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라이언 콤보 백과사전(업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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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22 10:4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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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콤보를 사랑하는 콤보연구원ㅿ골드 입니다.
라이언 출시 당일(9일)에 밤새서 공략써놨는데
오싸를 안보내주네요... 추천이랑 댓글이 기준이 아닌가 ㅋㅋㅋ..
그래서 기존보다 더 쉬운 평타 안쓰는 평지 무한콤보 추가했습니다.
아무튼 잘부탁드립니다.
지금은 히어로 ㅠㅠ
이번에는 제가 알고있는 라이언의 모든 콤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제가 사용하는 용어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X급 : 캐릭터의 무게를 급수로 나눈 것
카로슈 = 타라 = 3급
티모시 = 다무 = 1.5급
라이언 = 휴톤 = 0급
상태 : 피격당하는 적의 상태를 말합니다. 스탠딩, 다운, 에어본 세가지로 나뉩니다.
조건 : 콤보가 성공하기 위한 조건을 말합니다. 공격속도, 자세, 위치 등이 있습니다.
자세 : 엎드린 상태와 누운 상태는 히트 박스와 조건이 다릅니다. 그 차이를 서술합니다.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6602927
Q&A
Q. 왜 많은 콤보가 평타 혹은 잡기로 끝나나요?
A. 잡기와 평타가 연계된다는건 거의 모든 스킬이 연계된다는 뜻입니다.
꼭 잡기나 평타만 사용하지 마시고 상황에 맞게 스킬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 무한콤보가 잡기로 시작하면 실용성이 없는 게 아닌가요?
A. 무한콤보의 한 사이클의 기준은 잡기라고 생각합니다.
잡기 스킬은 기상 시간을 초기화 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어떤 스킬로 선타를 잡든 사이클로 유도만 하면 됩니다.
Q. 무게표가 틀렸어요. 루드빅은 남캐지만 여캐의 무게입니다.
A. 연습장의 APC만 여캐 무게고 실제 유저의 캐릭터일 경우 무거운 남캐 무게입니다.
몇몇 캐릭터의 APC와 PC의 무게는 다르기 때문에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Q. 없는 콤보가 있어요.
A. 평타 - 태클같은 기본적인 콤보나 기계만 할 수 있는 콤보는 제외했습니다.
Q. 특성, 코스튬 옵션이 어떻게 되시나요?
A. 14랩 특성을 찍었으며, 코스튬 옵션은 공속 2.35% 입니다.
대부분 콤보 공속조건에 포함되어있습니다.
