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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규맵 변경사항 철저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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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1-08-05 18:12:50

 

안녕~ '정보통E'야.

 

신규맵 메트로폴리스가 등장한 후에 전략적으로 많은 변화를 느꼈을거라 생각해.

 

비단, 안개 지역의 등장 뿐만 아니라 맵 밸런스 패치를 통해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는데

패치노트에서 간단하게 글로만 소개한 것에 대해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바!

지난 7월 28일에 변경된 공성전의 변화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해.

 

변경된 공성전을 하면서 변화에 대해 감각적으로 느꼈던 부분들을 수치적으로 알아 본다면

더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해 질거라고 생각해. 자! 이제부터는 매우 중요한 정보들이니 집중!~

 

 

 

전방, 후방, 수호 방어 건물 근처에서 아군이 공격 당하면

해당 방어건물이 공격을 하던 적군에게 즉시 반격을 하는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신이 아군 타워 근처에서 방어 하고 있을 때 적에게 공격 당하면 적군 철거반의 존재 여부와 상관 없이

아군 타워가 바로 적 유저를 공격하는 패턴이 추가되었어. 이로 인해 타워 방어가 더욱 견고해졌다고 할 수 있지.

 

[적군 타워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기본 타워 공격 이외에 추가 공격을 받을 수 있다!]

 

간혹 유저들 사이에서는 이러한 신규 패턴으로 인해 타워가 갑자기 나를 공격해 혼란스럽다는 의견을 들을 수 있었는데 이는 의도된 사항으로 적의 타워를 공격할 때는 단순하게 아군 철거반의 존재 여부만 판단하지 말고 적 유저 및 타워의 사거리를 파악하라는 의도라고 할 수 있지.

 

적군의 타워 근처에서 적을 공격할 때는 집중 포화를 당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마!

 

 

 

타워 근처에 있을 때 받을 수 있는 초당 체력회복과 방어력 증가 오라가 기존에는

20회복 / 20% 방어 오라였던 것에 비해 30회복 / 30% 방어 오라로 더욱 강력해졌지.

 

 

 

* 전방, 후방, 수호 방어 건물의 내구도가 증가하였습니다.

 

타워, HQ수호 건물의 내구도가 12% 증가했어.

이는 타워가 제 구실을 못한다는 유저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야.

 

 

 

* 플레이어를 처치 하거나 대미지를 주었을 때 코인 획득량이 감소되었습니다. (약 20%)

* 센티넬을 처치했을 때 코인 보상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센티넬의 배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캐릭터를 죽였을 때 20%정도 코인을 적게 획득하게 변경되었어.

하지만 센티넬을 처치했을 때 얻는 코인은 증가하게 되었지.

 

캐릭터를 죽여 얻는 코인이 감소했기 때문에 무리하게 적을 죽이는 것보다

초반에는 센티넬을 처치해 빠르게 성장하는 것이 최종 경기 결과에는 중요하게 작용한다고 할 수 있지.

 

적 캐릭터를 처치하는 것과 중립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 모두 중요해졌기 때문에

한쪽에만 치우치다보면 빠른 성장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중요한 교전 순간에 패배하는 경험을 할지도 몰라!

 

 

 

= 센티넬 변경사항 상세 =

 

* 경기가 시작되면 기본 센티넬을 처치하면 얻는 코인량이 60코인에서 80코인으로 상승

 

* 이후 리스폰 되는 센티넬을 처치하면 얻는 코인량이 100코인에서 140코인으로 상승

 

* 게임 시작 후 5분이 지나면 중앙 안개 지역에 센티넬이 등장하기 시작한다.

 

* 중앙 안개 지역의 센티넬은 총 6마리가 등장하며 200코인의 매우 높은 코인을 준다.

 

* 중앙 안개 지역의 센티넬은 처치 후 90초마다 리스폰된다.

(이 센티넬은 3마리가 근처에 등장한다. 세마리 다 잡으면 무려 600코인!)

