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뉴비 백과사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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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고강렬하게 [77급]

2016-12-05 10:5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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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어어어러분- 안녕하세요!!

뉴비 백과사전(상) 편 쓰고 좀 바빠서

일주일 쯤 쉬다가 왔습니다.


요즘 밤에 잠도 많이 못자서 학교에서도 좀 잤어요.

못잔 건 제가 유튜브 시청을 너무 좋아해서... 크흠.

상편에서는 게임을 하려면 꼭 알아야 하는 것들 위주로

적었다면 이번 중편에서는 지켜야 할 매너 위주로

적었습니다. 욕을 하지 말자는 것만이 매너는 아니죠.

이번 중편 목록 다시 한 번 볼까요?

상편 못보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시면 됩니다!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6465716




-중편-

1. 그 이름, 특수킷​

​2. 지켜야 할 게임 매너

3. 보이스톡 할 때 지켜야 할 매너

4. 게임 내 모든 컨텐츠

5. 게임 상황에 따라 누르는 단축키

​6. 트루퍼와 트루퍼 처치 시 보상


6번째 글 제목을 트루퍼의 효과라고 하니까

뭔가 이상해서 바꿔 적었습니다!!




#01. 그 이름, 특수킷

1. 임팩트


임팩트는 L스킬, R스킬, SL스킬, LR스킬의 임팩트가 있습니다.

임팩트에는 기본적으로 추가 공격력이 붙어 있죠.

​추가 공격력 외에 다른 옵션이 붙어 있는 임팩트들도 있는데 임팩트의

추가 옵션들을 종류 별로 ​하나씩 적어보겠습니다.


공격범위 / 사정거리 / 체력 회복량 / 버프 효과 /

공격속도 / 지속시간 / 타격수 / 스킬의 크기

​이렇게 임팩트에는 추가 공격력과 여덟 종류의 추가 옵션이 존재한답니다.

저 여덟 종류의 ​모든 추가 옵션이 한 임팩트에 다 붙어 있는 게 아니라

임팩트 하나 당 하나씩 붙어 있어요.

(추가 옵션이 붙지 않은 임팩트도 존재합니다)


2. 맥시머


맥시머는 겉으로 보기에 임팩트와 다를 것 없습니다.

하지만 맥시머는 궁극기의 맥시머밖에 없답니다.


그리고 맥시머 역시 임팩트와 공통적으로 전부 추가 공격력이 붙어있지만

맥시머에 붙어 있는 추가 옵션이 캐릭터의 궁극기에 맞춰진 맞춤형 옵션이

있어요. 그 맞춤형 옵션이란 것을 몇 가지 보여드리겠습니다.


​(1) 까미유의 교향곡 맥시머

체력 회복량 +180

지속 체력 회복량 +18

방어 +5%


(2) 히카르도의 불멸자 맥시머

불멸자 효과 지속시간 +3초

치명타 +5%

부활 후 흡혈율 +10%

부활 체력 +10%


(3) 호타루의 환영분신 맥시머

환영분신 분신 공격력 +30%

(4) 카를로스의 싸이클론 맥시머

싸이클론 띄우는 높이 +20%

(5) 마를렌의 거대방울 맥시머

​머큐리 글로브 이동속도 +9%



이렇게 맥시머만의 특이한 추가 옵션 다섯 가지를 보여드렸습니다.

음... 특이하다기 보다는 그 캐릭터의 궁극기 특성을 더 좋게 살려주는

옵션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3. 하드스킨 크래셔와 버스터

하드스킨의 종류는 2가지가 있고 색깔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크래셔부터 알아봅시다.

(1) 하드스킨 크래셔

하드스킨 크래셔는 사용 시 5초 동안 근거리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아이템의 옵션만 보면 사기라고 보시겠지만 1초 정도의 선딜이 있어

실제 사용 시간은 4초 정도 밖에 안 되서 타이밍을 잘 잡고 사용하셔야

하드스킨의 효율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하드스킨 크래셔를 사용하는 캐릭터 중에는 트릭시 정도?

트릭시 유저들 중 몇몇이 하드스킨 크래셔를 사용하는 이유가 뭐냐면

트릭시의 궁극기 '섬광의 원무'는 근거리 공격을 맞으면 캔슬이 되거든요.

