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키엘 공략) 다운 사도의 극한 활용
-
31,453
129
106
-
2015-12-04 11:27:05
.
안녕하십니까?
사도강림임팩트입니다.
.
이번 공략은 다운 상태의 적에게 쓰는 사도 강림의 극한 활용에 대해서입니다.
.
이번 공략에선 기존에 불가능에 가까웠던 콤보를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공략을 읽고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꿀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
배와 등의 판정에 대해
.
사이퍼즈에는 캐릭터의 정면을 공격 당하는 일반 어택과 후면을 공격 당하는 백어택이라는 히트 방식이 있습니다.
.
일반 어택은 캐릭터의 배가 위를 향하도록 다운되며 백어택은 캐릭터의 등이 위를 향하도록 다운됩니다.
(편의를 위해 이하 내용은 배가 위를 향한 다운 상태는 배다운, 등이 위를 향한 다운 상태는 등다운으로 적습니다.)
.
배다운 상태의 적은 캐릭터의 피격 범위가 등다운 상태의 적보다 협소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배다운의 적과 등다운의 적에게 사용하는 콤보에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
이번 공략에선 이 배다운과 등다운의 차이에 대한 이해를 전제로 깔고 들어갑니다.
.
.
다운 사도 강림의 판정
.
다운 사도 강림은 일반 사도 강림에 비해 적을 띄우는 높이가 낮습니다.
때문에 배다운 상태의 적은 잡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므로, 적을 등다운 상태로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
영상에 나온 방법처럼 적과 딱 붙은 상태로 사도를 회수(우 클릭)하면 바닥에서의 다운 상태와 반대되는 다운 상태로 적을 띄울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배다운 상태로 띄워질 적을 등다운 상태로 띄울 수 있습니다.
.
(이전 공략에서 다운 사도 판정 뒤집기에 대한 내용을 다뤘습니다.
아직 읽지 않으신 분은 이하의 링크를 통하여 공략을 읽고 오시면 내용에 대한 이해가 쉬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도 강림-잡기 공략: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0199737)
.
그러나 등다운 상태라도 모든 스킬이 다 들어가는 것은 아닙니다.
대표적인 예로 무거운 캐릭터에게 쓰는 다운 사도 등다운 단죄가 있습니다.
비록 등다운으로 후한 피격 판정을 확보한다고 해도 이 콤보는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
.
이하의 내용을 보기 전에 방금의 영상을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로라스가 띄워진 후 떨어지다가 [마무리] 단계의 경직으로 다시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사도 강림은 가시로 찌르는 [이동]-적을 띄우는 [회수]-가시를 접는 [마무리] 단계를 거쳐 타격하는 스킬입니다.
.
[이동]-[회수]의 단계로 넘어갈 때는 타격이 연속적으로 이어지지만, [회수]-[마무리] 단계로 넘어갈 때는 적을 띄운 후 연타가 잠시 끊어졌다가 [마무리] 단계가 시작되면서 다시 연타합니다.
이는 [회수] 단계의 타격 판정 지속 시간에 적을 한 번만 타격할 수 있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
[회수]의 시작과 동시에 피격된 적은 남은 [회수]의 타격 판정 시간 동안 추가로 피격을 당하지 않기 때문에 띄워진 후 [마무리] 단계가 시작되기 전까지 공중에서 떨어지게 됩니다.
.
이는 [회수]와 [마무리] 사이에 존재하는 타격 판정의 공백을 최소화하여 적이 떨어지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면 적을 더 높게 띄울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
그리고 이 공백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
딜레이 사도
.
딜레이 사도가 무엇인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이 딜레이는 흔히 게임에서 말하는 선딜, 후딜의 개념이 아닌 영단어 delay(지연)의 뜻으로 정의됩니다.
.
[회수]의 타격을 최대한 뒤로 지연(딜레이)시켜 [회수]와 [마무리] 사이의 타격 판정 공백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
이것이 성공한다면,
이런 식으로 무거운 캐릭터에게 다운 사도 등다운 단죄가 가능해집니다.
.
이 테크닉의 실행 방법은 사도 강림을 뒤돌아서 [회수]함과 동시에 다시 뒤돌아서 [회수]의 타격 판정이 끝나갈 즈음에 적을 띄우는 것입니다.
.
[회수] 타격을 당하는 타이밍이 늦어져서 적이 떨어지는 시간이 줄어들게 되므로 기존 다운 사도보다 높은 위치에서 [마무리] 타격을 맞고 높이 뜨게 됩니다.
.
띄우는 높이가 높아지므로 기존에 불가능했던 콤보가 가능해집니다..
무거운 캐릭터에게 다운 사도 배다운 잡기가 가능해집니다.
.
가벼운 캐릭터에게 다운 사도 배다운 단죄가 가능해집니다.
.
또한 사도 강림의 [회수]는 후면 판정이 없으므로 판정 뒤집기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에임이 어긋나서 대각으로 적을 두고 사도를 [회수]하면 적이 끌려오게 됩니다.
.
.
딜레이 사도를 쓸 수 있게 된다면 이하의 콤보가 평지에서 적 캐릭터의 무게와 상관없이 가능해집니다.
(편의를 위해 적 캐릭터는 엘리로 촬영했습니다. 적 캐릭터의 무게에 상관없이 가능한 콤보입니다.)
.
콤보 순서는 다운 인도-잡기-딜레이 사도-단죄-다운 인도-잡기-묵시록(맞을 시)-다운 인도-잡기-딜레이 사도-단죄-다운 인도-잡기입니다.
.
.
마치며
.
최근 제키엘 공략을 쓴 지 1달이 지나 다시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번 공략의 딜레이 사도를 익히신다면 전보다 여유로운 콤보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언제나 공략을 읽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
작성자의 다른 제키엘 공략
.
사도 강림-잡기 공략(다운 사도 판정 뒤집기):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0199737
단죄의 극한 활용(2015년 3분기 베스트 게시물):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0877832
인도의 극한 활용: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1070297
묵시록의 극한 활용: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1371144
대인 테크닉: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2554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