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테이 유니크, 뭐가 좋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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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26 09: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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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보라색 질주를 사랑하는 exosuit입니다
테이 콤보 공략은 많지만 아이템 공략이 없어 직접 쓰게 되었습니다
바로 공략으로 넘어가기 전에 간단하게 전적 인증도 하겠습니다
현재 티어
최근 전적(솔플)
공식전에서는 주로 근딜을 하고 있고
일반전에선 테이가 나오고 상향 전부터 꾸준히 테이를 하고 있습니다
내용이 많으니 보면서 들을 브금도 하나 준비해봤습니다 클릭
그럼 본격적으로 테이 유니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대미지
테이의 이클립스 유니크는 평타와 잡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인추공 옵션이 있습니다
손 : 흑풍각(R) 인추공 10%
머리 : 암영(SL) 인추공 10%
허리 : 무영격(LR) 인추공 10%
목 : 암월비각(E) 인추공 10%
근딜에게 매우 좋은 옵션인데 슈퍼문 유니크와 비교해보겠습니다
모든 대미지는 만렙 파이크 복용과 치명타이고 링 세팅은 위 스샷 기준입니다
코스튬 옵션은 무영격, 암영, 무영격, 방어, 치명, 공속, 이속 입니다(전부 일반)
참고로 스샷과 움짤이 많으니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은 데이터 주의하시길!
슈퍼문 흑풍각 스페 X
이클립스 흑풍각 스페 X
대미지 차이 : 151
슈퍼문 흑풍각 스페 O
이클립스 흑풍각 스페 O
대미지 차이 : 214
슈퍼문 암영 스페 X
이클립스 암영 스페 X
대미지 차이 : 155
슈퍼문 암영 스페 O
이클립스 암영 스페 O
대미지 차이 : 194
슈퍼문 무영격 클릭 X 스페 X
이클립스 무영격 클릭 X 스페 X
대미지 차이 : 250
슈퍼문 무영격 클릭 O 스페 O
이클립스 무영격 클릭 O 스페 O
대미지 차이 : 342
슈퍼문 무영격 클릭 O 스페 O 임팩트 복용
이클립스 무영격 클릭 O 스페 O 임팩트 복용
대미지 차이 : 396
슈퍼문 암월비각
이클립스 암월비각
대미지 차이 : 322
인추공이 분산되어 있는 몇몇 캐릭터와 다르게 이클립스에 인추공이 전부 있어서
모든 유니크를 이클립스로 써도 무난한 게 큰 장점입니다
2. 편의성
앞에서 인추공 옵션을 다 확인했으니 나머지 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
슈퍼문 손 : 흑풍각(R) 공격속도 6%
슈퍼문 머리 : 암영(SL) 공격속도 6%
이클립스 가슴 : 흑풍각(R) 공격범위 12%
슈퍼문 가슴 : 흑풍각(R) 전진거리 10%
슈퍼문 허리 : 무영격(LR) 공격속도 6%
슈퍼문 다리 : 무영격(LR) 전진거리 10%
이클립스 발 : 암영(SL) 효과 지속시간 +0.15초
슈퍼문 발 : 암영(SL) 사12정거리 10%
슈퍼문 목 : 암월비각(E) 최대 시간 +1.5초, 그림자 이동 시간 +1초, 그림자 이동 속도 10%
슈퍼문 손 X 흑풍각
슈퍼문 손 O 흑풍각
슈퍼문 손 O 엑셀 복용 흑풍각
유니크만 보면 긴가민가할 수 있지만 엑셀까지 복용하면 확실히 차이가 보입니다
슈퍼문 머리 X 암영
슈퍼문 머리 O 암영
슈퍼문 머리 O 엑셀 복용 암영
테이의 움직임(선딜)이 빨라지는 것이 보입니다
이클립스 가슴 X 흑풍각 1타
이클립스 가슴 O 흑풍각 1타
조금 더 옆으로 가서
이클립스 가슴 X 흑풍각 2타
이클립스 가슴 O 흑풍각 2타
공격범위가 늘어나는 것이 보이지만 조준유도를 사용한다면 크게 필요하지 않고
조준유도를 사용하지 않으면 써도 괜찮습니다
그래도 스페를 킨 흑풍각의 전진거리는 상당히 길어서 조준유도를 쓰는 것이 더 안정적입니다
슈퍼문 가슴 X 스페 O 흑풍각
슈퍼문 가슴 O 스페 O 흑풍각
테이의 왼쪽 발 뒤꿈치를 기준으로
전진거리가 중간 정12사각형 1칸 증가했습니다
