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 2nd 궁극기 4차 업데이트 캐릭터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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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3-08-24 12:26:15
(08. 31 추가)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8월 31일 리첼의 2nd 궁극기 영상을
마지막으로 2nd 궁극기 4시즌 캐릭터들의 신규 궁극기가 전부 공개되었습니다.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 곡이야!" 파문의 선율 리첼 - 라스트 미닛
리첼의 '아웃 오브 컨트롤'을 포함하여 '마이크 온', '바이올렛 쇼크'와 같은 스킬들은 선 딜레이가 존재하는 대신
넓은 범위를 견제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리첼을 플레이하는 능력자 분들에게서 '블래스트'를 통한
원거리 견제 및 '밀키 웨이'를 이용한 진입-이탈과 더불어 스킬 간 딜레이를 줄이기 위해 공격 속도를 최대한 높이려는
시도 또한 관찰되었습니다. 다만, 공격 속도를 높이더라도 가능한 넓은 범위를 공격하기 위해 진입하는 과정에서
집중적인 견제를 받아 탱커로서 전선을 돌파하기 어려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공개되는 '라스트 미닛'은 레베카의 '디스아머먼트'와 같이 플레이 스타일을 기존과 크게 다르게 바꾸는 것을 목표로
'아웃 오브 컨트롤' 대비 최대 견제 범위는 줄어들었으나 빠른 템포로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라스트 미닛'을 선택한 리첼은 기타를 착용하게 되며, 전용 자원인 '피버 게이지' 바가 표시됩니다.
마이크 온(R)은 일정 거리를 미끄러지며 추가로 음파 공격을 할 수 있는 '슬라이드 업'으로,
바이올렛 쇼크(LR) 또한 짧은 거리를 점프하여 기타로 적을 연타하는 공격 '헤드 슈링커'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진입 및 이탈에 사용되던 밀키 웨이(SP)는 피버 게이지를 지속적으로 소모하여 방어력, 스킬 공격력,
공격 속도, 이동속도가 증가되고 슬라이드 업과 헤드 슈링커를 강화하는 '사운드 리플렉션'으로 변경되며,
피버 게이지는 시간에 따라 조금씩 자연 회복하거나 블래스트를 제외한 스킬을 적 능력자에게 적중시켜 채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궁극기 '라스트 미닛'은 멜빈의 드론과 함께 기타를 연주하여 전방 일정 범위에 음파 공격을 가합니다.
E키를 눌러 2번까지 추가 연주를 할 수 있으며, 드론의 음파와 마지막 타격에 피격된 적은 청각 마비 상태이상에 걸립니다.
(스킬 타격을 통해 사운드 리플렉션의 지속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스킬 타격을 통해 사운드 리플렉션의 지속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천리일도!" 신령의 하랑 - 붕정만리
신령의 하랑은 '괴력난신'을 사용해 먼 거리에 있는 적을 자신의 앞으로 잡아올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한타를 시작할 때 쓰거나 불리한 상황을 뒤집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지만
상대적으로 대미지가 약한 편이고, 자신의 다른 스킬과 연계하기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새롭게 추가되는 '붕정만리'는 하랑이 보다 직접 공격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하랑의 몸에 주작의 령이 깃들어 스킬 공격력 증가, 쿨타임 감소,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또한 스킬 효과도 변경이 이뤄집니다. 우선 귀불침부(L)의 공격속도가 증가하며 령부-서생원(SL)은
관통 효과와 화상 효과가 적용됩니다. 제압부(R)를 사용할 때 마우스를 추가로 우클릭하면
주작의 령이 등장해 한 번 더 공격하며, 령부-붉은개(LR)는 일시적으로 소의 령을 소환해
전방으로 돌진 공격을 하는 '우걱뿔이'로 변경됩니다.
(08. 29 추가)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8월 29일 나이오비와 호타루의 2nd 궁극기 영상을 공개합니다.
감사합니다.
