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BGM] 아이템 어디까지 생각해봤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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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류연 [57급]

2013-05-16 17:33:27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hYV3q

줄라이 - Some Where

 

 

안녕하십니까 ? 마류연입니다.

 

이번 공략은 아이템에 관한 공략입니다.

 

템셋팅으로 다뤄볼생각입니다.

 

알고있던 내용, 혹은 몰랐던 내용 존재할수도있습니다. 그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본 공략글은 레어, 언커먼등을 중심적으로 다루고있으며 유니크 장비에 대한 서술은 없습니다. )

 

 

 

 

목차

1. 아이템의 종류

2. 소모품 선택법

3. 효율적인 아이템 셋팅

4. 마치며

 

 

1. 아이템의 종류

 

사이퍼즈에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존재합니다.

사용법에따라서, 게임의 판도를 뒤엎거나 스탯을 올려 어느한곳에 투자가 가능하지요.

하지만 아이템들은 전부 같은것들이 아닙니다.

FA, RA, SP … 등등 많이 존재합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하나하나 사진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1-1. OM 시즌

 

▲OM 시즌 장비와 장신구

 

 

OM 시즌은 첫번째 부스터로 출시되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이고 초보분들이 사용할때 부담감이 없는 시즌입니다.

 

OM시즌의 특징

1. 장비에 부가옵션이 존재합니다.

장비를 보시면, 방어력과 스킬공격력등 추가옵션이 미약하게 존재합니다. 한 스킬을 극대화시키거나 능력치를 극대화시킬때 사용되지만 비효율적입니다.

 

2. 레어장신구에 지속적인 쿨타임 감소가 존재합니다.

보통 유니크옵션에 존재하는 쿨타임 감소는 OM시즌 모든 장신구에 존재합니다. 이처럼 한 스킬의 쿨타임을 낮출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3. 잡기링은 OM시즌에만 존재합니다.

모든 캐릭터의 스킬링은 존재합니다. 하지만 잡기에 관한 스킬링은 오직 OM에만 존재합니다. 이처럼 잡기링을 얻기위해 OM부스터를 사야할수도있습니다.

 

4. 목걸이에는 스킬 쿨타임 감소와 공격력증가등 다양한 옵션이 존재합니다.

기본공격강화가 달린 목걸이, 주력기의 쿨타임이 감소되며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목걸이등 목걸이에 대한 효율성은 매우 낮지만, 다양한 옵션이 존재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 시즌입니다.

보편적인 스킬링들을 얻을 수 있으며,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1-2. MP시즌

 

▲ MP 시즌 장비와 장신구

 

MP시즌은 두번째로 출시된 아이템입니다. 아이템셋팅을 시작할때 장비쪽에서 자주 채용되는 시즌입니다.

 

MP시즌의 특징

1. 장비와 장신구의 각종 버프가 존재합니다.

장비에는 머리에 이동속도 증가버프, 장신구에는 공격력 증가 혹은 쿨타임감소등 장착시 30초동안 버프가 존재합니다. 장비의 활용도가 높지만 타이밍을 맞추기 어렵습니다.

 

2. 유일한 모자에 시야증가 옵션이 존재합니다.

레이더 혹은 휠업효과로만 얻을 수 있던 시야증가 옵션이 MP시즌에는 존재합니다. 이를 이용한 시야확보가 가능하며, 전략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3. 초반에 강력해지거나 후반에 강력해질수있는 템셋팅을 만들수있습니다.

FA는 초반에 강력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약해지는 모습을 보이지만 RA는 초반엔 약하지만 후반을 갈수록 빛을 봅니다. 이를 이용하여 전략적인 템셋팅이 가능합니다.

 

4. SP 스킬링에 추가 스킬 공격력 증가가 존재합니다.

SP링은 OM시즌과 다르게 각종 스킬의 공격력 증가 15%가 존재합니다. 이를 이용한 스킬 극대화가 가능합니다.

 

5. 아이템 구입시 코인량이 다릅니다.

FA는 초반에 코인이 더들어가며, RA는 후반에 코인이 더들어갑니다. 장신구는 50원씩 추가로 들어갑니다.

 

아이템 셋팅을 할때 가장 빛을 보는 시즌입니다.

