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략] 로라스 콤보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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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04 10:4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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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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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안합니다. 13FW시즌때 공식 열심히 했지만 욕을 너무 많이먹어서 공식접었다가
최근들어 다시 하려했습니다만 저번에 만난 팀원분께서
매칭도 안되겠지만 너는 공식 절대 돌리지 말아라 라고 하셔서
공식 안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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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아는건 몇가지 있어서 접기전 공략 한번 써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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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라스만이 아니고 다른캐릭터에도 도움되는 내용도 있으니 도움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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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라스/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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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항목: 벨져/그믐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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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백금디스코 오케스트라.ver
자주 듣는 노래입니다.
공략에 어울릴만한 브금중 친구의 추천받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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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강투창 2. 히트박스 3. 콤보 4. 기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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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강투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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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라스 콤보의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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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그대로 로라스 콤보의 모든것이 담겨있는 스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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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를 자유자재로 쓰기 위해선 일단 강투창을 자유자재로 맞춰야한다.
어차피 누워있으니 노오오오오력만 있다면 강투창으로 자유자재로 드리블할수있다.
강투창을 어딜 맞춰야하는지는 이미 많이 공략올라왔지만 유도력하향으로 더 섬세하게 맞춰야한다.
허나 덕분에 나선창 강투창 연계의 경우 거리가 멀어지면 투창이 그대로 바닥에 꽂혔지만 이젠 거리가 멀어져도 어느정도 끌고올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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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진거리를 생각하면서 쓰자!
가장 많이 쓰고 실용성 있는 세가지다.
상황에 따라 지형에 따라 쏘는법이 다르지만 이 문서에선 서술하지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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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보통 강투창으로 어딜 맞춰야하나 하면 대부분 머리나 가슴을 노리라고 부위를 설명하는데
이보단 적 캐릭터 주위에 있는 빨간원의 어딜 맞춰야하는지 생각하는편이 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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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히트박스
(사진출처:사이퍼즈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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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치고 맞는 거의 모든 게임에는 히트박스라는 것이 존재한다.
사이퍼즈도 그렇다. 히트박스에 공격판정 히트박스를 꽂아넣어야먄 스킬이 들어간다.
아래에 서술한 콤보 문단에서 나오는 콤보들을 쉽게 쓰기위해선 히트박스에 대해 알아두는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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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에 보다시피 캐릭터들은 피격판정을 어디로 맞냐에 따라서 넘어지는 모션이 달라진다
스킬을 정면에서 맞출때와 후면에서 맞출때 라는 상황이 존재한다는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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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색이 정면이고 빨간색이 후면이다.
저곳에서 스킬을 맞춰야 상대를 앞면 혹은 뒷면으로 뒤집는것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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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면(파란칸)에서 다운시켰을때
상대가 앞면으로 넘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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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빨간칸)에서 다운시켰을때
상대가 뒷면으로 넘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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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넘어진 이후 히트박스는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똑같다
이쯤되면 이걸 왜 서술하고있는지 의문을 품게 되는데
중요한건 넘어진 이후가 아닌 넘어지기전 적이 날라갈 때 이다.
후면으로 날라갈때 히트박스가 더 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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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하진 않다. 허나 대충 이런느낌으로 히트박스가 더 크다고 생각하면 된다. 혹은 높아지는것일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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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것을 이용하는 로라스 콤보는 콤보문단에 서술할 것이니 생략하고
다른캐릭중 이 테크닉을 이용하는 캐릭이 있는데 바로 '벨져'이다.
벨져 테크닉중 가장 유명한 그믐잡기 허나 대부분 사용법을 모르는데 바로 이것을 이용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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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칸에서 그믐달을 사용하면 적이 뒷면으로 날라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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눕힌후 후방에서, 좌측에서, 서있을때 좌측에서.gif
정면에서도 가능한걸로 알고있었는데 왜인지 언제부턴가 잘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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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면에서 스킬을 쓰던중 상대가 옆으로 누웠다고 옆으로 누워있는 상태가 아니니 주위하자.
눕히기전 상대가 바라보고 있는곳을 항상 생각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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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그믐잡기 사용법이라고 알려주면 상대 왼발을 노려라 상대 뒤에가서 써라 등등이 있는데
이는 모두 눕힐때 상황을 얘기하지않아 상황에 따라 들어가지 않는경우가 생기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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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건 눕힌 후가 아니라 눕히기 전이다.
어쩌다 보니 벨져 공략하고 있는데 겸사겸사이니 신경쓰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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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열나선이나 응징잡기같은 것도 후방 판정을 생각하며 사용하면 성공률이 더욱 올라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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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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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투-나선, 강투-평타, 강투-잡기같은 콤보는 생략한다
이제 지겨울 때도 됬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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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문단에 나오는 모든 콤보는 가캡2로도 가능하다.
엑셀레이션으로만 되는콤보는 발견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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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타-나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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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타-심판-강투-평타-나선-심판-잡기-투창-심판
가캡류여야 잡기 이후 투창-심판의 쿨타임이 돌아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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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켄 콤보로 유명하다.
