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멤버십 서비스 9월 25일 개편 예고
-
62,267
407
-
CYPHERS
2014-09-11 12:27:59
안녕...추석에 요리하느라 명절 증후군에 걸릴 뻔한 정보통E야.
이번 매거진에서는 새롭게 개편 중인 멤버십 서비스에 대해 미리 알려줄게.
왜 서비스 적용도 안 하고 갑자기 알려주느냐고? 이미 서비스가 진행 중인데 갑자기 바꾸면,
‘정신적 싱크홀’에 빠지게 되고… 그렇게 되면 ‘(뒤)통수’가 많이 아프잖아…(이건 내가 많이 겪어봐서 잘 알아~)
그럼, 서비스를 시작한 지 1년이 훌쩍 지난 ‘멤버십 서비스’가 어떻게 바뀌는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려줄게.
현재 개편이 진행 중인 관계로 100% 확정은 아니라는 사실! 미리 염두에 두고!
(추석 요리보다 일이 100배는 더 편하다는 걸 알았기에 얼마든지 기획서를 수정할 준비가 되어있어! ^-^v)
지금까지의 멤버십 서비스는 포인트를 획득하면 레벨이 오르고 50레벨에 도달하면 VIP가 되기 전까지는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없었지.
그에 비해 VIP 선정은 상대적인 기준과 내부 선정에 의지했기 때문에 다수의 능력자가 혜택을 받기 힘든 구조였고...
이렇게 제한적이고 멤버십 서비스를 이제 ‘순환적’이고, 활동한 만큼 원하는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능동적인’ 구조로 개편하려고 해.
멤버십 서비스와 마일리지 샵은 갑작스럽게 적용하기보다는 차례대로 여유를 두고 진행될 예정이야.
- 개편된 멤버십 서비스 적용 일정 : 2014년 9월 25일 정기점검 후
- 멤버십 서비스와 연계된 마일리지 샵 오픈 일정 : 2014년 10월 2일 정기점검 후
개편된 멤버십 서비스가 적용되면, 그간 멤버십 포인트 획득 후 레벨 기반에 따라 진행되었던 보상이 사라지고 새로운 등급이 부여됨과 동시에 시즌제(6개월)로 운영될거야. 혼란스럽지 않도록 개편 전까지 가능한 것과 개편 후 바뀌는 것들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줄게.
멤버십 서비스는 9월까지는 정상적으로 운영되지만, 9월 25일 개편에 따라 운영기간이 조금 줄어들게 될거야.
- 9월 10일 갱신되는 레벨 별 보상을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편이 9월 25일에 진행되기 때문에 레벨 별 보상도 9월 25일 정기점검 전까지만 받아 갈 수 있습니다. 꼭 미리 숙지해 주세요!
- 9월 VIP 선정은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단, VIP 선정된 후, 멤버십 개편에 따라 새로운 등급으로 변경될 예정이지만 VIP에 준하는 등급으로 조정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멤버십 서비스 개편 후에는 등급, 보상, 운영 방식이 전면 개편되지!
- 멤버십 서비스가 시즌제로 운영됩니다. 기존의 멤버십 포인트 및 레벨은 초기화되며, 게임 등급과 같은 5단계(ACE / JOKER / Gold / Silver / Bronze)로 변경됩니다.
- 개편된 멤버십이 적용되면 기존의 누적 획득한 멤버십 포인트에 따라 새로운 등급이 적용됩니다. 등급 획득 기준은 9월 25일 개편된 멤버십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편된 후 한 시즌은 6개월간 운영되며, 초기화됩니다. 이때 지난 시즌에서 획득한 멤버십 포인트를 바탕으로 등급이 재산정됩니다.
- 멤버십 포인트 획득에 따른 보상이 전면 수정됩니다. 매월 10일 갱신되는 방식이 아닌 6개월 동안 멤버십 포인트를 모아 단계별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6개월 후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면 멤버십 보상도 갱신됩니다.