Q. 스톤폼은 고려 안하시나요?
A. 서술해놨습니다. 어지간하면 엑셀에 코스튬끼면 8%까지는 커버됩니다.
Q. 똑같이 했는데 저는 콤보가 안돼요.
A. 히트박스 공략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평타 이후
2. 락 스매시 이후
3. 블리츠 태클 이후
4. 블로킹 러쉬 이후
5. 카운터 스로잉 이후
6. 라이언 터치다운 콤보
7. 무한콤보
8. 후기
1. 평타 이후
https://youtu.be/uk6bK9wpKKg
1평 - 잡기
상태 : 스탠딩
조건 : 반확정
자세 : 무관
https://youtu.be/sZMF9oJReJg
2평 - 잡기
상태 : 스탠딩
조건 : 없음
자세 : 무관
https://youtu.be/6yO8cAbFzQI
3평 - 러쉬 - 스매시 (노차지)
상태 : 스탠딩
조건 : 없음
자세 : 무관
https://youtu.be/vSBfKIWDAJs
3평 - 잡기
상태 : 스탠딩
조건 : *스톤폼 지속 중 공속 8%이상
자세 : [엎 : 가능] [눕 : 불가능]
2. 락 스매시 이후
https://youtu.be/9IAVfSjr60g
스매시 - 1평 - 잡기
상태 : 스탠딩
조건 : *스톤폼 지속 중 누운자세 불가능
자세 : 무관
https://youtu.be/5fbU1PjGa1g
스매시 - 2평 - 잡기
상태 : 스탠딩
조건 : *스톤폼 지속 중 누운자세 불가능
자세 : 0~2급 [엎 : 가능] [눕 : 공속 7% 이상 가능]
3급 이하 [무관]
https://youtu.be/-sLj5F2LuFs
스매시 - 3평 - 러쉬 - 태클
상태 : 스탠딩
조건 : 없음
자세 : 무관
https://youtu.be/F8rp6jpIgT8
스매시 - 3평 - 태클 - 러쉬
상태 : 스탠딩
조건 : 없음
자세 : 무관
https://youtu.be/QZmFmzavhNk
스매시 - 러쉬
상태 : 에어본
조건 : 없음
자세 : 무관
https://youtu.be/2ioJrx-5cdE
스매시 - 태클 - 3평
상태 : 에어본
조건 : *스톤폼 지속 중 공속 10% 이상
자세 : [엎 : 가능] [눕 : 불가능]
https://youtu.be/faVcvXwgeyk
스매시 - 3평 - 태클 - 잡기
상태 : 에어본
조건 : *스톤폼 지속 중 공속 10% 이상
자세 : [엎 : 가능] [눕 : 불가능]
https://youtu.be/cMvrthcmRik
스매시 - 3평 - 태클 - 3평-(잡기)
상태 : 에어본
조건 : *스톤폼 지속 중 1.5급 이상 불가능
자세 : 0~1급 [엎 : 공속 11% 가능] [눕 : 불가능]
1.5급 [엎 : 공속 5% 가능] [눕 : 불가능]]
2급 이하 [엎 : 가능] [눕 : 불가능]
3. 블리츠 태클 이후
https://youtu.be/CoqBEs9vEBk
태클 - 잡기
상태 : 스탠딩
조건 : *스톤폼 지속 중 2급 이상 불가능, 3급 이하 공속 10% 이상 가능
자세 : 1급~2급 [엎 : 공속 11% 이상 가능] [눕 : 불가능]
3급 이하 [엎 : 가능] [눕 : 불가능]
https://youtu.be/wbnUHWGapGw
태클 - 평타
상태 : 스탠딩
조건 : *스톤폼 지속 중 불가능
자세 : 3급 [엎 : 공속 17% 이상 가능] [눕 : 불가능]
4급 [엎 : 가능] [눕 : 불가능]
현재 다운태클 - 러쉬 연계시 기상시간이 길어지는 현상 발견. 그 점을 이용한 콤보들입니다.
https://youtu.be/jyXpFAeGfEs
다운태클 - (풀린거 확인) - 러쉬 - 스매시(2차지 가능)
상태 : 다운
조건 : *스톤폼 지속 중 1차지만 가능
자세 : 무관
https://youtu.be/Jv7iXEGQgPs
다운태클 - (풀린거 확인) - 러쉬 - 태클-스매시(3차지 가능)
상태 : 다운
조건 : E신발, 태클 쿨타임 -34%
자세 : 무관
https://youtu.be/iaB2B74c8Jo
다운태클 - 스매시(3차지 가능)
상태 : 다운
조건 : 없음
자세 : 무관
4. 블로킹 러쉬 이후
https://youtu.be/TOXqYkyiuMo
