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nd 궁극기 7차 업데이트 캐릭터 안내
-
49,397
145
-
CYPHERS
2024-05-28 14:16:05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지난 23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었던 돌아온 2nd 궁극기 캐릭터 맞히기 이벤트에
정말 많은 능력자 분들께서 참여해 주셨어요. 일단 세세하게 말씀 드리기 전에
정답이 궁금하실 테니 정답과 이벤트 당첨자를 먼저 공개합니다.
돌아온 2nd 궁극기 캐릭터 맞히기 이벤트 정답&결과 발표
이벤트의 정답이자 5월 30일 업데이트를 통해 2nd 궁극기가 추가되는 캐릭터들을 티저 영상으로 소개드립니다.
- 정답은 숫자 기준 '1, 16, 25, 32, 41', 캐릭터명 기준 '로라스, 까미유, 탄야, 헬레나, 플로리안'입니다.
- 이벤트 참여는 5월 23일(목) 점검 전까지 양식에 맞춰 작성된 매거진 댓글만 인정됩니다.
- 정답 개수에 따른 보상은 5월 30일 점검 중 지급될 예정입니다.
ㄴ(05.30 추가) 보상이 우편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답자 통계
본 이벤트에서는 힌트를 숨기지 않고 능력자 여러분들께 제공했었는데요.
각 힌트에 대한 스토리 담당자 분의 코멘트와 정답자 통계를 확인해 보세요.
- 힌트 1 : 3월 말, 트와일라잇 광장에 뭔가 하나가 새로 생겼습니다. 네, 광장 게시판에 그림이 바뀌었죠. '바로 그 사람', 닥터 까미유가 맞습니다.
- 힌트 2 :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심판관 니콜라스의 아이템 '포어곤 컨클루전' 플레이버 텍스트를 조합하면 안타리우스가 홀든 가문을 가는 이야기로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니콜라스의 이클립스 본문 마지막 부분을 보면 잘츠부르크 방문을 이야기하는 2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헌터 탄야와 갈증의 플로리안이죠. (이후의 이야기는... 추후 만날 수 있지 않을까요)
- 힌트 3 : Overdose를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과다 복용'(과투여)로 뜻이 나옵니다. 환멸의 루드빅 이클립스 영상 초기에 나왔던 그 장면을 의미하고요, 실제로 정답 캐릭터인 '증폭의 헬레나'의 스킬명입니다.
- 힌트 4 : 스토리 얘기만 하면 좀 그럴 거 같아서 과거에 여러분들이 쓰셨던 용어를 힌트로 넣어 봤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1/3로 예상을 시작하셨는데, 거기서 한 캐릭터를 더 추적하기 위해 연구를 하시다가 다른 답을 고르시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ㅠ (조금 더 쉽게 드릴 걸 그랬네요) 그래서 결과는? 검룡 로라스입니다.
힌트가 직접적으로 제공되어 저번 회차보다 캐릭터를 유추하기 쉬우셨을 걸로 보이는데요.
실제로 6분의 능력자께서 5명을, 44분의 능력자께서 4명을 맞혀 주셨습니다.
정답 개수 | 보상 |
---|---|
5명을 맞힌 능력자 | 6명 |
4명을 맞힌 능력자 | 44명 |
3명을 맞힌 능력자 | 1866명 |
2명을 맞힌 능력자 | 7337명 |
1명을 맞힌 능력자 | 3382명 |
* 보상은 5월 30일 점검 중 맞힌 정답 수에 따라 지급될 예정이며, 보상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매거진을 참고 바랍니다.
명예의 전당!
무려 6명의 능력자 분들께서 신규 2nd 궁극기 캐릭터 5명을 전부 맞혀 주셨습니다.
이전 회차와 마찬가지로 최다 정답자 여러분들의 닉네임을 특별히 이 자리에서 공개하고자 합니다.
축하드립니다!
★5명을 전부 맞힌 능력자★ |
---|
누성 |
퓨레 |
혹영 |
힉토커 |
힘센전사깡쥐 |
고운말3285 * 해당 능력자는 닉네임 변경이 적용되었습니다. |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2nd 궁극기 7차 업데이트 안내를 이어가겠습니다.
2nd 궁극기 7차 업데이트
2nd 궁극기 맞히기 이벤트를 통해 공개되었듯이 6차 2nd 궁극기 대상 캐릭터는
검룡 로라스, 닥터 까미유, 헌터 탄야, 증폭의 헬레나, 갈증의 플로리안으로,
로라스의 2nd 궁극기를 시작으로 나머지 캐릭터의 2nd 궁극기를 소개합니다.