- 한 시즌에서 멤버십 포인트를 특정 점수 이상 획득하면 ‘재미있는(?)’ 보상이 있는 ‘추첨 경품’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9월 25일 공개)
- 앞으로 획득하는 멤버십 포인트의 5%는 마일리지로 자동으로 적립되며 이 마일리지를 사용해 ‘마일리지 샵’에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마일리지 샵' 안내에서 확인)
- 지금까지 획득한 멤버십 포인트의 일부는 마일리지로 적립해 드립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10월 2일, 마일리지 샵이 열리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개편된 멤버십 서비스는 기존의 고정적인 보상 부분은 그대로 유지하고, 시즌제로 운영해 자신이 한 시즌에서 활동한 만큼 등급을 획득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구조로 개편될거야.
매월 갱신되어 고정적으로 받아가던 보상은 과감하게 삭제되었지만, 이 부분은 ‘마일리지 샵’을 통해 보완할거고.
새로 등장하는 ‘마일리지 샵’에 대해서는 다음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시길!~
- ‘마일리지 샵’은 ‘마일리지’를 사용해 사이퍼즈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웹 교환소입니다.
- ‘마일리지’는 해당 시즌에 획득한 멤버십 포인트(5% 적립) 또는 오늘의 사이퍼즈에 등록되는 팬 활동이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멤버십 등급에 따라 마일리지 획득에 보너스가 부여되며, 특정 등급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는 교환소가 존재합니다.
- 깜짝 할인하거나 멋진 아이템이 들어있는 상품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이 상품은 별도의 공지를 하지 않고 갑자기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어느 순간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엿장수 마음!~ 갑자기 멋진 아이템이 등장한다면 널리 널리 알려주세요!~)
- 마일리지 샵은 별도의 안내가 없는 한, 시즌 단위로 갱신되며 획득한 마일리지는 매년 1월 1일 자정에 일괄 초기화됩니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한 시즌에서 멤버십 포인트를 모아 고정적인 보상을 얻고, 적립된 마일리지를 통해 ‘마일리지 샵’에서 그 동안 꼭 구입하고 싶었던 아이템을 노려보는 것! 이렇게 유기적으로 연결된 멤버십 서비스와 마일리지 샵을 통해 열심히 활동한 만큼 그에 합당한 보상을 얻었으면 하는 바람이야.
이 정도면 앞으로 개편되는 멤버십 서비스와 새로 등장하는 마일리지 샵이 어떻게 운영될지 이해가 됐어? 궁금한 점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자세하게 알려줄게. 9월 말부터 차례대로 적용되는 멤버십 서비스와 마일리지 샵에 많은 관심 부탁해~~~ (또 몰라~ 기분 좋으면 마일리지를 팍팍 뿌릴지도?!)
- 9월 25일 멤버십 서비스 개편 관련 추가 공지 (9월 24일 추가) -
- 멤버십 개편 관련 추가 내용 -
1. 개편 후, 첫 시즌 운영 기간은 2014년 9월 25일부터 2015년 3월 5일까지로 결정되었습니다.
그 후에는 2015년 3월 첫째 주 점검 일부터 6개월 후인 2015년 9월 첫째 주 점검 일까지 새로운 시즌이 진행됩니다.
2. 기존 멤버십 누적 포인트에 따라 새로운 등급이 산정됩니다.
단, 전체 누적이 아닌 매달 100만 포인트 이상 획득하여 달러로 이미 받아 간 멤버십 포인트는 산정에서 제외됩니다.
3. 멤버십 등급이 재산정되면 지금까지 획득한 멤버십 포인트는 초기화됩니다.
초기화에 따라 개편 전 멤버십 내역은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4. 초기화에 따른 보상으로 누적 멤버십 포인트의 5%가 '안개 정제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그'로 지급됩니다.
획득한 '포그'는 10월 2일 '안개 정제소'가 열리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지난 매거진에서 공개되었던 '마일리지 샵'이 '안개 정제소'라는 이름 변경되었습니다.
6. 기존 멤버십 보상은 9월 25일 정기점검 전까지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꼭! 미리 받아 가세요.
- 알려진 오류 사항 사전 안내 -
1. 멤버십 보상 칭호의 툴팁이 잘못 표기된 오류가 있습니다. 해당 오류는 10월 2일 수정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