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략!) 일자결슬을 이론적으로 해부해보자! (마지막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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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4-25 11:26:11
친구가 1자 결슬 쓰는법 물어보길래 나도 궁금해서 실험해보다 이거다 싶어서 올리는 뜬금포 공략
부족한점은 많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본론으로 그냥 들어가겠습니다
우선 브금 넣는 법을 모르니 http://heartbrea.kr/bgmstorage/577204 클릭 부탁드립니다 헤헤..
(브금 넣다 글이 이상해져 수정하였습니다
일자 결슬이란 쌍얼음들의sp기인 결정슬라이드를 일자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될경우 기본 결정슬라이드보다 덜 휘어서 가기 때문에 훨씬 빨리 이동하게 됩니다.
{대충 이런거}
[또는 이런거}
어떻게 쓰는가…
사실 이 일자 결슬은 굉장한 기술이나 정확한 정보도 없고
그저 휘는 부분에서 장애물을 만나면 일자로 가게 된다 정도만 알려져 있는데
리버포드맵에서 시도 하여본 결과 다음 세가지 공통점을 가집니다
1. 지형의 한점을 결슬의 진행 방향으로 연장하였을 때 진행방향과 지형의 연장선이 일치해야 한다
2. 에임이 가고자 하는 곳을 정확히 찍어야 한다. 조금이라도 빗나가면 1번의 조건이 성립되지 않아 실패한다
3. 지형이 휘는 곳이 장애물을 만나야 한다
1번은 좀 복잡한 내용이므로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다음을 보시죠
지형의 가장 최외각부분의 점을 결슬의 진행 방향으로 연장(빨강)하였을때 진행방향(초록색)이 위처럼 일치하면 됩니다
이걸 응용하면 박스의 모서리, 길목의 얇은 벽등을 이용한 일자 결슬이 가능합니다
{이런지형에서도 }
이렇게 정확히 일치하여야 하기 때문에 에임이 빗나가면 사용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 장애물 이나 오브젝트가 점에 가까울경우에
오브젝트가 결정슬라이드 중간부분에 위치한다면 사용 되지 않습니다만
보통은 휘는부분에 위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큰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 단 이는 실험에 의한것이나 확실하지 않으므로 만일 아닐경우 수정하겠습니다)
대충 원리는 알았지만 어디서 쓰는지 알아야 겠지요
다음은 일자 결슬이 가능한 지형들입니다
1.리스폰 지점에서 입구 사이로 일자 결슬
2.중앙상자 사이로 일자 결슬
3.중앙 옆 샛길 상자 사이로 일자 결슬
4.본진에서 복도로 일자 결슬 (반대도 성립함)
5.점프기어 옆에서 상자 이용해서 결슬
6.중앙 오브젝트 이용해서 일자 결슬
7.중앙에서 옆 샛길갈때 일자 결슬
8.위에서 얘기한 코너 일자 결슬
9.샛길에서 일자 결슬로 뚫기
10.중앙에서 일자 결슬로 샛길 뚫기
11.타워 옆뚫기
등등 오브젝트만 존재한다면 응용이 가능 합니다
이 조건때문에 브리스톨 중앙에서는 굉장히 많은 가지수가 가능 합니다
+ 언제 쓰는가 (라쿠님 지적으로 추가!)
투릎이 나왔는데 급습이 필요한 경우.! ( 7,10. 11)
한타를 뒤집는 궁이 필요한 경우 ! (2,3,8,9)
빠른 이동이 필요한 경우! (1.4.5.6번 해당)
라곤 하지만 .. 현실적으로는 정말 쓰기 힘듭니다.. 일자 에임 맞추기도 쉽지않고.. 하지만 노력한다면 쉬워질수 있고
사용한다면 역전의 카드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준비한 내용이였구요 브금넣겠다고 뻘짓하다 날려먹어서 다시 수정했습니다;;
부족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ps. Rantains 공성할땐 타워 좀 깨라고 임마
ps2. updaily 클랜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