하드스킨 크래셔 사용 시 몸 주변이 파란색 원으로 둘러 싸입니다.

육안으로 확인 가능.

​(2) 하드스킨 버스터


하드스킨 버스터는 사용 시 5초 동안 원거리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버스터 역시 1초 정도의 선딜이 있고 하드스킨 버스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캐릭터로는 '루이스'가 있겠습니다.

원거리 슈퍼아머인 상태로 결정 슬라이드 타고 순간적으로 빠르게

진입한 다음 영구동토 쓰면 근거리 스킬 없는 원딜들은 그 루이스를 막을

방법이 없거든요. 운 좋게 잡기를 하거나 근거리 캐릭터들이 캔슬 시키면

막을 수 있겠죠. 잘하는 원거리 슈퍼아머 루이스 무섭습니다...

하드스킨 버스터 사용 시 몸 주변이 초록색 원으로 둘러 싸입니다.

육안으로 확인 가능.


4. 레이더


레이더는 총 두 가지가 있는데 커먼 등급(하얀색 글씨) 레이더와

언커먼 등급(파란색 글씨) 레이더가 존재합니다.

아, 그 전에 먼저 짚고 갈 게 있어요. 여러분. 아래를 봐주세요!!

소모킷의 높은 등급 순서랍니다. 레어가 가장 최고 등급이에요.

​레어(보라색) > 언커먼(파란색) > 커먼(하얀색)

그러니까 언커먼 레이더가 커먼 레이더보다 더 좋겠죠?

(하지만 레이더와 디티는 레어가 없습니다)

언커먼 레이더는 50초간 설치형 장비 감지, 시야 증가 +100

커먼 레이더는 50초간 설치형 장비 감지, 시야 증가 +50

​설치형 장비라는 것은 카인의 센트리나 웨슬리의 지뢰 같은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인사이트 엔진T7, 일명 디티 라는 것을 감지 할 수가

있어요. 디티에 대한 설명은 나중에 해드릴게요!!


5. 네 가지의 통신기들

(1) T1 통신기


먼저 설명해드릴 통신기는 'T1 통신기' 입니다.

T1 통신기는 공성APC 즉, 도일을 불러내는 통신기에요.

통신기로 불러낸 도일은 한타에 도움을 주는 도일이 아니라 공성을 하기

위한 도일이기 때문에 한타에 도움을 바라고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가끔 가다가 통신기들이 시비 걸려서 열받으면 근접한 적군을 잡기를

하거나 지옥 구멍으로 때리기도 하지만 말이에요.

(2) 트론 통신기 A1


이번에는 '트론 통신기 A1'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트론 통신기 A1은 버프APC 즉, 앨리셔를 불러내는 통신기랍니다.

통신기로 소환된 앨리셔는 아군에게 축복의 빛으로 버프를 주고

적군에게 평타와 엔젤 프레스, 잡기 스킬을 사용해요.


은근 짜증나는 통신기에요. 옆이나 뒤에서 몰래 칠려고 해도 앨리셔APC가

먼저 알아차리고 때리니까요. 그래서 이런 통신기가 소환되어 있는

상황에는 옆뒤치 안 가시는 게 좋습니다.


(3) T2 통신기


이번 통신기는 색깔이 갈색이네요. 하지만 색깔만 다를 뿐.

APC를 소환해낸다는 것은 회색 통신기와 다를 게 없습니다.

'T2 통신기'는 레나APC를 불러내는데 대인 공격 지원병이죠.

레나APC가 사용 할 수 있는 스킬은 금강쇄, 축퇴, 잡기 스킬입니다.

대체로 원거리 캐릭터 중 근거리 대응이 취약한 캐릭터들이 사용해요.

리사 하시는 분들 중에도 이 통신기 사용하는 분들 꽤 있더군요.

​(4) 트론 통신기 C1


'트론 통신기 C1'​은 지역방어형 APC이고, 클레어를 불러냅니다.

클레어APC가 사용 할 수 있는 스킬은 평타, 디펜시브 프리즘, 잡기,

엔젤프레스 스킬 총 4가지가 있겠습니다.


