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2nd 궁극기 6차 업데이트 캐릭터 안내
  • 46,489

    207

CYPHERS

2024-02-27 10:32:42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지난 22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었던 2024년 첫 번째 2nd 궁극기 캐릭터 맞히기 이벤트에
많은 능력자 분들께서 참여해 주신 가운데 정답과 이벤트 당첨자를 먼저 공개합니다.





2024년 첫 번째 2nd 궁극기 캐릭터 맞히기 이벤트 정답&결과 발표

이벤트의 정답이자 2월 29일 업데이트를 통해 2nd 궁극기가 추가되는 캐릭터들을 티저 영상으로 소개드립니다.


- 정답은 숫자 기준 '4, 5, 8, 21, 26', 캐릭터명 기준 '레나, 드렉슬러, 앨리셔, 피터, 티엔'입니다.
- 이벤트 참여는 2월 22일(목) 5:59분까지 양식에 맞춰 작성된 매거진 댓글만 인정됩니다.
- 정답 개수에 따른 보상은 2월 29일 점검 중 지급될 예정입니다.

정답자 통계

본 이벤트를 준비하면서 능력자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경로로 앨리셔를 제외하고 신규 궁극기 추가 대상 캐릭터 관련
힌트를 제공했었는데요. 각 힌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레나: 여명의 라디오 2화의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 언급된 "토끼"
- 드렉슬러: 이벤트 배너 이미지의 "드렉슬러!"
- 앨리셔: 미제공
- 피터: 이벤트 배너 이미지의 "연필"
- 티엔: 조커팀 기획자들의 새해 인사 중 언급된 "청룡의 해"

힌트가 제공되었다고 해도 53명의 캐릭터 중 5명을 정확히 맞히기엔 난도가 매우 높은 이벤트였습니다.
5명을 모두 맞힌 능력자는 없었으나 4명 이하를 맞춘 능력자들을 수치로 공개합니다.

정답 개수 보상
4명을 맞힌 능력자 9명
3명을 맞힌 능력자 208명
2명을 맞힌 능력자 1645명
1명을 맞힌 능력자 5218명

* 보상은 2월 29일 점검 중 맞힌 정답 수에 따라 지급될 예정이며, 보상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매거진을 참고 바랍니다.

명예의 전당!

이번 이벤트에서 9명의 능력자 분들께서 신규 2nd 궁극기 캐릭터 5명 중 4명을 맞혀 주셨습니다.
이에 4명을 맞힌 능력자 여러분들의 닉네임을 특별히 이 자리에서 공개하고자 합니다.
축하드립니다!

5명 중 4명을 맞힌 능력자
Danmuzi
금강무뇌
꼬꼬뫄나가신다
모텔수건도둑
뭘봐게임이나해
밥먹고눕는병걸림
ㅿㅿㅿㆆㅿㅿㅿ
유정이만
흑노을

이외에도 참여해 주신 능력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2nd 궁극기 6차 업데이트 안내를 이어가겠습니다.





2nd 궁극기 6차 업데이트

2nd 궁극기 맞히기 이벤트를 통해 공개되었듯이 6차 2nd 궁극기 대상 캐릭터는
강각의 레나, 창룡 드렉슬러, 광휘의 앨리셔, 경이의 피터, 천기의 티엔으로,
레나의 2nd 궁극기를 시작으로 나머지 캐릭터의 2nd 궁극기를 소개합니다.

