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략] 공히카르도 교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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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12 10:18:56
BGM : Crimson Fly - Huma Huma
안녕하세요 GoldV(김유승) 입니다.
제가 공략을 쓰게될줄은 몰랐는데
히카르도 하향때문인지 많은 히카유저들이 히카를 접었고
히카르도 사용법을 전혀 모르고 '하향후 근딜로는 정말 쓸게 못된다' 라는 생각을 갖고 계십니다 (물론 저도..)
액토라든지 5:5 대회연습에서는 활약하기가 힘들어졌지만, 아직 공방에서는 잘쓰면 충분히 캐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해도를 높여주고자 공략을 쓰게 됐습니다.
다 쓰고 나니깐 상당히 글이 길어졌기때문에
어느정도 히카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없으면 읽기 힘들겠지만
관심있으신분들은 다 읽어주실거라고 믿습니다.
[장인인증] =히카르도 이해도 매우높음
목차
1. 히카르도 하향후 이해하기
2. 스킬에 대한 이해와 활용
3. 팀파이트시 역할
4. 템셋팅
5. 스킬 콤보
6. 몇가지 팁
7. 마치며
1. 히카르도 하향후 이해하기
일단 제일 중요한 하향내용부터 봅시다.
* 히카르도
ㄴ 부당거래의 버프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최소 8.5초 → 4초 , 최대 13초 → 8.5초)
ㄴ 불멸자의 힐킥 사정거리 증가율이 감소됩니다. (1.6배 → 1.3배)
ㄴ 불멸자의 거미지옥 사정거리 증가치가 감소됩니다. (100 → 50)
* 히카르도
ㄴ '부당 거래' 스킬의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최소 4초 → 5초, 최대 8.5초 → 10초)
대충 정리하자면
옆치 힐킥벌방으로 원딜 다잡고 부당믿고 원딜한테 개돌하는 시절은 끝났습니다
힐킥 거리 많이짧아져서 이제는 적 원딜 옆쪽시야에 다 보여주고 힐킥찍어야 되는 위험부담을 감수해야 하고
부당도 시간봐가면서 해야할 판입니다.
히카르도는 쿨타임이 긴 거미지옥 빼고는 스킬상 타캐릭터의 장작이나 아이스버그 등이 없는
초근접 스타일이라 라인을 밀때도 항상 위험부담이 있고
탱커나 서포터가 딜각을 만들어주지 않으면 혼자서 할 수 없는 근딜입니다.
그래서 팀에 거의 탱커가 없고 딜러만 잔뜩있거나 1근일 경우에는 거의 힘을 못써요 알아두시길
아무리 히카를 잘해도 정상적인 게임에 정상적인 탱커가없으면 잘하기 힘듭니다.. 예전이랑 달라요
( 세자리숫자점수 나오기도함 저도 )
2. 스킬에 대한 이해
하나하나씩 짚어보죠
1. 블러디 피스트 ( 평타 )
아직까지 좋은판정의 상위권 평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신발보다 평타로 이동하는 것이 약간더 빠르고
기상시에 평타로 가속력을 줘서 생존하는 것도 팁입니다
또 미아 가시의 속박이나 쐐기를 맞았을때 평타로 어느정도 빨리 탈출이 가능합니다.
2. 마피아 스탬프 ( 잡기 )
정말 쎄서 하향 먹었던 히카르도의 잡기입니다.
거의 잡기링이 필수로 요구되는 이유가 히카르도 기본콤보나 불멸자 스킬콤보에 잡기가 꼭 들어가기 때문에
잡기의 딜을 강화시킬 필요가 있었죠
저는 잡기링없이 1500판 가량 했었기 때문에 이후에 잡기링을 먹어도
하향 전에는 딱히 잡기링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부당링을 시험하고있었는데
하향후에는 잡기링의 필요성이 절실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잡기링 세개찍은것과 두개이하의 콤보차이도 꽤 커요
3. 부당거래 ( Space )
네 정당거래입니다
초반에 막 사용하기에는 오히려 피가 나가는게 아까워요
중요할때 아니면 꼭 불멸자시전후에 켜세요
그리고 꼭 우측하단에 부당시간 잘보면서 싸워주셔야됩니다
부당믿고 들어갔다가 끝나버려서 역으로 다이브되는 경우가 잦아졌어요.
4. 블러디 힐킥
히카르도의 다운기 힐킥입니다.