슈퍼문 허리 X 무영격
슈퍼문 허리 O 무영격
슈퍼문 허리 O 엑셀 복용 무영격
연타를 빨리 끝낼수 있어서 상대를 빠르게 제압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좌우 이동 지속시간(홀딩)도 줄어듭니다
슈퍼문 다리 X 무영격
슈퍼문 다리 O 무영격
테이의 왼쪽 발 뒤꿈치를 기준으로
전진거리가 중간 정12사각형 1칸 + 작은 정12사각형 2칸 증가했습니다
이클립스 다리는 실험을 해봤지만 체감이 거의 되지 않습니다
다만 전진하며 판정이 시작되는 범위는 그대로고 연타 범위가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슈퍼문 발 X 암영
슈퍼문 발 O 암영
스샷에서는 잘 안 보이지만 사12정거리가 중간 정12사각형 1칸 증가했습니다
좀 더 안전하게 라인전과 견제가 가능합니다
이클립스 발 X 암영
이클립스 발 O 암영
유니크를 착용하면 다운 시간이 다 끝나고 일어나기 시작할 때까지 암흑 효과가 지속됩니다
암월비각 측정 기준 위치(맵 : 브리스톨)
슈퍼문 목 X 암월비각 전진거리
슈퍼문 목 O 암월비각 전진거리
유니크 착용 전에는 맵의 중앙까지 갔지만 착용 후에는 상대 Y존까지 갔습니다
전진거리가 상당히 증가하고 먼 거리에서 더 안정적으로 합류와 연계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모든 유니크의 효과를 비교해봤습니다
그러면 저의 세팅과 비교하며 유니크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3. 결론
손 : 주 딜링기는 무영격이고 흑풍각의 선딜이 조금 길어서 판정에 밀릴 수 있으니
안정적인 콤보 시동을 위해 슈퍼문을 추천합니다
머리 : 기본 공속으로도 충분히 적을 맞출 수 있고 딜을 올리기 위해 이클립스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더 확실하게 맞추고 싶다면 슈퍼문도 좋습니다
가슴 : 조준유도를 사용해서 흑풍각 범위가 크게 필요하지 않으므로 슈퍼문을 추천합니다
허리 : 무영격의 대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클립스를 추천합니다
암살을 다니며 적의 백업이 오기 전 빠르게 적을 처리하고 싶다면 슈퍼문도 좋습니다
다리 : 위에서 말했듯이 이클립스의 옵션이 체감이 안되므로 확실한 슈퍼문을 추천합니다
발 : 스페를 킨 암영을 맞추면 궁극기가 확정이라 이니시에 유용한 슈퍼문을 추천합니다
이클립스는 낙법이 있는 캐릭터에게 더 효과적이니 이클립스도 좋습니다
목 : 목걸이는 취향을 많이 타므로 암영-암월비각 콤보를 자주 쓴다면 이클립스를,
멀리서 합류하거나 좀 더 오래 이동하며 견제하고 싶다면 슈퍼문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암영을 최대 사거리(유니크 X)로 그냥 맞춰도 궁은 들어가지만
타이밍이 빡빡하니 안전하게 연결하려면 스페를 키고 암영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추천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므로 자신에게 맞는 유니크를 고르시면 됩니다
소모킷과 장신구는 취향이 많이 갈리므로 따로 적지는 않겠습니다
그래도 공략을 마무리 지으며 한가지 더 말하자면 공격킷만은 파이크를 강력 추천합니다
기본 치명이 높고 근딜 포지션의 버프로 치명타가 잘 떠서 파이크의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오랜만에 공략을 써서 많이 부족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잘못된 부분이나 빠진 부분은 댓글로 적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1월 29일 추가
이번 패치 내용을 보면 이클립스 다리 효과의 일부 동작 미적용 문제가 수정됐다고 합니다
이클립스 다리 유니크 X 무영격
이클립스 다리 유니크 O 무영격
이제 확실히 인식 범위가 늘어난 것이 보입니다
선타를 가져오기 더 유리해져서 이클립스도 꽤 쓸만해졌습니다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게 되었으니 연습장에서 한번씩 써보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