본 내용은 개발이 진행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피어헤드!" 검룡 로라스 - 용창 비전식 용성진
로라스는 직관적인 스킬셋을 가진 근거리 딜러로 용창 비전식 용성락(E)의 강력한 한 방과
다운된 적에게 투창 1식(R)과 용창 22식 나선창(LR)을 연계하여 높은 총합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용성락과 강투창-나선창 연계는 공통적으로 높은 적중 난도와 더불어 명중하지 못할 경우
로라스의 생존력이 크게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 정직한 스킬 구조가 오히려 로라스 플레이를 어렵게
만드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용창 비전식 용성진'은 용성락보다 최대 잠재력이 덜한 대신 적중 난도와 공격 전후 리스크를 낮추면서
검룡의 심판(SL)과 용창 22식 나선창에 투창 1식을 바로 연계할 수 있는 형태를 추가, 상황에 따라 기존 로라스의
강투창-나선창 연계 또한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지를 늘려 유연한 운용을 목표로 합니다.
- 패시브: 검룡의 심판과 용창 22식 나선창 사용 중 R키를 눌러 추가타를 발동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 '기사도'가 추가됩니다. 추가타는 투창 1식과 쿨타임을 공유합니다.
- E: 용창 비전식 용성락이 '용창 비전식 용성진'으로 변경됩니다. 스킬 사용 시 로라스는 직선상으로 돌진하여 충돌한 적에게 원형으로 강력한 연타 공격을 퍼붓고 마무리 공격을 수행합니다.
('용창 비전식 용성진'의 연타 공격은 적 플레이어와 수호자에게만 발동됩니다.)
- 패시브: 검룡의 심판과 용창 22식 나선창 사용 중 R키를 눌러 추가타를 발동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 '기사도'가 추가됩니다. 추가타는 투창 1식과 쿨타임을 공유합니다.
- E: 용창 비전식 용성락이 '용창 비전식 용성진'으로 변경됩니다. 스킬 사용 시 로라스는 직선상으로 돌진하여 충돌한 적에게 원형으로 강력한 연타 공격을 퍼붓고 마무리 공격을 수행합니다.
('용창 비전식 용성진'의 연타 공격은 적 플레이어와 수호자에게만 발동됩니다.)
"눈을 뗄 수 없게!" 닥터 까미유 - 주광의 랩소디
까미유는 이면충(LR)과 반딧불 교향곡(E)으로 아군에게 높은 지속 회복 효과를 주면서 전환충(SP)을 사용한 이면충과
광충초수(R), 반딧불 충격(L)으로 지속 경직을 유발하고 충각파(SL) 연계 사용으로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서포터입니다.
하지만 이면충은 상황에 따라 아군 회복과 적군 공격의 타이밍을 파악하여 전환충을 사용하기 난해한 면이 존재했고
반딧불 교향곡 또한 아군 전선의 유지력에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전적으로 아군에게 의존해야 하는 구조로 인해 까미유의
공격적인 지원 면에서 팀 기여도를 쉽게 알 수 없다는 점도 있었습니다.
이에 '주광의 랩소디'는 기존 까미유에게 기대되었던 힐러로서의 역할을 덜어내고 다단히트 위주로 스킬들을 재구성하여
공격적인 서포터 또는 원거리 딜러로 기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먼저 충각파의 판정을 다단히트로 변경하고,
전환충은 신규 스킬 호전충(Q)으로 대체해 이면충에 공격 기능을 강화하는 동시에 호전충으로 스킬 적중 시 추가 대미지를
가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반딧불 교향곡은 주광의 랩소디(E)로 변경되며, 지정 범위에 지속적으로 경직을 유발하고
대미지를 주는 반딧불 무리를 소환합니다. 반딧불 무리는 추가 조작을 통해 이동시킬 수 있고 무리 내에 적이 머무를 경우
일정 타수마다 추가타를 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SL: 충각파가 일정 간격을 전진하며 3회 타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LR: 이면충의 아군 치유 기능과 충각파 연계 사용 시 방어 관통 기능이 삭제되고 공격 기능만 동작하도록 변경됩니다.
- Q: 전환충이 '호전충'으로 대체됩니다.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광충초수 강화, 충각파 강화, 공격력 증가, 이동속도 증가가 적용되며 까미유의 공격에 추가타를 가하는 반딧불을 생성합니다.