템셋팅에 신경을 쓰는 시기가온다면 MP시즌을 많이 구입하여 장비를 모아두는것이 좋습니다.

 

1-3. DP시즌

 

 

▲DP 시즌 장비와 장신구

 

DP 시즌은 세번째로 출시된 장비들입니다. 아이템을 셋팅할때 장신구와 목걸이쪽을 자주 채용되는 특징이있습니다. 

 

DP 시즌의 특징

1. 스킬의 극대화 혹은 단순화가 가능합니다.

2링 혹은 4링으로 나눠지게되어 한스킬의 극대화 혹은 단순화로 빠른딜링, 강한딜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SP,EP등 새로운 버프효과가 존재합니다.

MP시즌의 30초간 지속이였다면 DP시즌은 자신주위에 아군이 존재하는가 혹은 존재하지않는가로 버프의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팀원과 자주있으면 EP 홀로 자주있다면 SP등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3. 목걸이의 중요성이 강화되었습니다.

OM, MP시즌의 목걸이는 초보 혹은 고수또한 사용하기 꺼려지는 옵션이 많아 기본적인 커먼 목걸이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DP시즌의 목걸이들은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4. 아이템 구입시 코인량이 다릅니다.

SP와 EP의 경우 25원씩 추가로 들어가며, 4링의 경우 200원을 추가로 사용하고 2링의 경우 250원을 절약합니다.

 

5. SP링이 존재하지않습니다.

SP링은 OM시즌과 MP시즌에 존재합니다. DP시즌에는 존재하지않습니다.

 

 장신구를 셋팅할때 빛을 보는 시즌입니다.

자신의 포지션에 대한 확립이 섰다면 충분히 고려해야하는 시즌입니다.

 

 

2. 소모품 선택법

 

사이퍼즈 자체는 AOS게임입니다. 타워를 빠르게 부수는쪽이 이기는 게임이지요. 하지만, 상대방의 타워를 부수면서 자신의 타워를 지켜야하기때문에 캐릭터간의 싸움이 자주일어납니다.

하지만 이 싸움에서 승리할수있는 방법은 자신의 아이템트리가 아닌, 소모품의 활용법에도 존재합니다.

햄버거, 콜라

가속캡슐, 스피드업

치명타증가, 공격력증가

터틀본, 닷지넬, 스테민

스킬공격력증가, 시야확보, 은신감지, 슈퍼아머생성, 용병지원요청

 

다양하게 소모품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활용해야할까요 ?

 

소모품 선택법

1. 자신의 포지션을 생각하자.

포지션에따라 소모품의 방향은 달라집니다. 간단한 예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딜러의 경우 기본 체력이 탱커에 비하면 낮습니다. 때문에 지속적인 회복인 콜라류 보다는 버거류로 한번에 회복하는것이 이득일수도있습니다.

 

탱커의 경우 기본체력이 딜러에 비하면 높습니다. 때문에 쿨타임이 길며, 회복량이 적은 버거류 보다는 지속적으로 회복하며 회복량이 높은 콜라류가 좋습니다.

 

2. 자신의 템트리를 생각하자.

회피로 중심적으로 맞춰놓고 방어력을 올리는 소모품을 착용한다면 효율성은 떨어집니다. 또한 공격력만 극대화시켜놓고 치명타율이 낮다면 데미지는 제대로 들어가지않습니다. 이처럼 자신의 아이템트리를 생각하여 착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3. 캐릭터의 특징을 알자.

일명 노신발캐릭터라고 불리우는 레나, 레이튼, 카를로스의 경우에는 가속캡슐을 사용하는 비율이 높습니다. 반대로 이글, 다이무스등 속도를 중요하시는 캐릭터의 경우 스피드업을 자주사용하게됩니다.

휴톤,도일등 기본치명타율이 낮은캐릭터들은 공격력의 비율을 줄이고 치명율의 신경을써야합니다.

회피를 이용한 탱커캐릭터인 레베카의 경우 회피의 효율을 극대화시킬수있습니다.

이처럼 각 캐릭터의 특성을 알고있다면 조금더 전략적으로 소모품을 활용할수있습니다.

 

4. 변칙성 플레이를 노려보자.

