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카인의 모든것 공략
  • 27,576

    50

어디서개수작 [57급]

2012-06-22 13:51:26

 

BGM은

FLOWER by DJ YOSHITAKA-피아노버전입니다

 

 

 

 

제목에 모든것 공략이라고 나와있는데 어그로입니다. 죄송합니다.

 

카인공략 여태껏 많은 공략이 올라왔는데 정작 찾기가 힘들어요. 뻘글이 많아서 (나도 뻘글러지만)

 

솔직히 카인은 공략보다는 연습인데 공략을 보면 웬지 잘할 것 같은 기분이 들잖아요?

 

모두 공략보시고 저격 한발이라도 더 맞추시면 그걸로 된거에요.

 

 

 

 

 

 

 

 

 

공략이나면 누구나 쓰는 전적 인증입니다.

 

 

카인에 대해 소개하자면 대강 이렇습니다.

 

 

카인을 별로 안하는 사람 : 막발, 다운홀딩폭딜 우지, 맵핵가능 레이더, 장거리 폭딜기 저격, 긴급회피, 굳히기

 

카인을 많이 하는 사람 : 클레어가 프리즘으로 저격막는거 보면 할말없음. 저격맞추기 정말 힘들다. 근캐들아 나한테 원한있냐

 

 

 

카인은 정말이지 손을 많이 타는 캐릭같습니다.

 

랭커들이 잡으면 정말 사기같아보이면서도 내가 하면 왜그렇게 잘죽고 저격도 빗나가는지 말입니다.

 

그리고 여러번의 패치로 인해 저격다운뎀이 45%감소됬습니다........

 

맥시머를 역으로 빠는 기분이 정말 맞는 표현같네요. (맥시머를 빨아도 감소뎀이 더 높아요)

 

생각을 해봅시다. 45%감소에 방킷20%면 ... 복리해도 반토막이상인데 거참........ 뭐 그렇다고요.

 

 

 

 

 

 

제 템셋팅 입니다만 기본적으로 이 템셋에서 체력킷 특수킷 목걸이만 바꾸면 될 듯 합니다.

 

콜라를 마시든 햄버거를 먹든 취향입니다.

 

이속을 중시한다면 공이속 목걸이를

 

치명을 중시한다면 공치 목걸이를

 

깡공을 원하신다면 공치 목걸이에 어벤저를

 

난 맥시머가 있지 하시면 무조건 맥시머를

 

난 저격맥시머는 없지만 우지임팩이 있지 하시면 우지임팩을

 

우지임팩 칼질당했네.... 하시면 엘리셔를

 

평타링 대신 레이더를 끼는 이유는 레이더로 인한 한타기여도와 생존률이 증가하기 때문이고 딱히 평타를 쓸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후반화력도 평타링을 다찍어도 데미지가 16발당 1000정도 증가해서 쓸모가 없습니다.

 

그리고 긴회링을 안끼는 이유는 내가 없어서 한타에서 구를일이 많아지는거 보다 레이더를 미리박고 구르는 상황을 안만들어 내는게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시바의 cv가 사라진 이상 레이더의 중요성은 아시겠죠?

 

뭐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아 이제부터 본격적인 내용입니다만 스킬고찰이나 저격자리등등 누가 이미 해버려서 할게 없어요.

 

그래서 그냥 전반적인 플레이와 템셋팅을 우선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템트리는 2가지로 나뉘는데

 

1. 신발-장갑-저격-우지-모자-장갑-우지-목걸이-저격

 

2. 장갑-저격-우지-한타직전모자-신발-장갑-우지-목걸이-저격

 

모든 캐릭이든 초반한타 전에 10렙맞추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10렙을 우선시하는 템트리입니다.

 

밑의 트리는 신발의 부재를 모자버프로 대신하고 초반에 조금 더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템트리입니다.

 

이후 트리는 안전하게 셔츠를사도되고 신발을 사도되고 그냥 장갑을1개 더 찍던 개인의 취향입니다.

 

그래도 제가 가는 템트리를 적어보자면

 

저격2링후에 류탄-류탄-레이더-레이더-장갑or모자-장갑or모자-신발-저격-셔츠 입니다.

 

 


 

 

이번엔 초반플레이 입니다.

