제됩니다.
ㄴ 광충초수 스킬의 공격력이 12% 증가됩니다.
ㄴ 광충초수 스킬을 아군에게 부착시 초당 10 씩 회복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충각파 스킬의 방어무시기능이 삭제됩니다.
까미유는 이래저래 말이 많은 캐릭이지 그래서 생각한건 이 캐릭의 컨셉을 명확히 해야한다고 생각함 도대체 이 캐릭에 방무뎀이 왜있는건지 모르겠어서 걍 없앰 그리고 광충초수에 힐기능 넣고 경직 삭제 다르게말하면 까미유는 이제 물리면 할게 거의없다. 까미유지켜라 이것들아 서포터로 나왔는데 공가서 애들 킬하고 힐까지하는캐릭이 도대체 무슨짓거리냐 ... 컨셉을 좀 명확히 해야한다.
* 자네트
ㄴ 팬텀 스텝 스킬의 슈퍼아머기능이 삭제됩니다.
자네트는 그냥 이거하나면 땡이라고 생각함. 변칙적인 스킬들은 이해하는데 거기에 슈퍼아머가 달린건 솔직히 너무하다고 생각함 레베카처럼 스킬이 끝난뒤에 쓸 수 있는것도 아니고 스킬 도중에 쓸 수 있는데 거기다 슈아인게 짜증
* 피터
ㄴ 염동폭파 스킬의 1타 2타의 후딜레이가 감소됩니다.
ㄴ 대청소 스킬 사용시 적이 안맞던 버그가 사라집니다.
피터의 평타엔 문제점이 토마스나 다무 벨져같은애들을 평타로 막으려하면 1타는 써지는데 2타 3타로 이어지질 않음(1타사용후 그 사이에 즉발기들로 공격이 가능) 그렇다고 경직도를 추가해버리면 3타후 다시 평타로 무한평타하는 피터가 생길것같아서 그냥 그 사이 간격을 좀 줄여줬으면함... 3타의 후딜은 그대로 두고. 그건 다른캐릭도 전부 있는거니까. 그리고 대청소 버그좀 앲애주라. 분명 대청소를 썻는데 적이 안맞는버그가 있음;'
* 레베카
ㄴ 테라듀 러쉬 스킬의 공격력이 13% 감소됩니다.
ㄴ 테라듀 러쉬 스킬의 경직이 증가됩니다.
ㄴ 더킹으로 테라듀 러쉬로 연계할 경우 테라듀 러쉬가 끝날때 까지 슈퍼아머가 지속됩니다.
ㄴ 뎀프시롤 스킬의 공격력이 14% 감소됩니다.
ㄴ 더킹으로 뎀프시롤을 연계할 경우 시전할때 0.4초동안 슈퍼아머가 지속됩니다.
ㄴ 더킹으로 좌클릭으로 연계할 경우 어퍼가 끝날때 까지 슈퍼아머가 지속됩니다.
ㄴ 워밍 업과 대기중 손을 터는 동작의 사운드소리가 줄어듭니다.
나도 한때 레베카유저였지만 진짜 이캐릭은 구제불능이다. 레베카에 대한 말이 많은데 현재의 레베카는 정말 근딜이다. 방효율보다 공효율이 더좋은데 다른캐릭보다 더 나쁨... 차라리 공격력 낮추고 슈아로 떡칠해서 계속해서 스킬을 사용하는 탱커로서 자리매김 해줬으면 한다. 강철의 레베카인데 슈퍼아머스킬이 두개밖에없어.... 사실 이름에 비해서 상당히 적다고 생각한다. 처음 나왔을때 탱커로 나왔는데(심지어 처음나왔을때 여성탱커로 홍보했음)이건 뭐... 탱도아니고... 근딜로 활동하기엔 아직 좋은 근딜들이 너무 많다.
* 브루스
ㄴ 추적자 스킬의 날아가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사실 스킬이름이 추적자지 실제로 이 스킬로 추적하는일은 그리 많지 않다. 이유는 선딜레이와 후딜레이가 길어서 사용하기 굉장히 불편하기때문... 그래서 대부분 콤보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추적자의 선딜과 후딜을 줄이면 기상후 회피가 확정되는 캐릭이 되버려서 그부분은 두고 날아가는속도를 빠르게해서 진입력을 좀더 높이고자 했다.
* 미아
ㄴ 가시의 속박 스킬의 경직이 세 번 피해를 줄 때마다 경직이 아닌 네 번 피해를 줄 때마다 경직으로 변경
ㄴ 가시의 속박 스킬의 이동속도 감소가 속박 내에서만 적용되도록 변경
ㄴ 물결치는 뿌리 스킬의 선딜레이 증가
ㄴ 세계수 스킬의 선딜레이 증가
데미지는 여타 딜러들과 별로 다를게 없는데 사용하기가 너무 편하고 범위도 길다. 벽뒤싸움에도 유리하고 근캐대응력도 훌륭하며 궁은 장판 무력화... 좀 하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제레온
ㄴ 로열가드 스킬의 무적시간이 스킬 시전부터 스킬이 끝날때까지 지속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템페스트 스킬의 마지막 타격을 제외한 타격들이 적을 타격할 때 마다 제레온쪽으로 모이게 변경됩니다.
