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nd 궁극기 시즌 29 업데이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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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3-03-22 12:25:24
* 이하 내용은 멜빈과 제피가 탈취한 2323년 6월 30일 업데이트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금일 312주년 업데이트를 통하여 22nd 궁극기 시즌 28에 이어
모든 캐릭터가 평등하게 사용 가능한 궁극의 궁극기, 22nd 궁극기 시즌 29 - R.E.D가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이에 본 매거진을 통해 새로운 궁극기 시스템 및 기능에 대해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312주년, 그리고 궁극의 22nd 궁극기
2022년 9월 29일 2nd 궁극기가 출시되면서 능력자 여러분들께 기존 캐릭터의 전략과 전장에 변화를 주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그로부터 301년에 걸쳐 2323년에 이르기까지 꾸준한 업데이트가 진행된 가운데,
올해는 사이퍼즈의 312주년을 맞이하여 단순히 피해를 주거나 치유하는 걸 넘어선 힘을 가진
22nd 궁극기의 새로운 시즌을 공개합니다.
특히, 이번 22nd 궁극기 시즌 29는 기존 궁극기와는 달리 모든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동시에 업데이트되며,
새로운 장비 슬롯을 잠금 해제하지 않고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고 : 2323년과의 시간선 연결이 불안정함에 따라 해당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이 한시적으로 적용됩니다.
모드 | 적용 기간 |
---|---|
친선전(공성전) / 협력전 어려움 | 2023년 3월 30일 점검 후 ~ 2023년 4월 6일 점검 전 |
일반전 | 2023년 4월 1일 06:00 ~ 2023년 4월 2일 05:59 |
* 친선전(섬멸전)에서도 장착은 가능하나, 특수 기능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신규 22nd 궁극기 사용 안내
신규 추가되는 궁극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입장 후 궁극기를 선택하는 방식 대신
5번 특수킷 슬롯에 아무것도 장착하지 않고 특정 모드 입장 시
자동으로 22nd 궁극기 시즌 29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장착되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본 시스템을 통해 능력자 여러분들께서는 기존 궁극기들 중 하나를 사용하는 동시에
새로운 궁극기를 같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Really, Extreme, Danger" 전 캐릭터 - R.E.D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22nd 궁극기 시즌 29의 주인공인 'R.E.D'는 "정말로, 극단적으로, 위험한" 수식어에 걸맞는,
최신 기술이 담겨 방대한 힘을 가진 오브젝트를 소환하는 기술입니다.
소환된 오브젝트는 사용자의 정신 집중과 소정의 코인을 대가로 요구하며, 모은 힘을 주입하는 데에 성공하면
궁극의 힘이 발휘되어 생과 사, 그리고 길흉화복을 관장하는 다양한 기능 중 하나가 발동하게 됩니다.
우주의 기운이 담긴 오브젝트를 소환하여
'스매싱'을 통해 궁극의 힘을 발휘합니다.※ 주의 : R.E.D로 소환되는 오브젝트는 물리적인 타격 기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섬세한 테크놀로지의 집약체로 누군가의 등짝을 때리려는 행위는 지양해 주세요.
우주의 기운이 담긴 오브젝트를 소환하여
'스매싱'을 통해 궁극의 힘을 발휘합니다.※ 주의 : R.E.D로 소환되는 오브젝트는 물리적인 타격 기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섬세한 테크놀로지의 집약체로 누군가의 등짝을 때리려는 행위는 지양해 주세요.
R.E.D에 내재되어 있는 힘
200코인을 소모하며 120초의 쿨타임과 20레벨 제한을 가지고 있는 R.E.D는
총 6가지의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기능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이게 바로 진짜 궁극기지!
궁극의 힘을 최대로 발휘하는 데에 성공합니다.
발동 시 적과 아군을 구분하지 않고 사망 상태인 모든 캐릭터를 즉시 부활시킵니다.
- 본 기능은 일반전에서 발동하지 않습니다.
- 모든 캐릭터가 생존하여 부활 대상이 없는 경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힘과 대가
궁극의 힘을 발휘하는 데에 성공합니다.
발동 시 적과 아군을 구분하지 않고 사망 상태인 캐릭터 1명을 즉시 부활시키지만,
그 대가로 힘을 사용한 캐릭터의 최대 체력이 20초 동안 80% 감소합니다.
