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고민자랑 막방 하이라이트
-
26,659
97
-
CYPHERS
2014-02-28 15:33:54
안녕하세요~ 아이돌O입니다!
2월 말에 근 한달의 기간동안 진행 된 전국고민자랑의 막이 내렸는데요.
못 보신 분들, 혹 아직 전국고민자랑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특히 가장 많은 성원과 관심을 받았던 전국고민자랑 마지막 화의 메인으로 소개 된 고민들의
하이라이트를 준비했습니다.
3월이 가까워지고 있지만 분명 아직 날씨는 쌀쌀합니다.
평일 낮 시간에도 고민자랑 방송을 보기 위해 방송 현장을 찾은 능력자 분들의 버프 덕분인지
쌀쌀한 날씨도 견딜만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완벽한 생방송을 위해서는 사전 준비가 필수죠.
리허설 현장을 잠깐 보실까요?
[무대 세팅도 하고]
[카메라 체크도 하고~]
[목도 풀고~ 방송 전에 사연들도 다시 한번 보고! 이제 시작해도 될까요?]
하이라이트를 보기에 앞서 그 동안 공지를 통해 패널들에 대해 소개를 드렸는데요.
이번 매거진을 통해 정식으로 다시 한번 전국고민자랑을 빛낸 화려한 패널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허준님
시원한 입담과 명쾌한 진행으로 전국고민자랑의 센터를 지배하고 계신 분이죠.
허준님 덕분에 마지막 생방송까지 더욱 안정적으로 진행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 오성균 해설위원님
최근 전국고민자랑 방송이 나간 후 유저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고 계셔서
고맙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고 하시네요. 마지막 방송에서의 활약도 기대되네요.
* 단호한K님
전국고민자랑 방송 출연하기 전에는 욕설 우편을 대부분 받았지만 최근에는 위로(?)와 안부를 묻는
훈훈함을 맛보고 계시다고 하네요.
* 김한빈 기획 팀장님
전국고민자랑에서 이 분을 빼놓으면 섭하죠.
방송이 나간 후 '팬팀장님' 이라는 애칭과 함께 수많은 소녀 팬이 양성되기도 한 분이죠.
마지막 방송 역시 많은 소녀팬분들의 열렬한 지지가 예상됩니다.
* BJ 호야님
오랫동안 사이퍼즈 방송 BJ 로 활동해오신 HOYA님,
방송에서의 인기는 전국고민자랑 현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HOYA님 이름이 떨어지기 무섭게 여자 패널들의 함성 소리가 -_-b
* 이선호님
오늘의 특별 게스트로 등장한 액션 토너먼트 대회 선수로도 참가했던 이선호 선수.
이번 대회에서 특유의 실력으로 레이튼 장인 타이틀을 거머쥐기도 했죠.
방송에서 보여준 이 선수의 활약은 아래에서 확인 해 보세요. ^^
그럼 본격적으로 마지막 방송에서 소개 된 사연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 첫 번째 고민 : 내가 할게! 밸패
캐릭터 밸런싱에 관련된 이야기인데 물론 밸런스 패치를 매번 해달라는 사람에게는 문제가 있지만,
네오플에서 게임을 많이 하는 직원 몇명을 뽑아서 그 직원들의 상의하에 적어도 1~2달에 한번 정도는
유저의 마음을 반영하는 밸런스 패치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처음부터 만만치 않은 고민이 나왔는데요.
캐릭터 밸런스는 평소에도 능력자분들이 업데이트 내역을 볼 때 가장 관심을 갖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워낙 많이 등장하는 내용들이라 홈페이지를 보다 보면 이런 내용들은 한번씩 보게 되고
조커팀 내부에서도 인지를 하고 있는데요.
이 고민에 대하여 한빈 파트장님은 캐릭터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는 과정과 함께
내부에서만 공유하는 자료를 과감하게! 공개 해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특히, 공개 된 자료를 통해 우리가 예상할 수 없던 놀라운 내용들을 알 수 있기도 했는데요.!
[이 고민 해결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해오셨어요]
→ 과감하게 공개한다! 방송과 함께 보면 참 좋은 밸런스 통계 자료 (1)
→ 과감하게 공개한다! 방송과 함께 보면 참 좋은 밸런스 통계 자료 (2)
밸런스 패치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을 고민자랑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분명 예상치 못한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겁니다.
