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 2017 헬리오스 시즌, 달라지는 랭킹 제도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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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6-12-15 15:55:11
안녕하세요,
사이퍼즈입니다.
12월 15일 공식전 랭킹 시스템 개편 안내 매거진을 오픈한 후 다양한 경로를 통해
능력자 여러분이 의견 또는 질문을 남겨주셨습니다. 저희는 이와 관련해 추가적으로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TP는 아래의 표에 등장하는 기본 승리/패배 TP와 함께 게임 플레이 결과에 따른 추가 점수가 지급됩니다.
저희는 추가 TP 지급 과정에서 각 포지션 또는 개인이 팀에 기여하는 척도를 점수화하며, 점수의 기준은
단순히 킬/데스/어시스트만을 평가하지 않고 모든 포지션에 공정한 기여도를 적용하기 위한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경기에서 승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승/패에 따른 TP 획득량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되며
해당 판에서의 개인 기여도에 따라 추가 획득 TP의 비중이 결정됩니다. 즉, 패하더라도 팀 내 개인 기여도에
따라 감소폭이 줄어들 수도 있고 승리하면 누가 더 승리에 이바지했느냐에 따라 승리 포인트가 달라지게 됩니다.
저희는 업데이트 후 단기적으로 이러한 추가 TP 산출을 더 정교화시킬 것이며, 이를 통해 더 다양한 부분에서의
플레이어 기여도가 반영될 것입니다.
-. 배치고사가 폐지되면 모든 사람들이 거의 동일한 위치에서 출발하게 되나요?
아닙니다. 공식전에 참여하는 모든 능력자 분들은 이전 시즌 RP를 기준으로 [브론즈5 ~ 골드5] 까지 배치됩니다.
-. 게임만 열심히 플레이를 하면 손쉽게 조커, 에이스 티어에 가는 것 아닐까요?
TP 시스템 운영과 관련해 설명을 드렸지만 저희는 상위 티어로 올라갈수록 TP 증감량을 1:1에 맞춰갈 계획이며,
에이스 티어부터는 증감량이 1:1로 설정됩니다. 또한 티어 별 TP 구간을 넓게 설정해 단순히 많은 플레이 만으로
티어 상승이 어렵도록 밸런싱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준비 중인 기준 TP 범위와 증감량을 공개합니다.
(표에 기입된 수치는 최종 업데이트 시에는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티어 |
티어레벨 |
기준 TP 범위 |
승리TP |
패배TP |
티어 달성 방식 |
브론즈 |
5 |
1000 ~ 1287 (1000점 이하로 하락 가능) |
120 |
60 |
성장 구간 (패배의 부담을 줄이고 도전 구간으로의 진입을 지원하는 구간) |
4 |
1288 ~ 1744 |
126 |
45 |
||
3 |
1745 ~ 2370 |
132 |
30 |
||
2 |
2371 ~ 3165 |
138 |
15 |
||
1 |
3166 ~ 4129 |
144 |
0 |
||
실버 |
5 |
4130 ~ 5262 |
150 |
-15 |
|
4 |
5263 ~ 6564 |
156 |
-30 |
||
3 |
6565 ~ 8035 |
162 |
-45 |
||
2 |
8036 ~ 9675 |
168 |
-60 |
||
1 |
9676 ~ 11484 |
174 |
-75 |
||
골드 |
5 |
11485 ~ 13462 |
180 |
-90 |
도전 구간 (승리/패배
TP가 점차 1:1에 수렴하며, 승률에 따른 티어 구분이 진행되는 구간) |
4 |
13463 ~ 15609 |
186 |
-105 |
||
3 |
15610 ~ 17925 |
192 |
-120 |
||
2 |
17926 ~ 20410 |
198 |
-135 |
||
1 |
20411 ~ 23064 |
204 |
-150 |
||
조커 |
5 |
23065 ~ 25887 |
210 |
-165 |
|
4 |
25888 ~ 28879 |
216 |
-180 |
||
3 |
28880 ~ 32040 |
222 |
-195 |
||
2 |
32041 ~ 35370 |
228 |
-210 |
||
1 |
35371 ~ 38869 |
234 |
-225 |
||
에이스 |
5 |
38870 ~ 42537 |
240 |
-240 |
경쟁 구간 (승리/패배
TP가 1:1이며, 상대평가
구간에 진입하기 전 실력을 겨루는 구간) |
4 |
42538 ~ 46374 |
246 |
-246 |
||
3 |
46375 ~ 50380 |
252 |
-252 |
||
2 |
50381 ~ 54555 |
258 |
-258 |
||
1 |
54556 ~ 58899 |
264 |
-264 |
||
New Tier 1 |
5 |
X |
270 |
-270 |
상대평가
구간 (실시간 순위 경쟁에 따라 티어를 획득하는 구간) |
4 |
X |
276 |
-276 |
||
3 |
X |
282 |
-282 |
||
2 |
X |
288 |
-288 |
||
1 |
X |
294 |
-294 |
||
New Tier 2 |
1 |
X |
300 |
-300 |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사이퍼즈입니다.