ㄴ 템페스트 스킬 사용중 적이 갑자기 급하강하는 일이 사라집니다.
로열가드에 치명적인 문제점과 템페스트의 문제점을 없애면 제레온은 이제 좀 사람답게 살아가는 캐릭으로 매김하게 될 것 이다.
* 루시
ㄴ 반월 스킬의 튕기는 범위가 감소됩니다.
* 티엔
ㄴ 파죽지세 스킬의 정주 / 회축 / 철산고의 공격범위가 각각 5% / 7% / 7% 씩 감소됩니다.
ㄴ 파죽지세 스킬의 철산고에 바닥판정이 삭제됩니다.
ㄴ 발경 스킬이 너무 아래의 바닥과 공중위까지 공격되지않게 변경됩니다.
ㄴ 발경 스킬의 공격범위가 10% 감소됩니다.
ㄴ 답설무흔 스킬의 선딜레이가 0.2초 증가됩니다.
ㄴ 답설무흔 스킬의 이동거리가 6% 감소됩니다.
정주가 선딜이 없는게 컨셉이라 치면 그렇다고쳐도 파죽지세스킬들의 공격범위와 발경의 공격범위가 너무 사기적이었다. 또 언덕위나 언덕 아래에서 발경을 쓰면 맞는게 진짜 너무 사기적이라 생각한다. 예전에 제레온이 그냥 낮은언덕에서 맞는거가지고 템페높이를 낮췄으면서 발경은 안그러는게... 하... 기상후 파죽답설이 거의 확정수준이라 답설의 선딜을 늘렸고 철산고의 바닥판정을 없앴다. 회축이 맞았다면 서있었던 누워있었던 회축 뜨는것때문에 철산고는 어차피 맞는높이니까 그다지 문제될게없다. 철산고에 바닥판정있던게 이상했던것이다.
* J
ㄴ 조지 워싱턴 스킬의 마지막타격이 한번이 아닌 두번 타격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니들 소배트 스킬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스프리건과 탑스핀 스킬 사용중 스킬들을 캔슬하고 니들 소배트를 사용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ㄴ 탑스핀 스킬을 니들소배트로 캔슬시킨후 L을 클릭하면 적을 적을 높게 띄우는(띄우는 힘 140) 라이징샷을 사용합니다.
솔직히 던파콜라보로 J쓴건데 스킬명만따오고 레인져의 재미를 1/10조차 끌어내지 못했다... 그냥 모션만 따온것뿐...
제이가 처음 나왔을때부터 건의했던건데 바로 트리플클러치의 구현이다. 도대체 니들 소배트에 무슨생각으로 슈퍼아머를 준거야 ㅡㅡ 기획팀이 생각이 없는걸 단번에 알 수 있다. 타임투다이만봐도... 하.... 그냥 카를로스 백라-제트 레베카의 더킹-스킬처럼 3단연계스킬하나 줘도 되는거였는데 상향을 뭘 그렇게 짜증나게하는지... 풀스킬콤보 연계기가 글만봐도 나오자나 딜러인건 알겠는데 딜러에 저런 엄마없는 슈퍼아머주는게 말이되나;;
* 벨져
ㄴ 쾌속베기 스킬의 마지막 타격 후딜레이가 0.3초 증가됩니다.
ㄴ 쾌속베기 스킬의 공격속도가 6% 감소됩니다.
ㄴ 격류베기 스킬의 추가타격 최대이동거리가 150으로 제한됩니다.
사실 벨져가 사기인 이유는 평타와 격류베기때문이지 그외엔 처음나왔을때 알다시피 그다지 좋은스킬들은 아님 오늘 액토로 거의 하향 확정이겠지 20초동안 적을 홀딩하는 모습을 보였으니
* 리첼
ㄴ 블래스트 스킬의 선딜레이가 0,2초 증가됩니다.
ㄴ 블래스트 스킬의 사정거리가 10% 감소됩니다.
ㄴ 블래스트 스킬의 공격력이 7% 감소됩니다.
ㄴ 밀키웨이 스킬의 선딜레이가 0.3초 증가됩니다.
리첼이 사기인 이유가 뭘까생각하다. 사실 마이크하고 쇼크는 건들면 안되겠다고 생각하고 블래스트와 밀키웨이를 하향함
* 리사
ㄴ 단절의 멜로디 스킬의 사정거리가 12% 감소됩니다
ㄴ 칸타빌레 스킬의 사정거리가 12% 감소됩니다.
ㄴ 월광 소나타 스킬의 사정거리가 6% 감소됩니다.
ㄴ 월광 소나타 스킬 시전중 있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월광 소나타 스킬의 공격력이 14% 감소됩니다.
리사가 좋은이유는 공격범위가... 너무 길어.... 처음나왔을떄도 길어서 하향했지만 아직도 길다고 생각함 ㅇㅇ 도대체 이캐릭의 정체가 궁금할 정도로 공격범위가 너무 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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