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준화는 AOS에서 하면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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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07 15:03:18
AOS는 밸런스의 완성도를 기대하는 게임이 아님.
그냥 많이 패치하고 그냥 많이 바꾸는 게임이지
"메타"가 존재하는거, 캐릭마다 티어가 나뉘는거 그거 하나하나가 차이와 차별이 존재하는것이고, 이게 평준화와 반대되는 개념인거임.
모든 캐릭터가 공정하게 기용받는거를 바라신다면 일단 AOS에서는 그런게 존재할수가 없음.
만약에 그런 평준화게임을 한다? 그냥 패치가 있을 필요도 없다고 생각함. 모든 캐릭터의 성능이 비슷하다면 패치가 적어질 수 밖에 없음
롤도 밸런스가 맞는 게임이 전혀 아님. 대회캐나 솔랭캐 무조건 존재할 수 밖에 없고, 아지르같은 경우보면 계속 강점기 유지한 캐릭터도 많았고,
평준화의 결과는 그냥 딱 이거임. "매커니즘상, 스킬 구조상, 메타상 쓸 놈들만 쓰게 됨"
그걸 뒤엎는게 캐릭터에 대한 리워크고, 압도적인 수치의 버프나 그런거임
평준화의 두가지 문제점.
1. 캐릭터 밸런스 패치가 특정 포지션의 전체적인 성능에 영향을 ♡♡다.
2. 결국 쓸 놈들만 쓰게 됨.
밸런스 패치를 좋은 캐 쓰지말고 안 좋은 캐릭도 좀 써주라 이런 의도를 가지고 패치를 하는건데,
의도하지 않은 효과를 발생시키고, 오히려 의도했던 효과는 나타나지 않은 결과만 나타냄.
이런걸 보면 평준화라는 개념은 AOS게임에서 일어날 수 없다고 생각함.
걔들이 관짝가지 않으면 쓰던 놈들만 써.
메타가 존재하고 티어가 존재하는것부터 공정하지도 공평하지도 않은 건데 뭔 평준화는 평준화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