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밸런스 패치, 인벤토리 확장, 마틴 스킬, 피격 판정에 대하여!
  • 102,033

    1,710

CYPHERS

2013-02-19 17:49:38

 

안녕하십니까. 반성문 쓰고 있는 단호한K와 발빠른R을 대신해 균형의B 인사 드립니다.

(으이그~ 그러니까 내가 그렇게 '나대지마라~'라고 외쳤거늘!)

 

능력자 여러분들과 조금 더 가깝게 다가가고자 개설된 코너인 능력자 대담, 5탄!

이번에는 많이 궁금해 하고 있는 밸런스 패치, 인벤토리 확장, 마틴 최면 스킬, 피격 판정에 대한

조커팀(개발팀)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단호한K와 발빠른R의 미안한 마음을 담은 선물을 매거진 마지막에 준비했으니

즐겁게 감상하시고 기분 상하셨던 분들이 있으시다면 조금이라도 푸셨으면 좋겠습니다. :)

 

 

 

매거진이 올라간 전,후로 액션토너먼트 결승전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액션토너먼트 결승전은 물론 지난 경기들도 많은 분들이 시청해 주셨으면 죻겠습니다.

현재 최고의 실력을 갖춘 선수들의 플레이를 보면서 많은 이야기를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사이퍼즈는 액션토너먼트 결승전이 끝난 후, 그 동안 미뤄왔던 밸런스 패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밸런스 패치는 두 번에 나눠 할 예정이며, 이렇게 하는 이유는 대회 직후 바로 수정되어야 할 부분과

조금 더 신중하게 수정해야 할 부분을 결정하기 위함입니다.

 

■ 밸런스 패치 일정

 

- 2월 21일

 

대회의 승률, 경기 동영상 분석, 내부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장 빠르게 밸런스 수정이 필요한 캐릭터 & 아이템 패치

 

 

- 3월 중

 

- 대회팀 인터뷰, 전반적인 승률 및 토론 의견을 받아 밸런스 패치

 

 

※ 밸런스 조정에 앞서 승률과 같은 일부 데이터는 공개될 예정입니다.

 

※ 밸런스 조정 기간 동안 밸런스 관련 집중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능력자 여러분들이 가장 많은 건의를 한 것은 단연, '인벤토리(캐릭터 세팅창) 확장'이었습니다.

인벤토리 증가에 대한 부분은 내부에서도 시급히 개선해야 할 문제라고 인식하고 있었고

관련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하지만, 구조적 문제로 인해 개발에 어려움이 있던 것이 사실입니다.

 

늦었지만 21일 업데이트를 통해 인벤토리 확장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항상 능력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조금이라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토론 게시판을 통해 의견을 주신 것들에 대한 피드백이 부족한 것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오늘의 토론'을 선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별로 정말 좋은 의견을 선정하여

개발팀이 직접 진행 가능/불가 여부를 알리고 진행 상황을 공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의 사이퍼즈는 단계적으로 주간, 월간 단위로 갱신해 피드백 게시물 신설 예정)

 

인벤토리는 다음과 같이 확장될 예정입니다.

 

■ 인벤토리(캐릭터 세팅창) 확장 업데이트

 

- 인벤토리는 무한정 확장할 수 없습니다. 우선, 600개만 확장 가능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 인벤토리는 테라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기간제가 아닌 무제한 적용됩니다. (판매 가격은 21일 공개)

 

- 인벤토리 확장 아이템은 200개, 600개 두 종류로 구성됩니다.

 

- 인벤토리 확장 아이템은 거래 및 선물하기가 불가능합니다.

 

 

[테라샵에 장비 보관함 L/P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00개를 초과해 구입하게 되면 뜨는 알림창. 인벤토리는 1800개까지만 확장이 가능합니다.]

 

 

 

 

통찰의 마틴 등장 후 마틴의 '최면' 스킬이 이슈화 되고 있이 이와 관련된 피드백을 드립니다.

 

■ 마틴 '최면' 스킬에 대한 이해

 

마틴 '최면' 스킬을 개발하면서 새로운 기능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상태 이상 스킬(빙결, 스턴 등)은 상대방이 어떤 상태든 간에 같은 확률로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최면은 상대방의 상태에 따라 최면이 걸리지 않는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마틴 최면의 확률은 현재 100%지만 상대방이 궁극기 사용 중 슈퍼아머 상태라면 확률이 0%가 되도록

개발했습니다. (머큐리 글로브와 허리케인 블래스터를 최면으로 캔슬 시킬 수 있는 부분은 이번 주 패치 예정)

 

사이퍼즈는 잡기, 슈퍼아머에는 우선권(레벨)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핵펀치는 기본 잡기에는 캔슬되지 않지만, 참철도에는 캔슬됩니다. 우선권에서 기본잡기 < 핵펀치 < 참철도

순으로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린의 초진공흡기는 브루스의 베어러쉬 풀차지에는 캔슬되지 않지만 허리케인 블래스터에는 캔슬됩니다.