어... 그런데 저는 솔직히 이 통신기 사용하시는 분들을 잘 못봤습니다.

저 같아도 클레어 불러내는 이 통신기보다는 앨리셔를 불러내는

트론 통신기 A1을 사용 할 것 같아요. 축복의 빛 버프도 주니까요.

하지만 통신기를 사용하려면 500코인이나 들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면

성장하는 것에 지장이 생겨서 정말 필요하다고 느낄 때만 사용하시길 바라요.

아무튼 통신기는 돈이 많이 들어서 대체로 후반 싸움에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통신기가 사용자 생각대로 움직여주리란 법이 없습니다.

5. 인사이트, 일명 디티


아까 레이더 설명에서 나왔던 '인사이트'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인사이트는 짧게 '디티​'​라고 불리고 있고 설치형 장비랍니다.

디티 역시 레이더처럼 언커먼 등급의 디티와 커먼 등급의 디티가 있구요.

디티를 설치한 지역의 시야를 7초간 확보해줍니다.

어떻게 확보해주냐면 이렇게요!!


디티를 설치하면 미니맵으로도 시야 확보가 된 것을 알 수 있듯이

게임 화면 보면 시야 확보가 된 곳의 시야가 확연히 밝아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분홍색 선으로 표시해놓은 것처럼 둥글게

시야 확보가 돼요.

디티는 주로 암살 플레이를 하는 근딜이나 이니시에이팅을 해야하는

탱커들이 사용합니다. 레이더, 디티 둘 중 무엇을 낄지는 개인 취향.

언커먼 디티와 커먼 디티가 다른 점은 재사용 시간이 5초 차이 난다는

것 뿐입니다. 언커먼 디티는 50초, 커먼 디티는 55초.

#02. 지켜야 할 게임 매너

욕을 하지 말자는 그런 매너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욕이야 할 수 있긴 있죠. 아무 이유 없이 다짜고짜 욕부터 나가는

분들이나 일반 가서 연습캐 들고 연습한다고 말했는데도 못한다고

욕하는 분들이 문제인 거지, 누구나 욕 할만한 상황은 있습니다.

제가 말하려는 지켜야 할 게임 매너라는 뉴비 님들이 알고 게임하셔야

할 매너를 말하는 거예요. 아래를 한 번 봅시다.

1. 게임 시작하자마자 립 먹을 때



빨간색 선이 아군의 경로, 연두색 선은 적군의 경로입니다.

저렇게 선으로 표시해놓은 것처럼 한 명씩 한 줄을 먹으면 되는데

저렇게 빨간색 선과 연두색 선이 마주치는 곳은 빠른 사람이 임자!!

저 마주치는 곳의 립은 저 라인으로 간 사람들 중 빠른 사람이

먹을 수 있는 겁니다. 가끔 저 립 때문에 소규모 싸움도 나죠.

그런데 적군과 마주칠 수 있는 저 부분 립 먹자고 쓸데없이 이동속도

도핑까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못먹어도 크게 상관없어요.

초반 립 저것 좀 못먹는다고 성장력 차이 그렇게 크게 안 납니다.


​2. 게임 시작할 때 기어 타는 법

게임 시작하고 카운트 다운 할 때 기어가 3개 있을 겁니다.

왼쪽 기어, 중앙 기어, 오른쪽 기어 이렇게 말이죠.

왼쪽 기어는 딜러가 타고

중앙 기어는 이동속도가 가장 빠른 사람이 타고

오른쪽 기어는 탱커들이 타는 게 효율이 좋습니다.


왼쪽 기어를 딜러들이 타는 이유는 빠르게 맞타워를 하기 위해서에요.

중앙 기어를 이동속도가 가장 빠른 사람이 타는 이유는 적군과 마주치는

부분에 있는 립을 빠르게 가서 먼저 먹기 위해서입니다.

오른쪽 기어를 탱커들이 타는 이유는 혹여나 립 먹고 바로 진입할 수도

있는 적군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네, 위험하죠.

탱커는 죽어도 되냐구요?

빠르게 타워링을 해야하고 레벨링을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하는 딜러가

죽는 것보다는 방어템만 찍어 레벨 낮은 탱커가 죽는 게 낫기 때문입니다.

