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추가] 2nd 궁극기 업데이트 시즌 1 캐릭터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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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2-09-23 18:36:11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지난 9월 5일 매거진을 통해 '2nd 궁극기' 시스템을 안내하는 매거진을 공개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여러 방향으로 의견을 남겨주시는 모습을 저희 또한 확인한 가운데,
이번 시간에는 몇 가지 안내를 드림과 동시에 현재까지 작업이 진행된 캐릭터들의
궁극기를 먼저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본 내용은 개발이 진행 중인 내용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2nd 궁극기 관련 안내

우선 지난 매거진 댓글들 중에서 먼저 추가 안내를 드리면 좋을 내용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2nd 궁극기를 사용하는 캐릭터의 경우 캐릭터 밴/픽 과정에서부터 선택된 궁극기가 어떤 것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UI가 마련되며, 이는 인 게임에 진입한 이후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특정 캐릭터를 선택할 수 없는 랜덤 픽의 경우 기본 궁극기로 무조건 설정됩니다)

이와 함께 궁극기 추가 업데이트는 회차 당 선정되는 캐릭터가 1~2개로 한정되지 않게 하려 하며,
필요할 경우 스킬만 추가되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추가 밸런싱이 함께 적용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2nd 궁극기가 적용되는 캐릭터의 선정 기준을 정리, 공유드립니다.
(해당 내용은 기본 기준이며, 내부의 정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추가 기준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고려되는 것은 '플레이 패턴'으로, 기존 패턴과 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를 고려합니다. 여기에는 캐릭터 개별 밸런싱, 궁극기 효율, 포지션 특성 등 다양한 요인들이
함께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리고 캐릭터 출시일, 캐릭터의 능력, 기존에 리메이크(플랜 디코이)가 된 적이 있는지 여부 등을
함께 고려해 선정을 하게 되는데요, 다가오는 9월 29일 첫 번째로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캐릭터는
총 5인입니다. 이 중 벨져를 포함, 3명의 궁극기 영상을 먼저 여러분께 선보이고자 합니다.

캐릭터 선택 화면(매칭 과정 & 인 게임에서 상대방이 어떤 궁극기를 선택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섬광의 벨져 - 만경창파

11주년 행사에서 여러분께 먼저 공개를 했던 섬광의 벨져의 2nd 궁극기입니다.
벨져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기존의 궁극기인 '백야천영섬'과의 차별화를 위해서였는데요,
백야천영섬은 여러 적을 동시에 띄워 홀딩 할 수는 있으나 스킬 시전 중 한자리에 머물러야 하고
주로 콤비네이션을 '마무리'하는 용도로 쓰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2nd 궁극기 '만경창파'는 먼 거리에서 진입을 할 수 있는 구조로 기획, 기습에 초점을 둬
적 진영의 순간적인 붕괴 또는 적 후방에서의 암살을 시도할 수 있게 해보려 합니다.
또한 충전 방식을 적용, E키를 오래 누를수록 최대 전진 거리 및 스킬의 좌우 폭이 넓어지게 됩니다.


(이미 익숙하시겠지만 한 번 더 촬영해봤습니다.)

캐논 도일 - 크럼블링 가이아

두 번째로 선정한 캐릭터는 11주년 행사에서도 말씀드렸던 캐논 도일입니다.
도일의 경우 2가지 지점이 고려됐는데요, 첫 번째는 기존 궁극기인 '초 스트레이트'와의 차별 부여,
그리고 두 번째는 캐릭터의 컨셉입니다. 현재 초 스트레이트는 좁은 타격 범위를 가지고 있으나
순간적으로 강한 대미지를 주는 형식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신규 궁극기 '크럼블링 가이아'는
'진동을 활용한 타격'이라는 컨셉을 녹여 넓은 범위의 지형 장악 스킬으로 기획했습니다.