 

초반에 나오자마자 가운데로 나와서 22립을 달립니다.

 

간혹 333 가는데 우리는 333을 못먹어요.

 

fa신발 모자버프로 먹으려다 못먹고 초반에 장갑도못사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모자1링의 뎀지도 꽤나 나온다지만 도핑도 안되고 fa장갑의 레벨을 올려주는걸 생각해 본다면 22로 가는게 맞습니다.

 

22로 가서 앞에 립 2마리를 먹고 상자옆에 레이더를 박고 우리팀원 33을 같이먹고 안먹었던 22를 같이 먹습니다.

 

그러면 딱 신발 장갑 궁링 좀기다리면 우지링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첫번 째 한타 시작.

 

초반은 웬만해서는 센터싸움이 대부분이므로 이 때 카인의 역할은

 

 

 

이렇게 레이더를 박아주면서

 

 

 

이 위치에서 박으시면 됩니다. 그럼 적카인도 날 못쏘고 나는 쏠 수가 있어요.

 

 

그리고 양쪽 22립라인 중앙에서 한타가 일어날 텐데 그 때 카인이 바로 지원하로 가자니 저격을 못박고

 

뒤로 돌아가자니 늦습니다.

 

이럴 땐 그냥 저격 풀지마시고 적이 지원가는걸 차단하거나

 

 

 

 

이렇게 각을 살려서 쏘시면 됩니다. 쏘실 때 자기 옆에 적이 오나 안오나 잘 보셔야 합니다.

 

 

왜 이런 간단한 걸 올릴까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이게 정말 중요해요. 초반에 양옆에서 한타하면 카인이 저격 쏴주기가 뭐합니다. 자리를 미리 잡고 주도한거라면 모를까 양옆한타는 카인이 팀에 있을때는 자제해주셨으면 합니다.

 

 

 


 

 

이번에는 카인의 천적 캐릭터별 대처법입니다.

 

카인 : 진짜 카인만큼 무서운 캐릭 없습니다. 둘 중 한명은 반드시 멘붕을 해야합니다. 팀원 신경쓸 필요 없고 적 카인한테만 주시하시고 워드를 이용한 적절한 실드를 활용하셔야합니다. 막발은 긴회로 피합시다.

 

로라스 : 용성락 하나 때문에 천적인데요. 그냥 저격을 박지 마세요. 그게 제일 안전해요. 적 로라스가 시야에 보일 때만 저격 박읍시다... 답 없어요 얘는

 

트리비아 : 막발회피기가 2개나있고 용성과같은 강습궁에 유도력쩌는 박폭. 그냥 근접해서 죽일 생각 말고 뒤에서 저격으로 따야합니다. 박폭을 맞을 때 사거리를 잘 계산해서 앞으로구를지 뒤로구를지 정해야합니다.

 

카를로스 : 막발의 밥입니다. 한타도중 옆치가 아닌이상 1:1은 웬만해서는 안집니다. 하지만 저격을 박을 때 벽으로 넘어오는 싸이클론은 조심해야합니다. 또한 윈드러너도 심심치 않게 조심하셔야합니다.

 

이글 : 정면이글은 우지로 카운터가 가능하지만 뒤치이글은 정말이지... 우지돌리는 속도보다 이속이 빠른 때도 가끔 있는데 밋꾸님처럼 잘하는 이글이면 답이 없긴 하지만 최대한 평타로 스킬들을 캔슬시키면서 뇌안이 풀리면 남은평타의 막발이 적중하는 순간 우지하시면 됩니다. 쫄지마시고 무조건 평타로 맞서 싸우세요. 긴회하면 오히려 죽습니다.

 

휴톤 : (막발-우지=안면, 긴회=바야바 잡기=핵펀치) = 못이겨요.

 

도일 : 슈아는 못이겨요. ㅌㅌ 레이더로 테러오나 안오나만 봅시다.

 

레이튼 : 노일렉시 막발의 밥. 일렉시 스탭+썬클로 막발도카운터칩니다. 희망은 스탭이 끝날 타이밍을 노린 카운터 샷.... 그냥 일렉들리면 튀세요

 

린 : 린 패치왜했지.... 카인간접하향인가.... 장벽을 조심하시고 가방키고 들어오면 뒤에서 우지로 초진공못키게 견제해줍시다.