애초에 탱커란 존재는 딜러를 위한 희생이 필요한 포지션이에요.

탱커를 버려야 할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는 하지만 말이에요...

3. 지적과 욕설은 다른 것

이건 뉴비 님들 뿐 아니라 다른 분들도 저도 새겨 봐야 할 내용...

혼자 마음 편하게 하는 RPG게임이 아닌 다섯 명이서 협력을 해야 하는

AOS게임이기 때문에 누구나 게임을 하다가 지적은 당할 수 있습니다.


잘못한 부분이나 못한 부분에서 지적은 당연히 당할 수도 있는 거지만

욕설까지 당연하게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전혀 다른 것이기 때문에.​

욕설 = 지적 (X) / 욕설과 지적은 다르다 (O)

지적을 해도 좋게 좋게 하셔야지, 욕까지 섞어가면서 하시면 그 말 듣는

상대방이 기분 나빠져서 이후로 어떤 선택지를 고르게 될지 모릅니다.

던진다거나 게임을 나간다거나 똑같이 욕을 한다거나.

예를 들어서 한 번 말해볼까요?

(안 좋은 예)

시♡ 드니스 ♡♡♡ 저거 사람 새끼냐;; 딜각을 왜 그따구로 잡음?

뇌 꺼내놓고 게임하시나ㅋㅋㅋ 원딜 주제에 탱커보다 앞에 서있지

말라니까. 알아 쳐들으셨으면 뒷선에서 얌전히 딜셔틀 역할이나 하셈.


​(좋은 예)

드니스 님;; 원딜이시니까 적어도 탱커보다 뒷선에서 대기해 주세요.

1선에 나와 계시면 위험할 뿐 아니라 제 입장에서도 곤란해지니까

제 뒤에만 계셔주시면 좋겠어요. 부탁 드립니다.

안 좋은 예처럼 말하면 그건 지적이 아니라 그냥 욕하면서 그 사람

극딜하시는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 좋은 예처럼 욕설은 빼고 좋게

좋게 얘기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미안한 마음까지 저절로 들 겁니다.

하지만 꼭 예외는 있는 법. 남들한테 실력 면에서 지적을 당하면

'네가 뭔 상관이세요?' 라는 식으로 나오는 분들이 계실 텐데 그런 분들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시는 게 좋습니다.

저 역시 게임 하다가 잘 안 풀리는 판이 있으면 팀챗으로 욕이 아니라

좀 투덜대는 경향이 있는데 고칠려고 하고 있어요... 어쩌다가 이런

몹쓸 습관이 붙어서는... 저 만나시는 분들도 저한테 말씀 좀 해주세요!!

말씀 해주실 때마다 머릿속에 되새기면서 실천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빠강 님. 투덜대면 뭐다?"

"나, 나쁜 거요..."

#03. 보이스톡 할 때 지켜야 할 매너

방금 전까지는 게임 할 때 지켜야 할 매너를 배웠다면 이번에는

보이스톡 시스템을 사용할 때 지켜야 할 매너에 대해서 배울 겁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초등학생들도 알 수 있을 만한 그런 매너에요.

1. 성희롱 발언 금지

모두 아시다시피 게임이란 건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겁니다. 게임 내에 남자만 하는 존재하는 것도, 여자만 존재하는 것도

아니죠. 성희롱은 현실에서도 온라인에서도 하면 안 되는 발언입니다.

​2. 욕설 금지

​​

욕하실 거면 마이크 끄고 해주시거나 보이스톡을 꺼주세요.

앞서 말했듯 욕하면 싸움만 일어나고 이득 보는 것도 하나 없어요.

그리고 기분 나쁘게 욕 들으면서 게임하면 집중이 더 안 돼요.



3. 폰으로 노래 틀 거면 최대한 작게

사이퍼즈는 사운드 플레이가 중요한데 노래를 크게 틀면 시끄러워서

사운드 플레이도 잘 안 될 뿐더러 집중이 안 돼요.

