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2019H 전장 개편 Vol.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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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8-12-19 16:49:01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2018년이 어느덧 약 열흘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모든 능력자님들이 저마다 기억에 남을 만한 한 해를 보내셨으리라 생각하며

다가오는 2019년에는 슬픔은 줄어들고 기쁨은 배가 되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12월 20일, 사이퍼즈는 2018 지하연합 공식전 시즌이 종료되며 2019 헬리오스 시즌으로

돌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새 시즌에 걸맞춰 능력자 여러분께 또 다른 전투 경험을 제공하고자

전장 개편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이번 개편은 12월 20일부터 1월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순차 적용이 됩니다.


오늘은 그 중 12월 20일에 적용되는 변화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 본 매거진은 업데이트 전 이해를 돕기위한 자료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전장 개편은 '전장의 재정비를 통해 실력을 나타낼 수 있는 요소를 추가'하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이를 위해 공성전에서는 '오브젝트 변경''스프링필드 맵 변경', '오브젝트 추가' 등을 진행하게 되며,

일부 전투 아이템의 밸런싱과 이번 시즌 공식전 운영 과정에서 새롭게 발견된 공식전 매칭 이슈 등을

병행하게 됩니다. 이 중 12월 20일에는 다음의 업데이트들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 2019H 시즌 1차 전장 개편 사항


-. 공성전 개편

 1) 수호 타워 밸런싱 및 타워 타겟팅 표시선 추가

 2) 수호자 & 철거반 강화

 3) HQ 체력 회복 효과 추가

 4) 3, 4단계 전투 지원 부대 강화

 5) 크라센, 골드 센티넬 스폰 잔여 시간 표기 및 버프 타입 사전 표시(크라센 한정)


-. 스프링필드 맵 변경

 1) 2번 타워 제거 & 중앙 라인 펜스 오브젝트 설치

 2) 중앙 철거반 생성 제거 및 센티넬 생성 지역 추가

 3) 중앙 지점 구조 변경


-. 아이템 밸런싱

 1) 통신기 아이템 시야 공유 삭제

 2) 장신구 2링 아이템 & 레그람/언그람 장신구 아이템 코인 및 코인 감소 타임 밸런싱


-. 공식전 시스템 조정

 1) 게임 시작 직후 기권 시스템 발동 가능 시간 단축

 2) 5인 파티 입장 가능 시간 증가

 3) 매칭 폭 확장 시간 감소



첫 번째로 타워와 수호자, 철거반 조정은 타워와 수호자를 제거하는 과정의 난이도를

보다 심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한 조건 하에서 타워와 수호자 제거 속도가

지나치게 빠른 점을 일정 부분 방지하면서도 난이도의 급상승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려 합니다.


한편 2018U 시즌에 도입됐던 수호자의 시야 증가의 경우 일부 캐릭터들의 활동에 제약을 주는 지점이

있어 하향 조정을 하되, 2018H 시즌과 비교할 시에는 시야가 증가한 상태로 하여 취지는 유지하고자 합니다.

또한 타워가 어떤 플레이어를 공격하는지를 조금 더 명확히 확인하실 수 있도록 표시선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타워 밸런싱

 - 수호 타워의 사거리가 증가됩니다. (1100 → 1800)

 - 수호 타워의 원거리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0% → 15%)

 - 수호 타워의 버프가 증가됩니다.

   기존 : 근거리 방어력 +10%, 원거리 방어력 +10%

   변경 : 근거리 방어력 +20%, 원거리 방어력 +20%

 - HQ 타워의 버프 범위가 증가됩니다. (2000 → 2600)

 - HQ 타워의 버프가 감소됩니다.

   기존 : 근거리 방어력 +20%, 원거리 방어력 +20%

   변경 : 근거리 방어력 +10%, 원거리 방어력 +10%

 - HQ 타워에 체력 회복 효과가 추가됩니다.

   ㄴ HQ 타워가 피해를 본 상황에서 1분 동안 타격이 없으면 초당 10%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ㄴ 체력 회복 중 피격이 될 시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 수호자 밸런싱

 - 기본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기존 : 근거리 방어력 +0%, 원거리 방어력 +10%

   변경 : 근거리 방어력 +10%, 원거리 방어력 +20%

 - 방어 버프 시 추가되는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기존 : 근거리 방어력 +30%, 원거리 방어력 +30%

   변경 : 근거리 방어력 +20%, 원거리 방어력 +20%

 - 빔 공격의 경직이 증가됩니다. (20 → 40)

 - 빔 공격의 좌우 범위가 증가됩니다. (80 → 95)

 - 시야가 감소됩니다. (2500 → 2400)

 - 이동 반경이 변경되어 중앙 라인의 통로 부근을 비추지 않게 됩니다.


* 철거반 밸런싱

 - 공성 추가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1.0 → 2.0)









다음으로는 전투 지원 부대 변경입니다. 전투 지원 부대의 경우 상황에 따라 전황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요긴한 NPC로 활용되지만, 후반전에 돌입해 플레이어들이 최대 레벨에 도달해갈수록 그 효율이 급감하는

지점이 있었습니다. 이에 이 부분에 대해 변경을 가하려 합니다.



