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2024H 시즌 개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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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4-03-18 13:49:42

(03. 20 추가)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일부 포지션 특성이 추가 조정되어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임기응변

공격이 회피가 뜰 시 8→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3.5→4.5%(최대 5→4중첩, 쿨타임 1.5→1초)

거인 사냥꾼

공격한 적 현재 체력의 0.2→0.145%만큼 피해량 %증가(플레이어에게만 적용), 최대 : 피해량 +22→16%

(03.21 추가) 가속화

공격 속도 +1.5→1.0%, 전투 지속 시 공격 속도 +0.9→0.6%(최대 5중첩)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오는 3월 21일 사이퍼즈의 2024H 시즌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에 현재까지 준비된 내용을 공개하며, 업데이트 일자까지 여러분이 남겨주시는
의견들을 참고해 보다 안정적인 업데이트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본 내용은 개발이 진행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요 시스템 변경 사항 안내

공식전 RP 초기화 공식 변경

신규 시즌 RP 초기화 적용 시 전 시즌의 RP를 고려해 배분을 진행하고 있었으나, 그 정도가 크지 않아 다양한 티어의 능력자들이
같은 경기에 만나 초반 변별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존재했습니다. 이에 2024H 시즌부터는 이전 시즌 높은 티어를 기록한 경우
기존보다 높은 점수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조정하려 합니다.

배치고사 가중치 변경

RP 초기화 공식 변경과 마찬가지로 상대적으로 높은 티어를 기록했던 능력자들이 빠르게 비슷한 실력을 가진 능력자들과
매칭될 수 있도록 배치고사 단계에서 연승을 기록할 때의 가중치를 높여 상위 티어로 시작할 수 있도록 개선하려 합니다.

이전 시즌 달성 티어와 배치고사 연승 여부가 시즌 초에 주는 영향력을 늘리고자 합니다.


주요 전장 변경 사항 안내

2024H 시즌에서는 '리버포드 앳 던' 맵의 개선과 공식전 도입을 시작으로 오브젝트, 타워와 같은 맵 내부 요소뿐 아니라
주요 전투 장비 구매 비용과 2번 타워의 코인량 조정, 그리고 다수의 포지션 특성 밸런싱을 함께 도입하여 전장에 변화를
주려 합니다.

'리버포드 앳 던' 공식전 도입

2023U 시즌 중간 개편에서 추가되었던 신규 맵 '리버포드 앳 던'이 일부 수정 및 개선을 거쳐 공식전에 도입됩니다.

- 맵 배경의 일부 색감이 조정되어 눈에 가해지는 피로감을 감소시키려 합니다.
- 교전 중 비교적 적은 영향력을 미치던 구조물들을 제거하여 맵의 복잡도를 감소시키려 합니다.
- '리버포드 앳 던' 전용 BGM이 추가됩니다.


색감이 조정됩니다.

일부 구조물이 제거됩니다.


맵 출현 부가 몬스터 개편

기존에는 각 맵마다 등장하는 부가 몬스터가 고정된 형태였으나, 2024H 시즌에는 맵과 더불어 부가 몬스터 또한
매칭 후 랜덤으로 선택되는 방식을 도입하여 같은 맵에서도 보다 다양한 전투 양상을 만들어 주고자 합니다.
랜덤 선택된 부가 몬스터는 해당 경기 동안 고정 출현하며, 기존과 같은 규칙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 크라센, 골드 센티넬, 폭탄 센티넬이 맵과 상관 없이 매칭 후 랜덤으로 배정됩니다.
- 배정된 부가 몬스터를 맵 이름 옆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내용이 추가됩니다.
- 해당 부가 몬스터의 출현 타이머가 트루퍼 타이머 하단에 추가되어 등장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맵에 어떤 부가 몬스터가 등장하는지 표시됩니다.

부가 몬스터 전용 타이머가 추가됩니다.


전투 장비 밸런싱

장갑과 상의는 각각 캐릭터의 공격력과 체력을 늘려주는 핵심 전투 아이템입니다. 최근 시즌에서는 딜러가 장갑 2단계를 우선적으로
구매하여 높은 성장력을 기반으로 상의 2단계를 구매한 탱커보다 상의를 포함한 방어 관련 아이템을 훨씬 빠르게 확보하는 전투
양상을 보였는데요. 이는 팀의 딜러 의존도를 높이는 동시에 딜러가 교전 중 먼저 사망하는 경우 다른 포지션 캐릭터들의 무력감이
두드러지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이에 장갑과 상의의 가격을 조정하여 하나의 아이템을 집중적으로 구매하는 경우 성장력을
제한해 공성전 중반의 흐름을 변경하려 합니다.

다만, 전투 장비 가격 조정으로 인해 코인 수요에도 변동이 발생하는 만큼 코인 수급량 조정을 함께 적용해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고자 합니다.