이것 또한 우선권에서 슈퍼아머 < 베어러쉬 풀차지 <초진공흡기 < 허리케인블래스터의 구성을 가지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는 상태 이상에 우선권 개념이 없었지만, 이번 마틴을 개발하면서 우선권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적용되지 않았지만, 개발중인 사항에 대해 공유 드립니다.

 

■ 부적절한 피격 판정은 최대한 고쳐나갈 것

 

현재 사이퍼즈는 캐릭터의 머리를 기준으로 피격박스가 실시간으로 변경되고 있습니다.


이는 액션게임의 취재에 맞게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에 따라 피격박스가 변경되는 긍정 적인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몇몇 가지 상황에서 이것은 독이 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먼저 앞으로 누웠을 때와 뒤로 누웠을 때 피격박스의 높이(크기)가 다르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다운 되었을 때 맞으면 안 되는 스킬을 맞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습니다.)


몇몇 스킬 애니메이션 중에는 머리의 위치가 과도하게 내려가 상대방의 공격을 쉽게 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작의 앨보 후 구르는 동작 등)

 

이에 우리는 직관적인 시스템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에 따라 피격박스가 변경되는 액션의 긍정적인 요소는 그대로 남기며

다운되었을 때와 스킬 사용했을 때 피격박스의 최소, 최대 높이를 설정하였습니다.

 

예를 들자면 현재는 카인이 뒤로 누웠을 때 휴톤의 핵펀치를 맞지만,

이 패치가 적용되면 누웠을 때 최대 높이가 결정되어서 핵펀치를 안 맞게 됩니다.


이는 사이퍼즈의 스킬간에 판정을 정확히 하기 위해서며 다운 상태를 공격할 수 있는 공격과

다운 상태를 공격할 수 없는 공격을 명확히 나누기 위함입니다.


그동안 조커팀은 이 부분을 게임의 재미 중 하나로 생각했지만 직관적이지 못하며 캐릭터 수가

많아짐에 따라 게임을 어렵게 만드는 요소라 판단하여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언덕에 상대방을 다운시킨 뒤 참철도를 베는 등의 공격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 이 부분은 개발이 완료되는대로 추가 매거진을 통해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여러분, 토마스는 (공식적으로) 게이가 아닙니다.

 

조금 더 명확하게 말씀 드리자면, 저희가 설정한 캐릭터 공식 설정 이외에 그 어떤 것들은 팬심에 의해 가공하거나

창작하는 활동은 저희도 매우 환영합니다. 다만, 공식적인 매거진에서 그러한 부분을 다루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하셨던 것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더욱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조커팀의 그 누구도 공식 설정을 마음대로 변경하거나 그러한 의미를 가지는 행동은 하지 않겠습니다.

(단, 이벤트 페이지 같은 단순 홍보 목적의 경우에는 일부 2차 창작물이 사용될 수 있음!)

 

반성하는 의미에서 토마스 BGM을 정성껏 제작해 준비했습니다.

토마스 팬 여러분! 부디 이 BGM을 듣고 기분 상하셨다면 푸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미운 놈 떡 하나 더 준다고 곧 돌아올 단호한K와 발빠른R도 너무 내치지 마시고 사랑(?)으로 감싸주세요~

 

■ 조각의 지휘자 토마스 BGM - 작곡가 : 이재광

 

토마스 BGM은 현란한 테크노풍 비트가 음악 전체에 고르게 사용되었습니다.

리듬은 변형된 기계음을 적극 활용하여 적을 교란시키는(괴롭히는!) 조각의 지휘자를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루이스가 완전 진지하다면, 토마스는 정반대의 느낌으로 다가갔으면 합니다! ('하!~'를 느껴보시길!)

 

 

- 토마스 BGM 미리듣기

 

Get Adobe Flash player

 

 

- 이쯤에서 루이스 BGM도 다시 들으러 가보시죠! (사이퍼즈 BGM박스

 

다음 매거진은 리그 관련 소식으로 의문의J님이 준비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71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 레이디 YES NO 내 맘 알지? 성공! 뜨헉! 하아? 힝-
좋구나~ 후후후... YES NO 하- 감히! 이녀석들! 그땐 그랬지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