스킬을 시전하면 도일은 점프를 한 후 땅에 자신의 주먹을 내리꽂아 주변에 진동을 일으키는데요,
S키를 누르고 스킬을 쓰면 점프 없이 제자리에서 스킬을 사용합니다. (모션 시간은 동일합니다)
추가로 일정 타수부터 마우스 우 클릭을 통해 스킬을 조기에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숙명의 카인 - E.D 트렌치건

카인의 궁극기 '드라그노프'는 저격총을 활용한 초장거리 정밀 타격 스킬로 따라 많은 분들이
카인의 아이덴티티로 손꼽기도 하는데요, E.D 트렌치건은 기존 스킬과 다른 플레이 경험을 드리고
지원형 딜러에 가까웠던 기존의 카인과 달리 강한 딜링의 딜러로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봤습니다.

E.D 트렌치건을 사용하게 되면 카인의 등에 최대 6발이 장전되는 산탄총이 등장하게 되며,
E키를 반복해 눌러 한 번에 최대 3발의 연속 탄환 사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E.D 트렌치건을 사용하게 경우 LR 스킬 '버트 스트로크'가 추가되어 근접 전투를 보조합니다.
단 버트 스트로크는 장신구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다운 판정이 없습니다.


(2번째 장면에서는 LR 스킬 '버트 스트로크'와의 연계로 3연발 사격을 했습니다.)


9월 29일 함께 추가되는 2인의 캐릭터

지금까지 3명의 캐릭터 2nd 궁극기를 영상으로 보여드렸는데요, 9월 29일 함께
업데이트되는 2명의 캐릭터 스킬 영상은 아직 보여드리긴 어려우나 어떤 캐릭터가 선정됐는지는
힌트로 알려드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스킬의 시전 장면 중 일부를
이미지로 캡처해 봤는데요, 과연 어떤 모습으로 구현될지 저도 기대가 되네요!



(실제 적용 디자인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09. 27 추가)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지난 23일 이미지를 통해 살짝 힌트를 드렸던 나머지 2인 캐릭터의 궁극기 시전 영상을
오늘 공개합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에 다시금 감사 드리며, 29일까지 남은 시간 동안
열심히 업데이트 준비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불의 마녀 타라 - 홍염화

타라는 높은 공성력과 함께 일정 사거리 이상에서 안전하게 공격을 할 수 있고, 특히 '유성낙하'로
넓은 범위에 위치한 적에게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장거리에서 스킬을 시전하는 것과 달리
신규 궁극기 '홍염화'는 캐릭터 자기 강화 구조가 적용됩니다.

홍염화 상태에서는 화염괴가 2개로 늘어나고 정념폭발의 타격 범위가 증가하며, 혼불은 피격 중 SP 키를 누르면
부분 유도 불꽃 사격을 하던 방식에 더해 평상시 상황에서 SP를 누를 경우 마우스 에임이 위치한 곳에 불꽃이
일직선 발사되는 방식이 추가됩니다. 그리고 주요 공격 스킬인 '공간발화'와 '불놀이'의 모션과 적 타격 방식이 변경됩니다.

드루이드 미아 - 초원의 발톱

라인전 플레이에 특화된 미아는 '세계수'를 활용해 넓은 범위에 위치한 적에게 강한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새롭게 추가되는 '초원의 발톱'은 좁은 타격 범위를 가지고 있으나 타격 위치를 플레이어가
조종할 수 있도록 기획을 해봤습니다.

스킬을 시전할 경우 미아는 자신의 주변에 가시가 자라나 스킬이 시전되는 동안 자신을 어느 정도 보호합니다.
동시에 W, A, S, D키로 조종이 가능한 식물이 생성되는데요, 이 식물은 마우스를 클릭할 때마다 땅을 뚫고 나와
상대방을 공격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시점에 스킬의 조기 종료가 가능하며, 이 때 큰 가시가 순간적으로 자라
더 큰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빠르게 매거진을 작성하기 위해 노력을 했으나 업데이트 1주를 앞두고
능력자 여러분께 개발 현황 매거진을 공개하게 됐습니다. 차후에는 조금 더 사전에
여러분께 공개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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