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덕을 활용한 스킬 사용 방법
-
42,626
215
-
CYPHERS
2015-03-06 17:34:54
안녕하세요, 아이돌O입니다.
사이퍼즈의 다양한 맵에는 전술에 사용되는 언덕이 있습니다.
언덕을 이용하여 적의 진입 경로를 미리 파악하거나, 기습이 가능한데요.
이번에는 언덕을 이용하여 기습을 할 수 있는 일명 '낙스킬'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본 매거진은 능력자 여러분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정기적으로 연재되는 매거진 중, [초보자 가이드] 매거진입니다.
다른 게임 가이드가 필요하시다면 게임정보 > 게임 가이드 또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사이퍼즈 맵에는 벽 외에도 전술에 사용되는 언덕이 있습니다.
이런 언덕은 좀 더 넓게 시야 확보가 가능하여 적의 진입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언덕 뒤에 있는 적에게 보이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그런 장점 외에도 언덕을 활용하여 기습적인 공격이 가능한 방법이 있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언덕에서 떨어지며 공격이 가능한 일명 '낙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언덕을 매끄럽게 내려오는 연습이 필요해요.
매끄럽게 내려오기 위해서는 언덕에서 마우스 휠업 스킬을 사용하며 떨어져야 합니다.
만약 아무런 행동 없이 언덕에서 떨어지면 캐릭터가 착지모션을 하며 일시적으로 아무런 행동을 할 수 없어요.
이렇게 착지를 모두 끝낼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어서 전투 중에는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언덕에서 경직 없이 아래로 내려오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영상처럼 언덕에서 내려오기 직전, 마우스 휠업을 사용하여 휠업 스킬 모션과 함께 언덕을 내려오면 경직 없이 내려올 수 있어요.
처음에는 타이밍을 잡기 어려워서 많이 실패할 수도 있지만, 연습을 하다보면 매우 자연스럽게 언덕에서 사용하게 된답니다.^^
보통은 언덕에서 내려오면서 궁극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낙궁'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궁극기 외의 다른 스킬들도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언덕에서 마우스 휠을 통해 매끄럽게 내려오면서 스킬을 사용하면 비교적 안전하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낙스킬'이라고 해서 무조건 스킬을 성공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실패할 수도 있답니다.
이처럼 다수의 적을 상대로 '낙스킬'을 사용할 경우에 성공하면 판도를 바꿀 수 있을 정도로 막강하지만,
실패 시 집중 공격을 받아 위험할 수 있으니 전투의 흐름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배웠으니 연습을 해볼 차례인데요.
낙스킬을 사용하고 싶다면 과연 어디에서 연습을 하는 게 좋을까요?
네, 바로 연습장입니다.^^
[ 장애물들이 있는 연습장의 모습 ]
낙스킬은 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에 따라 공격이 성공하거나 실패할 수 있기 때문에
연습장에서 충분한 연습을 하면 좋습니다.
영상에서처럼 상대 위치를 언덕 아래에 저장한 뒤에 낙스킬을 사용하여 공격 성공 타이밍을 맞추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T(전투 ON)키를 눌러 상대 캐릭터를 움직이게 한 뒤 연습하면 더욱 좋습니다.
실전에서 사용하기 전에 자유연습장에서 꼭 연습해 보세요~!^^
'낙스킬'은 한 번 손에 익으면 모든 캐릭터에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익혀두면 좋은 방법입니다.
그만큼 공성전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이며, 반대로 적의 '낙스킬'은 견제 대상이기도 해요.
때문에 사용 타이밍을 익히는 게 참 중요하답니다.
연습과 실전 경험을 통해 '낙스킬'로 멋지게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능력자 여러분이 되시길 바랄게요!^^
본 매거진은 능력자 여러분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정기적으로 연재되는 매거진 중, [초보자 가이드] 매거진입니다.
다른 게임 가이드가 필요하시다면 게임정보 > 게임 가이드 또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