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nd 궁극기 10차 업데이트 캐릭터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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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5-04-09 19:26:34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우선 지난 1일 진행된 온라인 방송 '봄맞이 샆황토크'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점 감사합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업데이트와 여러 행사에도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5월 3일 행사 모집도 준비 중이에요)
오늘 매거진은 2nd 궁극기 시즌 10의 업데이트 안내인데요, 처음 업데이트를 준비하던 때,
벨져의 '만경창파' 영상을 최초 공개하던 순간, 첫 녹음을 하러 서울로 올라갔다가 녹음 날 밤에 태풍이 와서
제주도 복귀에 어려움을 겪던 일화 등등...추억이 많은데 벌써 10번째 업데이트를 맞이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도 좋은 기억으로 능력자 여러분과 저희 모두에게 남을 수 있기를 바라며 글을 시작해볼게요!
2nd 궁극기 10차 업데이트
열 번째 2nd 궁극기 업데이트의 대상은 태도 다이무스, 기적의 미쉘, 조화의 선율 리사, 성흔의 디아나입니다.
이와 함께 광휘의 앨리셔의 궁극기 '빛의 아리아'에 대한 개선 및 추가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방송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접속만 하시면 이번 시즌의 2nd 궁극기 개방권 5장을 드리니 참고해 주세요.
본 내용은 개발이 진행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달을...가르듯!" 태도 다이무스 - 월영즉식
다이무스는 절도 있는 타격과 궁극기 '절명참철도'를 활용해 전황을 한 번에 뒤집을 수 있는 매력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또한 스킬의 연계 방식이 직관적인 편이어서 어느 정도 숙지가 되면 안정적인 공격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SP 스킬 '심안도'와 R 스킬 '질풍베기'에 큰 개편이 적용됐음에도 전반적인 플레이 방식은 아군 진영에 깊숙하게 진입한
근거리 캐릭터를 상대하는데 효율적이고, 제자리에서 타격하는 케이스가 많아 자신이 주도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플레이에서는
상대적으로 효율이 낮은 편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추가/변경되는 스킬들은 상시 또는 특정 상황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을 해 기존과 차별화하고,
궁극기 '월영즉식'은 좌우 타격의 범위가 넓은 절명참철도와 대비되도록 전방 타격의 범위를 넓게 밸런싱했습니다.
- R : 전방에 검풍을 날리는 '나래베기'로 변경됩니다. 검풍에 적이 타격될 때 R 클릭을 한 번 더 하면 다이무스가 적의 뒤로 침투해 일격을 가합니다.
- LR : 전방으로 검격을 시도하는 '사선격'으로 변경됩니다.
- SP : 순간적으로 돌진하는 '쇄도'로 변경됩니다. 쇄도 중 LR 클릭을 할 경우 딜레이가 줄어든 상태로 사선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 E : 전방의 적을 타격하는 '월영즉식'으로 변경됩니다. 타격된 적은 절명참철도와 동일하게 그로기 다운이 적용됩니다.
(쇄도와 연계한 사선격은 전방 공격 범위가 감소됩니다.)
- R : 전방에 검풍을 날리는 '나래베기'로 변경됩니다. 검풍에 적이 타격될 때 R 클릭을 한 번 더 하면 다이무스가 적의 뒤로 침투해 일격을 가합니다.
- LR : 전방으로 검격을 시도하는 '사선격'으로 변경됩니다.
- SP : 순간적으로 돌진하는 '쇄도'로 변경됩니다. 쇄도 중 LR 클릭을 할 경우 딜레이가 줄어든 상태로 사선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 E : 전방의 적을 타격하는 '월영즉식'으로 변경됩니다. 타격된 적은 절명참철도와 동일하게 그로기 다운이 적용됩니다.
(쇄도와 연계한 사선격은 전방 공격 범위가 감소됩니다.)
"이젠 못 참아!" 기적의 미쉘 - 폴터가이스트
미쉘은 궁극기 '더스트 토네이도'를 활용해 자신의 주변 일정 범위 내에서 적들의 활동을 일부 제한하며, 스킬이 시전되는 동안
'바위 굴리기'를 단 시간에 여러 번 시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R 스킬 '체이서'를 활용해 적에게 추가적인 타격을 입힐 수 있습니다.
반면에 스킬 사용에 있어 일부 제약이 발생하는 케이스가 존재하고, 적이 근접했을 때에는 크게 무력해지는 상황이 존재합니다.
2nd 궁극기 '폴터가이스트'를 고른 미쉘은 이 점을 고려해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주요 스킬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근접한 적을 상대할 수 있는 스킬을 제공하되 기존의 지역 장악력은 조금 낮추려 합니다.
