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nd 궁극기 5차 업데이트 캐릭터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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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3-11-14 17:53:37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사G방 방송 사전 안내 공지가 공개된 뒤 일부 능력자 분들께서
다음 2nd 궁극기 업데이트 일정을 예상해 주기도 하셨는데요.
2nd 궁극기의 5번째 업데이트가 오는 11월 16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에 본 매거진에서는 신규 2nd 궁극기 대상 캐릭터를 공개하는 동시에
새로이 추가되는 스킬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본 내용은 개발이 진행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개발이 진행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2nd 궁극기 5차 업데이트
11월 13일 공개된 티징 영상을 통해 알려졌듯이 5번째 2nd 궁극기 업데이트 대상 캐릭터는
쾌검 이글, 격류의 샬럿, 가면의 아이작, 사도 제키엘, 구원자 시드니입니다.
이글의 2nd 궁극기를 시작으로 나머지 캐릭터의 2nd 궁극기를 소개합니다.
"잘 막으라고!" 쾌검 이글 - 일검혼진천
이글은 지난 2017년 '클론 이글' 이벤트를 거쳐 플랜 디코이가 적용된 캐릭터로
호접살, 백로 떨어뜨리기, 장작 쪼개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변화했는데요.
변경된 스킬 구조에 따라 이글을 플레이하는 스타일 또한 크게 바뀐 사례가 되었습니다.
다만 현재 이글은 캐릭터가 취하는 포지션과 관계없이 근접전을 수행해야 하는 만큼 뱀그림자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진입에 실패했을 때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이 크게 제한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일검혼진천'은 특정 스킬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 근-중거리 교전을 수행하는
동시에 어느 정도 원거리 견제도 가능한 궁극기를 목표로 기획을 시작했습니다.
2nd 궁극기를 채용한 이글은 일검혼진천을 이용해 원거리 견제와 조건부로 강력한 딜링을 가하면서
근접한 적에게는 초창기 이글이 사용하던 뱀그림자 '사영도'로 대응할 수 있게 하려 합니다.
추가로 사영도 사용 직후 일검혼진천과 연계가 가능하며 E를 한 번 누르면 1스택을 소모해 띄우기 공격을,
띄우기 공격 후 다시 한 번 누르면 나머지 2스택을 소모하여 구형 검격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일검혼진천은 차지 단계에 따라 스택을 추가로 소모하여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일검혼진천은 차지 단계에 따라 스택을 추가로 소모하여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축축할 거예요~" 격류의 샬럿 - 레이니 시즌
샬럿은 공성 및 다양한 디버프, 슈퍼 아머 파괴 효과를 통한 견제 활동에 강점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다만 주요 스킬들이 특정 지점에 고정되는 형태며, 스킬을 잘못 사용할 경우 아군의 연계에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약점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2nd 궁극기 '레이니 시즌'을 선택할 경우 기존의 R 스킬 '헤비 레인'은 적을 띄울 수 있는 '리플 홉'으로,
궁극기는 쿨타임이 파워 싱크보다 짧으면서 넓은 지역을 장악하거나 특정 대상을 제압할 수 있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을 하자면 적에게 조준해 레이니 시즌을 사용할 경우 좁은 범위의 먹구름이 부착되며,
조준 대상이 없을 경우 천천히 앞으로 이동하는 커다란 폭우 지대를 생성합니다. 추가로 레이니 시즌 지속 중에는
폭포수(SL)의 쿨타임이 1초로 고정되며, 레이니 시즌 범위 내로 마우스를 조준해 폭포수를 사용할 경우 비구름이 추가타를 가합니다.
"갖고 놀아주마!" 가면의 아이작 - 멜러볼런스
아이작은 잡기 스킬을 이용해 적을 아군 진영에 납치할 수 있는 캐릭터로 사이퍼즈의 메타에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다만 현재도 아이작의 운영 방식은 '배달' 플레이로 제한되는 반면 아이작을 상대하는 능력자들의 숙련도가 높아졌고
잡기 스킬을 제지할 수 있는 캐릭터도 다수 출시되면서 궁극기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의 전투 참여도가 현저히
떨어지는 모습으로 이어졌습니다.
이에 '멜러볼런스'는 기존 아이작이 가지고 있던 잡기 판정을 통한 적 제압 및 배달 능력을 어느 정도
보존하되 스킬 콤보를 통한 타격감과 속도감을 향상함으로써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려 합니다.
멜러볼런스 시전 시 레이지 런(R)은 적을 잡아 과격하게 바닥에 충돌시키는 '페이스 크러셔'로,
데드맨 크라우칭(LR)은 잡힌 적을 원하는 위치에 메다꽂을 수 있는 언차티드 그립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로 진입한 후 멜러볼런스를 사용하면 보다 유연하게 전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스킬로 진입한 후 멜러볼런스를 사용하면 보다 유연하게 전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귀의하라!" 사도 제키엘 - 구마의 손길
제키엘은 아이작과 마찬가지로 진입, 이탈, 적 제압 및 납치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킬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다만, 기존 궁극기 '묵시록'의 경우 우수한 진입 및 이탈 능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원하는 대상을 노리기 어렵고 타격에 실패할 시 생존력이 급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새로 추가되는 '구마의 손길'은 스킬을 시전 중이거나 견제 받는 적을 끌어오는 방식으로 교전을 시작하거나
아군을 구할 수 있는 구조로 기획했습니다. 구마의 손길을 시전하면 제키엘은 약간 긴 선 딜레이 후 테라듀로 이뤄진
거대한 손아귀를 뻗습니다. 손아귀는 경로상의 잡힐 수 있는 적을 전부 포획해 제키엘의 앞으로 끌어오며,
제키엘은 테라듀 가시를 이용해 마무리 공격을 가합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공중의 적도 잡아올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공중의 적도 잡아올 수 있습니다.)
"내가 곧 신앙이야!" 구원자 시드니 - 크루얼 스티뮬러스
시드니는 쇼트 인젝션을 활용해 아군의 생존력을 높이거나 기절 상태 이상을 걸고,
플라즈마 생츄어리를 이용해 불사 상태를 부여할 수 있는 생존 지원형 서포터입니다.
하지만 궁극기를 사용하려면 쇼트 인젝션 연결을 반드시 유지해야 하고, 생존력을 올려주기 위해
연결된 대상만을 지원하면서 공격적인 지원에는 어려움을 겪는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크루얼 스티뮬러스'는 단일 대상 지원 형태에서 시드니 본인이 원하는 순간에 직접적으로 전투에
참여해 적을 압박할 수 있는 형태의 궁극기를 목표로 합니다. 스킬을 시전하면 시드니를 중심으로
원형 생체 전기장이 생성되는데, 범위 내에 있는 아군과 적군은 각각 최대 체력과 방어력 스탯이
증가하거나 감소됩니다. 또한 생체 전기장은 일정 타격마다 경직을 유발하며, 일정 횟수 이상
타격된 적은 시드니가 E키를 누르거나 스킬 효과 종료 시 큰 대미지를 입으면서 기절 상태 이상에 걸리게 됩니다.
추가로 스킬 시전 중 시드니는 잡기 면역 1단계 효과가 부여되며, 리바이벌(SP)은 쿨타임이 1초로 고정되고
전방 또는 좌우 45도로 빠르게 전진하면서 대미지와 경직을 입히는 스킬로 일시 변경됩니다.
(기절 공격은 생체 전기장 범위 밖에 있어도 일정 거리까지는 타격이 가능합니다.)
(기절 공격은 생체 전기장 범위 밖에 있어도 일정 거리까지는 타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