#. 두 번째 고민 : 이상형 올림픽
제가 이번 대회에서 박재용 선수보다 못생겼다고 공략 게시판 애들이 그럽니다.
정말 장난인건 아는데 웃어넘기는것도 한계에 다다르고 정말 기분이 나쁘네요.
이걸 어떻게 해야 더 이상 애들이 놀리지 않나요.
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두 명의 선수의 즉석 얼굴 투표가 진행되었는데요.
마지막까지 비등비등한 투표로 승리의 여신이 어느 쪽에 미소를 지을지 참 궁금했습니다.
[카리스마 vs 귀요미의 대결 결과는???]
#. 세 번째 고민 : 밴픽 시스템 만들어주세요~
이번 액션 토너먼트에선 픽과 밴룰을 같이 사용해서 지난 시즌보다 경기들이 훨씬 재미있었던 것 같은데요.
대회가 아니더라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액토는 경기에 대한 게시글 외에도 후기 팬아트와 함께 몇몇 선수들의 팬클럽이 형성되기도 했습니다.
유독 많은 관심과 사랑은 물론이고 재미있었다는 긍정 반응이 많이 나타났으며,
이는 본선 경기에서 밴픽이 적용 된 후부터 반응이 뚜렷해졌습니다.
어느 고민보다 투표수 올라가는 속도가 LTE 급! 어느 고민보다 최단 시간에 최다 고민으로 기록!
더 놀라운 사실은 이 고민을 올린 분이 네오플에 근무하는 분이였다는 사실.
[밴픽 시스템을 만들어주세요~]
그래서 게임에 밴픽 시스템 적용이 되냐고요? 방송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 네 번째 고민 : 선호야, 나 과외 좀!
근거리 캐릭터를 잘하고 싶습니다.
근거리 캐릭터를 할 때 적군 캐릭터랑 가까이 붙으면 정신이 멍해져서 그냥 반항 한 번 못해보고 죽습니다.
일반전에서 연습하다 멘탈이 손상되 중급 협력전에서 근거리 캐릭터를 연습하는데
53급이라는 급수가 부끄럽게 컴퓨터들도 상대하기가 어렵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고민은 이선호 선수가 직접 휴톤을 포함한 근거리 캐릭터의 역할에 대한 노하우를 전해,
해결을 돕기도 했는데요. 나중에 따로 고민이 해결 될 수 있도록 게임에서 직접 과외도 해주신다고 하니
모쪼록 든든한 탱커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다섯번째 고민 : 여자라서 죄송해요
피시방에서 게임을 하는데 여자라는 이유로 안좋은 시선으로 보는게 속상합니다.
그리고 여성 유저라는 이유로 무조건 게임을 못한다는 고정관념이 싫습니다.
이 고민은 특히 여성 유저분들이 공감하셨을 것 같은데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제시한 해결책이 무엇이였는지, 고민이 해결 되었는지 확인 해 보세요!
최고 고민으로 선정 된 고민이 궁금하시다면?
방송에서 확인 해보세요!
처음 시작했을 때는 장소 대여의 문제, 일정상의 문제로 한산한 평일 낮 시간대에 진행한다는 점.
그리고 사이퍼즈에 대한, 사이퍼즈 안에서 얼마나 다양한 고민을 들을 수 있을지,
방송으로 노출 시 시청하는 능력자들에게 공감과 재미를 동시에 충족 시켜줄 수 있을까.. 등등의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고민도 잠시뿐.
1회 방송이 진행 된 이후, 방송을 본 능력자 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2회 부터는 한층 더 리얼하게 생방송으로 진행을 했죠.
생방송 반응이요~?!
저희의 예상보다 더 폭발적이였고 덕분에 마지막 방송은 기존 방송보다 조금 더 길게 진행 했을 뿐만 아니라,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소정의 아이템도 드릴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방송까지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__)]
고민을 나누자는 소소한 취지로 시작 된 전국고민자랑이 방송촬영에서 생방송까지,
그리고 3회까지 진행 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여러분의 관심 덕분입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__)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한번 이런 자리를 통해 여러분들과 고민 뿐만이 아닌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전국고민자랑 방송 진행을 맡아주셨던 허준 님의 마무리 영상과 함께 인사드리겠습니다.
▲ 영상을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