* 트루퍼 제거 시 NPC 소환 관련 변경 사항

 - 3, 4단계 전투 지원 부대의 스탯이 변경됩니다.

   기존 : 3단계 원거리 방어력 3000 & 원거리 회피 9000, 4단계 원거리 방어력 3000 & 원거리 회피 10500

   변경 : 3단계 원거리 방어력 3500 & 원거리 회피 10500, 4단계 원거리 방어력 4500 & 원거리 회피 13000

   (1. 10일 추가) 원거리 방어력 및 회피는 1000 단위 당 10%를 의미합니다. (ex : 원거리 방어력 3000 = 30%)

 - 공성 지원 부대의 생성 위치 오류가 수정됩니다.



이외에도 전장에 변화를 가져다 주는 크라센의 버프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게 하고, 크라센과 골드 센티넬의

잔여 스폰 시간을 표기해 보다 편리하게 활동을 할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특히 크라센 등장 위치를 줄여

플레이에 있어서의 운적인 요소를 줄임에 따라 앞으로는 보다 전략적인 접근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 크라센 & 골드 센티넬 변경 사항

 - 등장 예고 시간이 증가됩니다. (10초 → 20초)

 - 크라센 등장 예고 아이콘에 버프 타입이 표시됩니다.

 - 크라센 생성 가능 위치가 3군데일 경우 2군데에서만 등장 예고 알림이 표시되며, 이 중 한 곳에서 확정 생성됩니다.

 - 자동으로 생성이 종료되는 시점에 맞춰 타이머가 표시됩니다.







세 번째는 '스프링필드' 맵 변경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질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스프링필드는 중앙 타워가 후방에 가깝게 설치되어 있으며 점프 기어의 수와 이동 거리도 다른 지점이

있는 반면, 라인전 플레이가 어렵고 이 점으로 인해 초반 한타에서 승리해도 이익을 바로 보기가 어려워

지루한 대치 또는 공방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타 맵들과의 차별점을 더욱 강화시켜서

중앙 라인은 등장하지 않게 함과 동시에 구조를 변경시켜 변수 생성 루트를 늘리고자 합니다.



* 스프링필드 맵 변경 사항

 - 전방 2번 타워가 삭제됩니다.

 - 전방 2번 타워가 있던 자리에는 일정 대미지를 입으면 파괴되는 펜스 오브젝트가 설치됩니다.

 - 중앙 철거반이 생성되지 않도록 변경되며, 센티넬 생성 지역이 6곳 추가됩니다.

 - 맵 중앙의 구조가 변경됩니다.






이외에도 전투 아이템들의 밸런싱이 함께 적용됩니다. 탱커들을 중심으로 상당수의 캐릭터들이 채용하고 있는

레그람/언그람 아이템의 효율을 감소시킴과 동시에 레그람/언그람 아이템의 등장으로 효율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게 된 2링 장신구를 상향하며, 통신기를 소환해도 시야 공유가 되지 않도록 하여 통신기의 효율을

일부 제한하려 합니다.



* 전투 아이템 밸런싱

 - 레그람/언그람 장신구의 구입 비용이 조정됩니다. (기준 : 1, 2, 3링)

   1단계 : 600 → 600

   2단계 : 320 → 520

   3단계 : 320 → 480

 - 레그람/언그람 장신구의 코인 감소 시간대가 변경됩니다. (기준 : 1, 2, 3링 구입 비용 0 코인 기준)

   1단계 : 32.5분 → 32.5분

   2단계 : 28.5분 → 26분

   3단계 : 24.5분 → 20분

 - 2링 장신구의 구입 비용이 조정됩니다. (기준 : 1, 2, 3링)

   1단계 : 350 → 250

   2단계 : 400 → 400

 - 통신기 아이템 사용 시 등장하는 NPC와 시야를 공유하지 않게 됩니다.

  (호타루의 궁극기 '환영분신' 사용 시 등장하는 분신들의 시야는 기존과 동일하게 공유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시즌 공식전 운영 과정에서 새롭게 발견된 매칭 문제를 조정하고,

팀 플레이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5인 파티 플레이 가능 시간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이 부분은 업데이트 적용 이후에도 면밀히 관찰해 더욱 나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 공식전 조정

 - 매칭 RP 확장 시간 및 확장 폭이 조정됩니다.

   ㄴ 자신의 RP와 가까운 플레이어를 더 많이 만날 수 있도록 조정이 이뤄집니다.

 - 5인 파티 입장 가능 시간이 증가됩니다.

   기존 : 토요일, 일요일 15:00~21:00 (6시간)

   변경 :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14:00~익일 02:00 (12시간)

 - 게임 시작 후 3분 내 이탈 플레이어 발생 시 발동하는 기권 시스템이 조정됩니다. (3분 → 2분)

   ㄴ 5인 파티 경기는 게임 시작 후 2분 내 이탈 플레이어 발생 시 발동하는 기권 시스템이 동작하지 않게 변경됩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며,

내년 1월에 2차례 더 진행 될 전장 개편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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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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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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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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