평타-심판 이후 강투 맞추기좀 빡새고 히트박스 패치이후 일부캐릭한테 막혔다고 알려져있지만 그렇지않다.
이 문단에서는 전 캐릭한테 이 콤보를 맞추는 방법을 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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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나 평타-심판-강투는 생략한다.
이건 원리고 뭐고 없다. 답은 노오오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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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리
유니크고 가속킷이고 필요없다. 다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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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캐, 쇼타
쇼타도 로리 크기로 알고있었는데 잠수함인지 언젠가부터 뜨는높이가 매우 낮아졌다.
좌 정면에서 평타-나선, 우 후면에서 평타-나선
이것이 위 문단에서 히트박스에 대해 설명했던 이유다.
강투 이후 평타를 정면에서 맞추면 나선창이 들어가지 않고 후면에서 때려야만 히트박스 높아져 나선창이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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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모자 부터는 정면에서 써도 들어가긴하나 잘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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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캐
정면에선 들어가지않고 후면에서 가속킷 먹고 때리면 들어간다.
꽤 많은 로라스 유저들이 히트박스 패치이후 남캐부터 이 콤보가 안들어가는걸로 알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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뚱캐
4방향에서 때리는법
대부분 히트박스 이후 안들어간다고 알고있다.
가속킷 먹으면 유니크 없어도 들어가긴 하는데 잘 안들어가니까 2모자찍고 도전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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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심판-평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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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발견이후 공게에 움짤과 함께 올렸었던 적이 있다.
그 글엔 댓글이 한두개밖에 없었는데 인게나 공게에 로라스 콤보 질문글이 올라올때
댓글에 심판 평타가 들어가기 시작했다. 조금 섭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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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판-평타는 전부 후면에서 써야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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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리
처음 발견했을때 만들었던 움짤이다.
게시판 이곳저곳에 몇번 올라왔던걸 본적이 있다.
가속킷 없이 2신발부터 심판-평타 까지 가능하나
이후 나선창은 가속킷과 2모자가 있어야 들어간다.
선택받은 세명한테만 쓸수있다는게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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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캐, 쇼타
2신발 일때는 1평타 까지 밖에 잘 안들어가고
가속킷을 먹어야만 2평타가 무난하게 들어간다.
나선창은 아쉽게도 들어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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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캐
2신발 가속킷이여도 더럽게 안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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뚱캐
안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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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심판-나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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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 추억의 심판-나선
히트박스 패치이후로 완전히 막힌줄 알았으나 그렇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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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받은 세명의 아이들
2모자 가속킷 먹고 눕히고 후면가서 심판 나선 쓰면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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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쯤에서 설명하기 늦은감 있지만 타이밍 잡기가 애매해서 여기서 서술한다.
잡기를 써서 상대의 방향을 바꿀 수도 있다.
서있는 상태의 적을 신경쓰면서 콤보넣으려면 머리아프니까
일단 때려보고 로리캐면 강투-잡기후 심판-평타-나선이나 심판-나선을 넣으면 되니 더욱 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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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예시 두장이다.
로리캐면 적도 공이고 나도 공이니 콤보 쓸일이 적겠지만
여캐한테는 린, 스텔라, 레나처럼 방을 타는 경우가 있다거나
자네트, 트릭시, 리첼 처럼 기상싸움이 불리한경우 딜을 어떻게든 우겨넣어야 하는 상황이라거나
어쨌건 언젠가 쓸 일이 올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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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강투-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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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알던 강투 용성이 아니라고? 누구나 아는거면 이런 글 쓰지도 않았어!
용성도 지형지물을 이용하면 콤보로 쓸수있다.
물론 쓰기가 더럽게 힘들다. 근데 언젠가 쓰게 될 날이 올지도 모르잖아?
예를 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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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오파 시작하자마자 강투를 던진다던가
혹은 맞타워 끝내고 중앙 긁으러 오는 적 원딜에게 던진다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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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워 지키면서 강투를 던진다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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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타
그냥 끝내긴 아쉬워서 알지모르는 용성락의 원리
용성락에는 최소거리가 있어야먄 찍을수있다. 파란줄=용성락 사용가능한 최소거리의 예
이 거리 이하에서는 아무리 클릭을 연타해도 찍을 수 없다.
뭐 이렇게 거리가 안되면 못찍는다는 소리다.
그렇기에 높은곳에서 올라가 용성락을 사용하면
최소거리 도달 기간이 짧아져 더 빨리 찍을 수 있다.
위에 강투 용성은 이것을 이용한 테크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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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여기서 한층더 빨리 찍는 것이 가능한데
거리 사이에 지형이 애매하게 있을때 용성을 사용하게되면
거리는 성립하였음으로 용성락은 발동되지만
지형에 로라스 본체가 걸려버린다.
그리고 바닥이 없는 번지지역은 최소거리가 바로 성립된다.
고로 번지지역에 용성을 지형끝에 걸치게 쓴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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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높이에서 용성을 찍는것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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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은 귀챃아서 만들지 않았지만 이 것으로
강투-용성, 심판-용성, 평타-용성이 들어간다. 나선창은 후딜때문인지 실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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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난이도는 더럽게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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