"어느 때보다 제정신이니까!" 재앙의 나이오비 - 화정
재앙의 나이오비가 보유한 궁극기 '초열지옥'은 자신을 중심으로 넓은 지형에 강력한 대미지를 주고
화상 효과를 길게 부여하는 대표적인 딜링형 궁극기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주변에 적이 있거나
적 진영을 향해 뛰어들어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2nd 궁극기 '화정'을 사용하면 타라의 '홍염화'와 같이 불 능력을 기반으로 한 약간의 자기 강화 효과가 부여되며
이때 다시 E키를 누르면 몸에 내재된 불덩이를 전방으로 발사합니다. 궁극기 사용 직후 E키를 누르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불의 힘이 격화되는데, 이 때 E키를 누르면 불덩이의 개수가 증가하고 발사 시간이 길어집니다.
다만, 끝내 완전한 불의 통제가 불가능했던 만큼 불덩이를 발사하는 동안 반작용으로 나이오비의 체력은 점차 감소됩니다.
"놓치지 않는다!" 둔갑의 호타루 - 진화타겁
호타루의 '환영분신'은 지정한 위치에 기폭찰을 던지고 자신의 분신을 소환해 적을 공격하는 기술입니다.
분신 소환이 다른 캐릭터와 차별화되기는 하지만 분신을 직접 조종할 수 없기 때문에 궁극기를 사용해도
의도와 다른 결과가 많이 연출되어 불안정성이 큰 편이었습니다.
이에 새롭게 추가되는 '진화타겁'은 대상을 지정하기 위해 직접 접근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하지만,
플레이어가 원하는 시점에 보다 확실한 공격을 가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스킬을 시전하면 호타루는 일정 거리를 돌진하며, 돌진 중 적 캐릭터가 존재할 경우 타격과 함께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데 호타루는 그전에 E키를 다시 눌러 후속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단 후속 공격을 가하기 위해서는 적과 일정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특정 거리보다 멀어지면 표식이 비활성화되어
후속 공격이 불가능하지만, 표식이 사라지기 전에 다시 범위 내로 돌아오면 표식이 활성화됩니다.
(후속 타격은 지상뿐 아니라 나락 밟기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속 타격은 지상뿐 아니라 나락 밟기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12주년 쇼케이스 '더 호라이즌'이 종료된 지 어느덧 1달 반 정도의 시간이 지났네요.
다가오는 8월 31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던 2nd 궁극기의 4번째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현재 최종 마무리를 위해 노력 중인 가운데 오늘부터 여러분께 그 결과물을 조금씩 선보이려 하며
나머지 캐릭터들도 완료가 되는 대로 추가 공개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7월 27일 업데이트를 통해 기권 시스템이 조정된 이후의 지표를 확인해 추가 조정이 이뤄질 예정이며,
이에 대해서도 함께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내용은 개발이 진행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개발이 진행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2nd 궁극기 4차 업데이트
지난 7월 8일 쇼케이스를 통해 2nd 궁극기 시즌 4 대상 캐릭터들이 공개되었습니다.
대상 캐릭터는 파괴왕 휴톤, 재앙의 나이오비, 둔갑의 호타루, 신령의 하랑, 파문의 선율 리첼로,
우선 휴톤의 2nd 궁극기를 먼저 소개합니다.
"각오하라고!" 파괴왕 휴톤 - 데토네이션
서비스 초창기부터 휴톤의 '핵펀치'는 성우님의 명연기와 함께 직관적이고 강력한 한 방을 날리는 모습으로 인해
사이퍼즈의 대표적인 궁극기를 물어보면 많이 언급해 주시는 스킬입니다.
다만 핵펀치는 다운되거나 빠르게 움직이는 적에게 맞추기 어렵고 오랜 기간 휴톤을 플레이하는 분들의 숙련도만큼
휴톤을 상대하는 분들의 회피 능력 또한 높아져 '좁은 타점을 가진 단타 스킬'의 단점이 두드러지기도 했습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데토네이션'은 다양한 상황에서의 활용에 도움을 주는 궁극기를 목표로 기획됐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휴톤은 자신의 양 주먹을 부딪히며, 상태 이상 면역과 2단계 잡기 면역 슈퍼 아머가 부여됩니다.