"시프트!" 강각의 레나 - 기어2 탈혼일각

레나는 금강쇄(R) → 섬전각(LR)으로 이어지는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콤보를 보유했으며,
기어2 각력강화(E)를 시전하면 보다 공격적인 운용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다만 레나는 높은 기동성과 기어2 각력강화를 통한 스탯 강화가 있는 대신 일반 스킬들의 전체적인
공격 범위가 좁아 금강쇄(R)와 같은 주력 스킬이 빗나가거나 캔슬되는 경우 캐릭터 성능이 크게 제한되어
일정 수준의 숙련도를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기어2 탈혼일각'은 버프 궁극기를 타격 스킬로 변경하고 일부 스킬들의 형태와 특성을 변경해
스탯 강화 의존도를 낮추는 동시에 스킬 적중 난도를 낮춰 딜링 능력을 어느 정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 SL: 축퇴가 '연퇴'로 변경되며 1타 축퇴에 이어 2번까지 추가타를 가할 수 있습니다. 쿨타임은 사용 단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R: 금강쇄가 '취상각'으로 변경되며 지정 위치로 순간 이동 후 넓은 범위를 돌려차고 적을 약간 띄웁니다.
- E: 기어2 각력강화가 '기어2 탈혼일각'으로 변경됩니다. 스킬 사용 시 레나는 소폭 후퇴한 뒤 몸을 회전시켜 직선상으로 강력한 일격을 가합니다.


('기어2 탈혼일각'은 진입기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비성~! 강격!!!" 창룡 드렉슬러 - 용창 비전식 낙성창

드렉슬러 또한 레나와 마찬가지로 초창기 캐릭터의 주요 특징인 간단하지만 활용성 높은 스킬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분열창(R)과
투창 비전식 유성창(E)을 이용해 원거리 전투를 수행하면서 근접한 적은 검룡의 심판(SL)과 용창 22식 나선창(LR)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이 타 원거리 딜러와 대비되는 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창 5식(L), 분열창, 유성창으로 적을 견제할 수 있다 해도 후반 대미지 딜링을 최고점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원거리 캐릭터임에도 근접전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용창 비전식 낙성창'을 선택한 드렉슬러는 나선창의 근거리 대응 능력을 희생하는 대신 속박을 가하는 스킬, 분열창의 투사체가 가진
단점을 보완하는 지점 공격 스킬, 유성창의 광범위 홀딩 대신 좁은 지점에 유성창보다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는 궁극기를 추가해
원거리 딜링에 집중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목표했습니다.

- R: 투창 13식 분열창이 '투창 12식 비산창'으로 변경되며 지정 위치에 수직으로 내리꽂는 창을 던집니다.
- LR: 용창 22식 나선창이 '투창 32식 철쇄창'으로 변경됩니다. 드렉슬러는 반동을 이용해 소폭 후퇴하며 적을 속박하는 창을 던집니다.
- E: 투창 비전식 유성창이 '투창 비전식 낙성창'으로 변경됩니다. 드렉슬러는 각력을 이용해 일정 높이로 뛰어오른 뒤 원하는 지점에 높은 피해를 주는 창을 던집니다.


('투창 32식 철쇄창'의 속박은 마틴의 '최면'처럼 슈퍼 아머 적용 중인 궁극기를 즉시 캔슬할 수 없습니다.)

"장엄한 태양이여~" 광휘의 앨리셔 - 빛의 아리아

앨리셔는 축복의 빛(R)의 아군 강화와 충격의 빛(L), 광자력빔(LR)의 경직을 활용해 전투를 지원하는 서포터입니다.
특히, 캐릭터 이해도가 높은 앨리셔 능력자들은 적이 접근해도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아군의 전체적인 스탯을 골고루
강화해 팀 단위 교전에 강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만, 앨리셔의 운용 난도가 높은 점과 더불어 궁극기 심판의 빛(E)은 다수의 적에게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 제한적이고
앨리셔를 상대하는 유저들의 숙련도가 오름에 따라 스킬 자체적으로 사용성이 떨어지는 문제점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기존의 심판의 빛과 차별점을 부여하면서도 축복의 빛으로 대표되는 서포트 능력을 좀 더 부각하기 위해, '빛의 아리아'는
공격적인 운용 대신 자신에게 페널티를 부여하고 아군 1인에 대한 서포트 능력을 극대화하려 합니다.

