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내 우편 발송 기능이 변화합니다.
-
43,019
203
-
CYPHERS
2015-05-27 15:04:21
안녕하세요,
발빠른R입니다.
이번 매거진은 5월 28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중 하나를 알려드리기 위해 작성됐습니다. 사실 업데이트 매거진은 정보통E님이 주로 작성을 해주시지만, 이번에는 파워싱크 2탄 매거진을 작성하시느라 바쁘신 관계로 제가 업데이트 매거진을 쓰게 되었답니다 ^^ 이번에 여러분께 소개하는 업데이트 내용은 바로 '게임 내 우편 발송 기능'인데요,
(저번 주 건의게시판에서 한 능력자분이 올려주신 글에 정보통E님이 매거진 예고를 해드린 적이 있었어요)
과연 우편 발송 기능이 어떻게 바뀌게 될지,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업데이트 내용을 설명해드릴게요!
※ 본 매거진은 개발 중인 내용을 담고 있기에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내용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사이퍼즈에서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특정 유저에게 다량의 우편을 보내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가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귓말 차단을 했음에도 불구, 차단된 상대방이 우편을 이용해 지속적으로 욕설을 하는 행위도 꾸준히 문제로 제기되어 왔죠.
매크로를 통해 우편함을 보내는 능력자 또는 특정 능력자에게 욕설 및 비방이 담긴 내용의
우편을 보낸 것이 확인될 경우, 다음과 같은 운영 정책을 적용하여 제재됩니다.
- 매크로를 통한 다량의 우편 발송
ㄴ 불법 프로그램 및 유해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한 영구정지
ㄴ 이 제재는 연관 계정을 파악하여 제재될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 드립니다.
- 비방이 담긴 우편 발송
ㄴ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로 인한 게임이용 1일 정지
ㄴ 해당 제재는 차수에 따라 가중 처벌될 수 있습니다.
이에 저희는 지난 4월 '유해프로그램을 통한 다량 우편발송 제재 안내' 공지사항을 통해 빠른 시일 내 우편함 개편을 통해 능력자 여러분을 보호하겠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내일부터 새롭게 바뀌게 되는 우편 발송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렇다면 우선 유저 차단 시스템과 우편 시스템이 어떻게 연동되는지 살펴봐야겠죠?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약간의 편집이 들어갔습니다)
제가 아이돌O님을 차단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이돌O님이 제게 우편을 보낼 경우
이렇게 정상적으로 우편을 받게 됩니다. 새로 온 우편이 제일 앞에 등장하도록 변경된 점이 눈에 띄네요.
이번에는 아이돌O님을 차단해보도록 할게요.
아이돌O님은 제가 차단을 했다는 사실을 모른 채 '5번' 제목의 우편을 제게 보내셨지만,
(수작업으로 삭제한 거 아닙니다. 믿어주세요)
참고로 상대방이 차단된 상태에서 보낸 우편들은 차단을 해제해도 우편함에 들어오지 않으니, 이 점 꼭 명심해주세요!
잠깐!
차단한 유저가 대금 청구 우편을 발송할 경우 3일 뒤 우편이 자동으로 반송되며, 아이템 첨부 메일을 보낼 경우 30일 뒤 자동 삭제되며 아이템 수령은 불가능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되는 또다른 부분은 바로 우편 발송 횟수입니다. 최근 트와일라잇에서는 일부가 프로그램을 이용해 특정인에게 다량의 우편을 단숨에 보내는 '테러' 행위를 가하곤 했습니다. 이로 인해 불편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자 테러 행위를 막기 위해 우편 발송 횟수를 조정할 필요성이 생겼지만, 동시에 다른 능력자 분들이 발송 횟수 제한으로 우편을 이용하시는데 지장이 없어야 한다는 고민이 함께 생겼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저희는 능력자 분들의 우편 서비스 이용 정도를 내부적으로 분석했는데요, 그 결과 사이퍼즈에서 능력자 여러분이 하루에 발송하는 우편의 개수는 평균 1~2개 정도로 확인되었습니다. 다만 급한 용무가 발생할 경우 우편을 많이 보내셔야 할 경우가 생길 수 있는 점도 감안해 최종적으로 1일 우편 발송 횟수는 20회로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일반 텍스트 우편 발송 횟수 가능 개수를 초과할 경우 우편을 발송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우편 발송 횟수 조정 =
1. 하루에 보낼 수 있는 일반 텍스트 우편의 개수는 20개로 조정됩니다.
(단 아이템이나 주괴를 첨부한 우편의 경우 발송 가능 횟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일반 텍스트 우편 발송 가능 횟수는 매일 아침 6시에 초기화됩니다.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앞으로도 쾌적한 사이퍼즈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