 

레나 : 막발의 밥, 금강쇄도 공중에서 우지로 캔슬가능 하지만 근접시 섬전각카운터를 조심합시다. 가능하면 금강쇄를 무빙으로피하고 섬전각도 무빙으로 피하는거 추천드립니다. 질주킥은 긴회로 피하는게 맞습니다.

 

스텔라 : 능파와 긴회만 교환하면 성공입니다. 궁을 켰을 시 궁안에서 우지로 계쏙 띄워서 시간버는게 가능하고 멀리서 저격으로 눕히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시바 : cv...... 레이더링을 많이 사세요. 막발을 쏠거라면 빨리쏘는게 중요합니다. 괜히 킬힐맞아요. 시야에서 안보인다면 대부분 카인을 노리기 때문에 저격은 자제합시다.

 

트릭시 : 왈츠하향해도 여전히 사기입니다. 왈츠1타를 피했다면 긴회로 3타까지 빼주고 이후에 이어지는 도약을 사전에 막발로 캔슬하던지 우지로 공중에서 캔슬하던지 선택을 해야합니다. 무빙하면 도약이 저를 끝까지 따라옵니다.

 

히카르도 : 네오플을 원망한건 이번이 처음이다. 히카르도 카인으로 1:1로 이기는 분 제보 받습니다.

 

 

 

 


 

 

 

이번엔 카인 콤보입니다.

 

카인은 콤보가 사실상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지-저격이 다에요

 

 

 

기본적인 콤보

 

 

 

우지는 필요없다! 우지가 쿨일 때 용이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잡기-우지-류탄-저격은 가능하지만 중간에 류탄을 생략하면 저격이 안박혀요.

 

 

 

이게 허세같은데 실전에서 자주 쓰입니다.

 

 

콤보는 이정도 이고요. 그냥 저격을 어떻게 맞추느냐의 차이죠.

 

 


 

 아 쓰기 귀찮다. 이걸로 마지막할래요.

 

이번에는 제가 알고 있는 잡다한 팁입니다.

 

1. 카인 저격을 잘쏘고 싶어요!!!!

 

연습이에요.

 

 

 

적은 반드시 우리의 영원한 천적 히카르도로 하시고 엘리셔를 소환해서 저격연습계속 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다른 FPS 게임가셔서 저격연습해보세요. 반응속도보다는 정확성이 중요합니다.

 

우리 모두 달리는 레나를 끌어치는 수준이 될 때까지 열심히 수련합시다.

 

 

 

 

2. 센트리가 얼마나 중요한가?

 

 

 

 

아직도 센트리를 시야용으로만 쓰는 당신!

 

센트리 하나에 당신의 생사가 걸려있습니다.

 

이걸 응용해 원거리 트루퍼를 잡기전에 와드를 꼽고 시작한다면 슈퍼아머발동시 저격2~3발을 꼽을 수 있는 타이밍이 나옵니다.

 

참고로 센트리는 기본 3개씩 박을 수 있고 3링기준 5개까지 가능합니다.

 

 

 

 

 

3. 잡기-류탄 콤보

 

 

CafeU님의 제보에 의하면 에임의 위치를 바꿔주면 모든캐릭 잡기-류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좋은 제보 감사드립니다. 에임공략은 CafeU님이 써주실꺼에요.

 

 

4. 트루퍼 막타를 저격으로 뺏고 싶습니다.

 

 

 

 

 

머리가 보이시죠? 근데 이 위치 이외에는 위험하므로 그냥 빼시는거 추천합니다.

 

 

 

 

5. 카인의 저격은 흰색줌이 중요하다!!!

 

 

 

 

트루퍼야 니 어깨와 팔은 무적이냐,...

 

보시다시피 흰색으로 줌이 변하지 않으면 아무리쏴도 맞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이지 않아도 흰색줌이 생긴다면 맞출 수도 있지요.

 

이걸 응용해서 타워 양옆에 아군상자에 흰색줌이 보인다면 관통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무조건 서든하듯이 빨간에임만 보고 쏘시지 마시고 히트박스를 고려하며 흰색줌을 잘 봐야합니다.

 

예전에 히트박스 공략을 올리신 분이있으니 여기까지...

