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텔라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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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5-14 11:0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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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템트리
장갑
fa = 유니크 > 나머지
스텔라의 특성상 템트리의 유동성이 아주 강하지만,
보통은 장갑 1개, 많이 가봐야 2개 가기 때문에 fa의 효율이 아주 좋습니다.
유니크는 가성비와 최후반의 능파 사정거리 옵션 때문에 사용하셔도 무난합니다.
모자
시야 > 이속 = 유니크 > 나머지
( 휠업 100 + 스파클링 100 + 언커먼 레이더 100 = 시야 +300의 스텔라 시야 )
휠업 효과가 시야 +100인 스텔라의 특성상과 시야모의 옵션을 합치면
수호자 뺨칠만큼 넓은 시야가 아군에게 제공됩니다.
만약 스텔라가 시야모를 사용 할 경우 사정거리가 긴 아군의 원딜이 스킬을 사용하기가 편해집니다.
이속모는 중요한 한타를 할때 사용하므로써, 빠르고 안정적으로 적에게 기어3를 덮을 수 있으며,
유니크는 옵션은 별로지만, 가성비 때문에 사용하셔도 무난합니다.
상의
유니크 > fa > 나머지
유니크 상의는 섬전 공속으로 옵션이 괜찮은편입니다.
2셔츠를 빨리 가는 스텔라 특성상 유니크 상의를 추천드립니다.
fa는 스텔라가 극방을 갈 만큼 메인탱커에 적합한 캐릭터가 아니여서 사용하셔도 무난합니다.
허리
유니크 > fa > 나머지
마찬가지로 가성비와 최심장 범위라는 옵션 때문에 유니크를 추천드립니다.
기어3의 옵션이 붙어 있는 목걸이나 맥시머 , 이속 도핑때문에
다른 근캐들보다 2허리를 빨리 가는 편이 아닌 스텔라로써 fa를 끼셔도 무난합니다.
바지
유니크 > 나머지
역시나 가성비와 능파 이후 방어력 버프라는 옵션 때문에 유니크를 추천드립니다.
신발
유니크 > sp > 나머지
최심장 이동거리가 붙어있는 신발 유니크는 스텔라 장비 유니크 중 제일 꿀 부위입니다.
있다면 반드시 착용해주세요.
만약 없으시다면 빠른 백업을 위해 sp를 사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목걸이
방 유니크 > 공 유니크 > 방이 = 치이 > 나머지
유니크 목걸이에 붙어 있는 기어 지속시간은 매우 좋습니다.
유니크가 있다면 반드시 사용해주세요.
만약 없으시면 목걸이에 이속이 붙어 잇는 목걸이를 추천드립니다.
궁링
유니크 > 나머지
4링과 유니크의 차이는 많이 차이나지 않습니다.
쿨감 12퍼가 붙어 있는 유니크가 제일 좋습니다.
스킬링
모두 2링을 착용해주시고,
능파링이 있다면 축퇴 or 최심 중 2링이 없거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링을 빼서 사용해주세요.
소모킷
스파클링 > 첼시 맥스 > 콜라 > 버거
스텔라 스파클링은 모든 캐릭터 중에 제일 좋습니다.
이속 > 쿨감 > 공속
이속 + 쿨감 붙어있는 소모킷은 사용 해보.지 못해서 모르겠습니다.
치명 > 공격
공격 물약을 사용하시면 후반 딜이 안나옵니다. 초반에 끝내실꺼면 공격 물약도 괜찮습니다.
방어 > 회피
도핑이 많아 장비 템을 다른 캐릭터보다 늦게 가는 스텔라에게 회피 탱은 사치입니다.
맥시머 > dt , 레이더 > 나머지
맥시머를 이길수있는 특수킷은 없다.
만약 맥시머가 없으시면 레이더를 통한 넓은 시야 확보나 dt를 통한 기습 낚시를 추천드립니다.
2. 스텔라의 역활
스텔라는 굉장히 밸런스 적인 캐릭터입니다
정석적인 포지션은 " 서브 탱커 " 이지만,
조합에 따라서 " 메인 탱커 " 혹은 " 근딜러 " 의 역활도 수행이 가능합니다.
포지션이 서브 탱커인 이유는 다른 포지션에서는 기어3 스타라이트를 킬 타이밍이 안나온다는 이유 뿐입니다.
