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2018U 시즌 전장 개편 / 공성전 시스템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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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8-06-20 17:34:49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오는 6월 21일 2018 헬리오스 공식전 시즌이 종료됩니다.

반년의 시간 동안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금 감사의 말씀 드리며,

오늘은 6월 업데이트로 예고 드렸던 전장 개편에 대한 매거진을 전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 날 기존의 공성전 시스템과 관련해 많은 변동이 있을 예정인 만큼, 관련하여

함께 내용을 정리해 여러분께 공개하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러면 바로, 본격적으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 매거진은 업데이트 전 이해를 돕기위한 자료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18 지하연합 시즌에 맞춰 공성전 시스템에는 변동 사항이 생깁니다.

이번 변동 사항의 주요한 목표는 바로 '비합리적인 시스템의 개편'으로, 기존에 존재했던 이슈 및

2018 헬리오스 시즌 전장 개편 과정에서 발생했던 일부 이슈들을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또한 능력자 여러분이 공성전에 도입되었으면 하는 시스템들을 검토 후 추가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중에서 능력자 여러분께 가장 주요한 개편 항목이라 생각되는 부분을 추려봤습니다.



※ 2018U 시즌 주요 공성전 시스템 개편


1) 공식전 2밴 시스템 도입

2) 공성전 이탈에 따른 팀 케어 시스템 도입

3) 난입 코인 수정 적용

4) 난입 시 레그람, 언그람 시리즈의 구매 코인량 감소 효과 수정 적용

5) 아군이 타격한 대상의 HP UI 공유



먼저 기존 공식전에서 각 팀 별로 1개 캐릭터씩 적용되던 밴 시스템이 2밴 시스템으로 변합니다.

방식은 현재와 동일하게 투표로 진행되며, 좌→우 팀 순으로 2번에 걸쳐 밴이 진행됩니다.

밴 캐릭터 수가 증가함에 따라 공식전 입장 조건이 일부 변경될 예정이니 이 점 함께 참고 부탁 드릴게요.




다음으로는 공성전 이탈에 따른 팀 케어 시스템 도입입니다. 2018 헬리오스 시즌을 통해 난입 거부 시스템이

도입된 가운데, 난입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에는 이탈이 발생한 팀의 승률이 현저하게 떨어질 뿐만이 아니라

이로 인해 공식전 랭킹 포인트에도 일정 부분 손해를 보는 지점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공식전과 일반전에

이탈 발생에 대한 케어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단 이탈이 발생하는 유저들에 대해서는 패널티를 강화해

기존보다 더 길어진 입장 불가 시간을 적용합니다.


공식전과 일반전의 밴&픽 단계에서 유저 이탈이 발생할 경우 경기는 무효 처리 되며, 매칭됐던 전체 인원은

트와일라잇에 복귀합니다. 파티를 맺고 있던 상태에서 파티원이 이탈할 경우 해당 파티의 매칭은 취소 처리됩니다.


다음으로 공식전 경기 중 이탈이 발생할 경우 이탈 플레이어의 RP 감소 패널티가 증가합니다. (40→50)

이탈 후 재입장 또는 추가 난입을 위해 적용되는 4분의 시간이 지날 경우 잔여 인원들을 대상으로 기권 기능이

즉시 활성화 되며, 시스템 메시지로 안내가 이뤄집니다.


추가적으로 경기 시작 후 3분이 되는 시점에 5인의 플레이어가 완전하게 갖춰지지 않은 팀이 존재할 경우

해당 팀 플레이어들에게도 즉시 기권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단 이 때는 경기가 무효 처리가 되며, 양 팀 플레이어의

승/패 및 RP 변동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이외에 난입 코인이 양팀 획득 코인의 평균으로 지급되도록 수정되며, 난입 시 레그람&언그람 아이템의 구매

코인량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특히 일정 시간을 충족해 구입 코인이 0이 된 이후에도 코인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하여 기존에 링 구입 시 번거로움이 있던 부분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또한 아군이 타격한 적의

HP를 공유하도록 해, 전투 중 우선 타깃을 정하는데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시스템 개편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지금부터는 전장 개편 도입 내용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전장 개편에서는 맵 전체에 대한 공통 개편 사항 외에 맵 간 차별점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가 병행됩니다.


우선 전 맵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개편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미니 트루퍼 '크라센'의 획득 가능 버프 종류가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2) 전장 박스들의 체력이 낮아지며, 원거리 방어력은 증가됩니다.



 - 전방 박스의 체력이 변경됩니다. (5000 → 3000)

 - 후방 박스의 체력이 변경됩니다. (5000 → 4000)

 - 전방 박스의 원거리 방어력이 변경됩니다. (0% → 75%)

 - 후방 박스의 원거리 방어력이 변경됩니다. (0% → 75%)



3) 철거반의 이동 속도와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 철거반의 이동 속도가 증가됩니다. (기존 대비 1.5배)

 - 철거반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기존 대비 2배)

 - 철거반의 좌우 공격 범위가 감소됩니다.



4) 3, 4단계 트루퍼 처치 난이도를 올리기 위한 조정이 이뤄집니다.



 - 특수 공격 패턴 시작 시 잠시 무적 효과가 발동되며, 이후 방어력 버프가 추가됩니다. (근거리&원거리 각 30%)



5) 수호자의 시야가 증가됩니다.



 - 수호자의 시야가 변경됩니다. (2000 → 2500)



6) 리스폰 지역에서 아이템 장착 시 적용되던 쿨타임이 제거되며, 즉시 착용으로 변경됩니다.



다음으로 새로운 오브젝트인 '골드 센티넬'이 추가됩니다. 해당 오브젝트는 메트로폴리스스프링필드에서만

등장하며, 신규 오브젝트 추가에 따라 해당 맵에서는 미니 트루퍼 크라센이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골드 센티넬은 생성 후 1분 동안 유지되며, 공격은 하지 않으나 잡기 불가 슈퍼 아머가 적용된 상태입니다.

전방의 양 사이드 타워가 모두 파괴된 상태를 기점으로 짝수 분마다 연합, 회사의 골드 센티넬이 1개씩

사이드 타워 위치에서 랜덤하게 동시 등장하며, 센티넬을 처치할 경우 아군 전체에 250코인이 지급됩니다.

(6. 21일 추가 - 아군 골드 센티넬은 타격이 불가하며 적으로부터 보호해야 하는 오브젝트고,

적군 골드 센티넬은처치해 코인을 획득하시는 것이 승리에 한발짝 더 다가서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 골드 센티넬 세부 스탯

 - 체력 9,000

 - 근거리 방어력 10%

 - 원거리 방어력 50%

 - 근거리 회피 80%

 - 원거리 회피 90%



마지막으로 브리스톨 맵에 상자 오브젝트들을 추가하여 은폐 가능성을 보다 높일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 후에도 보다 정교한 공성전 환경 조성 및 다양한 전략 구상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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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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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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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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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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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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