임팩트, 맥시머등을 포기하고 하드스킨류를 채용하여 맞는도중에 스킬을 넣어 한타의 판도를 바꿀수도있습니다. 종종 근거리 하드스킨을 사용하시는분들은 적혈참 혹은 로즈드라이브등을 맞으시다가 갑자기 공격하시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보통 대처에 실패하는 경우가 대다수이기때문에 한타를 이길확률이 높습니다.

 

5. 자신의 플레이 성향 혹은 포지션을 알자.

자신이 끝없이 이니시를 거는 성향이라면, DT를 통한 시야확보 이용하여 이니시를 거는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자신의 성향을 알고있다면 소모품 선택에 폭넓게 다가갑니다.

보통 서포터의 경우 레이더등을 착용하여 시바포, 지뢰등으로 부터 안전을 책임지는것이 좋습니다.

딜러의 경우 임팩트 등으로 딜링을 추가적으로 주는것도 좋지만, 자신을 보조해줄 통신기를 이용한 방법도 좋습니다.

 

6. 5 : 5 게임을 잊지말자.

사이퍼즈는 5:5게임입니다. 팀을 위한 소모품을 챙겨주신다면 더더욱 좋은 게임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딜링을 위하여 팀원을 사지로 보내는것이 아닌, 팀과함께 협동할수있는 소모품들을 챙겨주신다면 한타는 필승으로 이끌어갈수있습니다.

 

 

 

3. 효율적인 아이템 셋팅법.

 

들어가기전에, 이 내용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담겨져있을수도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여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

 

장갑 : FA or SP

FA : 초반의 코인을 조금 더 소모하여 공격력을 더 올릴수있습니다. 이처럼 초반에 한타를 이긴뒤 굳힌다면 충분히 이득을 볼수있으며, 탱커의 경우 부족한 공격력을 조금더 올릴수있기때문에 좋습니다.

 

SP : 3선에 홀로 존재할수있는 딜러 특성상 SP의 효율은 RA정도의 효율을 볼수있습니다. 위치를 선정한다면 강한 딜링이 가능하기때문에 좋습니다.

 

RA장갑 : 초반 성장이 힘든캐릭은 비추천입니다. 몇몇 성장력이 빠른 캐릭터들은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모자 : 이속버프 or SP

이속버프 : 초반의 센티넬을 처리할때 유용하며, 중후반에 착용하여 순간적인 이동속도로 빠르게 접근하여 상대를 제거가 가능합니다. 찍는 순서에따라 활용도가 달라지는 특징이있습니다.

 

SP : 유일하게 추가적인 치명타율을 증가시켜줄수있는 모자입니다. EP에 비하여 효과를 자주 볼수있기때문에 좋습니다.

 

시야모자 : 과연 게임을하면서 레이더를 시야확보를 위해 사용할까요 ? 은신감지를 위해 사용할까요 ? 이처럼, 시야증가가 미치는 영향은 매우 적다고 생각합니다.

EP모자 : 적용이 되지만, 혼자남았을경우 무용지물이될 확률이 매우 높기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상의 : FA or OM

FA : 초반의 체력의 양을 극대화시켜서 한타내에 조금더 유리한 위치를 가져갈수있습니다. 초반에 많은양을 올려주므로 1셔츠로도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OM : 각종 스킬데미지를 올리는것도 좋습니다. 부족한 딜링을 장비로 매꿔서 유리한 위치를 가져갈수도있습니다.

 

SP, EP :  자신의 체력과 관련되어 변동되는값을 계산하기 힘듭니다. 물론 FA를 대신하여 SP는 고려할수는 있지만 EP는 비추천입니다.

 

RA : 초반의 효율이 매우 좋지 못하기때문에 비추천입니다. 3셔츠를 간다면 극후반인데 보통 중후반에 끝나는 게임 특성상 효율성이 매우 안좋습니다.

 

허리 : FA or RA or SP

FA : 딜러캐릭터의 경우 중간중간 1개정도 찍어주어 효능을 보는것도 좋습니다. 방어위주로한 탱커캐릭터에게 초반에 부족한 회피력을 보충시킬수있습니다.

 

RA : 회피위주로한 탱커캐릭터에게 극대화시켜줄수있습니다.