 

 

 

 

6. 저격을 맞췄는데 2발째가 빗나갔다?

 

사람은 로봇이 아니기에 빗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우리팀의 스킬로 날라가거나 뭔가가 가리거나 위치렉으로 인해 안맞을 수도 있죠. 

 

그럴 때 좌절하지마시고 바로 다시 쏘시면 적이 맞습니다.

 

하지만 이건 한정캐가 있습니다.

 

바로 불 박쥐 알약 칼잽이 광녀 염동 물로리 입니다. (틀리다면 제보좀요 예전에 실험한거라..)

 

위치렉에 좌절하지말고 바로 다시 한발 먹여줍시다.

 

 

 

 

7. fa레어장갑? ra레어장갑? 유닠? 뭘 선택할까?

 

우지추뎀레어는 없으므로 생략합니다.. ㅈㅅ

 

나머지 3개를 모두 사용해본 결과 fa레어장갑이 진리입니다.

 

우선 유닠옵션이 맘에 안들어서 버립니다.

 

그런담 fa와 ra의 뎀지차이를 비교해봅시다. 고작 데미지 15차이?...

 

15때문에 초반공 포기하실분은 ra하시면 됩니다.

 

 

8. 깡공보다는 치명

 

 

 

 

 

 

 

 

 

첫 번째 스샷은 치명182 공격 408에 멜츠크리민입니다.

 

두 번째 스샷은 치명144 공격 408에 멜츠어벤저입니다.

 

인추뎀93어디감?????? 이거 버그인가요?

 

뭐야.... 치명이나 올려야지 ㅎ

 

 


 

 

하.... 힘들었다. 움짤처음만들어봐서,,,, 4시간걸림 ㄷㄷ;

 

진짜 카인은 공략 쓸 소재가없습니다. 저격자리위치 공략은 범위가 너무 많아서 불가능하고요.

 

내가 이 공략 올렸으니 다음에 카인 공략 올리실 분은 정말 힘들겠네요.

 

태클과 오타 등 지적들은 소중하게 받겠습니다.

 

[잡담]

<P> </P>

카인이 사기라고 하시는분도 있고 아니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솔직히 압박감과 굳히기로 인한 능력이 대단한 캐릭입니다.

 

하지만 기복이 심한캐릭이며 저격을 쏘는 조건이 그렇게 쉽게 나오지도 않습니다.

 

카인의 대한 밸런스는 지금이 가장 적당한 듯 싶고 지금밸런스야 말로 손가락을 타는 밸런스라고 생각합니다.

 

카인을 상향하라고 외치지는 않겠습니다. 히카르도 좀 하향해주세요

 

 

또한 수 많은 파티를 하면서 저와 맞는 파티를 찾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카인이 자기 팀에 있을 경우에 몸캐분들은 적 원캐를 물러가지 마시고 카인을 지켜주셨으면합니다.

 

그리고 킬링히트님이나 KoiNoRis님은 클랜전경기를 볼 때마다 옆에 엘리셔라는 든든한 서포터가 존재합니다.

 

오죽하면 제가 엘리셔통신기 들겠습니까...

 

카인이 흥해야 경기가 쉽게 풀립니다. 제발 카인한테 조금만 관심을 가져주세요.

 

시즈탱크가 혼자 싸우는거 보셨어요? 벌쳐나 골리앗이 버텨줘야 화력이 나옵니다.

 

[건의]

 

네오플분들.... 제발 핵좀 잡아요. 내가 핵 의심받아봐서 역의심하는 것도 억울한 사람일수도 있다는 생각에 함부로 의심 하기가 뭐합니다.

 

그 외에 각종 버그들 수정 빨리 부탁드리고

 

카인 셔츠 신발 유니크가 류탄이라니옵션이라니... 네오플양반 이게 무슨소리요!!!!!!!!!!!!!!

 

 


 

 

마지막으로 저 저격맥시머아닙니다. 갖고 싶은 꿈의 템입니다. 간혹 저격 뎀지사기라는데 엄서요

 

그리고 분명 이번 공략 덧글에도 어디서개수작이야 있을 겁니다.

 

어디서 개수작 덧글에 남기시는 순간 님들의 패배입니다 ㅇㅇ

 


[원문보기]

댓글 5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