- R : 전방에 파이프를 날리는 '롤링 파이프'로 변경됩니다. 해당 파이프는 일정 거리를 날아간 후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며 다수 타격합니다.
- LR : 공중으로 바위 구조물을 던지는 '바위 던지기' 스킬로 변경됩니다.
- SP : 순간적으로 근접한 적들을 쓰러뜨리는 '일루전 쇼크' 스킬로 변경됩니다.
- E : 일정 시간 동안 스킬이 변경되는 '폴터가이스트'로 변경됩니다. 스킬 효과 지속 중 R 스킬은 '덤핑'으로 변경되며, 바위 던지기는 공중에서 하강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롤링 파이프'는 다운된 적에게도 경직을 줄 수 있습니다.)
- R : 전방에 파이프를 날리는 '롤링 파이프'로 변경됩니다. 해당 파이프는 일정 거리를 날아간 후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며 다수 타격합니다.
- LR : 공중으로 바위 구조물을 던지는 '바위 던지기' 스킬로 변경됩니다.
- SP : 순간적으로 근접한 적들을 쓰러뜨리는 '일루전 쇼크' 스킬로 변경됩니다.
- E : 일정 시간 동안 스킬이 변경되는 '폴터가이스트'로 변경됩니다. 스킬 효과 지속 중 R 스킬은 '덤핑'으로 변경되며, 바위 던지기는 공중에서 하강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롤링 파이프'는 다운된 적에게도 경직을 줄 수 있습니다.)
"들리시나요...?" 조화의 선율 리사 - 환상 심포니
리사는 긴 사거리를 바탕으로 아군의 전투를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LR 스킬인 '천상의 하모니'를 활용해 아군을 순간적인 위기에서 구원할 수 있고, SL 스킬 '칸타빌레'와
궁극기 '월광 소나타'를 활용해 원거리에서 이니시에이팅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미쉘과 비슷하게
근접한 적을 떨쳐 내는데는 매우 약하고, 천상의 하모니는 아군 혹은 철거반, 전투 지원 부대 등이
주변에 없을 경우 사용이 어려워지는 단점 등도 있었습니다.
2nd 궁극기 '환상 심포니'를 고른 리사는 Q 스킬을 활용해 다양한 전투 상황을 연출하고
특정 조건을 달성할 경우 궁극기를 보다 쉽게 맞출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 Q : '음계' 스킬이 추가됩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작은 소리의 파동이 생성되며, 음계 근처에서 '단절의 멜로디'가 시전될 경우 공명하여 함께 폭발합니다.
- LR : 최대 3타까지 타격할 수 있는 '거부의 화음'으로 변경됩니다. 거부의 화음에 타격된 적들은 청각 마비 효과가 적용됩니다. 또한 스킬 타격에 성공할 경우 다카포(SP) 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되고 주변 아군에게 최대 체력의 25%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E : '환상 심포니' 스킬로 변경됩니다. 스킬을 시전하면 전방에 세 방향의 음파가 적을 탐지하며, 적이 탐지될 경우 총 3번의 원형 파동이 생성되며 적을 가운데로 모읍니다.
('환상 심포니' 4번째 타격에는 슈퍼 아머 파괴 효과가 적용됩니다.)
- Q : '음계' 스킬이 추가됩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작은 소리의 파동이 생성되며, 음계 근처에서 '단절의 멜로디'가 시전될 경우 공명하여 함께 폭발합니다.
- LR : 최대 3타까지 타격할 수 있는 '거부의 화음'으로 변경됩니다. 거부의 화음에 타격된 적들은 청각 마비 효과가 적용됩니다. 또한 스킬 타격에 성공할 경우 다카포(SP) 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되고 주변 아군에게 최대 체력의 25%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E : '환상 심포니' 스킬로 변경됩니다. 스킬을 시전하면 전방에 세 방향의 음파가 적을 탐지하며, 적이 탐지될 경우 총 3번의 원형 파동이 생성되며 적을 가운데로 모읍니다.
('환상 심포니' 4번째 타격에는 슈퍼 아머 파괴 효과가 적용됩니다.)
"벌을 주죠!" 성흔의 디아나 - 그레이스풀 프리즌
디아나는 R 스킬 '히든 케이지'와 궁극기 '네메시스'를 활용해 적을 오랜 시간 묶어둘 수 있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SP 스킬 '마그넷 체인'을 활용해 높은 위치에 올라선 후 주요 스킬을 활용해 적 진영을 붕괴시키거나,
위기 상황에 놓였을 때 탈출 스킬로 활용하는 등의 전략적인 선택도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아나는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등의 연계 플레이가 취약하고, 공격력 또한 낮은 편이었습니다.