기본기가 튼튼한 스텔라는 기어3 숙련도만 뛰어나다면, 어느 포지션이든 수행이 가능합니다.
어느 포지션을 수행하던 스텔라가 수행하는 공통적인 일이 있습니다.
바로 " 납치 " 입니다.
스텔라의 납치로 이니시를 거는건, 휴톤의 납치, 토마스의 서릿발, 린의 장벽 등과 마찬가지로
아주 효율적입니다.
스텔라는 보통 상대를 납치한 이후 자신의 포지션에 맞는 위치로 빠지는게 정석적인 플레이입니다.
납치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능파 이후 섬전 " 과 " 능파 이후 최심 " 인데요.
둘다 능파미보를 맞춘 이후 에임을 우리팀 쪽에 맞춘 다음 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 납치 방법의 차이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능파 이후 섬전을 보겠습니다.
먼저 납치 거리는 5칸 정도 입니다.
사용에 딱히 제한은 없으며,
능파 이후 " 공중 " 에서 적을 납치하기 때문에
근거리 공격을 거의 받지 않으며,
섬전연각에는 원거리 슈퍼아머가 붙어 있기 때문에
실패 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적을 납치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능파 이후 최심을 보겠습니다.
납치 거리는 7칸으로 섬전으로 납치하는 것 보다 약 2칸 정도 멀리 배달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능파 이후 최심 같은 경우
딱히 제약이 없는 평지에서는 높게 안뜨는 일부 캐릭터들에게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능파 이후 최심장을 평지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그만큼 적 스킬들에게 많이 노출되며,
최심장은 스킬 사용 도중 피격을 당하면, 캔슬 되기 때문에
납치한 적에게 오히려 역관광 당하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일 기본이 되는 서브탱 역활의 스텔라는 당연히 원딜을 지키는게 주 역활입니다.
다만, 다른 서브탱과는 다르게 기어3를 활용하기 위해 1선을 갈때도 있기 때문에
빠른 상황 판단이 우선시 되는 캐릭터입니다.
1:1 로써 스텔라는 레이튼 , 다이무스 , 자네트 , 레베카와 같이 최강을 이루는 캐릭터입니다.
다만, 스텔라가 1:1이 강한 이유는 " 능파미보 " 하나 때문입니다.
전진 스킬에 전진 거리도 길면서 풀 슈아라는 괴랄한 스킬인 만큼
모든 근캐들을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능파가 빠진 스텔라는 근캐와의 1:1에서 최하에 머무는 이글과 싸워도 질 만큼 아주 약해집니다.
아무래도 서브탱 역활을 하면서 제일 중요한건 능파미보의 사용도라고 생각됩니다.
3. 2월 스텔라 밸런스 패치에 관하여
겨울에 있었던 액션토너먼트때 스텔라가 대 활약하면서 스텔라의 밸런스 하향 패치가 있었는데
이 패치 이후 스텔라에 관한 공략이 하나도 나오지 않았으므로,
기어3의 하향은 매번 있었던 일이니 패스하고 나머지 밸런스 패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최심장의 슈퍼아머 잡기
최심장 스킬 자체가 매우 호구였는데
이 패치로 인하여, 최심장이 상당히 유용해졌습니다.
린의 초진공흡기 , 피터의 원더홀 등의 잡기 무적 판정이 있는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을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심장으로 안 잡히는 스킬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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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캐릭터의 잡기
휴톤의 핵펀치
도일의 초 스트레이트
스텔라의 최심장
다이무스의 절명참철도
마를렌의 방울가두기
린의 초진공흡기
피터의 원더홀
아이작의 터미네이트 스윙
레베카의 케이스 오버
브루스의 기간틱 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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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철사장의 구석 무한 히트
이건 패치 하고 난 다음에 다시 돌려준 몇 안되는 케이스 인데요.
철사장 스킬의 마지막타 띄우는 판정이 아주 좋아서
높게 뜨는 일부 캐릭터들에게 구석에서 무한 히트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근데 뭐라고 해야될까... 옛날보다 잘 안되는 느낌이 좀 있습니다.
그걸 이용한 콤보로 적을 구석에서 아작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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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하는 캐릭터여도 스텔라 너무 양심없다.
하향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