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맵, 메트로폴리스를 곧 선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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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1-07-22 16:05:56
안녕하세요~ 사이퍼즈의 각종 소식을 전하는 ‘발빠른R’입니다!
이번 매거진에서는 유저 여러분들이 기다리고 또 기다리던 신규맵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신규맵은 바로, 그 이름도 유명한 메트로폴리스!!! (스토리에 정통한 유저라면 '어?! 하시겠군요~')
사이퍼즈 스토리에서 언급했던 새로운 환영의 도시 중 하나가 게임에 등장하게 됩니다.
ㄴ 자세한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사이퍼즈 스토리 1화 - 신비한 시작'부터 읽어보세요~
거대한 사막에 탄생한 환영의 도시인 메트로폴리스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지금부터 '발빠른R'함께 미리 체험해 보겠습니다!
[전혀 다른 분위기의 메트로 폴리스는 유저들에게 어떤 느낌일까요?~]
우선, 신규맵에 대한 유저 여러분들의 니즈가 매우 높다는 것은 개발팀, 운영팀 모두 공감하고 있는 사항이었습니다.
며칠 전에 치러진 FGT 및 상시 동향 모니터링을 통해 유저 여러분들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유저 여러분들의 의견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었는데요.
1. 조만간 있을 업데이트에서 신규맵의 등장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2. 하지만 어설픈 신규맵(신규모드)의 등장으로 인해 밸런스가 붕괴되는 것은 원치 않는다.
3. 전술, 전략적인 측면이 가미된 맵이 있었으면 좋겠다.
4. 신규맵의 등장으로 유저 풀이 갈리는 것이 걱정이라면 스킨만이라도 바꿨으면 좋겠다.
메트로폴리스는 위의 의견들을 중점으로 반영되었습니다.
1. 기존맵과 기본 구성은 같지만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것.
2. 전략적인 측면을 강화하기 위한 전술 지역을 마련할 것.
단순한 듯 하지만 사이퍼즈에서 가장 중요한 밸런스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개발 작업이 진행되었고
FGT를 통해 유저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메트로 폴리스]가 탄생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고 바로 메트로폴리스의 모습을 스크린샷으로 구경해 보도록 하죠!
= 메트로폴리스의 기본 정보 =
1. 스토리에서 소개되었던 [메트로폴리스]가 게임에서 구현되었다.
2. 기존 [포트레너드]와 기본 구성은 같지만 분위기는 전혀 다르다.
3. 메트로폴리스의 등장과 함께 [안개 지역]이 [메트로폴리스]와 [포트레너드]에 추가된다.
거대한 나무와 함께 탄생한 포트레너드가 밝은 톤의 자연적인 분위기였다면
메트로폴리스는 사막 한 가운데 생겨난 기계화된 모습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공항 활주로를 연상케 하는 유도로 및 벽 곳곳에 켜져 있는 푸르스름한 불빛은
포트레너드와 같은 구조지만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 헬리오스 진영 전경
- 지하연합 진영 전경
- 지하연합 타워
- 사이드 통로(갓길) 모습
- 중앙 접전 지역
- 타워 공격 풍경
- 지하연합 진영 건물 상세 모습
- 베이스 지역 풍경
새로운 맵에서는 특정 지역에 안개(Fog)가 자욱하게 깔려있습니다.
안개 지역의 가장 큰 특징은 안개 너머로 적에게 자신의 모습은 물론 적의 모습도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안개 너머에 무엇이 있는지 전혀 모르기 때문에 갑자기 적이 등장. '깜놀!'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달려가다가 갑자기 적이?!]
이를 전술적으로 활용한다면 적의 진로를 예상해 보이지 않는 공격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본섭에 등장하게 된다면 각 캐릭터의 능력을 활용해 더욱 다양한 전술을 기대해 볼 수 있겠죠?
[앞에 아무도 없는데 어디선가 공격이?!]
[카인이 원거리 공격을?! 그런데 적은 어떻게 알았지?!]
카인이 원거리 공격이 가능했던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안개 지역에서는 적군이 보이지 않지만 사이퍼즈는 아군이 서로 시야를 공유하기 때문에
아군이 적과 같은 안개 지역에 있다면 자신도 적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인의 '센트리 레이더'를 안개 지역에 설치한다면 적이 안개 지역 안에 있더라도
센트리 레이더에 의해 안개 건너편 적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센트리 레이더 범위 내에 적이 있다면 안개 지역 너머라도 볼 수 있습니다.]
특수킷인 'PS 레이더 R1'은 은신감지와 시야증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시야가 증가 되더라도
안개 너머의 적은 볼 수 없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시야 확장 전용 특수킷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안개 지역은 사이드 통로(갓 길)에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갓 길을 통해 무리 없이 테러를 했다면 이제는 언제 등장할지 모르는 적의 기습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안개 지역은 다음 위치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안개 지역으로 인해 보이지 않는 위치에 대한 자세한 판정은 라이브에 적용된 후
차이를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이 제일일 듯 합니다. (미묘하고도 신비로운 차이!~)
[스크린샷으로 설명하기 어렵지만, 시야의 밝기로 안개 지역 안쪽인지 바깥쪽인지 구분이 가시나요?]
매거진을 읽어본 후 앞으로 제작될 신규맵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리플로 들려주세요!
하나하나 다 읽어본 후 주옥 같은 의견을 주신 유저분들께 소정의 상품을 우편으로 발송합니다.
※ 당첨자 발표 : 신규맵인 메트로폴리스가 본섭에 적용된 날
※ 이벤트 선물 : 좋은 의견을 들려준 유저 10명을 선정해 무료주괴 30개
보이는게 다가 아닌 새로운 전투가 펼쳐지려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맵을 미리 보신 소감을 들려주신다면 향후 개발에 큰 도움이 되겠죠? 부탁드립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