하지만 폰으로 노래를 작게 틀기보다는 보이스톡으로 다른 사람들까지

들리지 않게 인터넷으로 노래를 틀고 혼자 들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04. 게임 내 모든 컨텐츠

사이퍼즈에는 대표적으로 협력전 / 일반전 / 공식전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 3개의 컨텐츠 외에도 몇 가지 컨텐츠가 더 존재해요.

우선 협력전부터 먼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협력전


협력전은 ​사이퍼즈를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유저 분들의 컨트롤

연습을 돕기 위한 컨텐츠입니다. 상대방은 모두 'APC (인공 지능)'이며

아군은 모두 실제 유저들로, 유저 VS 인공 지능 모드라고 보면 된다.

그리고 저번 패치로 원래 초, 중, 고급으로 나누어졌던 협력전이 현재는

초급, 중급 협력전이 합쳐져 일반 협력전이 되었고 고급 협력전은

정예 협력전이 되었습니다.

2. 일반전


일반전은 공식전으로 가기 전 ​유저끼리 전투를 하여 제각각 피지컬을

쌓는 곳이기도 하고 RP(랭킹 포인트)가 존재하지 않아 큰 부담 없이

즐길 있는 곳입니다.

주로 일반전을 가는 목적은,

- 원하는 캐릭터를 픽해서 연습하기 위해

- RP의 부담감 없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

- 예능 파티를 하고 싶어서 (5검, 동양팟, 닥테팟 등등)

​3. 공식전


​공식전은 처음 입장했을 시(시즌 바뀔 때마다 공식전 전적 초기화)

10판의 배치고사를 하고 배치 받은 티어에서 RP를 쌓아서 랭킹을

올릴 수 있는 곳입니다. 오직 승리만을 위한 전투를 하는 곳이죠.

그리고 멘탈이 약하신 분들은 되도록이면 공식전 가지 마시길

추천드립니다. 공식전에서 랭킹을 올리기 위해선 피지컬도

중요하지만 굳건한 멘탈 역시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사이퍼즈 내 티어는 총 5단계의 티어가 존재하고 한 티어 당

3단계로 나누어집니다. 아래에 RP별로 표기해놓았습니다.

(1) 브론즈

브론즈 1 : 1800~1999​

브론즈 2 : 1600~1799

브론즈 3 : 0~1599

​(2) 실버

실버 1 : 2400~2599

실버 2 : 2200~2399

실버 3 :​ 2000~2199

​(3) 골드

골드 1 : 3000~3199

골드 2 :​ 2800~2999

골드 3 : 2600~2799

(4) ​조커

조커 1 : 3600~3799

조커 2 : 3400~3599

조커 3 : 3200~3399

(5) 에이스

​에이스 1 : 4200~

에이스 2 : 4000~4199

에이스 3 :​ 3800~3999

에이스 티어는 그야말로 천상계 중 천상계이며 에이스1티어인

4200RP대의 위로는 이보다 더 높은 티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4. 섬멸전

멸전은 레벨과는 상관없이 리스폰 시간이 짧게 7초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계속해서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맵 구조는 이렇게 생겼고 '윌라드의 하역장'이라는 맵이죠.

게임 방법과 룰도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 게임 룰 )

- 게임이 시작되면 각자 4400코인이 지급됩니다.

- 누적 40킬을 먼저 달성하는 팀의 승리.

- 자신의 현상수배 목록의 3명을 잡을 시 보너스 코인이 지급되고

피버 타임이 발동됩니다. 자신이 킬을 해야만 인정.

피버 타임이란?

피버 타임이 발동되면 아군의 모든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 시키고 ​

30초 동안 아군의 공격력, 방어력, 치명타, 시야가 증가하고 스킬

쿨타임이 감소 됩니다.



( 게임하는 방법 )

게임이 시작되고 자기자신의 팀이 먼저 누적 40킬을 채울 수

있도록 열심히 한타에 참여합니다. 한 마디로 무한 한타.

섬멸전은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가 없는 컨텐츠 중 하나이기 때문에

​섬멸전이 존재한다는 사실 마저 망각한 분들이 있을 거라고 봅니다.

5. 진격전

진격전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지며 떼로 생성되는 다수의 적을

잡고 진격하여 적군의 HQ를 파괴해야 합니다. 주어진 시간 동안 7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야 승리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테이지가 넘어가면

넘어갈 수록 적군의 수가 많아지고 강한 적군이 생성됩니다.