- 모든 캐릭터가 생존하여 부활 대상이 없는 경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 기능 발동에 실패한 경우, 코인 소모와 쿨타임은 적용되나, 최대 체력 감소 디버프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되긴 됐는데...
궁극의 힘을 최대로 발휘하는 데에 성공했으나, 다른 곳에 발동한 모양입니다.
발동 시 해당 전장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 본 기능이 발동되는 경우, 코인 소모와 쿨타임은 적용되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 쿨타임이 되돌아오면 다시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십시일반
궁극의 힘이 발휘되어 모두 한마음으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게 만듭니다.
발동 시 해당 시점 기준으로 코인 획득량이 가장 낮은 캐릭터에게 나머지 캐릭터들이 100코인을 기부합니다.
- 기능을 발동한 사용자 또한 예외 없이 100코인을 기부합니다.
- 발동 시점 기준으로 코인 보유량이 100코인 미만인 경우, 남은 코인 전량을 기부하게 됩니다.
의료비 청구
궁극의 힘이 발휘되어 적을 살려내는 대신, 그 대가 또한 적에게서 받아냅니다.
발동 시 사망 상태인 적 캐릭터 1명을 즉시 부활시키지만 부활한 캐릭터에게서 800코인을 징수합니다.
- 모든 적 캐릭터가 생존하여 부활 대상이 없는 경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 본 기능을 통해 부활한 캐릭터는 자신을 부활시킨 적 캐릭터에게 800코인을 지불합니다.
- 발동 시점 기준으로 코인 보유량이 800코인 미만인 경우, 남은 코인 전량을 지불하게 됩니다.
양분 흡수
궁극의 힘이 최대로 발휘되어 적의 양분인 자본을 흡수합니다.
발동 시 모든 적 캐릭터에게서 30%의 코인을 징수하여 아군에게 분배합니다.
- 본 기능은 협력전에서 발동하지 않습니다.
- 본 기능은 APC를 제외하고 10코인 이상 보유 중인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발동합니다.
- 발동 시점 기준으로 각 적 캐릭터가 보유한 코인의 30%를 빼앗아 합산, 아군에게 균등 분배합니다.
R.E.D 사용 시 주의사항
R.E.D는 궁극의 힘을 발휘하는 만큼 기능이 임의로 발동되며,
전장에 따라 발동되는 기능의 차이 또한 존재합니다.
* 각 모드에 따른 기능 발동 확률 안내
기능 | 일반전 | 친선전(공성전) | 협력전 어려움 |
---|---|---|---|
이게 바로 진짜 궁극기지! | 0% | 10% | 10% |
힘과 대가 | 25% | 25% | 25% |
되긴 됐는데... | 25% | 20% | 20% |
십시일반 | 10% | 10% | 15% |
의료비 청구 | 10% | 10% | 30% |
양분 흡수 | 30% | 25% | 0% |
R.E.D의 기능 중 부활 관련 기능의 경우, 모드에 따라 캐릭터가 부활하는 위치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모드 | 부활 위치 |
---|---|
친선전(공성전) / 협력전 어려움 | 본진 점프기어 + 아군 1~5번 타워(스프링필드의 경우 1~4번 타워) 중 랜덤 위치 |
일반전 | 본진 점프기어 |
모드에 따라 부활 가능 위치에 차이가 존재합니다.
22nd 궁극기 시즌 29 업데이트 기념 통합 교환소 운영
22nd 궁극기 시즌 29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사이퍼즈 능력자들 사이에서
최신 트렌드로 유행하고 있는 액세서리 2종을 획득할 수 있는 상자 및 302년 전 출시되었던
도트 액세서리들을 테라 주괴로 교환하실 수 있는 통합 교환소를 기간 한정으로 운영합니다.
테라주괴 교환소 업데이트
상품 | 2323 미래 장치 상자 x 23 |
2323 [도트] 글라스 상자 (거래불가/해체불가) |
2323 [도트] 무기 상자 (거래불가/해체불가) |
2023 [도트] 도트윙 상자 (거래불가/해체불가) |
---|---|---|---|---|
가격/교환가능횟수 | 테라주괴 41개 / 10회 | 테라주괴 200개 / 3회 | 테라주괴 400개 / 3회 | 테라주괴 400개 / 3회 |
또한, 312주년 업데이트 기념 선물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 또한 진행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