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12' 사퍼지식능력시험 α문제
  • 38,730

    429

Jazzer [56급]

2012-11-16 13:09:35

 

 

 

2012년 사이퍼즈지식능력시험 α문제

 

<사이퍼즈 영역>

 

닉네임 :            / 급수 :            /  통합랭킹 :           

 

 

 

※ 시험에 앞서 정답을 메모할 것을 준비해주세요.

 

덧글로 가장 먼저 정답을 모두(20점) 맞춰주신 한 분에게 주괴 50개 선물로 드립니다.

그 외에도 덧글로 정답을 달아주신 분들 중 다섯 분을 추첨해서 각각 주괴 10개씩을 선물로 드립니다.

 

본 시험은 무엇보다 시험의 형식을 통해서 각종 정보들을 전달하는 것에 가장 큰 목적이 있습니다.

문제만 풀어보고 끝이 아니라, 다음 주 중으로 게시될 예정인 해설편을 반드시 봐주시길 바래YO- 

 

응삐 作

 

1. 다음 중 사이퍼즈에 대해서 옳지 않은 것은?

 

 

① 5:5 공성전이 중심이 되는 1인칭 RTS 장르의 게임이다.

② 현재 부분 유료화가 되어 정식서비스를 하고 있는 게임이다.

③ 네오플이 제작을 했고 넥슨이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④ 1차 세계전쟁 후인 가상의 1930년대 중반을 시대적 배경으로 하고 있다.

⑤ 사이퍼즈, 넥슨, 던파 그리고 네이버 계정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

 

 

2. 다음 중 프롤로그에 관한 내용이 옳지 않은 것은?

 

 

① 플레이어가 선택해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캐릭터는 휴톤, 루이스, 타라, 드렉슬러이다.

② 플레이어가 선택해서 플레이 한 캐릭터는 캐릭터 경험치 100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③ 최대 5000달러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단, 보상은 하루 3회로 제한되며 매일 자정에 경신된다.

④ 도중에 게임에서 나가는 경우에는 보상을 받을 수 없지만, 하루에 받을 수 있는 보상 횟수는 줄어들지 않는다.

⑤ HQ 주변에 있는 도일은 제거하지 않아도 수호자만 제거하면 HQ의 보호막이 해제되어 HQ를 파괴할 수 있다.

 

 

3. 사이퍼즈의 게임모드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공식전은 20급부터 참여가 가능하며 자동 매칭을 지원한다.

② 일반전은 5급부터 참여가 가능하며 자동 매칭을 지원한다.

③ 공식전이 일반전에 비해서 보상을 더 많이 지급받는다.

④ 협력전은 5분 이상, 친선전은 5vs5로 10분 이상 진행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⑤ 공식전이나 일반전은 14분 이상 진행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주화를 최대로 지급 받을 수 있다.

 

 

4. 아래 사진의 맵에 대해 옳은 설명을 한 유저만을 묶은 것은?

 

 

Jazzer : 이 맵의 이름은 아인트호벤. 현재는 협력전과 친선전에서만 플레이 할 수 있는 맵이지요.

불멸 : 사진에서 보이는 중립타워는 리스폰 장소로 사용할 수 있지만, 방어력 버프는 제공해주지 않고 무적시간도 짧습니다.

토니타카 : 중립타워는 부숴도 파괴로 기록되지 않아. 그렇기 때문에 다른 맵과는 달리 9파괴를 기록할 수 없어.

s달묘s : 이 맵의 점프기어는 처음부터 사용이 모두 사용이 가능하게 되어있으며, 이 맵에서만 존재하는 수호자가 따로 존재합니다.

 

① Jazzer, 불멸

② Jazzer, 토니타카

③ 불멸, 토니타카

④ 불멸, s달묘s

⑤ 토니타카, s달묘s

 

 

5. 다음 보기들 중 사이퍼즈 운영팀인 조커팀의 멤버, '단호한K'에 대해서 옳은 것은?

 

 

① 본명은 최성호이며, 현재 사이퍼즈 라이브 서비스 팀에 소속이 되어있다.

② 한 번도 이성과 연애를 해본적이 없는 모태솔로라서 단호박게이라는 별명이 생겼다.

③ 본인이 키우는 고슴도치 한 쌍인 '천방'이와 '지축'이를 자유게시판에 인증한 적이 있다.

④ 본래 공략게시판을 담당하는 운영자였으나, 관리가 소홀하자 유저들에 의해서 쫓겨난 적이 있다.

⑤ 자신이 직접 만든 카레를 자유게시판에 인증한 적이 있다. 좋아하는 카레는 누드 CF의 청정○ 제품이다.