 

SP : 버프효과를 포함한 수치증가량은 RA보다 높습니다. 탱커캐릭터에게 착용하여 지원이 오기전까지 버틴다면 유용할수도있습니다.

 

EP : 탱커의 경우 홀로 상대방의 스킬을 맞아야합니다. 이때문에 효율성은 RA보다 못합니다.

 

바지 : FA or RA or SP

FA : 딜러 캐릭터의 생존력에 영향을 많이 줄수있습니다. 또한 회피위주로한 탱커에겐 낮은 방어력을 초반에 보충이 가능하여 좋습니다.

 

RA : 방어 위주의 탱커에게 좋습니다.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있으므로, 매우 효율적인 방어가 가능합니다.

 

SP : 혼자맞는 탱커의 특성상 효율성은 좋습니다. 수치상으로 변동이 있기때문에 호불호가 갈립니다.

 

EP : 탱커의 경우 홀로 상대방의 스킬을 맞아야합니다. 이때문에 효율성은 RA보다 못합니다.

 

신발 : SP or RA

SP : 기본적인 효율성은 RA보다 좋습니다. 센티넬 혹은 철거반을 제거하러 돌아다닐땐 보통 혼자다니기때문에 기동성면에서 뛰어난 효율성을 보입니다.

 

RA : SP의 수치를 고정적으로 올려주는효과를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의 이동속도가 낮은 단점이있습니다.

이때문에 SP에 밀리는 경향이있습니다.

 

FA : 초반의 수치는 좋습니다. 하지만 후반에는 기동성싸움이 중요하기때문에 비추천합니다.

EP : 철거반과 센티넬을 제거하러 돌아다닐때 RA보다 못한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비추천합니다.

 

장신구 : 2링 or OM링

 

2링 : 주력기의 경우 2링을 사용하여 초반에 높은 딜링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사이퍼즈 특성상 초반에 제대로 휘어잡는다면 후반에 역전을 도모하기 힘들때문입니다.

또한 4링과 딜링의 차이는 작기때문에 추천합니다.

 

OM링 : 주요 스킬들의 쿨타임을 소량 감소시킵니다. 몇몇 스킬들은 쿨타임이 굉장히 길기때문에 고정적으로 감소시켜 이득을 취하는것도 좋습니다.

 

4링 : 주력기 1개정도는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2개이상 사용하신다면 성장력이 느려질 확률이 매우높습니다.

 

MP링 : 자신이 타이밍을 잘맞춘다면 사용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타이밍만 맞추면, 어느 링보다 효율성은 뛰어납니다. 하지만 초보분들에겐 힘들기때문에 비추천입니다.

 

3-1. 딜러의 경우 아이템 셋팅법

( 無유니크 기준 )

 

장갑 : FA or SP

모자 : 이동속도 or SP

셔츠 : FA

허리 : FA or SP

바지 : FA or SP

신발 : RA or SP

장신구 : 2링의 비율을 높게잡고, 주딜링기 1개정도 4링.

목걸이 : 공이목, 치이목

 

 

3-2. 탱커의 경우 아이템 셋팅법

( 無 유니크 기준 )

 

장갑 : FA

모자 : 이동속도 or SP

셔츠 : FA

허리 : FA or RA or SP

바지 : FA or RA or SP

신발 : SP

장신구 : All 2링

목걸이 : 방이목, 방회목

 

서포터의 경우, 공격성향과 방어성향중 결정하셔서 탱커 or 딜러 형식으로 아이템 셋팅을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4. 마치며.

 

전에 오싸에 올라간, 한타를 뒤집고 굳히자에 대한 관심 감사합니다.

 

추천수 1300개이상 받게되어 정말 기뻤습니다. 하지만, 다음공략에 대한 걱정이 좀 많이 들었습니다.

 

마음에 들으셨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번 공략이 마음에 안들었더라도,  초보분들께서 조금더 쉽게 접근할수있었으면 합니다.

 

이번 공략에는 제 개인적인 생각이 다소 반영되었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P.S 간혹 알아봐주시는분들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P.S2 한타를 뒤집고, 굳혀라 공략보신분들이 알아봐주시는데, 그덕분에 한타를 역전을 못하게됬어요.

좋은현상인데 왤케 슬플까..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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