생성되는 적군 중에는 안타리우스에서 복제 된 몇몇 사이퍼들의 클론들도

출현합니다. 리스폰은 스테이지 당 2번의 기회가 끝입니다.

진격전에서는 다수의 적군을 잡아야 하므로 광역 딜링기가 있는

캐릭터들을 픽하는 게 좋고, 중급부터는 조합을 제대로 짜지 않으면

클리어 하기가 약간 힘들 수 있습니다.

진격전 고급은 클리어 하기가 상당히 어려운 편이라서 공략까지 나왔답니다.



그리고 진격전 역시 섬멸전 못지않게 인기가 없어 잊혀진 컨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섬멸전보다 인기 없는 컨텐츠라고 할 수 있죠.

진격전을 하는 유저가 매우 매우 보기 드물어요.


6. 사이퍼런


사이퍼런은 이번 16년도 만우절에 처음으로 공개 되었고 이 컨텐츠 역시

만우절의 장난인 줄 알고 있었지만 정말로 출시된 컨텐츠입니다.

게임 방법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장애물을 피하고 코인을 먹으면서

목표 지점까지 달리는 겁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사이퍼는 총 여덟 명의 사이퍼이고 트리비아, 시바,

이글, 샬럿, 마를렌, 까미유, 아이작, 라이샌더입니다.

이 여덟 사이퍼는 서로 다른 스킬을 하나씩 가졌습니다.

스킬은 쿨타임이 끝날 때마다 Space바를 누르면 사용 가능합니다.

이 여덟 사이퍼들이 각자 무슨 스킬을 가졌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하나씩

다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이퍼런 재밌게 했습니다.

그리고 조작법이 다른 컨텐츠와는 좀 다르니까 알려드리겠습니다.

​좌, 우 방향키 : A, D

점프 : ↑키 (2단 점프 하시려면 두 번 누르세요)

숙이기 : ↓키

Space : 스킬 사용하기



익숙해지면 쉽지만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헷갈리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이퍼런에서 달리다가 나오는 아이템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햄버거 : 깎인 목숨을 FULL로 채워준다

물약 :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 해준다

퍼스트 에이드 킷 : 목숨 하나를 채워준다

7. 투신전


투신전은 섬멸전의 맵인 '윌라드의 하역장'과 같은 배경으로 만들어졌고

근거리(격), 원거리(파) 모드가 따로 나누어져 있는 1:1 결투가 가능한

킹오파 컨텐츠입니다.​ 투신전이 생긴지는 몇 주 안 됐습니다.


맵의 구조는 이렇습니다. ​그리고 5번킷이 궁금하실텐데 설명해

드릴게요. 5번 킷의 이름은 순간 이동이고 말 그대로 5번 킷을 사용

하는 순간, 순간 이동이 가능한 겁니다. 쿨타임은 2분이나 됩니다.

​순간 이동은 보고 있는 방향으로 순간 이동을 할 수 있어요.

또한, 앞서 말했듯 쿨타임이 2분이나 되기 때문에 정말 신중히

생각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공방에서 어떤 녀석이 계속해서 시비를 건다.

그래서 나는 이 녀석을 마구 때려주고 싶다.

​마구 때려주고 싶으면 뭐다?

"네가 그렇게 사퍼를 잘해?​ 투신전으로 따라와."

같은 채널에 있는 상대방의 캐릭터를 누르면 '결투 신청' 이라는

게 있는데 그걸 누르시고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투신전 첫 라운드 시작 시에는 각자 10000코인을 얻고 시작하고

패배 시에는 2000코인을, 승리 시에는 1000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투신전은 총 3라운드가 있어요. 2판 이겼다고 끝나는 게 아니라

3판 다 이기셔야 끝나요.

게다가 투신전에도 RP가 존재하는데 공식전과 별개의 RP입니다.

하지만 공식전처럼 캐릭터 밴픽 방식이 있습니다.


투신전 랭커 분들은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올 법한 생김새의 모자를

가지고 있는데 아래처럼 생겼습니다.