 

 

6. 다음 중 데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는 스킬이 올바르게 연결되지 않은 것은?

 

 

① 심안도 - M19 대전차지뢰

② 뇌안도 - 초열지옥

③ 뇌안도 - 심판의 빛

④ 물방울 쿠션 - 배트스웜

⑤ 케이스 오버 - 드라이아이스

 

 

7. 현재 해당하는 슈퍼아머의 종류와 관계가 없는 내용이 잘못 포함된 것은 모두 몇 개인가?

 

일반 슈퍼아머 : 월라드의 뇌보법(SP) / 레베카의 더킹(SP) / 린의 가시방패(SP)

원거리 슈퍼아머 : 레나의 섬전각(LR) / 스텔라의 최심장(R) / 히카르도의 불멸자(E)

근거리 슈퍼아머 : 하드스킨 크래셔 / 빅터의 회오리바람(R) / 다이무스의 심안도(SP)

잡기 무적 슈퍼아머 : 공성지원부대 / 나이오비의 초열지옥(E) / 마를렌의 방울가두기(R)

 

① 1개

② 2개

③ 3개

④ 4개

⑤ 5개

 

 

8. 사이퍼즈의 칭호에 관한 보기들 중 맞는 하나는?

 

 

① 숫자나 한글 없이 오로지 알파벳으로만 이루어진 칭호도 존재한다.

② [수호자를 쓰러뜨린] 칭호는 수호자를 누적 500킬하면 얻을 수 있는 칭호이다.

③ [태초의 사이퍼즈] 칭호는 사이퍼즈 오픈베타 때 플레이 한 유저 전원에게 주어진 칭호이다.

④ [~을(를) 사랑하는] 칭호는 하나의 캐릭터로 누적 500전 이상을 하면 얻을 수 있는 칭호이다.

⑤ [12' 더킹오브사이퍼즈] 칭호는 아프리카 BJ 불멸 님이 주최한 킹오파 대회 우승자의 칭호이다.

 

 

9. 어떤 부스터인 (가)와 (나)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가)와 (나)에서 설명하는 부스터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가) : 소모품만 나오는 부스터

(나) : 우편으로 거래가 가능한 아이템이 나오는 부스터

 

① (가)의 부스터는 달러로 구매할 수 있었으나, 지금은 구매할 수 없다.

② (가)의 부스터는 유니크 아이템이 나오지 않는 부스터다.

③ (나)의 부스터는 기간한정 판매하는 부스터로, 테라로 구매할 수 있었다.

④ (나)와 같은 부스터들이 있었기에 모든 종류의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었다.

⑤ (가)와 (나) 부스터는 모두 레어 아이템인 '하드스킨 버스터'가 나온다.

 

 

10. [틀린그림찾기] 두 그림이 틀린 곳은 총 몇 군데인가? (※ 그림을 클릭하면 커집니다)

 

 

① 세 군데

② 네 군데

③ 다섯 군데

④ 여섯 군데

⑤ 일곱 군데

 

 

11. 랜덤과 셀렉에 관한 보기들 중 틀린 하나는?

 

① 랜덤을 했을 때, 시작할 때 받는 코인은 2500코인이다.

② 셀렉을 했을 때, 시작할 때 받는 코인은 1500코인이다.

③ 과거에는 랜덤을 하면 시작할 때 3000코인을 준 적이 있었다.

④ 랜덤목록에 넣은 어떤 캐릭터가 나올 확률은 항상 12.5%이다.

⑤ 랜덤을 하면 게임이 끝났을 때 추가적인 달러와 경험치를 받는다.

 

 

12. 다음 중 트루퍼에 관해서 옳지 않은 것은?

 

그림 출처 - 연어강정 님의 트루퍼 이야기 中

 

① 시작 후 첫 등장 시간은 35분이며, 근거리형인 크라서스와 원거리형인 사이어스의 두 종류가 존재한다.

② 시작 후 30분 이후부터 2단계, 24분 이후부터 3단계, 17분 이후부터 4단계 순으로 강력해진다.

③ 트루퍼가 재등장하는 시간은 트루퍼가 제거된 시간을 기준으로 2분이 지나면 리스폰 되게 된다.

④ 31분에 리스폰 된 트루퍼를 29분에 잡는 경우에는 30분이 지났으므로 2단계 트루퍼의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⑤ 원거리형 트루퍼는 체력이 낮아지면 원거리방어력이 높아지며, 다단히트 하는 원거리 공격을 할수록 더 빠르게 포탄을 쏜다.

 

 

13. 다음 중 유일하게 자신 이외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없는 캐릭터는?