장갑 및 상의 1단계 2단계 3단계 총 비용
커먼&유니크 800 코인 1000 코인 → 1200 코인 1200 코인 → 1600 코인 3000 코인 → 3600 코인
시즌 1-1 OMEN
시즌 1-2 MP [FA] 850 코인 → 875 코인 1050 코인 → 1250 코인 1250 코인 → 1600 코인 3150 코인 → 3725 코인
시즌 1-2 MP [RA] 800 코인 1000 코인 → 1225 코인 1300 코인 → 1700 코인 3100 코인 → 3725 코인
시즌 1-3 DP [SP] 825 코인 1025 코인 → 1225 코인 1225 코인 → 1625 코인 3075 코인 → 3675 코인
시즌 1-3 DP [EP]
시즌 2-1 BS [SB]
시즌 1-3 BS [DB]

전장 밸런싱

2023U 시즌의 전장 개편 목표는 신규 시스템과 포지션 특성을 통해 전장에 변화를 주는 것에 중점을 뒀습니다.
뒤이어 2024H 시즌에서는 신규 시스템의 도입보다는 타워와 타워 버프, 수호자, 코인 수급량과 같은 요소들이 조정될 예정인데요.

우선 전투 장비 밸런싱으로 인해 전체적인 성장이 늦춰진 만큼 모든 타워의 체력을 감소시켜 경기의 속도를 조절하려 하며,
이 과정에서 보조 코인 수급량을 증가시켜 패치로 인한 성장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려 합니다. 그리고 수호타워와 HQ, 수호자가 주는
방어력과 회복 버프의 범위를 조정해 이전 시즌과는 다른 최종 교전 상황을 연출하려 합니다.

- 양 팀 1번~5번 타워, 수호타워, HQ의 체력이 10% 감소됩니다.
- 2번 타워 공략 시 가한 대미지에 따른 코인을 지급합니다. (0 코인 → 200 코인)
- 경기 시간에 따라 지급되는 글로벌 코인량이 증가됩니다. (10초당 30 코인 → 35 코인)
- 1500 범위 내 아군의 오브젝트, 플레이어 킬 코인 분배량이 증가됩니다. (메인 코인량의 40% → 50%)
- 수호자가 HQ에 제공하는 방어력 버프의 적용 범위가 증가됩니다. (3000 → 4000)
- HQ와 수호타워가 아군 수호자에게 제공하는 방어력 및 체력 회복 버프의 적용 범위가 증가됩니다.
 ㄴ HQ: 2800 → 3500
 ㄴ 수호타워: 2000 → 2500
- HQ와 수호타워가 아군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제공하는 방어력 및 체력 회복 버프의 적용 범위가 감소됩니다.
 ㄴ HQ: 2800 → 2300
 ㄴ 수호타워: 2000 → 1600

수호자가 HQ와 수호 타워에게서 받는 버프 적용 범위가 증가됩니다.

본진 바깥에서는 체력 회복과 방어력 버프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포지션 특성 밸런싱 및 UI 개선

2023U 시즌 각 포지션별 데이터 및 높은 채용률을 보인 특성들을 조정하여 포지션 간 밸런스를 조정하고 채용률이 낮은 특성들을
일부 상향 조정하여 다양한 특성을 조합할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또한, 포지션 특성 선택 UI를 개편하여 포지션 전용 특성과 유형별
공용 특성을 직관적으로 구분하고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포지션 특성을 유형별로 모아 볼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공용 특성

전장의 학살자

킬, 어시스트, 사망 시 각각 +2/+1/-8점, 점수 당 공격력 +1, 치명타 +0.3%, 이동속도 +1
(최대 20점→15점)

임기응변

공격이 회피가 뜰 시 8초 동안 치명타 확률 +3.5→4.5%(최대 5→4중첩, 쿨타임 1.5→1초)

단단한 피부

디버프 상태일 때 방어력 +3.5%, 회피 +3.5%, 체력 회복량 +15→5%(자신의 스킬과 포지션 특성에 따른 디버프 효과에는 미적용)

고독한 늑대

범위 700→900 이내 아군이 1명 이하일 시 최대 체력 +10→4%, 초당 체력 +10→5, 최대 체력의 0.15→0.08% 회복

호위

범위 700 이내 아군이 존재할 경우 자신의 이동 속도 +35→25, 범위 내에 위치한 특성 보유자와 가장 가까운 아군 1인 방어력 +5→3%, 최대 체력 +350→200 (아군 버프 효과는 중첩되지 않음)

가속화

공격 속도 +1.5→0.6%, 전투 지속 시 공격 속도 +0.9→0.6%(최대 5중첩)

■ 탱커

탱커 포지션 버프

원거리 방어력 +3%→방어력 +2%, 회피 +5→2%

전투 태세

비전투 중 이동속도 +25→20, 전투 시작 시 7초 동안 방어력 +5.5%, 최대 체력 +8→10% 만큼의
보호막 생성

불굴의 의지

근처의 적군 한 명당 방어력 +2→3%, 회피 +2→2.5%, 이동 속도 +8(최대 4→3중첩) /
적용 범위 : 1000

기민한 몸놀림

회피 6→5%, 회피에 성공했을 때의 대미지 감소율 +15→12%

최후의 저항

체력이 35% 이하일 때, 5초 동안 최대 체력 +25→30% 만큼의 보호막 생성 (쿨타임 135→145초)