오는 12월 22일 3주간의 프리시즌이 종료되고 2017 헬리오스 시즌이 시작됩니다.
다음 시즌부터는 RP(Ranking Point)에 기반한 티어 제도가 아닌 새 랭킹 제도가 도입되는데요,
새롭게 변하는 랭킹 시스템에 대해 능력자 여러분께 미리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 본 매거진에 사용된 이미지는 미리보기 안내를 위해 임시로 적용된 부분으로 실제 이미지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티어 제도 도입 후 사이퍼즈는 브론즈부터 에이스까지 전 티어에 절대 평가 제도가 적용됐습니다.
이는 공식전에 참전한 플레이어 간의 상대적인 실력 차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지표였지만,
"꾸준히 플레이를 해도 티어 상승에는 한계"가 있었으며, 심지어 "플레이를 해도 티어는 하락"
하는 경우가 존재했습니다. 자신의 실력이 오르는 만큼 다른 능력자 분들의 실력 또한 오르다 보니
이를 능가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을 해야 했거든요.
저희는 이러한 점을 조금 완화해 하위 티어에서는 꾸준히 공식전을 플레이할 경우 일정 티어까지
상승할 수 있도록 하되, 향후 최상위 티어를 신설해 실시간 순위 경쟁을 할 수 있는 상대 평가를 도입,
공식전의 목표를 제시할 예정입니다. 새 공식전 포인트 'TP'(Tier Point)의 시스템 운영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하위 티어의 경우 패배 시에도 TP를 얻지만, 그 획득 포인트가 승리 시와 비교할 때 매우 적은 양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특정 티어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승리해야, 즉 '플레이를 잘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탈(강제종료) 시에는 TP를 대폭 감소시켜 강한 패널티를 부여할 계획입니다.
이외에 TP가 도입되면서 추가로 바뀌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7 헬리오스 시즌 공식전 변동 사항
-. 시즌 리셋 후 진행되던 배치고사가 폐지되며, 전 시즌의 TP에 기준을 둬 신규 시즌의 TP 출발점을 지정합니다.
(2017 헬리오스 시즌의 경우 2016 지하연합 시즌 최종 RP에 기준을 둡니다.)
-. 승급전은 폐지되며, 방어전은 유지되나 승/패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방향으로 수정됩니다.
(진행 게임 수 내에서 1게임만 승리하면 방어 성공)
-. 기존 16일 동안 공식전 미 플레이 시 적용되던 휴식점수 시스템은 7일로 변경됩니다.
7일 동안 공식전을 하지 않을 시 티어 기준에 따라 TP가 차감되어 휴식 TP로 저장됩니다.
-. 티어 내 레벨이 3레벨에서 5레벨로 조정됩니다.
티어 |
티어 레벨 |
Bronze |
5 |
4 |
|
3 |
|
2 |
|
1 |
|
Silver |
5 |
4 |
|
3 |
|
2 |
|
1 |
|
Gold |
5 |
4 |
|
3 |
|
2 |
|
1 |
|
Joker |
5 |
4 |
|
3 |
|
2 |
|
1 |
|
Ace |
5 |
4 |
|
3 |
|
2 |
|
1 |
|
New
Tier 1 |
|
New
Tier 2 |
이외에도 기존에 존재하던 티어 아이콘을 TP 적용에 맞춰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추후에 새로운 티어 아이콘이 등장하게 될 경우 누구보다 빠르게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도록 할게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를 더 말씀 드리고 이번 매거진을 마치려고 합니다.
지난 11월 23일 공지사항을 통해 '공식전 전적 초기화 아이템' 판매가 종료되고
프리시즌 기간 동안 사용을 할 수 없다는 내용을 여러분께 전해드렸었습니다. [링크]
저희는 전적 초기화 아이템이 실력으로 평가가 이뤄지는 공식전에서 경기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점수 보상 아이템으로 변경할 계획은 없으며, 어떤 방식으로 보상을 지급할지에 대해 지속 논의 중에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으며, 12월 22일부터는 전적 초기화 아이템이 사용 불가한 점을 함께 안내 드립니다.
(전적 초기화 아이템 보상과 관련해 의견이 있으실 경우 GM벨로스에게 게임 우편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랭킹 시스템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