8. 점령전

맵도 다를 것 없고, 승리 조건도 그대로 '상대팀 HQ 파괴하기'이지만

기존 공성전과는 차이점이 여럿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안 해봐서...

(점령전의 특징)

총 4개의 타워가 존재하고 타워에 일정 시간 붙어있는 것만으로도

점령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점령한 타워는 상대 팀의 HQ를 공격합니다.


하지만 타워를 점령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상대팀의 공성 지원부대가

소환되어 아군 HQ를 공격하는데, 일방적인 진행을 방지하기 위해서겠죠.


그리고 유일하게 점령전만이 게임 도중 캐릭터를 바꿀 수 있게 만들어

졌습니다. 하지만 리스폰 중일 때 가능하고 N키를 누르면 바꿀 수 있죠.

리스폰 시간은 레벨과 상관 없이 10초로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두 번 째로 점령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스킬형 소모품이 있습니다.

점멸, 귀환 이 2개의 스킬형 소모품이죠. 간단히 설명 드릴게요.


(1) 점멸

쿨타임 2초 / 소모킷 5번 슬롯 고정 / 5번과 R키로 사용 가능

​사용하면 누른 방향키의 방향대로 250만큼 이동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향키를 누르지 않은 채로 사용 시에는 보고 있는 방향으로

사용이 되고​ 피격 중에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사용 할 시에 500원이 들지만 본진에서는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2) 귀환

​쿨타임 2초 / 8번 슬롯 고정

사용하고 일정 시간 가만히 있으면 본진으로 귀환 할 수 있습니다.

귀환 대기 중에는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사용 할 시에 100원이 듭니다.​

귀환이라는 스킬의 존재로 점령전에서는 남은 체력과 번지하면

남은 체력과 관계없이 사망하게 됩니다.

​#05. 게임 상황에 따라 누르는 단축키

​Good! / Thanks! / Sorry! / Help!

​이 4개의 상황 별 단축키를 아주 아주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쓰임새라든지 단축키로 무슨 키를 눌러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1) Good!

Good! 단축키는 (V)키 입니다.

쓰임새는 다양하다면 정말 다양한 활용도 높은 단축키이죠.​

- 아군이 잘 했을 때

- 아군이 죽었을 때 (인성질1)​

- ​아군의 립이나 트루퍼 막타를 빼앗아 먹었을 때 (인성질2)

- 적군에게 무언가를 맞고 몰살 당했을 때 (어이가 없어서)

(2) Thanks!

Thanks! 단축키는 (C)키 입니다.

​이 단축키의 쓰임새는 말 그대로 거의 고마울 때밖에 안 쓴달까.

- ​초반립을 준 탱커가 고마울 때

- 아군이 물린 나를 살려줬을 때

- 아군에게 칭찬을 들었을 때

(3) Sorry!

Sorry! 단축키는 (Z)키 입니다.

저는 이 단축키를 한 번 누를 때 가끔은 연속으로 몇 번 눌러요.​

- 적군에게 물려서 죽었을 때

- ​미안할만 한 행동을 저질렀을 때

​- 연계를 망쳤을 때

​(4) Help!

​Help! 단축키는 (X)키 입니다.

주로 일정하게 세 가지 상황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 적군에게 물렸을 때

- 적군을 물어왔을 때

- 탱커가 한타를 열기 위해 아군을 소집 할 때



제가 말한 상황들 외에도 그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Good! 단축키로 인성질을 할 수 있는 것처럼요!!

​#06. 트루퍼의 효과


사이퍼즈에는 안타리우스의 비밀병기라는 설정이지만 현실은

맵 장악의 수단 중 하나인 '트루퍼'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트루퍼의 종류는 크라수스, 사이어스, 벨로스, 벨로스EX 이렇게

총 4가지의 종류가 있어요. 트루퍼를 하나씩 설명하면서 트루퍼의

생김새도 보여드릴 건데 한 번 아래를 볼까요?

트루퍼에 대한 설명 이후에 트루퍼의 효과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저돌적인 크라수스


근거리 공격형 트루퍼이고 1, 2 단계에서 나타납니다.

크라수스의 공격 기술은 두 가지 입니다.