이에 새로 구성된 궁극기 '그레이스풀 프리즌'과 타 스킬들은 연계 능력에 집중하고 궁극기로 한 명을 확실하게 노리는
컨셉으로 변경하려 합니다.
- R : '질책의 사슬'로 변경됩니다. 스킬 최초 시전 시 자력을 머금은 칼날 조각들이 땅바닥에 박히며, R 클릭을 한 번 더 하면 조각들이 공중으로 솟구치며 적을 띄웁니다.
- LR : '체인 오브 턴'으로 변경됩니다. 디아나가 소폭 전진하며 칼날 조각들을 휘두르며, 조각에 타격되는 적들은 디아나의 앞으로 모이게 됩니다.
- SP : '제재의 인력'으로 변경됩니다. 스킬을 시전할 시 디아나가 칼날 조각을 앞으로 발사하며, 적이 조각에 맞는 순간 디아나가 자력을 활용해 적에게 다가가며 타격을 가합니다.
- E : '그레이스풀 프리즌'으로 변경됩니다. 칼날 조각을 한 곳에 모아 새장과도 같은 감옥을 일시적으로 만들며, 감옥에 갇힌 적을 공략합니다.
('질책의 사슬' 시전 시 땅바닥에 박히는 칼날 조각들은 일정 시간 동안 사라지지 않고 유지됩니다.)
- R : '질책의 사슬'로 변경됩니다. 스킬 최초 시전 시 자력을 머금은 칼날 조각들이 땅바닥에 박히며, R 클릭을 한 번 더 하면 조각들이 공중으로 솟구치며 적을 띄웁니다.
- LR : '체인 오브 턴'으로 변경됩니다. 디아나가 소폭 전진하며 칼날 조각들을 휘두르며, 조각에 타격되는 적들은 디아나의 앞으로 모이게 됩니다.
- SP : '제재의 인력'으로 변경됩니다. 스킬을 시전할 시 디아나가 칼날 조각을 앞으로 발사하며, 적이 조각에 맞는 순간 디아나가 자력을 활용해 적에게 다가가며 타격을 가합니다.
- E : '그레이스풀 프리즌'으로 변경됩니다. 칼날 조각을 한 곳에 모아 새장과도 같은 감옥을 일시적으로 만들며, 감옥에 갇힌 적을 공략합니다.
('질책의 사슬' 시전 시 땅바닥에 박히는 칼날 조각들은 일정 시간 동안 사라지지 않고 유지됩니다.)
광휘의 앨리셔 변경 사항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광휘의 앨리셔' 궁극기에 대한 변경 사항이 함께 적용됩니다. 2nd 궁극기 '빛의 아리아'가 출시된 이후
이펙트 효과에 대한 아쉬움, 궁극기를 시전할 때 아군에게 강한 버퍼를 제공할 수 있지만 자신의 플레이에는 큰 영향이 없는 점,
스킬의 변동 지점이 없는 지점 등을 개선했으면 좋겠다는 의견들이 있었으며, 이 부분을 고려해 LR 스킬을 변경하고 궁극기의
적용 방식을 조정해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기획했습니다.
- LR : '눈부신 갈채'로 변경됩니다. 스킬을 시전하면 앨리셔가 세 번의 박수를 빠르게 치며 적을 타격한 후 빛의 구체를 형성합니다. 구체는 시간이 지난 후 터지며 이 때 구체에 피격된 적들은 섬광 효과가 적용됩니다.
- E: '빛의 아리아' 시전 후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하지 않고 E 키를 추가로 입력할 경우 자신의 주변에 강력한 오라를 부여할 수 있게 됩니다.
(눈부신 갈채 시전 시 형성되는 원형 이펙트 내에 아군이 존재하면 회복 효과가 적용됩니다.)
- LR : '눈부신 갈채'로 변경됩니다. 스킬을 시전하면 앨리셔가 세 번의 박수를 빠르게 치며 적을 타격한 후 빛의 구체를 형성합니다. 구체는 시간이 지난 후 터지며 이 때 구체에 피격된 적들은 섬광 효과가 적용됩니다.
- E: '빛의 아리아' 시전 후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하지 않고 E 키를 추가로 입력할 경우 자신의 주변에 강력한 오라를 부여할 수 있게 됩니다.
(눈부신 갈채 시전 시 형성되는 원형 이펙트 내에 아군이 존재하면 회복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번 매거진 말고도 2025H 시즌의 변경 사항을 다루는 매거진이 함께 올라옵니다.
시즌 동안 적용이 되는 내용들을 미리 만날 수 있으니 많이많이 읽어주세요.
2025H 시즌 개편 안내 매거진
2025H에서 적용되는 사항들은 여기에서 확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2025H 시즌 개편 안내 매거진 2025H에서 적용되는 사항들은 여기에서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