러쉬 - 스매시(3차지)
상태 : 스탠딩
조건 : 최대범위 혹은 초근접시 가능, *스톤폼 지속 중 2차지만 가능
자세 : 무관
5. 카운터 스로잉 이후
https://youtu.be/6k5qOW4gA3Y
잡기 - 러쉬 - 스매시(노차지)
상태 : 스탠딩
조건 : 없음
자세 : 무관
6. 라이언 터치다운 콤보
https://youtu.be/yOLOCBo8_DA
평타 - 궁 - 잡기
상태 : 스탠딩
조건 : *스톤폼 지속 중 공속 10% 이상 가능
자세 : [엎 : 가능] [눕 : 불가능]
https://youtu.be/jO5hNVHF_bE
스매시 - 3평 - 궁 - 잡기
상태 : 스탠딩
조건 : *스톤폼 지속 중 공속 10% 이상 가능
자세 : [엎 : 가능] [눕 : 불가능]
https://youtu.be/ph3-Ge5kpEs
다운태클 - 궁 - 잡기
상태 : 스탠딩
조건 : *스톤폼 중 지속 공속 10% 이상 가능
자세 : [엎 : 가능] [눕 : 불가능]
https://youtu.be/td-9TmQWxrc
궁 - 평타
상태 : 스탠딩
조건 : *스톤폼 중 지속 공속 10% 이상 가능
자세 : 2급 [엎 : 공속 5% 가능] [눕 : 불가능]
3급 [엎 : 가능] [눕 : 불가능
7. 무한콤보
https://youtu.be/jMuAZJPwYsY
평지 무콤
조건 : E신발, 러쉬 쿨감 약 -10%, 스매시 약 -17%
사이클 : 잡기 - (대기) - 태클 - (풀린거 확인) - 러쉬 - 스매시(노차지) - 2평 - 잡기
*스톤폼 지속 중에는 안정성을 위해 공속 10% 추가 / 스매시 쿨감 약 -5% 추가, 2평을 1평으로 변경 해야 함.
*벽콤보시 2평을 3평으로 변경 가능, 따라서 필요한 쿨감 량이 약 4% 감소.
https://youtu.be/zfvHfbx2xww
30초 잡기 안쓰는 무콤
조건 : E신발, 태클 쿨감 약 -34% (벞쿨링 추천), 러쉬, 스매시 쿨감 약 -20%
사이클 : 다운 - 태클(벞쿨장착) - (풀린거 확인) - 러쉬 - 태클 - (풀린거 확인) - 스매시(노차지) - 3평(느리게) - (착지 확인) - 태클
*스톤폼 지속 중, 혹은 주력 스킬이 빠졌을 때 선타를 잡았을 경우 스매시 시간을 벌기 위해 일시적으로 쓰는 무콤.
*이게 없을 경우 투신전 운영이 굉장히 힘들어짐.
https://youtu.be/xwfmhAmNrq4
평지 무콤 (제일 쉬운 버전)
조건 : E신발, 러쉬 쿨감 약 -17%, 스매시 약 -25%
사이클 : 잡기 - (대기) - 태클 - (풀린거 확인) - 러쉬 - 스매시(노차지 혹은 쪼금 차지) - 잡기
*평타를 안써도 되니 공속템 없이 스톤폼 켜도 가능.
현재 다운태클 - 러쉬 연계시 기상시간이 길어지는 현상 발견. 그 점을 이용한 콤보입니다.
8. 후기
저번에 이어서 또다시 콤보 백과사전을 만들었습니다.
스킬간의 연계도 좋은 편이고, 평타와 잡기같은 추가 연계가 가능한 스킬도 있지만
신박한 연계는 불가능한 것이 아쉽다면 아쉽네요.
스톤 폼 사용시 공격속도가 감소되기 때문에 보이는 것 보다 콤보 실전 활용도가 낮습니다.
다운태클 - 러쉬 연계시 기상시간이 길어지는 현상이 버그가 아닌 의도된 사항이었다면 좋겠습니다.
저게 막히면 투신전 콤보연계에 타격이 엄청나거든요...ㅠㅠ
없는 콤보, 혹은 오류가 있다면 댓글에 추가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투신전, 콤보 영상을 더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유튜브로,
https://www.youtube.com/channel/UCb4LW5FXldxpZydXY3B6kMQ
다른 공략을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 공략에서 또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콤보연구원ㅿ골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