자신의 앞에 주먹을 내리치는 기술과 도일처럼 몸을 빙빙 돌다가

바닥을 쾅, 내려찍는 기술이죠. 빙빙 돌고있는 트루퍼에게 맞으면

경직과 데미지를 동시에 입고 회피기가 없는 캐릭터들은 그대로

쾅, 내려찍는 충격파에 맞고 넘어집니다.

하지만 잡기로 잡을 수 있는 가까운 거리라면 트루퍼가 빙빙 돌고 있을

때나 쾅 내려찍기 전의 틈새에 잡기 스킬로 잡아서 빙빙 돌면서 내려찍는

공격 패턴을 막을 수 있습니다. ​

빙빙 돌다가 내려찍는 이 기술은 1000~2000의 데미지주기

때문에 맞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셔츠를 사지 않은 딜러들은

그대로 한 방에 훅 가버릴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덤으로 쪽팔려요...

그리고 체력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면 트루퍼는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2) 폭렬의 사이어스


원거리 공격형 ​트루퍼이고 1, 2 단계에서 나타납니다.

​사이어스의 공격은 거대 탄환(고구마)을 발사하는 공격이 있으며

공격을 맞은 사이어스는 원거리 슈퍼아머가 발동되고 원거리

방어력이 대폭 상승합니다.

그런 상태의 사이어스에게 원거리 공격을 가하면 '반격 탄환'이라는

것을 쏘는데 그냥 거대 탄환보다 공격 속도가 더 빠르고 데미지가

좀 더 높은 데다가 다운 판정까지 있어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

하지만 잡기 스킬로 트루퍼가 부르르 떨 때 잡기를 하셔서 원거리

슈퍼아머 공격 패턴을 막을 수 있습니다.​

사이어스 역시 마찬가지로 체력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면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3) 벨로스


벨로스의 이미지는 구하지를 못했기 때문에 벨로스의 겉모습을 쉽게

말하자면 거대한 노란색 거미처럼 생겼습니다.

3, 4단계에서 나타나는 트루퍼이고 공격은 근, 원거리 다 사용합니다.

근거리 공격은 돌진하는 공격인데 갑자기 빠르게 돌진해서 적군을

공격하는 한 방 기술입니다.

원거리 공격은 카인의 우지와 비슷한 기술이지만 우지보다 더욱

스킬 사용하는 시간이 길고 데미지가 꽤 아픕니다.

벨로스는 너무 커서 잡기 스킬이 불가능합니다.



​(4) 벨로스EX


벨로스EX의 겉모습은 거대한 빨간색 거미처럼 생겼습니다.

3, 4단계에서 나타나는 트루퍼이고 공격은 근, 원거리 다 사용합니다.

근거리 공격은 도일의 래리어트 기술을 사용하는데 회전 수가 많고

경직이 심해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원거리 공격은 트루퍼의 공격 범위 내에 있는 사람을 번개로 공격

하는 기술이고 이 기술 역시 경직이 심해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벨로스EX 역시 너무 커서 잡기 스킬이 불가능합니다.​

※ 벨로스와 벨로스EX의 공통 기술에는 공격 대상을 다리 힘이

풀리게 만든 후 다운시키는 유도 미사일이 있습니다 ※


(트루퍼 처치 시 얻는 보상)


트루퍼에 대한 설명도 끝났겠다, 마지막으로 트루퍼의 보상에 대해 알아봅시다.

트루퍼 처치 시 받는 보상 중에는 버프와 지원 부대가 있습니다.


공격의 : 공격력 / 치명타 / 이동속도 / 시야 증가


방어의 : 체력 증가 / 방어력 /

체력 회복, 공성 공격력(1, 2단계) / 즉시 리스폰(3, 4단계)


전투의 : 전투 지원 부대


공성의 : 공성 지원 부대









매일 글 올릴 때마다 여러 번 수정해서 올리는데

그 이유는 제가 제 블로그에 비공개글로 써놓고

여기다가 복붙해서 올리기 때문이에요.


수정하는 이유는 소스 같은 게 붙어서

올려지기 때문이죠... 이거 어떻게 해결 못할까요...


아무튼 이렇게 뉴비 백과사전(중)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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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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