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에서 탱커 백업가는거 자체가 손해인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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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2 11:36:24
솔직히 말해서 1차원적으로 보면 원딜 근딜이 탱커 백업가는건 손해다
특히 원딜들이 가면 더욱 손해다 원딜들은 탱커 녹이는데 시간이 필요하고 그 순간에 상대 원딜 근딜들이 뒤치올수 있고 탱커 죽여봤자 얼마 돈도 안주고 립이나 먹은 상대 딜러가 더 레벨이 높을테니까
그럼 탱커 백업가서 상대 탱 잡아내면 이득이 뭐지?
상대 딜러는 탱커 시야가 없으니까 립먹으러 앞으로 나오기 힘들어질꺼고 트루퍼가 나왔으면 수싸움으로 훨씬 먹기 편해지겠지
근데 나는 킷먹으면서 미니맵으로 상대 딜러 위치 보면서 우리팀 탱 백업가서 상대 탱잡아먹었는데 우리팀 딜러들이 트룹치러 안오면? 립이나 먹으러가면?
내 입장에선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킷먹는데 돈썼고 립 못먹었으니까 돈은 덜 벌리고
다른 aos에선 어떤가 보면
롤은 상대를 잡았을때 압도적인 골드보상과 특정상황으로 앞선 상황에서의 손해를 충당한다
기본적으로 상대 하나를 잡아냈을때 나오는 골드가 립의 10배가 넘는금액이고 타워가 사이퍼즈보다 상당히 늦게밀리기에 죽은 상대는 립을 먹으러갈때까지 어마어마한 손해가 누적되고 정글러 입장에선 정글링만 하다보면 립이 비는 순간이 오기에 갱킹을 가야 하는순간이 언젠가는 온다
도타2에선 사망시의 손해로 이를 충당한다
도타는 롤보다 맵이 훨씬 더 커서 죽었을때 텔이 없다면 경험치와 골드가 어마어마하게 손해보고 계속 라인전에서 눈을 마주치고 있어야하는 특성상 손해가 계속해서 누적된다
히오스에선 립을 먹었을때의 개인적 이득을 없애 버린다
공산주의 히오스에선 일부 영웅을 제외하곤 립을 먹었을때의 이득을 팀원 전체에게 재분배해서 립 먹는거보다 상대 모가지를 날려버렸을때가 더 재밌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립만먹는상황이 줄어든다
사이퍼즈에서는 어떻게 하면 될까
크게 세가지 방법이 있다고 생각한다
1. 탱커가 상대 딜러를 물고온다
탱커가 상대 딜러를 물고와서 죽이면 상대 딜러는 그만큼 립을 못먹게되고 탱커보다 골드를 많이주니까 잡아도 손해가 아니다
근데 문제는 우리팀 탱커가 상대팀 딜러 위치를 파악하고, 상대 탱커를 제치거나 시야밖에서 들어가고 상대 딜러와 선타싸움을 이기고 상대 백업온 탱커를 제치던가 해야겠지
이정도로 실력차이가 나면 사실 이런 상황 고민이고 뭐고 그냥 실력으로 찍어누르면된다
2.상대 탱커를 잘랐을때 전체적으로 라인을 조절하고 트루퍼를 먹는등 더 나은 상황이득을 보기 위해 노력한다
처음보는 사람들과 이러한 합을 맞춰가는걸 기대하는것 자체가 잘못된거같다
3. 백업온 딜러가 상대탱을 볼때 아군 탱커는 상대 딜러 위치를 파악하고 개싸움으로 유도한다
이 경우엔 상대 딜러가 근처에 있어야하고 우리팀이 백업을 와서 숫적으로 유리하게 싸움을 해야하는데 일반에서 둘다 기대하기 힘들거같다
립이 골드를 많이주고 상대적으로 상대 처치시 골드가 적은건 사이퍼즈의 특징이겠지
근데 난 이러한 특징이 무슨 재미를 더 주는지 잘 모르겠다
3줄요약
1.립이 골드를 많이주고 처치시 골드가 너무적다
2.이런 이유때문에 탱커 백업가는 딜러가 탱커를 잡는것 자체가 손해인거같다
3.탱커는 게임 할 재미가 없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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