장점은 엄청난 하단판정과 쓸만한 전진기라는 것입니다. 초반에 1신발로 피할 수 없는 스킬들을
생존기로 사용해서 회피도 가능하게 하고요
불멸자 상태일경우에는 높이 띄워서 콤보연계를 쉽게 만들기도 하죠
단점은 장작베기같은 원거리가 아니라서 립먹다 죽거나
후딜이 좀 있기 때문에 막쓰면 빈틈보이기가 쉬운 단점이 있습니다.
5. 벌레방출
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제일 좋은 장점은 시전시 자유롭게 움직이고 움직이는곳으로 따라와서
트릭시 왈츠방어도 되고 기상심리전 최강이라고 할 수 있죠
대신 단점이있다면 선딜때문에 캔슬나기가 쉽고 한번 캔슬나면 히카의 딜량이 급격하게 줄어듭니다.
6. 거미지옥
히카르도 실력은 거미쓰는것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할 정도로 좋은 스킬입니다
잡기판정이므로 여러가지 궁극기도 캔슬가능하고 도주하는 적이나 말도안되게 딜러를 끌어와서
게임을 뒤집을 수도 있어요
대신에 단점은 쿨타임이 엄청 길고 거미로 적을 잡았는데 우지같은 다단히트의 스킬들을 맞게되면
거미 끄는 속도가 많이 느려져서 끌지도못하고 그자리에서 죽을 수도있어요 암튼 여러모로 좋은스킬
7. 불멸자
자기강화궁인 불멸자는 한번죽으면 부활이 가능한데
초반엔 링과 셔츠를 탱커처럼 사지 못하기 때문에
근딜 히카르도는 불멸자를 켰을시에 최대한 피해를 적게 받으면서 적을 때려줘야 합니다
장점은 다시 한번 살아나서 잘못들어간 판단을 한번 만회하는 것과
핵이나 참철등등 강력한 궁극기를 씹어준다는거죠
대신 단점은 피통이 많이 줄어서 초반에 멸자켜고 부당켜고 가면 분열한방에 멸자가 사라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3.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근딜의 역할로 본다면 히카는 원딜들을 제일 먼저 따면 좋겠지만
우리 원딜도 다죽는것을 방지하는게 좋으므로 상대팀에 근딜이 있을시에 근딜부터 잡고 원딜들을 잡으러
가는게 이상적인 플레이입니다
히카만큼 상대근딜 노리고 사냥하기에 적합한 캐릭터는 거의 없다고 봅니다
또, 상대 궁극기가 몇개 빠진후에 들어가는것은 물론이고 적 원딜 근처에 숨었다고 치면
상대 원딜의 스킬후딜이나 아군 탱커한테 극딜하는 타이밍을 노려서 단숨에 죽여야 합니다
적팀에 린텔라같은 상당히 귀찮은 궁극기들은 우리 팀에게 쓸때까지 기다린후 멸자를 몇박자 늦게 켜주고
딜각을 찾는게 좋아요
중요한것은 불멸자켜고 맵리딩을 계속 해주면서 컨트롤도 할줄아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건 글로 배우는것보다 경험으로 타이밍을 찾아야 함
4. 템셋팅
[ 공방 템셋팅 ]
벌방힐킥링 모두 4단링을 낀것과 벌방만 2단링으로 바꿔서 껴봤는데 얼마 차이가 없고
2단링 하나로 꽤 템트리 타기가 수월해서 저는 저 셋팅을 합니다
[ 대회 템셋팅 ]
하향전 대회때 사용했던 템셋팅인데 참고하실 분은 하세요
템 설명
템은 자기 주관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간다고 쳐도 꼭 필요한건 장갑유니크라고 생각함
일단 버거와 스파클링의 차이는 초반과 후반의 차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버거는 초반에 극딜당해서 죽지않기 위해서고 스파클링은 후반에 피를 꾸준히 채워주고
지속적인 한타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속킷은 당연히 스프린터인게 히카는 이속이 생명이기 때문에 최대한 딜을 적게받고
딜을 많이 넣는게 우선이기 때문에 이속이 빨라야합니다
공격킷은 공방에서는 탱커와 딜러들을 골고루 쳐야하고 불멸자가 없을때 딜을
잘 뽑으려면 넬스S가 가장 좋다고 보고, 5인이나 대회때는 팀 탱커나 서폿들이
딜각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딜러들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서 파이크를 꼈습니다
*이펙트는 1:1전용
방어킷은 당연히 타즈구요 특수킷은 취향인데
전 딜 위주로 하기때문에 공방에서는 벌레임팩을 사용중이고
5인이나 대회에서는 후반을 바라보기 때문에 불멸자맥시머를 사용했습니다
DT나 레이더는 5인일경우 탱서폿이 시야를 봐주기 때문에 공방에서만 필요가 있습니다.