- E: 반딧불 교향곡이 '주광의 랩소디'로 변경됩니다. 지정 위치에 반딧불 무리를 소환하여 지속적인 경직과 대미지를 주며, 해당 공격에 3회 이상 피격된 적에게는 추가 타격을 가합니다. E키를 눌러 원하는 위치로 무리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주광의 랩소디'의 반딧물 무리 이동은 지형지물을 관통하지 못합니다.)
- SL: 충각파가 일정 간격을 전진하며 3회 타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LR: 이면충의 아군 치유 기능과 충각파 연계 사용 시 방어 관통 기능이 삭제되고 공격 기능만 동작하도록 변경됩니다.
- Q: 전환충이 '호전충'으로 대체됩니다.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광충초수 강화, 충각파 강화, 공격력 증가, 이동속도 증가가 적용되며 까미유의 공격에 추가타를 가하는 반딧불을 생성합니다.
- E: 반딧불 교향곡이 '주광의 랩소디'로 변경됩니다. 지정 위치에 반딧불 무리를 소환하여 지속적인 경직과 대미지를 주며, 해당 공격에 3회 이상 피격된 적에게는 추가 타격을 가합니다. E키를 눌러 원하는 위치로 무리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주광의 랩소디'의 반딧물 무리 이동은 지형지물을 관통하지 못합니다.)
"이제 숨 쉴 곳은 없어..!" 헌터 탄야 - 고독의 운무
탄야는 포이즌 퍼퓸(Q)으로 강화된 데스스토커(L)와 킬링 블러썸(R)으로 높은 대미지를 가함과 동시에 근접한 적에게는
독전갈(SL)과 독안개(SP)를 활용해 대처가 가능한 원거리 딜러입니다. 여기에 죽음의 여신(E)은 탄야가 비교적 안전하게
지역 장악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한편으로는 죽음의 여신을 사용하는 타이밍에 따른 적중 난도와
사용 후 탄야 본인의 전장 이탈 여부가 교전 능력에 영향을 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고독의 운무'는 탄야의 제한적인 원거리 지역 장악 능력 대신 일반 스킬들이 가지고 있었던 강력한 근중거리 딜링 능력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고독의 운무(E) 사용 시 탄야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독 대미지를 주는 구름이 생성되며 포이즌 퍼퓸이
강화 적용되어 움직이면서 데스스토커를 4회 발사할 수 있으며 지속시간 동안 독안개를 대체하는 독무(SP)는 3번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고, 마지막 독무는 더 높은 대미지를 가합니다. 킬링 블러썸은 탄야가 근거리 위주 교전으로 인해 위험을 감수하는
만큼 위력을 소폭 낮춘 대신 지정 위치에 독 폭발을 일으킬 수 있는 톡식 스필(R)로 변경됩니다.
- R: 킬링 블러썸이 '톡식 스필'로 변경되며 지정 위치에 맹독 폭발을 일으킵니다.
- E: 죽음의 여신이 '고독의 운무'로 변경되며 사용 시 탄야의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증가하고 중독을 유발하는 독구름을 생성합니다. 또한, 일부 스킬이 강화됩니다.
ㄴ 데스스토커(L): 포이즌 퍼퓸이 자동으로 적용되고 움직이면서 사용이 가능하나 타격 횟수가 1회 감소되어 4회 공격합니다.
ㄴ 독안개(SP): 독안개의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동시에 '독무'로 변경됩니다. 독무는 3번까지 연속 사용 가능하며, 마지막 폭발은 더 강력한 대미지를 가합니다.
('독무' 사용 중 '고독의 운무' 지속시간이 종료되면 독무는 강제로 해제됩니다.)
- R: 킬링 블러썸이 '톡식 스필'로 변경되며 지정 위치에 맹독 폭발을 일으킵니다.
- E: 죽음의 여신이 '고독의 운무'로 변경되며 사용 시 탄야의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증가하고 중독을 유발하는 독구름을 생성합니다. 또한, 일부 스킬이 강화됩니다.
ㄴ 데스스토커(L): 포이즌 퍼퓸이 자동으로 적용되고 움직이면서 사용이 가능하나 타격 횟수가 1회 감소되어 4회 공격합니다.
ㄴ 독안개(SP): 독안개의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동시에 '독무'로 변경됩니다. 독무는 3번까지 연속 사용 가능하며, 마지막 폭발은 더 강력한 대미지를 가합니다.
('독무' 사용 중 '고독의 운무' 지속시간이 종료되면 독무는 강제로 해제됩니다.)