 

 

① 시바

② 웨슬리

③ 앨리셔

④ 까미유

⑤ 히카르도

 

 

14. 아래는 사이퍼즈 채팅 명령어의 예시들이다. 보기들 중 사이퍼즈의 채팅 명령어와 기능이 올바르지 않은 것은?

 

[파티채팅] - /p, /ㅔ

[파티초대] - /초대 대상닉네임

[친구추가] - /추가 대상닉네임

[소셜액션:웃음] - /기쁨

 

① [귓말] - /w 대상닉네임, /ㅈ 대상닉네임

② [귓말답변] - /r, /ㄱ

③ [파티탈퇴] - /탈퇴

④ [클랜탈퇴] - /클랜탈퇴

⑤ [차단해제] - /차단해제 대상닉네임

 

 

15. 다음 중 존재하지 않는 캐릭터 특성세팅은 어떤 것인가?

 

 

① 카인 - 우지(R) 발사수 : +1

② 린 - 참나무장벽(R) 길이 : +10%

③ 시바 - 섀도스토킹(SP) 지속시간 : +1초

④ 카를로스 - 싸이클론(E) 띄우는 높이 : +10%

⑤ 클레어 - 글래머러스 빔(E) 공격 발동시 딜레이 : -5%

 

 

16. 해당하는 시간을 부등호로 잘못 표시한 것은? (단, 부가설명이 없는 경우에는 기본 시간으로 한다)

 

① 트루퍼 리스폰 시간 < 용성락(E) 쿨타임

② 블링크(SP) 쿨타임 < 축복의 빛(R) 지속시간

③ 마우스 휠업 지속시간 < 임팩트류 아이템 지속시간

④ 심판의 빛(E) 상태이상 최대 지속시간< 클렌징 빔(LR) 쿨타임

⑤ 기어2 각력강화(E) 지속시간 = 더스트 토네이도(E) 지속시간 = 은신(SP) 지속시간

 

 

17. 다음 아이템은 DP 시즌 2링 장신구의 예시이다. DP 시즌 2링 장신구에 대해 옳은 설명을 한 유저들만은 묶은 것은?

 

 

개깝친다 : 공격 위주보단 방어 위주로 템트리를 타는 캐릭터에 특히 더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지.

Huwz : 위의 아이템의 첫 구매시 드는 코인은 400코인입니다. 단, 장신구4 부위의 경우에는 450코인이 듭니다.

아메 :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능력치 상승에 비해서 장비레벨이 낮기 때문에 조금 더 효율적으로 코인을 수급할 수 있을거야.

야래향 : 아쉽게도 모든 장신구 부위에 장착할 수 있는 이런 장신구 아이템은 2링 레어 장신구로 존재하지 않아.

 

① 개깝친다, Huwz

② 개깝친다, 아메

③ Huwz, 아메

④ Huwz, 야래향

⑤ 아메, 야래향

 

 

18. 회피 스탯에 관한 보기들 중 옳지 않은 것은?

 

① 회피는 나를 공격하는 상대의 치명타보다 높을수록 효율적인 능력치다.

② 모든 캐릭터의 회피 수치는 근거리 회피와 원거리 회피의 평균값이다.

③ 회피가 뜰 때 일정확률로 발생하는 완전회피의 확률은 약 20%이다.

④ 상대의 공격에 대해 완전회피가 떴을 때는 그 공격의 상태이상도 무효가 된다.

⑤ 회피 세팅를 했을 때는 방어 세팅에 비해 상황에 맞는 유동적인 플레이를 하기에 불리하다.

 

 

19. 다음 중 불가능한 콤보를 고르시오. (단, 지형의 고저차는 없다)

 

 

① (루이스 → 마를렌) 결정검 → 아이스버그 → 평캔 드라이아이스 → 샤드리볼버

② (피터 → 타라) 입학선물 → 염동폭파 → 원더 홀 → 대청소

③ (앨리셔 → 까미유) 프랑켄 슈타이너 → 축복의 빛 → 광자력빔 → 엔젤프레스

④ (시바 → 트리비아) 킬힐 → 데스 글라이드 → 배트스웜 → 절개

⑤ (레베카 → 카인) 뎀프시롤 → 스닉 펀치 → 케이스 오버 → 아이언 크래쉬

 

 

20. 아래의 자료들과 가장 관련이 깊은 사이퍼즈 이벤트는?

 

</EMBED>

① 만우절 이벤트

② 부활절 이벤트

③ 크리스마스 이벤트

④ 석가탄신일 이벤트

⑤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모든 문제가 끝났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저희 공방사절단 클랜에서는 클랜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봐주세요.


[원문보기]

댓글 429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