선봉장

체력 +20→ 12%, 인간 추가 대미지 -30%

전선 유지

전투 지속 시 초당 체력 +32→ 24, 최대 체력의 0.2→ 0.1% 회복

마운트

근처의 적이 다운될 때마다 16→ 14초 동안 스킬 공격력 +6→ 5%, 방어력 +1.5%(최대 5중첩) /
적용 범위 : 600

■ 근거리 딜러

근거리 딜러 포지션 버프

치명타 피해량 +12→ 10%

속전속결

치명타 피해량 +3%, 비전투 중 치명타 +11%, 전투 시작 시 7초간 치명타 11%

추격자의 발걸음

근처에 아군이 한 명 이하일 시 이동 속도 +40→ 35, 공격력 +25 / 적용 범위 :700

급소 가격

치명타 피해량 +16→ 12%

최후의 일격

체력이 50→ 45% 이하인 적에게 피해량 +15→ 12%

거인 사냥꾼

공격한 적 현재 체력의 0.2%만큼 피해량 %증가(플레이어에게만 적용), 최대 : 피해량 +22→16%

단결된 힘

근처 아군 한 명당 공격력 +10, 치명타 +5.5→ 3.5%, 방어력 +2.5%, 이동속도 +10(최대 3중첩) /
적용 범위 : 1000→1200

각성

궁극기 쿨타임 가속 +3.5%, 궁극기 사용 시 10→12초 동안 치명타 +8→12%, 피해량 +8→12%
(쿨타임 50→65초)

■ 원거리 딜러

완전한 성장

55레벨 이후 공격력 +14→10, 인간 추가 공격력 +10, 치명타 +4%

준비된 한 발

비전투 중 치명타 +7.5→8.5%, 방어 관통력 +4.5→6%, 전투 시작 시 4→6초 동안 치명타 +7.5→8.5%, 방어 관통력 +4.5→6%

전장의 열기

전투 지속 시 2초 경과 시 5초 동안 공격력 +8, 치명타 +4%,
전투 지속 7초 경과 시 5초 동안 공격력 +13, 치명타 +5.5%,
전투 지속 12초 경과 시 15초 동안 공격력 +18, 치명타 +7%

완벽주의자

체력이 75→80% 이상일 시 스킬 공격력 +8→5%, 치명타 +3%

재장전

비전투 상태가 될 때 17초간 궁극기와 L클릭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 쿨타임 -30→35%,
이동 속도 +15

태세전환

근처에 아군이 한 명 이하일 시 방어력 +9→7%, 이동 속도 +15→10, 근처에 아군이 두 명 이상일 시 공격력 +10→12, 치명타 +4.5→5% / 적용 범위 : 900→1000

사격술

쿨타임 가속 +5%, 체력 70→65% 이상인 적을 공격할 시 피해량 +7.5→9%

■ 서포터

서포터 포지션 버프

주변 아군의 스킬 공격력 +3→2%, 방어력 +4→3%, 회피 +4→3% / 적용 범위 : 1500, 본인 제외

근육 손상

SL스킬로 타격 시 적에게 15초 동안 피해량 -20→10%, 공격 속도 -4→5%, 체력 회복량 -20%
(디버프 효과는 중복되지 않습니다)

보호 방벽

전투 지속 시 4초마다 주변 아군에게 본인 최대 체력의 5→7% 만큼의 보호막 생성(최대 4중첩) /
보호막 지속시간 : 10초 / 적용 범위 : 900

협동 공격

주변 아군 플레이어 두 명에게 치명타 +4.5→5.5% / 적용 범위 : 800, 본인 제외

캐릭터 밸런싱

2024H 시즌 개편과 함께 지속적인 강세를 보였던 일부 캐릭터들을 포함해 개별 캐릭터 밸런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밸런싱 내역은 3월 20일(수)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공개됩니다.

- 3월 21일 개별 캐릭터 밸런싱 대상 캐릭터: 휴톤, 타라, 나이오비, 피터, 아이작, 미아, 벨져, 리첼, 에바, 니콜라스
* (03.20 추가) 밸런싱 대상에서 에바가 제외되고 리첼이 추가되었습니다.

기타 개선 사항 안내

강제 다운 시스템 개선

강제 다운 시스템이 도입된 뒤 일반적인 타격 연계만으로는 상대방이 강제 기상할 수 있게 되었으나,
무력화 기능을 가진 일부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 강제 다운 타이머를 초기화하거나 기상한 뒤에도 일방적으로
상황을 유리하게 가져가는 지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고자 무게추 알림이 출력되는 동안 해당 캐릭터에게는
특정 지속 피해 이외의 상태 이상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화상, 출혈, 중독, 생명착취, 이면충 지속 피해 이외의 상태 이상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맵 아군 체력 표시 개선

기존에는 미니맵을 통해 보호막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없어 아군의 구체적인 체력 상황을 파악하기 힘든 지점을 개선하고자
아군에게 적용 중인 보호막도 미니맵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미니맵으로 아군의 체력뿐 아니라 보호막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장 개편 관련하여 능력자 여러분들의 많은 의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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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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