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딜을 쓸때는 턴을 빠르게 써야함
-
252
2
0
-
2022-10-06 00:17:39
롤에서 턴이라고 함
싸움이 유리할때 스펠을 빼고서라도, 궁극기를 과감히 쓰더라도 확실히 쓰고, 다음 오브젝트때 그게 맞춰질때까지 계속 계산하는 플레이를 하는데
교전을 한다는건 기본적으로 동시간에 성장을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걸 포기하고, 그걸 포기한만큼 교전에서 이득을 보겠다 이런 뜻임
여기서 성장이라는것은 교전을 함에있어서 "기회비용"이 되겠음
원딜위주라면 이게 성립이 안할 수 있음
템차이를 이용해서, 사거리를 이용한 선공권을 이용해서 소중규모교전을 하고 계속 스노우볼링하고, 계속 교전을해도 적또한 못큰거고,
우리가 적보다 좀 더 쌔니까 교전하는 턴을 오래가져가고, 자주 가져갈 수 있음
근데 근딜은 꽝한타가 쌔다는건 기본적으로 그전의 상황에서 우리의 유리함을 이용해서 적의 자원을 뺀다는 것을 포기하고
단기간에 끝나는 한타를 위주로 푼다는건데, 이런게 우리가 유리함에도 스노우볼링행위를 포기하고 "디테일"적인면에서 차이를 보겠다라는 뜻이거든
턴을 빠르게 쓰고 빠르게 끊고, 딱 필요한 싸움만 하고 오브젝트 먹는것도 최소한으로 하면서, 그런 성장턴을 벌어줘야함
보고 싶다고 걸면 안돼고, 그냥 반반간다고 생각해야하고, 무조건 해야하는 오브젝트 턴에만 싸운다는 느낌으로 해야하고 빠르게 싸움 맺고 다음성장 이어나가야함
근딜을 키울거면 기본적으로 딱 필요한 한타만 짧게 싸우고, 나머지는 성장위주로 하자
스노우볼링 포기하고 반반가서 5대5꽉한타해라
근딜 성장할 시간에 무지성 이니시 거는 탱커는 걔가 잘못한거다
5대5한타열렸는데 딜 못하는건 그건 근딜잘못인데, 계속 싸움걸어서 근딜 못큰건 그건 탱잘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