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패치 드렉빼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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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24 11:20:42
여러분들의 생각을 적어주세요!
8~9년만에 복귀한지 2달차인 유저의 생각이니, 부족한 점은 댓글로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연습실에서 해보니까
패치 만족함.
1. 레이튼 사장됐다고 하는데 아닌듯.
양클이나 궁 둘 중 하나는 꼭 바닥쓸기 어떻게 해야됐는데
딱 그렇게 해서 정말 적당하다고 생각.
레이튼은 이대로 안 건드리고 쭉가도 좋을 듯.
2. 카로슈 궁이 완전 연계가 불가능하게 만들어놔서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여전히 쉬프트의 성능과 양클의 바닥쓸기 콤보는 남았으니까
이걸로 딜러진은 괴롭힐 수 있을 것 같음.
이제 쉬프트 후 궁으로 반드시 1명 없애고 시작하는 1티어에서
평범한 암살 근딜이 된거지 머. 요런 느낌?
근데,
2. 드렉슬러는 조금 아쉬움.
얘는 결국 총 딜량 뽑기가 안돼서 낮은티어였는데
저번 패치 때 비산창 후 궁으로 2차는 거의 1티어가 되었음.
근데..
사실 비산창 원툴이었자나.
[예전 2차드렉 딜량쓰렉 -> 비산창 상향만으로 1티어근접! -> 비산창 쿨(6초대에서 9초대로) 결국 다시 그전으로..]
이렇게 해버리면 2번에 걸친 2차드렉 패치는 걍 낭비가 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임.
완전히 도루묵 된건 아니다. 예전과 같은 수준으로 너프시킨건 아니라서 아직 쓸만하다. 하는데
맞긴한데.. 예전과 같은 수준이 아니다 라는 말만 동의함.
제가 생각한 그 이유는
1. 비산창 자체가 댐지가 높은 건 아니다.
(쿨 탐을 짧게해 스킬사용기회를 늘려서 딜을 높이는 방식의 상향이었다)
2. 다른 모든 스킬의 대미지가 높지 않다. 결국 딜은 궁으로 해결하는 캐릭.
(사슬로 세우는게 좋긴한데 마찬가지로 딜이 안되니까 결국 연계에 의존해야되는 스킬)
3. '비산창 후 궁 연계 사기다' 라는건 동의하지만, 탱을 녹일 딜은 안되고 거의 1인궁임.
4. 비산창 쿨이 다시 길어지면, 결국 궁 없거나 쓰고 난 후는 다시 딜 폭이 낮아지는 캐릭.
비산창 쿨 6초 대는 확실히 너무 빠르다면. 그러면 8초대가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9.5초는 많은 다른 캐릭들 우클보다 느리다. 비산창 원래 딜안나온다니까?
9초대는 말그대로 이전 상향 패치 도루묵으로 낭비임.
이전에 상향이 필요해서 패치한건 맞자나요? 그럼 적어도 그것보단 유의미하게 좋게 만들어야지
라고 저는 생각함.
아마도 운영진분들이 비산창 범위는 여전히 상향한 그대로이니 좋은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신 듯 한데.
대신 사거리를 줄었으니. 그럼 머.. 큰 의미 없다고 봄.
애초에 딜이 안되는 스킬이면 쓸때마다 맞춰도 애매한데, 9초 이상의 쿨이면 범위 좀 넓은건 큰 의미 없고
(심지어 다른 원거리 캐릭 스킬에 비교하면 범위가 진짜 좁은거라서 진짜 의미없다고 생각함)
고각이 가능하단 점이 있어도 너무 후달린 스킬임.
결론
다음 패치 때 드렉 비산창의 쿨타임을 8초 정도로만 하면
드렉은 더이상 크게 손볼거 없다고 생각함!
1,2티어는 바라지도 않고 무난한 캐릭의 정석으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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