나머지 링들은 성장에 자신이있다면 올4단링에 잡기링 궁유닉으로 껴주시고
벌레만 2단링 힐킥4단 껴주셔도 좋구요
거미링과 부당링은 추천안해요.. 부당은 켜봤자 짧고 거미는 어차피 쿨타임 길어서 딜링용으로
쓸게 못됩니다 잡기링과 많이 비교되죠 지금은
* 템트리 ( 힐킥4단 벌방2링 기준 ) - 참고하셔도 좋음
신발 - 장갑 - 모자 - 장갑(14)- 힐킥 - 벌방 - 셔츠(20) - 신발 - 힐킥 - 힐킥 - 벌방 - 모자 - 장갑(33)- 힐킥 - 셔츠 - 바지 - 바지 - 목걸이 - 목걸이 - 궁링 - 궁링 - 궁링 - 잡기링 - 잡기링 - 잡기링 - 허리 - 셔츠 - 허리(64)
- 멸자링을 늦게찍는 이유 : 초반엔 공이기 때문에 치명타 증가용으로 찍기엔 아깝다
어느정도 셔츠와 바지를 찍고나서 멸자링을 찍어줘야 효율↑
그리고 공목두개를 먼저 찍는 이유는 공목을 두개찍으면 불멸자 3
초 증가와 목걸이 스탯에 공치명이속이 달려있어서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는법
1. 상대 원딜들이 성장을 잘해서 딜이 필요할시에 2셔츠 1바지이후에 2바지를 가지말고 공목부터 가는데 멸자링을 섞어주세요
2. 한타시작전에 3장2모에 힐킥벌방링은 다찍었는데 바지살돈이 없는 500코인 정도일 경우에는 멸자링 하나찍어주시고 한타해주시면 됩니다
3. 게임 터져서 처음부터 끝까지 말리면 3장2모 벌방링힐킥링 다찍고 셔츠바지 생략하고 공목두개 추천
4. 잡기 쓸때 딜이 부족할 것 같을때에는 잡기링을 빠르게 하나 사줘서 딜을 쎄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5. 스킬 콤보
- 사실 히카르도는 공방에서 스킬콤보라고 하면 거미-벌방-힐킥 이 세개를 빠르게 써주는게 중요하지만 가끔 콤보를 넣어줘야 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 딱히 3평잡기 하실필요는 없어요 )
(1) 잡기링 두개 기준 스킬 콤보
- 거미시작
- 벌방시작 ( 벌방으로 시작하는 콤보가 딜이 가장 안나오지만 사용 빈도가 높아요 )
- 힐킥 시작
-2평잡기 시작
(2) 잡기링 3개 기준 콤보 ( 3평잡기 실전에서 쓰는것도 인증한지 오래 )
- 2평 잡기시작
- 힐킥시작
* 추가 언덕에서 사용가능한 허세콤보
6. 몇가지 팁 - 번지법은 다 알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 흔하지 않은 번지법 (시즌1때 발견)
: 실제로 액토에서도 사용했었는데 옵저버에 안찍힘. 실전활용 괜찮은정도.
- 힐킥벌방 하단판정 이용
저기 상대가 있으면
힐킥 때리면 맞음
저렇게 언덕 올라오는 경우도 많은데 저럴때도 위에서 힐킥이나 벌방해주면 아파함
아래 영상처럼 콤보 자연스럽게 넣으시면 됩니다.
- 평타판정 활용
- 트룹배달
간단합니다
- 멸자 빠른딜링
급한상황엔 거미-벌방-힐킥-잡기하셔도 됩니다
7. 마치며
끝까지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히카는 타 근딜에 비해 약한편이지만 아직까지 쓸만하다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빼먹은 내용이 좀 있는것 같은데 생각나면 추가로 적을것이고
캐릭터별 상대법은 경험이 답이지만 궁금하신분들 계시면 추가로 써드리겠습니다
질문은 우편이나 댓글로 해주셔도 돼요
히카르도는 언덕을 먹었을시에 가장 1:1이 쎕니다
-추가 : 히카가 타근딜에 비해 딜이 약하다는 것은 스킬딜이 약하다는 뜻입니다.
히카의 딜링 원천은 콤보라서 공방에서 풀콤넣을일도 얼마없기 때문에
순 거미 벌방 힐킥 딜로는 다른 근딜의 딜링을 따라잡을 수가 없어요
참고하시길 후반가면 갈수록 잡기섞어서 콤보 안쓰면 딜딸립니다