이후 일정 거리를 돌진한 다음 연타를 날리는데, 세 번째 타격에는 기절 효과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빠른 연타 후 휴톤은 오른 주먹에 일정 시간 힘을 모은 후 E키를 누른 시간에 비례해 적을 공중으로 높이 띄웁니다.
이 때 마지막 타격을 맞은 적은 일정 시간 동안 스킬 봉인 효과가 적용됩니다.
또한 데토네이션의 모든 타격은 슈퍼 아머를 파괴하기 때문에 슈퍼 아머를 활용하는 적에 대응할 수 있으며,
마지막 타격은 차지 중 좌우 60도, 총 120도까지 방향 전환이 가능합니다.
(노차지-풀차지 순으로 차지 단계에 따라 아군과의 연계 또는 적의 교전 이탈 등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습니다.)
(노차지-풀차지 순으로 차지 단계에 따라 아군과의 연계 또는 적의 교전 이탈 등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습니다.)
기권 시스템 추가 개선
사이퍼즈에서는 7월 27일 기권 가능 조건을 변경하고 찬성 인원의 수를 조정하는 패치를 적용했습니다.
해당 패치는 기권 가능 조건을 발동하지 못하게 하거나 승부가 기울었음에도 악의적으로 기권을 반대하는
케이스들을 막기 위해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후 3주 간의 지표를 확인한 결과 기존과 비교했을 때
공식전 +21.6%, 일반전 +16.7%의 기권이 증가됨을 확인한 가운데, 게임 경험에 영향이 가는 요소가 확인되어
추가적인 조정을 적용합니다.
상황 별 세부 기권 조건 도입
새롭게 도입되는 기권 시스템은 양 팀이 동시에 기권 투표가 가능하도록 변경을 하되, 양 팀의 타워 상황을 체크해
불리한 팀은 현재의 기권 조건이 적용되게 하고, 유리한 팀은 업데이트 이전의 기권 조건이 적용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유리한 상황과 불리한 상황이 적용되는 경우는 양 팀의 잔여 타워 수가 2개 이상 차이 날 경우로 한정하며, 잔여 타워 수가
1개 이하일 경우 비등한 상황으로 간주해 게임 시작 후 10분~15분 사이는 기존의 기권 조건 / 15분 이후는 현재의 기권 조건이
적용됩니다.
- | 5인 플레이 기준 | |
---|---|---|
상황 | 게임 시작 후 10분 ~ 15분 | 게임 시작 15분 후 |
유리 | 전원 기권 동의 | 4인 이상 동의 |
비등 | 전원 기권 동의 | 3인 이상 동의 |
불리 | 4인 이상 동의 | 3인 이상 동의 |
(표 1 : 기본 상황에서의 기권 조건)
한편 다인 파티가 기권에 높은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에 대한 아쉬움의 피드백이 고객센터 등을 통해 접수됐으며,
이를 고려해 3인과 4인 파티가 포함된 경우에는 다음의 조건 하에서 기권이 가능하게 변경합니다. (기타 상황은 표1과 동일합니다)
- | 4인 파티+1인 | 3인 파티+2인 파티 | 3인 파티+2인 | |||
---|---|---|---|---|---|---|
상황 | 게임 시작 10분 후 | 게임 시작 15분 후 | 게임 시작 10분 후 | 게임 시작 15분 후 | 게임 시작 10분 후 | 게임 시작 15분 후 |
유리 | 표1과 동일 | 솔로 매칭 1인 포함 4인 이상 동의 | 표1과 동일 | 표1과 동일 | 표1과 동일 | 표1과 동일 |
불리 | 솔로 매칭 1인 포함 4인 이상 동의 | 솔로 매칭 1인 포함 3인 이상 동의 | 표1과 동일 | 각 파티원 최소 1인 포함 3인 이상 동의 | 표1과 동일 | 솔로 매칭 1인 포함 3인 이상 동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