- E: 심판의 빛이 '빛의 아리아'로 변경되며 사용 시 자신을 제외한 아군 1인을 선택하여 일정 시간 동안 강력한 버프를 부여하고 앨리셔 본인에게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빛의 아리아 또한 타격 판정이 존재하며 축복의 빛과 함께 쓸 수 있습니다.)

"너희들이 술래야!" 경이의 피터 - 판데모니움

피터는 대청소(R)와 도장찍기(SL)뿐 아니라 궁극기 원더 홀(E) 전부 벽 너머의 적을 공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지형지물을 무시하고 공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 원거리 딜러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점과는 반대로 스킬들의 선 딜레이가 길고 원하는 지점에 정확하게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
높은 숙련도를 필요로 하며, 특히 원더 홀은 2단계 범위 잡기 공격인 대신 후속 연계가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 추가되는 '판데모니움'은 원더 홀이 가진 잡기 기능을 제외하되 R 스킬에 잡기 기능을 추가 및 변경해 원거리 지속 견제력은
유지하고, 궁극기 스킬을 사용할 때 입학선물(LR)과 같이 이동 후 지정 범위를 집중 공격하는 타격 스킬로 변경해 보다 다양한
스킬 시전 환경을 만들도록 설계했습니다.

- R: 대청소가 '제비뽑기'로 변경되며 염동력 손으로 적을 잡습니다. 잡힌 적은 추가 조작을 통해 제자리에 내려찍거나 던져버릴 수 있습니다.
- E: 원더 홀이 '판데모니움'으로 변경되며 지정 위치에 거대한 염동력 손을 소환합니다. 소환 상태로 일정 시간 이동 가능하며, 추가 조작을 통해 연타 공격을 가합니다.


(제비뽑기는 1단계 잡기이며, 판데모니움은 마지막 타격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용맹정진!!!" 천기의 티엔 - 천리행룡

티엔은 개별 스킬들의 공격 범위가 넓지 않은 대신 진각(SL)을 통한 원거리 견제, 답설무흔(SP)을 이용한 진입 및 이탈,
파죽지세(R)와 발경(Q)을 활용한 근접전, 궁극기 비룡재천(E)의 적 홀딩이 가능한 전천후 캐릭터입니다.

이 중 기존의 궁극기 '비룡재천'이 다수의 적을 홀딩하는 스킬로 자주 활용된 가운데, 새롭게 추가되는 '천리행룡'은
기존 티엔이 사용하던 것과 다른 형태를 가진 일반 스킬을 추가하고 궁극기로 스킬을 강화하여 캐릭터 고유의 재미인
빠른 콤보를 통한 근접전 능력을 극대화하고자 합니다.

- R: 파죽지세가 '풍표전격'으로 변경되며 일정 거리를 돌진하여 연격을 펼칩니다. 돌진 중에는 '진천동지'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LR: 발경이 '진천동지'로 변경되며 전방에 기를 방출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 E: 비룡재천이 '천리행룡'으로 변경되며 용의 기운으로 스스로를 강화합니다. 일정 시간 동안 티엔의 공격속도와 최대 체력이 증가하고 일반 스킬이 강화됩니다.
 ㄴ 연환격(L): 1타와 2타의 공격속도가 추가 증가하며, 최대 5타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ㄴ 진각(SL):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ㄴ 풍표전격(R): 쿨타임이 감소하며, 궁극기 지속시간 중 한 번의 추가타 사용이 가능합니다.
 ㄴ 진천동지(LR): 쿨타임이 감소하며, 궁극기 지속시간 동안 추가타 사용이 가능합니다.


(풍표전격의 추가타는 제레온의 파토스와 비슷하게 한 번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2nd 궁극기 6차 업데이트 캐릭터 안내를 마치며,
레나, 드렉슬러, 앨리셔, 피터, 티엔의 2nd 궁극기는 차주 점검 이후 공식전 사용이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07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