"파이널 앰플, 주입 개시." 증폭의 헬레나 - 오버도스
헬레나는 증폭 능력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리바운드(SP)와 케미컬 쇼크(E)로 아군을 강화할 수 있고 능력 집중을 통해
크리티컬 포인트(LR)를 강화, 장거리에서 대미지와 디버프를 동시에 가할 수 있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그러나 헬레나 또한 반딧불 교향곡을 채용한 까미유와 비슷하게 아군 버프와 딜링 집중 타이밍을 맞추는 것이 어려워
아군이 버프를 체감하는 정도가 낮고 헬레나의 자체적인 대미지 성능을 끌어내기 쉽지 않은 지점이 존재했습니다.
이에 '오버도스'는 케미컬 쇼크가 가진 지역 장악과 버프/디버프 성능을 온전히 헬레나 본인을 강화하는 스킬로 변경하면서
궁극기 지속 시간 동안 짧은 쿨타임으로 빠른 스킬 연계를 통해 적을 제압하는 동시에 리바운드를 통해 아군/적군에게 부여하는
버프/디버프의 수치를 늘려 헬레나의 체감 교전 기여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 E: 케미컬 쇼크가 '오버도스'로 변경되며 사용 시 헬레나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일부 스킬이 강화됩니다.
ㄴ 앰플 샷(R): 쿨타임이 감소되고 1회 공격 후 3회 연속 사격합니다. 1타와 연타 사이 회피 기동이 가능합니다.
ㄴ 크리티컬 포인트(LR): 쿨타임이 감소되고 클릭 유지에 따라 최대 4회까지 사격합니다.
ㄴ 리바운드(SP): 아군에게 제공하는 기본 증폭 효과가 강화되고 증폭 집중 시 앰플 샷과 크리티컬 포인트의 대미지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
('오버도스' 적용 중 '앰플 샷'과 '크리티컬 포인트'의 쿨타임은 고정 수치로 감소됩니다.)
- E: 케미컬 쇼크가 '오버도스'로 변경되며 사용 시 헬레나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일부 스킬이 강화됩니다.
ㄴ 앰플 샷(R): 쿨타임이 감소되고 1회 공격 후 3회 연속 사격합니다. 1타와 연타 사이 회피 기동이 가능합니다.
ㄴ 크리티컬 포인트(LR): 쿨타임이 감소되고 클릭 유지에 따라 최대 4회까지 사격합니다.
ㄴ 리바운드(SP): 아군에게 제공하는 기본 증폭 효과가 강화되고 증폭 집중 시 앰플 샷과 크리티컬 포인트의 대미지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
('오버도스' 적용 중 '앰플 샷'과 '크리티컬 포인트'의 쿨타임은 고정 수치로 감소됩니다.)
"이제... 숨을 수 없어!!!" 갈증의 플로리안 - 지저 포충망
플로리안은 중거리에서 끈끈이 지옥(SL)을 시작으로 포악한 섭취(R), 휘감는 줄기(LR), 그리고 늪지 포식수(E)를 활용한
홀딩과 체력/방어력 디버프에 특화된 탱커입니다.
다만 플로리안의 사거리 내 견제 능력이 뛰어난 만큼 탱커 역할을 수행할 때 필요한 진입 능력이 희생되어 팀 조합과 상황에 따라
스킬들의 활용성이 제한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지저 포충망'은 늪지 포식수가 가진 광역 홀딩 능력을 포기하는 대신 넓은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진입할 수 있는
차별점을 부여하고자 합니다. 대신, 지저 포충망은 선후 딜레이가 길어 플로리안 혼자서는 적을 다수 적중시켜도 고유의 강점인
단일 연계 능력이 제한됩니다.
- E: 늪지 포식수가 '지저 포충망'으로 변경되며 시전 모션 이후 맵 일정 범위 내 특정 지점을 선택, 플로리안이 해당 위치로 포식수들과 함께 이동하여 넓은 범위의 적을 공격합니다. 피격된 적 플레이어는 최대 체력과 방어력이 감소하며 반대로 플로리안은 체력과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지저 포충망'은 후 딜레이가 상당히 길어 신중한 사용을 필요로 합니다.)
- E: 늪지 포식수가 '지저 포충망'으로 변경되며 시전 모션 이후 맵 일정 범위 내 특정 지점을 선택, 플로리안이 해당 위치로 포식수들과 함께 이동하여 넓은 범위의 적을 공격합니다. 피격된 적 플레이어는 최대 체력과 방어력이 감소하며 반대로 플로리안은 체력과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지저 포충망'은 후 딜레이가 상당히 길어 신중한 사용을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