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팁들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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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6-27 11:47:56
1. 난입 확인 방법
보통 플레이를 하던 도중이나 로딩을 하던 도중 혹은 처음부터 대기중이 있는 경우에는
난입이 들어와야 제대로된 5:5 게임이 진행됩니다.
난입이 들어오는 경우 현재 게임 중인 플레이어 들과 조합을 맞춰서 캐릭터 선택을 해야 더 유리한데,
현실적으로 난입을 와도 아무말도 안하는 유저들이 꼭 있기 마련입니다.
[ 가끔 난입인줄 모르고 아무말도 안하는 유저도 있다고 합니다. ]
그래서 난입 유저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Esc 키를 누른 후 신고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저 빨강 원 안에 캐릭터가 표시되지 않고, ?가 써져있는 검정색 인물이 표시된다면 난입이 들어온것입니다.
그러면 재빠르게 팀 채팅창으로 원하는 캐릭터 혹은 포지션을 이야기해서
조합을 맞추도록 유도하는 편이 게임을 유리하게 끌고 갈수있습니다.
2. 마틴 , 미쉘 , 린의 컨트롤러 , 염동파 판정
마틴의 컨트롤러 , 미쉘의 염동파 , 린의 염동파의 공통점은 다운된 적을 홀딩할 수 있다는 점이죠.
다운된 적을 홀딩했을때 마틴과 린은 적과 자신이 모두 슈퍼아머 상태이지만,
미쉘은 적과 자신이 모두 무적인 상태입니다.
그래서 여러명이 한명을 녹일때 미쉘의 다운 염동파가 나오면 팀에게 구박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스탠딩 컨트롤러와 염동파는 기본적으로 잡기 불능 상태가 존재하며,
데미지가 들어가기 직전에 0.5초의 짧은 풀 슈퍼아머도 존재하는걸로 판단됩니다.
3. 킬힐 판정
킬힐은 이동하기 직전에 무적 상태로 변합니다.
그것때문에 현재 SPACE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 중 가장 판정이 좋다고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이동 후에도 짧은 슈퍼아머가 존재하지만,
컨트롤러 , 염동파와는 다르게 잡기 불능 상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킬힐 경로를 예측해서 잡기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킬힐로 지뢰 범위내로 들어간다고 해도 바로 지뢰가 발동되지 않으며,
조금이라도 움직여야 정상적으로 발동이 됩니다.
4. 맵 난간 높이
리버포드와 브리스톨의 회사 진형 난간 높이는 연합이나 다른 맵에 비해 높은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킬힐 , 지옥구멍 등의 스킬은 난간타기에 제한을 받습니다.
하지만, 능파미보 같은 스킬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맵에 따라 번지 가능 지형과 스킬을 알고 다니시는게 플레이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