 

[경기 5분 후 첫 트루퍼와 함께 등장하는 안개지역 센티넬을 주목하라!]

 

* 게임 시작 후 5분이 지나면 첫번째 트루퍼가 등장한다. 트루퍼는 처치 후 2분마다 리스폰 된다.

 

* 트루퍼는 시간이 지날수록 강력해지며 지난 시간에 따라 더욱 강력한 효과를 준다.

 

 

 

 

타워 옆 오르막길의 막혀있는 오브젝트를 파괴하면 일정 시간 후 리스폰됩니다.

 

파괴가 가능한 오브젝트들이 이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재생되도록 변경되었어.

 

타워 양옆 경사로는 기존에 파괴하면 다시 등장하지 않았지만

이제는 파괴된 후 3분이 경과되면 재생성되기 때문에 다시 파괴 해야만 통과가 가능해.

 

[갑자기 오브젝트가 재생성되어도 놀라지 않기를!] 

 

 

 

안개 지역이 등장했고, 그 안개 지역에 가장 높은 코인을 주는 센티넬이 있다는 것은

성장과 전투에 중요한 지역이 존재한다는 의미이고 그 지역을 잘 활용한다면 물고 물리는 경기를 할 수 있어.

 

이를테면 안개 지역 안에서 센티넬을 잡지 않고 적을 기다려 기습 작전을 감행 한다거나

반대로 시야 확장 아이템을 활용해 적이 센티넬을 잡고 있는 순간에 역으로 공격을 감행 할 수 있겠지.

 

[중앙 안개 지역에서 센티넬을 잡을 때는 항상 적을 대비할 것!]

 

그뿐만 아니라 안개 지역에서는 시야에 대한 핸디캡이 타워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공성 캐릭터의 경우 타워를 파괴할 때 전혀 피해를 입지 않고 공격을 할 수 있어.

 

 

 

즉! 1번, 3번, 5번의 타워 주변에있는 안개를 활용한다면 말이지~ (아쉽지만 4번은 안개가 없으니 주의!)

 

[적진의 1,3,5번 타워는 안개 지역 근처에 있다!]

 

 

물론 안개 지역에서의 핸디캡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도 존재하는데

자신이 카인이 아니라면 새로 등장한 특수 킷인 'DT 인사이트 R1'의 활용을 생각해 볼 수 있지.

신규맵 추가와 함께 등장한 시야 확장 아이템에 대한 상세 정보도 알려줄게.

 

= DT 인사이트 R1의 상세 정보 =

 

 

* DT 인사이트 R1은 은신 감지 기능이 없다.

* DT 인사이트 R1의 시야 거리는 900으로 설정되어 있다. (카인의 센트리 레이더는 1000)

* DT 인사이트 R1의 체력은 1000이다. (카인의 센트리 레이더는 1500)

 

 

 

이런 글에 있으면 좋은게 하나 있지?! 바로, 한 줄 요약!

 

= 변경된 공성전에서는 이런 부분을 더욱 신경쓰자! =

 

- 한 타 싸움도 중요하지만 '센티넬'도 열심히 잡자!

- 안개 지역에서의 전투는 신중하게! 'DT 인사이트 R1' 아이템을 적극 활용하자!

 

 

오늘도 열심히 공성전을 하고 있는 능력자들이라면 맵의 변경점에 대해서 만큼은

이렇게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 몸으로, 육감적으로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해!

 

공략 게시판에 올라오는 주옥 같은 팁들은 정말 잘 보고 있어!

(정말로 이런 팁까지 올릴 줄이야~ 라면서 운영진 모두 놀라고 있거든!)

 

언제 기회가 되면 유저들의 멋진 팁들을 총정리한 매거진을 써볼까 해!

물론 멋진 선물이 기다리고 있겠지?!~

 

 

 

그럼 다음 매거진도 많은 기대 부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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